주소: 허베이 () 성 한단시 () 현 삭도진.
기와방점 관광지 소개:
기와궁, 속칭 정할머니로 알려진 하북성 남부 봉황산 (고황산) 에 위치한 고적이다. 그것은 산에 의지하고 자연을 잘 이용한다. 이전의 사람들은 그것을 천성의 땅이라고 불렀다. 이곳의 건축물은 웅장하고 독특할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 보기 드문 마애석각까지 보존하고 있다. 보기 드문 자연인문경관으로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현와궁은 중국에서 가장 크고 가장 오래된 고대 건물로 고대 여신 여와를 모시고 있다. 북제문선제 고양 () 가 지은 또 다른 이궁으로,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에 속한다. 석실 세 개가 먼저 기족 궁전에서 열렸고, 몇 개의 조각상이 조각되었다. 개조와 속건으로 기존 건물 135 개로 76 만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산과 산하 두 그룹으로 나뉜다. 산하 관련, 정의궁, 광승궁, 기념비광장 등. 열여덟 개의 돌길을 걸으면 가장 높은 황궁에 도착할 수 있다.
족족의 궁전은 중국 고대의 유명한 신화 이야기 여와를 제사하는 데 쓰인다. \ "화이난자 \", \ "노직 \", \ "두의지 \" 등 고서에 따르면, 여와는 일찍이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아들을 업으로 보내고, 연오색석으로 하늘을 보충하고, 사극을 세우기에 충분했다. 이때부터 인류와 만물이 생존하고 번식하여 그녀에 대한 세계의 존경과 그리움을 얻었다. 윤리도덕을 핵심으로 한 봉건 문화의 통치하에 한족에게 그들은 여와를 세상에서 가장 성취한 성녀로 보고 궁묘를 건설하여 영원히 세인의 참배를 즐겼다.
와궁 유적지는 북제에 건설되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1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고양 황제의 통치 기간 (기원 550, 560 년) 에 세워졌다. 이곳의 비문에 따르면 이곳의 고적은 일찍이 한문제 때 건립되었지만 처음에는 매우 작아서 세 개의 절밖에 없었다. \ "pixian 치 \" 기록에 따르면, 북부 제나라 고양 예 (예, 이 허베이 린장현 남서쪽 예 마을), 진양 (오늘 산서 타이 위안) 은 모두, 고양 예 에서 진양 까지 산 아래, 그래서 궁전 순찰을 했다. 고양 신사가는 불경을 새긴다. 여기서 그는 왕궁을 대규모로 건설하고 산기슭에 석실을 파고 그 안에 불상을 조각한 후 암벽에 불경을 놓았다. 명나라에 이르러 많은 궁전이 잇따라 건설되어 청나라에 이르러 또 대규모로 재건되었다. 반복 건설을 거쳐 점차 점유15 만 평방미터 이상의 건축군이 되었다.
기와궁의 건축 배치는 원래의 지형을 최대한 활용하고, 산을 끼고 물을 끼고, 권세를 빌려 독창적으로 운운하였다. 그것은 4 개의 건축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멋과 자성일체가 되어 전체 구도와 조화를 이룬다. 산기슭에 있는 세 개의 건물은 아래에서 위로 차례대로 원초, 강 스승, 광생이다. 원초궁 (원세방) 은 산 앞 제 1 묘이기 때문에 원초 (1938 년 일본군에 의해 불태워졌다. 정의궁 (마화궁) 은 신성한 운전과 순례자들이 쉬는 궁전이다. 매년 음력 3 월 18 일 제나라의 황제 생일에 사람들은 이 궁전에서 신들의 생일을 축하하는 의식을 거행한다. 이 궁전 (마화청) 의 산벽에는 황궁 전경과 벽화 한 장이 있다. 기다림 지도 한 장이다. 호화 전차를 탄 여와, 수레를 끄는 용, 선녀의 동반으로 천병의 호위하에 만리의 하늘을 질주하며 지나가는 것은 진귀한 예술품이고, 광승궁 (자손전) 은 사찰이며, 신화 전설에서 아이를 찾는 곳이다. 정이와 광생 두 궁궐은 각각 정전과 보전이 하나 있는데, 각각 현산과 경산건물이다. 산기슭에서 18 바퀴를 돌고 광승궁을 지나면 할머니의 산꼭대기입니다.
기와궁은 마지막으로 가장 높은 주요 건축군으로 봉황절벽의 가파른 비탈 위에 세워졌다. 와어정 (제 3 다락방) 의 중심, 탈의루는 영빈층과 분리되어 있고, 2 층 종고는 상대적이다. 육각정, 영관정, 와족 어비가 새겨진 방방방도 있습니다. , 모든 장식, 모든 건물 배치가 합리적입니다.
황우정 (3 층 다락방) 은 동서 양쪽에 위치하여 황우궁의 주요 건물이다. 고대에는 벼랑 절단보험이라고 불리는데, 반공, 높이 23 미터로 경사진 산두아치의 황보와트 지붕이다. 정자는 북제대석굴암의 천장에 세워졌다. 석공권 한 장을 기초로 3 층으로 지어서 각각 청허, 자연, 보천이라고 부른다. 각 층의 삼면에는 낭떠러지가 있고, 낭떠러지를 등지고, 정자는 쇠밧줄로 절벽으로 절단한 여덟 개의 매마 코에 연결되어 있다. 관광객들이 빌딩으로 가득 차면, 철삭은 활현처럼 길어지고, 건물은 앞으로 기울어진다. 그래서 현공사, 활루라고도 불리며 건축사 동정이 결합된 걸작이다. 멀리 황우정을 바라보며 절벽에 박혀 양화동을 조각하고 빌딩에 올라 멀리 바라보다. 태행산은 푸르고 물은 띠와 같다. 천지개벽의 세계라고 부를 수 있다.
천백 년 동안 고궁은 여러 세대를 거쳐 누차 소각되었다. 오늘날의 건축물은 대부분 명청 건축물이지만 북제 유적은 석굴과 마애석각만 남긴다. 낭떠러지에는 황우정 바닥의 석굴 외에 석굴 세 개가 남았고, 석굴 오른쪽에는 두 개의 석굴이 남아 있는데, 각각 눈과 누에 이모였다. 석굴 속의 석상은 이미 파손되었지만 내벽에 새겨진 경서는 비교적 온전하다. 황우기념비의 문화재 중에서 마애석각이 가장 소중하다. 이것이 이 기념비의 정수이다. 절벽석각은 5 곳으로 나뉘어 총 면적 165 평방미터로 나뉜다. 가장 큰 책, 면적 54.13 만 74 자, 면적 54.18m2, 글자 4 100 여 자. 글씨체는 모두 위북 서예와 은갈고리 철화로, 세상에 둘도 없는 예술진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각경의 내용은 모두 대승 불교의 경전으로 불교와 북제 문화를 연구하기 위해 매우 귀중한 역사 표본과 자료를 제공하며 국내에서도 드물다. 우리나라의 현존하는 북제석각으로 볼 때 대부분의 내용은 불교와 관련이 있다. 당시 불상을 조각하는 강렬한 조류가 있었다. 그러나 방대한 공사로 마애석각에서 경을 채취하는 것은 여전히 드물다. 와궁 마애석각은 석각건축, 예술가치, 장경 내용 등 역사와 예술가치가 높고 북제 문화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구와디 유적은 배불, 각경부터 건묘 제사까지, 한민족 문화심리의 특징, 즉 숭불과 숭신을 동시에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절벽각경 () 에서 와디 () 고대 건축물까지, 중국 본토문화와 외래문화를 결합한 이미지 증거이기도 하다.
황가정은 일명 삼다락방으로, 동쪽과 서쪽에 앉아 북제석굴 천장에 세워졌다. 그것은 아래에서 위로 각각' 서청',' 자연',' 천보' 로 명명되어 높이가 23 미터이다. 건축 스타일은 산의 나머지 부분으로, 용모양의 머리가 하나 있는데, 전형적인 청대 건물이며, 황궁의 주체 건물이다. 그것은 공중에 매달려 있고, 건물이 웅장하고, 꼭대기가 바위가 험준하고, 아래에 깊은 계곡이 있는데, 마치 절벽에 박힌 계전란궁처럼, "절벽에 기대어 위험을 뚫고, 휘황찬란하고 웅장하며, 샤웨이처럼 앉아 있다" 는 명예가 있다. 그 자연의 독특한 지형은 매우 기묘하고, 그 교묘한 건축 풍격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각 층의 3 면에는 복도가 있고, 뒷면은 절벽을 향하고 있으며, 9 개의 철삭으로 건물을 절벽 벽에 묶었다. 관광객들이 이득을 볼 때 철소가 찰랑찰랑 소리를 내는데, 따라서' 말을 할 줄 아는 건물',' 현공사' 라고 불린다.
기족 황제 고적의 유물 중에서 마애석각이 가장 소중하다. 절벽에는 여섯 개의 * * * 비문이 있는데, 다섯 곳의 절벽에 나누어 총 면적165m2, 석각 1 187 줄, * * 비문/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