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식'과 '인내'라는 단어는 '학식', '탐구', '신중함', '분별력', '인내'라는 뜻의 논어 20장에서 따온 말인데요, '학식', '탐구', '신중함', '분별력', '인내'를 뜻합니다. 배움의 부능(夫能)이 있고, 질문, 문제, 대책이 있으며, 생각의 부시(夫是)와 부덕(夫德)이 있고, 부비안, 부명, 부오가 있으며, 운명, 운수, 운명,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 운수가 있습니다. 사람이 할 수 있다면 할 것이고, 사람이 할 수 있는 방법은 열 가지가 될 수도 있고 천 가지가 될 수도 있다. 할 수 있다면 어리석음은 지혜이고 부드러움은 힘이다.
넓게 공부하고, 자세하게 묻고, 신중하게 생각하고, 명확하게 분별하고, 실제적으로 실천하라. 배우지 않는다면 배우게 될 것이다. 배우지 않으면 멈추지 않습니다. 가르침을 구하고 철저히 이해하지 않고는 멈출 수 없으며, 조금이라도 생각하고 추론하지 않고는 멈출 수 없습니다.
분별하지 않고 멈추는 것은 불가능하고, 행하지 않고 멈추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남이 한 번 배우면 나는 백 번 배우고, 남이 열 번 배우면 나는 천 번 배운다. 이 방법을 실천할 수 있다면 어리석은 자도 지혜로워지고 약한 자도 강해질 것입니다.
중령 "유시우"는 청나라 "적벽대전" 36화 "다시, 청귀자수관의 바람은 중령의 유시우의 덕을 이어받은 것이다!"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번역; 그리고 잔 다르크는 그녀의 내실에서 바람을 잡았는데, 이것은 정말 부정적인 선의 일종입니다.
정보에 대한 지식 확대의 중요성
이것은 학습의 여러 수준, 즉 발전 단계에 관한 것입니다.
"지식이 풍부하다"는 것은 학습을 위해서는 먼저 폭넓게 검색하고 풍부하고 왕성한 호기심을 키워야 한다는 뜻입니다. 호기심을 잃으면 배움에 대한 욕구가 사라지고 학문이 불가능해집니다. '보'는 넓고 관용적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넓고 관대해야만 포용할 수 있고, 배움은 세계 비전과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으며, 진정으로 "관용"을 할 수 있고, "대중을 사랑하고,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식은 배움의 첫 번째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이 단계가 지나면 배움은 뿌리가 없는 나무와 같고 물의 원천이 없습니다.
"질문"은 두 번째 단계입니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끝까지 질문하고 배운 내용을 의심하세요. 질문한 후에는 스스로 사고 활동을 통해 면밀히 조사하고 분석하며, 그렇지 않으면 배운 것을 자신의 용도가 아닌 '신중한 사고'를 위해 사용합니다.
"논증"은 네 번째 단계입니다. 학습은 점점 더 명확해집니다. 논증이 없으면 소위 "학식"은 혼합된 가방이며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인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추구"는 학습의 마지막 단계, 즉 무언가를 배웠으므로 배운 것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여 궁극적으로 배운 것을 구현하고 "지식과 행동의 일치"를 달성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덕'이라는 단어는 충성심, 굳건함, 헌신, 인내를 의미합니다. 명확한 목표와 강한 의지를 가진 사람만이 진정으로 '인내'를 이룰 수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 - 성실과 굳건함, 학습과 인내
바이두 백과사전 - 중링유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