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법은 법원 시스템이 이미 기층법 집행의 혼비현상을 충분히 견디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이런 입장을 취하는 것은 당연히 좋은 일이다. "의리가 높지 않다" 고 하지만 현실에서 분쟁이 발생했을 때, 도자기, 넘어짐, 물튀기 뒹굴기 등의 방식으로 불량배를 부리고 있다. , 그리고 돈을 협박 할 수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인터넷 세계에서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악의적으로 접합하여 흑백을 뒤바꾸려 하고, 진상을 모르는 사람은 쉽게 속아 넘어간다.
그러나 일부 관련 부처들은 분쟁을 처리할 때도' 노동에 따른 분배' 문제가 있다. 어떤 법 집행관들은 항상' 그냥 내버려 두어라', 습관적으로' 각각 50 판을 친다' 고 생각한다. 이런 조작은 비록 간단하지만, 왕왕 공평한 정의를 먼지로 덮는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현재 최고법의 입장은 이 일이 이미 관심을 끌었고, 관심은 변화를 위한 전제조건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법 관행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공정성과 정의를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법은 매우 전문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조문을 읽을 수 없지만, 모두 반드시 판결이 국민의 의지인지 아닌지를 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우리는 또한 공격적인 사람들이 다투거나, 약하거나, 가난하거나, 늙거나, 기타 성별 우세나 그 밖의 장점으로 인해 알 수 없는 우대를 받지 않는 대가를 치르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자동차 운전자는 칼망을 들고 1.500 원을 받았다. 예를 들어 고속철도 구타 사건은 서로 구타하는 것으로 정해졌다. 예를 들어 베이징의 한 정법대는 괴롭힘을 당한 남자가 화해되는 것을 막았다. 매번 이런 종류의 진흙이 있을 때마다, 결국 돈을 지불하는 것은 사회 전체의 법률에 대한 경외와 공신력이다. 우리와 무관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우리 각자는 잠재적인 피해자이다.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예전에 누군가가 구타를 당할 때 반격하는 것이 타당한지 물었다. 다른 경우에는, 과도하게 방어하거나 고의로 다치게 한다. 실제로 최고검과 최고법이 정당방위지도의견을 내놓기 전까지는 사전방위, 사후방위, 방위는 물론 고의적인 상해까지 발생할 수 있지만, 진정한 방위는 감정하기 어렵다.
하지만 지금은 지도의견이 출범한 뒤 누가 누구에게 잘못했는지에 대한 관련 규정을 취소하고 법이 무법에 굴복할 수 없는 법치정신을 단호히 수호했다. 개인의 자유를 불법적으로 제한하고, 타인의 주택을 불법 침입하고, 핸들을 당기고, 운전자를 때리고, 캠퍼스를 괴롭히는 등의 행위. 정당방위할 수 있고 정당방위할 때도 그렇게 가혹하지 않다. 여기 모두의 건의는 초기에 피할 수 있으면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상대방이 여전히 코를 밟고 얼굴을 찡그린다면, 우리는' 사람은 나를 범하지 않고, 나는 죄수가 아니다, 사람이 범인이라면, 나는 반드시 범인이다' 라는 중심 사상을 관철할 것이다.
어쨌든, 이것은 사법정의의 진보이며, 진정으로 책임을 명확히 하고, 각 방면의 이익을 보호한다. 대중에게는 소박한 정의감이 있다. 만약 이런 무리한 얽힌 행위가 성행하면 도덕질서는 훼손될 뿐만 아니라 법률의 위엄도 짓밟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누가 소란을 피울 수 있는가", "누가 사상할 수 있는가", "누가 사상할 수 있는가" 를 바로잡는 것은 진정한 피해자를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법이 위법에 고개를 숙일 수 없다" 는 엄격한 법치정신을 반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