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밍 북서부에는 옥산이 있는데, 10 여 리를 선회하고, 산봉우리는 푸르고, 숲은 그윽하고, 산천은 딩동, 흰 구름이 감돌고 있다. 옥상자는 청벽하고, 고대에는 양전육경 중의 하나였다.
옥안산은 풍경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쿤밍의 불교 명소이기도 하며, 산에는 선사가 널려 있다. 10 여 개의 오래된 불교 절이 있는데, 역사가 유구하여 영향력이 크며 향불이 전성하는데, 그중 주천사가 제일이다. 이곳에는 500 개의 조형이 아름답고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컬러 나한 조각품이 있다. 이 죽묘는 달리 (오늘 쿤밍) 벽돌집 하이라이트와 고지형제가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두 형제는 서산에 사냥을 갔는데 코뿔소 한 마리가 튀어나와 뒤쫓아 옥안서 서북의 산속으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고개를 들어 산허리를 바라보니 상운이 자욱하고 생김새가 이상한 승려들이 구름 위에 서 있었다. 그들은 급히 산에 올라가 그들을 찾았다. 그곳에 도착했을 때, 스님은 이미 자취를 감추었고, 다른 스님이 받치고 있는 대나무 꼬치 몇 개만 땅에 꽂혔다. 고형제는 그것을 뽑아서 어떻게 된 일인지 보려고 했지만, 그들은 전력을 다해 뽑았다. 다음날, 나는 대나무 장대가 이미 녹색 대나무 숲으로 자라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신령이 이 땅이 진귀한 불국지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하여 이곳에 사찰을 짓고 대나무라는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에 대해 절 입구의 한 대련이 이렇게 요약했다.
영산, 백상 길조, 청사자 길조 에 땅;
천국이 하늘을 열자 코뿔소는 달라 보이는데, 주기의 전설과는 다르다.
건묘 전설, 나한은 사찰인이 사찰의 명성을 높이기 위해 꾸며낸 신화 일 수 있습니다. 사실, 대나무라는 단어는 일찍이 한나라에서 사용되었다. 장건 사절 서역은 여름 (아프가니스탄) 장터에서 촉부와 죽봉을 보았다. 이런 죽봉은 고대 운귀고원 수출의 명품으로 여겨진다. 그리고 스태프와 승려는 아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대나무를 사찰의 이름으로 사용하는 것은 이 지역의 대나무가 무성한 경치를 묘사한 것일 뿐만 아니라 그 절이 운남 불교 사원의 대표임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 죽묘 설립 초기에는 사람들에게 중시되지 않았다. 원초에 언변이 좋은 스님이 이곳에서 강의하면서 명성이 점차 높아졌다. 리는 곤명인으로 말솜씨가 좋고 누구나 다 아는 성이다. 그는 젊었을 때 대리불가 양자운의 고수제자였다.
원초에는 중원에서 25 년 동안 공부했고, 스승은 네 명의 덕망이 높은 귀재였다. 그는 쿤밍에서 비교적 명성이 있는 스님이다. 주천사에 이르러 말을 할 수 있는 제자 현감은 원무종의' 대장경' 과 원인종의 성지를 받았고, 명현감은 사방장으로, 사내의 전원과 산수, 인구, 점포는 다른 사람이 침범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나중에 이 성지는 비석으로 새겨져 지금은 본전의 왼쪽에 서 있다. 비높이 약 1.5 미터, 폭 약 1 미터, 직서입니다. 한쪽은 몽골족이고, 한쪽은 중국인이다. 중국어는 당시 백화에 대한 추정이기 때문에 백화비라고도 불리며 원대 운남사찰 경제, 구두 특징, 불교 발전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범은 늙은 대나무를 묻었고, 긴 세월 동안 죽묘는 여러 차례 파괴되었다. 명나라 영락년 (기원 14 19) 의 길해는 불에 타서 헤이즐넛 시장이 되었다. 영락임인 (1422) 재건은 선덕오신 (1428) 에서 7 년 동안 완성되었다. 여러 차례의 수선을 거쳐 청함풍년 동안 파괴되었고, 광서 11 년에서 광서 17 년 (서기 1885- 189 1) 까지 재건되었다. 현존하는 절은 청말에 남겨진 것이다. 유명한 500 나한색 플라스틱도 이 시기에 완성되었다.
이 500 나한은 쓰촨 민간 조각가 이광수 (자덕승) 와 그의 5 ~ 6 명의 조수가 7 년간의 노력 (기원 1833- 1890) 을 거쳐 만들어졌다. 이 작품들은 본전 양벽 (68 존), 옥상래각 (265,438+06 존), 범음각 (265,438+06 존), 분위, 중, 하 3 층, 상하층은 대부분 종속상, 중층이다 왼쪽은 구름이고, 오른쪽은 안개입니다. 조각상의 작품이 너무 커서 이광수 혼자 완성할 수 없고, 상하 2 층은 그의 조수가 많이 창작했다고 한다. 가운데 바닥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가 만든 것입니다. 부티크가 많습니다.
중국의 불상 조각은 양진 () 에 성성성하여 5 대에 성성행하며, 현존하는 북위 발굴된 운강 용문 등 석굴은 그 휘황찬란한 대표이다. 아마도 일반적인 불상은 위엄, 거룩함, 두 손을 합친 채 앉아 있고, 감정도 없고, 말할 수 없는 지혜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한은 실제로 그들을 통해 삶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고,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예술가들에게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광활한 세계를 제공한다.
그래서 승속 사이에 있는 사람들은 나한을 잘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예를 들면 후한의 이나한, 후촉의 관림과 같다. 그림 초기에는 겨우 16 나한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점차 발전하여 점점 복잡해져 500 년이 되었다. 중국 쓰촨 신도 보광사, 후베이 한양귀원사, 쑤저우 서원사, 베이징 벽운사에는 모두 500 존나한상이 있다. 이 나한당은 저마다 천추를 가지고 있어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그 규모는 주천사보다 더 크다. 그러나, 풍부한 생활 분위기와 뛰어난 예술적 조예를 위해, 세계는 이 나한당, 쿤밍 주요사를 더욱 선호하며, 심지어 동양 조각의 보고에서 명주로 칭송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나한당에 들어가면, 너에게 주는 첫인상은 바로 이 나한이 가지각색이고, 묘미가 운치가 넘친다는 것이다. 자세와 표정은 다양하고 표정과 자세도 다르다. 나이, 성격, 환경에 따라 장식품도 다르다. 그래서 오백 아라한은 모두 묘하고, 하나도 같지 않다. 오백나한은 가지각색이지만 창작 기법에 있어서는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로맨틱한 수법으로 과감한 상상력과 과장을 통해 기발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예를 들어, 9 일간의 나한을 안고, 두 손은 몸보다 몇 배 더 길고, 표정은 집중하며, 그의 법보로 밝은 달을 묶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긴 다리가 바다를 건너는 나한은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한 걸음 한 걸음 앞으로 나아가는데, 수심은 무릎까지만 닿는다. 한 존자는 눈을 부릅뜨고, 동종처럼 크게 뜨고, 눈썹이 찡긋하고, 얼굴 근육이 폭발하고, 왼손 반등은 마치 적을 본 것처럼 노여움을 억제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그는 입을 벌리고 소리를 지르며 앞으로 돌진하려고 시도했다. 이러한 예술적 이미지 속에서 사람들이 자연을 정복하고 어려움을 이겨내는 이상과 소망이 응집되어 현실 토양에 활짝 핀 이상적인 꽃이다. 또 다른 하나는 주로 현실적인 방법으로, 하느님의 이미지를 통해 인간의 정신적인 면모를 표현하고, 강한 종교적 의미와 강한 생활 분위기를 지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작품들은 수량면에서 절대다수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개성이 뚜렷하고 이미지가 생생하여 많은 기묘한 기품이 나타났다. 예를 들어 범음정에서는 나한좌상, 맨발 교차, 왼손은 턱을 살짝 받치고 오른손은 귀를 후비다. 그는 눈썹을 접고 두 눈을 가늘게 뜨고 오른쪽 입가에 올리고 오른쪽 광대뼈에 있는 근육을 굳게 닫아서 그의 고통과 간지러움, 편안한 표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한 손에는 백상을 들고, 한 손에는 지팡이를 들고, 수염이 난 존자는 먼 곳에서 온 것 같다. 그의 키 큰 몸매, 너그러운 가슴, 밝은 눈, 자상한 얼굴은 수많은 선량하고 순박하며 풍상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강인한 산간 농민들을 생각나게 한다. 덕망이 높은 이 노인은 얼굴에 미소를 띠고 온몸을 위아래로, 마치 다정하게 친지들을 일깨우고 있는 것처럼 온몸이 낙천주의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이 그를 보면 정말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 옥상에는 레그 소년 나한상 몇 개가 있는데, 대부분 모양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그 중 한 명은 얼굴이 하얗고 둥글며 눈은 깨끗하고 밝으며 치아는 가지런하고 하얗고 이빨은 살짝 드러나고 입은 가늘다. 만약 당신이 누군가와 이야기하고 있다면, 오른손을 가슴에 들어 올리면, 그의 피부는 탄력이 있고, 콧구멍은 호흡이 있고, 체온은 높다. 나한이고 청순하고 귀여운 젊은이로 얼굴이 깨끗하다.
나한 한 존 외에도 조각가는 서로 관련된 몇 조의 인물을 설계했다. 예를 들어, 한 머리에 바람수건을 쓰고, 몸에 옷을 걸치고, 큰 죽봉을 든 나한은, 넓고 굵은 입을 벌리고, 손가락을 움켜쥐고, 동료에게 다가갔는데, 마치 인간의 변천을 속삭이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동반자는 손에 악기를 들고 정신을 집중하며 듣고, 놀라움과 동정과 심사숙고를 하며, 여러 가지 복잡한 감정이 한 얼굴에 모여서 그의 내면의 떨림을 엿볼 수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맨발로 짚신을 신은 나한은 왼팔에 두꺼비 한 마리를 걸치고 오른손은 두꺼비를 가리키며 몸을 오른쪽으로 구부렸다. 마치 입을 벌리고 둘러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오른쪽 로한, 팔 에 매달려 옷, 손에 작은 앉아 부처님 을 들고, 그의 뒷모습을 무시하고, 표정이 하찮게 보인다; 오른쪽에는 나한이 지팡이를 짚고, 회색 가운 흰 바지를 입고, 옷감 양말을 신고, 왼손은 지팡이를 짚고, 왼쪽으로 두꺼비 한 마리를 돌리고, 오른손은 살살, 눈은 뚫어지게 쳐다본다. 자세히 봐야 할 것 같다. 짚신을 신은 이 두 나한은 두꺼비에 관심이 많아 그들의 인생 경험이 농촌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대웅전의 아침' 에서 조각가는 군조각을 설계할 때 과감하게 원형과 군행 대열의 조합을 운용했다. 이 아라한은 서로 어떤 명부에 초청되어 회의에 온 것 같다. 그들은 모두 각각 신통을 드러내며 표범을 타고 앞으로 뛰어오르는데, 마치 구름처럼 흐르는 물처럼 강렬한 움직임을 불러일으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표범, 표범, 표범, 표범, 표범, 표범) 나한당 전체에는 개인 조각품과 집단 조각품이 모두 있다. 선형 배치, 원형 구도, 다양한 형태의 상호 작용 운용, 통일에서 변화, 다채로움, 전반적인 효과가 완벽하다. 이 알록달록한 스타들의 예술적 이미지는 신체 비율, 근육뼈, 의류 도안에서 일반인과 대체로 비슷할 뿐만 아니라 감정, 행동, 동작은 모두 세태가 서늘한 것 같다. 바로 그들이 손에 들고 있는 꽃, 막대기, 1 채찍 등 소품들이 대부분 인근 산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조각가는 외모, 나이, 체형 등 외적 특징을 파악하는 데 능숙할 뿐만 아니라 개성에 대한 정확한 파악과 내면세계의 섬세한 묘사도 중시한다. 그래서 많은 이미지들이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조각에서 예술가는 펀칭, 원조각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인체와 환경, 기물의 관계, 의상과 치마띠의 접힘, 안팎의 산재, 선이 매끄럽고 칼법이 창력을 잘라서 정교하고 절묘하게 표현해야 한다.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점은 조각상에 있는 많은 물감들이 조각가들이 스스로 연마하여 만든 것으로, 오래도록 변색되지 않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신선하고, 좋다는 점이다. 옷의 보조금은 순금으로 얇고 아름답다. 그것은 식물로 접착되어 자유롭게 다림질되어 오늘까지 여전히 빛나고 있다. 뛰어난 기술 수준을 보여 주었다.
이광수의 제자들이 이렇게 정교한 조각상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의 각고의 노력 외에 그들의 풍부한 생활 축적과 높은 예술적 수양과 분리될 수 없었다. 이광수는 쓰촨 하주 (현재 충칭합천현) 사람으로 여가 시간에 시를 배우다가 나중에 또래들과 함께 조상을 했다고 한다. 젊은 시절에는 쓰촨 신도 보광사에서 나한을 빚는 재능을 전시해 쓰촨 진흙 플라스틱 대가가 된 적이 있다. 나중에, Zhu Qian 사원 원장, 큰 스님 Mengfo 의 요청에 따라, 그는 쿤밍에 동상을 만들기 위해 왔습니다. 이광수의 스승들은 자신의 성적에 만족하지 않고, 더 잘하려고 노력하며, 일부러 추구한다. 그들 자체는 생활의 밑바닥에서 왔고, 가슴에는 많은 생활의 영상이 있다. 조각에서, 그들은 끊임없이 생활에서 이미지를 캡처하여 그 안에 녹아들었다. 광수 본인, 매일 저녁 식사 후 어두운 곳에서 이미지를 포착하고 융합한다고 합니다. 광수 본인은 매일 저녁 식사 후 흑림점 찻집에 자주 가서 차를 마신다고 합니다. 생김새가 이상하고 특징이 전형적인 사람을 볼 때마다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열심히 기억한다고 합니다. 아니면 마을에 가서 일하고, 전형적인 인물을 만나고, 관찰하고, 돌아와서 스케치를 보세요. 풍부한 축적은 그의 조각상을 수월하고, 사실적이며, 진부하지 않고, 생활의 정취로 가득 채웠다.
500 나한 외에도 죽사에 많은 문화재가 있다. 절 입구에는 원대에 심은 공작새 두 마리가 우뚝 솟아 있다. 사원 동백 꽃, 목련 향기로운 코; 대웅보전 앞에는 많은 현판, 커플들이 있는데, 그중에는 기백이 웅장하고 묘어가 연주하는 것도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양손이 텅 비어 산하를 깔고 변색하지 않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천적인 조상의 숨결을 씹어 삼키고 위에서 빛을 발한다. 승려의 생활에 대한 묘사는 심오하고 독특하다. 예를 들면 분향좌좌, 모만은 아미의 옛일, 윈난해남 신선 () 에 대해 이야기한다. 토란은 호텔에 머무르며 차가운 세계와 산속의 맑은 정세를 감상하고 있다. 두 기둥 앞에 대련을 걸다: 그릇이 돌아올 때, 종을 울리지 않는다. 재계 후, 나는 갔다, 소금이 다 떨어졌다는 것을 알고, 숯은 이미 없어졌다. Li guang xiulian: 사심없고 신비한 길; 원헌에는 불교 사원처럼 관광지가 하나 있다. 대웅보전이 있은 후, 서하객이 묘사한 삼승보탑을 포함하여 아주 오래 전의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