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많이 보고 무용어휘를 많이 배우다. 무용어휘 (동작) 는 축적해야만 풍부할 수 있고, 상당한 축적만이 창작에서 쉽게 얻을 수 있다. 동작에 대해 잘 알아야 운동 변화의 법칙을 찾아내 이러한 동작을 더 발전시킬 수 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관찰되는 사람의 노동이나 기타 습관적 동작을 분석해 유형, 동작 법칙, 동작 리듬 등을 분석한다. 이해하고,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것을 골라 미화하고, 정련하여, 그것을 빛나는 춤의 이미지로 만들다. (존 F. 케네디, 춤명언) 예를 들어,' 랑리인' 의 창작에서 저자는 어민들에게 깊이 들어가, 그물을 짜고, 그물을 당기고, 텐트를 치고, 배를 젓는 등 그들의 업무 생활을 관찰한다. 어부들은 두 다리를 벌리고 서 있는 습관이 있고, 걸음걸이는 온건하고 힘이 있다. 격투기풍랑은 그들의 용감하고, 대범하고, 어수룩하고, 직설적인 성격 특징을 형성했다. 작가는 이 재료들을 전형화하여 생동감 있고 포만한 무용 이미지를 창조했다. 2. 각종 예술 범주에 대한 종합 연구. 춤은 인체 동작 위주의 종합 예술이다. 따라서, 창작 무용은 인체의 동작을 능숙하게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예술적 수단을 통해 작품의 주제, 인물 이미지, 줄거리 발전, 클라이맥스에 대한 조수의 역할을 해야 한다. (1) 우선 창작자는 강한 음악적 감각을 가져야 한다. 음악감은 음악에 대한 이해를 가리킨다. 이론적으로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음악에 대한 감정과 음악적 이미지의 표현이다. 예를 들어 무용수와 화가가 동시에 명곡을 들으면 음악에 대한 이해가 달라질 수 있다. 화가의 머릿속에 나타나는 것은 화면, 구도, 레이아웃, 각종 색상과 명암의 대비이다. 무용수는 멜로디의 기복, 리듬의 속도, 소리의 강약, 생각의 강약, 점프, 회전, 때로는 격렬하게 휘젓고, 때로는 완곡한 동작 이미지를 펼친다. 이해는 다르지만 모두 음악감이 강한 감상자이다. (2) 구도와 그림의 기본 지식을 배우다. 무용 구도는 작품에서 매우 중요하다. 좋은 구도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고, 무한한 변화와 풍부한 내포를 느낄 수 있다. 밋밋하고 변하지 않는 구도 화면은 사람을 지루하고 신선하지 않게 만들 수 있다. 러시아의 자작나무 가무단의' 자작나무' 는 동작이 간단하지만 구불구불 흐르는 팀 스타일링으로 뒷맛과 매력이 무궁무진한 깊은 분위기를 그려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자작나무) 충칭 용등예술제 개막식 파티, 무용부분' 중국인' 은 만리장성의 형성, 4 대 블록의 엇갈림, 빠른 산재, 문자의 조합만으로 중화민족의 응집력과 거대한 기세를 보여 강렬한 충격을 주었다. (3) 창작할 때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운용할 수 있도록 조명과 의류의 기초를 이해하고 배운다. 무대 조명 변화를 잘 활용하면 작품의 주제를 심화시키고, 짙은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관객을 특정 장면으로 끌어들일 수 있다. 춘잠' 에서 역광, 정상광, 측광의 운용은 아름답고 영롱한 누에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안녕히 계세요, 엄마' 는 특별한 조명 효과를 통해 모자들이 만나는 몽롱한 판타지 화면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교묘하게 조명을 운용하는 예술적 수단은 모두 조명 엔지니어가 감독의 창의력과 디자인 요구에 따라 해결한 것이다. 물론 무용복의 디자인은 디자이너의 일이지만, 감독은 옷에 대한 디자인 요구 사항을 제시해야 한다. 이 요구 사항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하나는 제목을 붙이는 데 도움이 되고, 옷의 스타일과 색깔을 보면 어떤 주제를 표현하고 싶은지 알 수 있다. 둘째, 복장은 인물의 신분과 성격 특징을 반영해야 한다. 또한 의상 디자인은 춤의 형체 예술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춤은 몸과 팔다리로' 말하기' 하며 일정한 내용을 표현해야 한다. 의류 디자인이 불합격하고 작품 요구 사항에 맞지 않아 작품 내용을 표현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예상 효과까지 손상시켰다. 좋은 무용복은 관객들에게 생생한 캐릭터 이미지를 주어 예상치 못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니버시아드 개막식' 의 변색 롱스커트는 노랑, 빨강, 녹색의 세 가지 색으로 변해 다른 의미를 표현한다. 실크로드 비' 의' 비기악' 의상은 돈황 벽화 속' 비행' 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4) 감독은 자신의 상상력 (연상과 환상) 을 충분히 키워 춤을 낭만적으로 서정시켜야 한다. 이는 작품이 마음을 감동시키고 관객을 감염시키는 매우 중요한 측면이다. 상상력은 문학 작품에서 흔히 사용되는 수법이다. 기묘한 상상력은 동화 속의 지팡이와 같다. 그곳에 도착하면 이상한 변화가 있을 것이다. 영국 시인 양은 "독창적인 작가의 펜은 아미타불의 지팡이처럼 사막에서 찬란한 봄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고 말했다. 춤이 오리지널이라면 상상력은 이 목표를 달성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춤' 물' 의 의미는 사실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다. 소녀의 머리카락의 흔들림에서 물의 흐름을 느끼고, 물의 흐름에서 소녀의 아름다움을 꿰뚫어본다. 참새의 영' www.ws126.net/Daixielunwen1팔과 손가락 끝 모양을 통해 공작새의 우아하고 고귀한 자세를 형성한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을 옮기는지 대학생 개학식의 서막은 네 개의 상징적인 용을 통해 구불 구르며 비상하는 거대한 장면을 통해 중화민족의 넓은 가슴과 무한한 힘, 그리고 용의 후계자가 솟아오르는 기세를 상징한다. 상상력이 부족한 작품도 있고, 주제가 아무리 좋아도 이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어린이 춤' 호베개' 와 같이 유구한 찬란한 중화민속을 표현하며 어린이의 천진하고 활발한 동취를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작품의 상상력이 풍부하지 않고 줄거리가 밋밋하고 포인트가 없다. 호랑이 베개를 크게 하고, 인간화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베개' 를 더하면 효과가 매우 달라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