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언니, 일명 유삼매, 유삼모는 송대 이래 글이 기재되어 있다. 천여 년 동안 유삼언니는 광서 소수민족에 가장 익숙한 가수였다. 장한 (), 한 (), 요오 (), 묘 () 등의 민족은 모두 그녀를 자신의 조상, 가수 또는 가왕으로 여긴다. 속칭 "오늘 광서성격해, 모두 삼언니 전대" 라고 한다. 특히 주앙 () 에서는 유삼언니 () 에 대한 전설이 더욱 넓어 각지에서 유삼언니 () 를 자신의 고향으로 삼고 있다. 각지마다 설이 다르지만 전설의 유삼언니는 아름답고 착하며 똑똑하고 근면하며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다. 그녀는 삶을 사랑하고, 자유를 추구하며,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녀는 민가를 무기로 사용하여 부자와 국가 관리들의 박해에 대항했다. 그녀는 감히 반항하고, 밝고 활발하며 고집이 세고 귀여운 성격을 지녔으며, 장족 노동 여성의 빛나는 이미지였다. 천백 년 동안 유삼언니의 빛나는 이미지가 장족 국민의 마음속에 살아오면서 장족 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1 1 광시에 사는 소수민족은 모두 애가입니다. 노래를 잘 부르고, 노래를 부르고, 즐겁게 하는 것은 이미 각 민족의 전통 풍습이 되었습니다. 광시에서는 장족 향의 요촌, 묘령의 동가, 물향의 우물도, 일 년 사계절 모두 합창 행사가 있고, 마을 교류는 영빈송의 노래를 불러야 한다. 명절 친목 파티는 개장곡을 불러야 한다. 산지노동은 산가, 목엽가를 불러야 한다. 남녀가 모여 사랑의 노래를 부른다. 결혼 결혼은 술노래, 결혼가를 불러야 한다. 아이들은 동요, 수수께끼 노래를 부르며 즐거워해야 한다. 노인이 죽으면 슬픈 노래 등을 불러야 한다. 노래는 이미 광시 소수민족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소수민족이 있는 곳에는 노래가 있다. 그래서 광시에 가본 사람들은 모두 광시를' 시의 고향, 노래의 바다' 로 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