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양산백과 축영대' 의 전설은 잘 알려져 있지만' 양산백과 축영대' 의 고향이 어디에 있는지, 중국에 몇 가지 버전의' 양산백과 축영대' 가 있는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중국 민간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전국에 약 10 곳이 자칭' 주량' 고리라고 한다. 세계유산' 을 공동으로 신고하는 몇 군데에도' 주량' 에 대한 다른 이야기가 있다.
봉구판
경령대는 봉추현 동북 25 리의 청더미에 위치해 있다. 전국 시대, 송강왕이 차를 타고 여행할 때, 한 평의 아내, 가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타고난 아름다움을 보고 그의 첩이 되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송강왕은 Xi 가족을 방문하기 위해 청릉을 건설하여 경의를 표하라고 명령했다. Xi 의 공포로 그는 그것을 거절하기 위해 노래 한 곡을 썼고, 한평은 자살했다. 송강왕은 그것들을 분리하여 묻었고, 마지막 두 묘에는 각각 한 그루의 가래나무 (일명 아카시아 나무) 가 자라고, 뿌리는 밑바닥에 있고, 가지는 꼭대기에 있었다. 원앙 한 쌍, 수컷 한 마리가 영구적인 나무에 신음하며 나비로 변했다. 고증에 따르면 주양이 나비로 변한 줄거리는 여기에 기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남판
여남에서 전해 내려오는 주량 이야기는 상당히 온전하다. 줄거리는 전국적으로 전해지는 일반적인 설법과 대체로 비슷하지만, 가장 초기의' 주량 전설' 은 서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곳의 전설은 여남 버전 중 가장 독특하고 깊이 연구할 가치가 있다는 일반적인 주장과는 다르다. 주량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는 여남에서 모두 상응하는 곳이 있다. 예를 들면 양산백과 축영대의 출생지, 조조가 경배된 조교, 주량 동창의 나홍서원, 축영대가 강요된 마장, 양산보, 축영대의 무덤 등이 있다. Zhu Liang 의 급우들은 * * * 를 읽었지만 함께 묻히지 않았습니다. Zhu Liang 의 무덤은 별도로 지어졌으며, 모두가 자신의 무덤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여남에는 주양이 공부하는' 태자사' 가 있는데,' 나홍산' 이라고도 불린다. 이곳에는 일찍이' 나홍학원' 이 있었다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주량은 나홍산에서 물을 줍는 우물이 아직 있고, 옆에는' 주량정' 이라고 적혀 있는 기념비가 있다.
여남판은 서진 양산백과 양축동창 3 년 동안 딸의 시체를 보지 못한 이야기를 담았다. 양산백이 죽기 전에, 그는 가족들에게 축영대의 결혼식 가마가 지나가는 길가에 자신을 묻도록 했다. 그래야 축영대가 결혼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축영대는 자신이 상복을 입고 결혼했다는 것을 알고 양산백의 무덤을 지나갈 때 가마에서 제사를 드리자고 제의했는데, 결국 사람이 준비되지 않은 틈을 타서 버드나무 앞에서 죽임을 당했다.
중원 문화는 바탕이 깊고 민간 문예가 풍부하고 활발하다. 여남은 중원의 복부에 위치하여 자연문화 분위기가 앞서고 있다. 여남현 마골목진의 경우 예극, 곡극, 월조, 민가가 모두 여기에 전해지고 있다. 이런 지방예술은 당연히 주량의 이야기를 불러야 한다. 예극' 양산보 하산과 양주', 곡극' 양산보 공서와 양산보 송별친구', 이현금' 주량과 홍라산', 월조' 양산보 송별친구', 마문재의 결혼식, 민간예술 방면의' 하남
5438 년 6 월 +2005 년 2 월 허난성 여남현은 중국 민간 문예가 협회에 의해' 중국 양저진' 으로 명명되었다. 2006 년 6 월,' 양축전설' 은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상우판
김조남으로 이주하면서 사민이 따라오면서 중국 역사상 최초의 대규모 한족 이주와 다민족 융합이 되어 한진의 정치 구도에 영향을 미치고 경제문화 무대를 점거했다. 화교는 왕, 시에, 사마, 은, 호, 유, 환, 서, 조, 장, 응우엔 등 후예들이다. 강남사족은 주 호 구 등이다. 혜제성은 "민재가 풍부하고 민재가 풍부하며 왕자 공주는 상대적이고 집은 상대적이다" 고 말했다. 진 () 대 회지 () 현 상우자주 () 에는 축영대 () 라는 여자가 있다. 그녀는 남장을 하고, 회계성 (사오싱) 으로 유학을 갔다. 가는 길에 그녀는 함께 온 동창인 양산보를 만나 함께 걸었다. 동창 3 년 동안 감정이 깊었지만 양산백은 축영대가 딸이라는 것을 전혀 몰랐다. 양산백이 상우에서 축영대를 방문했을 때, 그는 3 년 동안 가장 친한 친구가 실제로 딸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주에 청혼하고 싶었다. 이때 축영대는 이미 마문재에게 배급을 허락했다. 나중에 은현령에 있을 때 과도한 우울증으로 죽었다. 축영대는 결혼할 때 양산백의 묘지를 지나다가 갑자기 큰 바람이 불며 결혼식 팀의 전진을 방해했다. 축영대는 가마에서 내려와 양산백의 무덤을 숭배하러 갔는데, 양산백의 무덤이 무너져 금이 갔다. 축영대가 무덤에 뛰어들자 나비 한 쌍이 무덤에 나타나 두 나비 모두 날아가 죽었다.
자주촌은 축영대의 고향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조적 산서 태원 () 은 후남 () 이 이곳에 정착했다고 한다. 그들은 원래 상우현에서 가르치고, 후손들은 상우각지로 이주했다. 중국 최초의 컬러 희곡 영화' 양산백과 축영대' 의 가사는' 상우현, 주가장, 어수강변, 재색을 겸비한 축영대.' 라고 적혀 있다 마을 근처에는' 전진호' 라는 호수가 있는데, 김계와 인규는 서로 껴안고, 백운 석류 등 고목이 있다. 사당과 주씨 가문의 역사를 기록한 비석도 있다.
동부 진, 절강 shangyu 카운티 zhujiazhuang, 어수강, 아름답고 총명한 여영태, 어린 시절 형과 함께 시를 배우고, 반조와 채문희의 재능을 흠모하며, 집에서 스승이 부족한 것을 싫어하고 사오싱시에 가서 공부하고 싶다. 공부를 갈망하는 축영대는 자신을 점쟁이로 위장하며 "당신의 사랑을 점술의 결과에 따라 나가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고 말했다. 아버지가 딸 조녀가 남장을 하는 것을 보고 결점이 없었으면 좋겠다. 그녀를 실망시키기 위해서, 그는 마지못해 동의할 수밖에 없었다. 영국과 대만 여자는 남장을 하고 혜희에 가서 책을 읽는다. 가는 길에 나는 혜제현에서 온 학자 양산보를 만났는데, 그들은 첫눈에 반했다. 그들은 서로 즐겁게 읽고 초교정에서 향을 피우고 금란에서 정의로운 매듭을 지었다. 어느 날, 이 두 사람은 회계현의 서원에 와서 그들이 학교에 가입했다. 그 이후로 학생들은 * * * *,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주량은 심해에서 3 년 동안 연구했다. 영태는 산보를 깊이 사랑했지만 산백은 자신이 여자라는 것을 줄곧 몰랐다. 그녀는 형제애에만 신경을 쓰고 특별한 감정은 없다. 아버지가 딸을 그리워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서둘러 귀국해서 영대는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야 했습니다. Zhu Liang 은 헤어졌고 마지 못해 사랑에 빠졌습니다. 18 리 송별길에 영대는 끊임없이 물건을 빌려 사랑을 암시했다. 단파는 성실하고 단순해서 왜 그런지 모르겠다. 영대는 매우 무력하다. 그녀는 자신의 아홉 명의 언니가 자신의 생김새와 비슷하다고 거짓말을 하여 산백에게 중매인이 되기를 원했다. 그러나 산백이 가난해서 그녀는 예정대로 도착하지 못했다. 산백이 자주에 청혼하러 갔을 때, 나는 주부가 마우이성 (지금의 현현) 현에 사는 아들 마재에게 영대 () 를 배정했다는 것을 몰랐다. 원만한 결혼이 그림자가 되다. 두 사람은 베란다에서 만나 눈물을 머금고 서로 바라보며 슬프게 떠났다. 이별할 때, 서원을 세우다: 생은 같을 수 없고, 죽음도 동일해야 한다! 나중에, liangshanbo 는 법원에 의해 yinxian (현재 Fenghua 카운티) 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산버는 우울해져서 곧 세상을 떠났다. 그는 구룡시장, 무역도시에 매장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영대는 산백의 비보를 듣고 죽을 것을 맹세했다. 영대는 결혼을 강요받았을 때 양산백의 능묘를 숭배하러 우회한 적이 있다. 축영대 애통의 유도로 무덤이 터지고, 영대가 무덤으로 뛰어들고, 무덤이 다시 모이고, 바람이 멎고, 무지개가 높이 걸려 있고, 주량은 나비로 변해 세상에서 춤을 춘다.
항주판
송만학원 동창 주량은 월극' 주량' 을 읽었는데, 그 안에는' 초교 결의' 라는 가사가 들어 있는데, 바로 양산백이다.
전당현에 가서 책을 읽는 길에 남장을 한 축영대 () 를 알게 되었는데, 두 사람은 서로 알고 지내서 초교 () 에서 형제를 맺었다. 초교 () 는 항주 동성망강문 옆에 있는 초교정 () 을 가리킨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주량 학우들이 책을 읽는 곳은 서호변에 있는 송만서원이라 사람들이 주량서원이라고 부른다. 그 전신은 홍치였고, 명홍지 11 년은 송만서원으로 바뀌어 숭정에 파괴되었다. 청나라 강희 이후 문부서원으로 개조되었다.
이흥판
이흥 버전은 남조에서 나비의 전설이 뿌리가 깊다. 이흥 최초의 주량 이야기는' 산천사 이야기' 로 남북조 제건원 2 년 (기원 480 년) 에 기록되어 있다. 축영대의 오래된 집은 이흥의 산천사에 있고, 주량은 어려서부터 함께 공부한 뒤 제루, 동오 등지에서 공부하고, 친구를 방문하며 점차 감정이 생겼다고 한다. 주량의 전설은 이흥에 기록되어 있고,' 나비화' 의 줄거리도 이흥에 형성되었는데, 이는 국내 학술계가 공인한 것이다. 이흥은' 주가장',' 양가장' 등 지명과 유적지, 관음사, 연꽃지, 쌍정, 구리정 등' 18 가지 선물' 유적지가 있다. 이흥은 습관적으로 음력 3 월 28 일을' 나비축제 보기' 로 정하고 양산백과 축영대의 이름으로 나비의 이름을 지었다.
미산판
사대부가 합장하여 양축묘를 축원하다. 지닝시 미산현 마파향에는' 양산보 축영대 묘비' 가 하나 있는데, 명정덕 11 년 (서기 15 16 년) 이 보기둥 수묘와 사찰을 재건할 때 지은 것이다. 비문에 따르면 축영대는 지녕 구곡촌에 살고 있는데, 그의 아버지 주원황은 아들이 없어 매우 고민했다. 축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고 공부하러 가서 아버지의 걱정을 해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주량은 그의 동창들과 3 년 동안 함께 있었다. 양산백은 집에서 죽고, 축영대는 슬픔으로 죽었다. 문인 묵객들은 아버지의 효심과 양화살에 대한 경건함에 감동하여 합장묘를 지었다. 현재 곡부 공묘에는 여전히' 양주 열람실' 이 있고, 이산에는' 양주 독서동',' 양주사' 등의 유적지가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주량의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으며, 시간이 매우 길어서 국내외 많은 지역을 포괄하여 내용이 대체로 같다. 그러나 제성의 양산백과 축영대의 전설은 진실, 아름다움, 친밀함, 비장함,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전설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우선, 제성시 북부에 위치한 상주진 양산툰 마을에서 마을 사람들은 양산보가 양산툰인이라고 주장한다. 양산백은 초창기에 생활이 부유하고 산백의 아버지가 학교를 운영했다고 한다. 애석하게도 그는 피로가 쌓여서 서른이 넘도록 세상을 떠나 산백과 어머니가 서로 의지하며 살다가 점차 몰락했다. 양산백의 젖명은 보헬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병이 많아서, 어머니는 단지 짧은 일꾼을 고용하여 집에서 몇 무 () 의 박박하게 생계를 꾸려 나가신다. 산백이 열여섯 살 때, 어머니는 아이의 앞날을 놓칠까 봐 검소하게 돈을 모아 마을 서북 삼리의 작은 양산 학당으로 보냈다. 학교 선생님은 양산보 아버지의 좋은 친구이기 때문에 산버는 학교 강당 곳곳에서 주인의 보살핌을 받아 학업 성적이 매우 좋다.
양소산에 있는 학교 강당의 유적은 여전히 존재하며, 대문 앞의 돌밭과 서재 침실은 뚜렷하게 구별할 수 있다. 바로 여기서 양산백은 축영대를 만났고, 그의 여자는 남장을 하고 공부했다. 두 사람은 같은 방에서 함께 살고, 형제이며, 감정이 깊다. 그가 학업을 마치고 하산할 때까지 3 년이 지났다. 산백은 영대의 정체를 의식하지 못하고 주현디에게 선물을 주겠다고 고집했다. 두 사람은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의 우정을 이야기했다. 그들은 도시 석교자 진북의 작은 석교로 보내져 영대에 의해 설득될 때까지 서쪽으로 갔다. 이것은 유명한 18 마일 작별입니다.
석교자진 북쪽의 작은 석교는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이것은 작은 매달린 아치 다리입니다. 이 돌다리는 매우 매끄럽고 여전히 매우 견고하다. 소량산 18 리에서. 이 작은 돌다리에서 영대는 3 년 동안 함께 지내던 형량 () 을 마주하고, 사랑은 통제하기 어려워 산버와 결혼하여 자신의 어린 구매를 중매인으로 삼고, 산백에게 가능한 한 빨리 청혼을 당부하라고 당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산백이 승낙하는 것을 보고 두 사람은 아쉬워하며 헤어졌다.
산백이 산으로 돌아가 사부님께 작별을 고했을 때, 그는 그의 여주인으로부터 영태가 어린 구매라는 것을 알게 되자, 급히 자주로 달려가 사부님께 청혼했다. 주선생이 이미 영대를 마문재에게 배정해 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주선생이 응대 배급을 강행했다는 것을 알았을 때, 응대조차도 집에서 쫓겨나 그를 만나지 못했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후회하고 뉘우치며 상사병을 앓았다. 그는 하루 종일 기침을 해서 국에 들어갈 수 없어서 병이 나지 않는다. 그의 오늘 증상은 폐결핵이다. 산백이 불치병에 걸렸을 때, 그는 어머니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나를 다른 곳에 묻지 말고, 장려하북해안에 묻어라." 그가 알고 있기 때문에, 엄마 wencai 의 집 anqiu 시 guanzhuang 마을 majiazhuangzi 마을, 영국 대만 결혼 필수 장소, 그녀는 죽은 후 영대 측을 다시 보고 싶어. 이런 식으로, Hou Shanbo 는 19 세에 사망했습니다. 아들이 그녀에게 알려준 바에 따르면 양목은 운하의 북쪽 해안에 있는 석교자진 장리촌에 산보를 묻었다.
둘째, Zhucheng 시 shiqiaozi 마을 서쪽 zhujialou 마을, 마을 도 마을 zhuyuanju 의 딸, zhujia 네 사람, zhujialou 마을 의 네 모퉁이 에 해당하는 4 층, Zhu yuanju 는 북동쪽 층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당시 주씨의 아이가 1 위를 차지했고, 영대는 여행 9, 별명은 구홍아였다. 주홍 자녀에게는 자식이 없어, 영대는 구걸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고, 영대 여자가 남장을 하는 것에 동의하고, 작은 량산학으로 가서 공부하러 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영대는 산에 오른 후 자신의 정체를 숨겼다. 2 년 후, 아무도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3 년째 학업을 마치려고 할 때, 그녀는 비로소 약간의 실마리를 언뜻 보았다. 편할 때 영대가 다른 사람과 다르다는 것을 보고 아내에게 소변을 보더라도 쪼그리고 앉아야 한다고 말했다. 나의 여주인은 몰래 알아차리고 영대의 딸을 찾았다. 사부님은 오랫동안 생각하며 말했다. "어차피 나도 곧 경력을 마칠 거야. 나는 여전히 떠들지 않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이것은 남의 명성을 망칠 수 있기 때문이다. " 그래서 영대는 안전하게 산을 내려갈 수 있었다.
축영대가 집에 돌아와서야 아버지가 이미 결혼 약속을 하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단파가 청혼하러 와서 아버지에게 거절을 당하여 하루 동안 눈물을 흘리며 죽고, 또 단파로 순정해 죽었다고 들었다. 장려허베이안에 묻혔다. 즉 3 일 동안 밥을 먹지 않고, 혼수를 얽히고, 결혼식을 미루는 것이다. 결혼할 때까지 그는 장려하북해안에서 가마에서 웅량의 망령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렇지 않으면 가마에 오르지 않고 뒤이어 금이 갔다.
그러나 오늘날 주가루 마을에서는 주성이 영대 () 가 있다는 것을 부인하고, 주가루 () 는 말할 것도 없다. 몇 년 동안,' 양주' 의 내용을 표현한 연극, 영화, 북어는 마을에서 공연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고, 주씨도 다른 마을에서 듣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양축불가의 풍습을 이어갔다. 또 다른 마을 주민에 따르면 자주는 축영대와 같은 과외가 없는 여성이 인격을 욕보이므로 홍보가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런 부정과 실천은 축영대가 확실히 주가루인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셋째, Zhucheng 시 shiqiaozi 마을 zhangli 마을 북쪽 운하 북쪽 해안, anqiu 시 guanzhuang 마을 majiazhuangzi 마을 으로 이어지는 오래된 길가, 토양 더미 위에 우뚝 솟은 큰 무덤, 두 개의 꼭대기가 나란히 서 있고, 사방에 잡초가 무성하고 풀이 가득 자라고, 무덤 위에 서서, 남망운하강, 북망안추, 동서 두 행인이 한눈에 들어온다 이것은 량주 무덤이다. 장리촌 사람들에 따르면 이곳은 주양이 나비로 변한 곳이라고 합니다. 두 가지 전설이 있다. 하나는 축영대가 결혼하는 날 햇빛이 화창하다. 가마가 막 착지성 서쪽의 옛 길에 도착하자 갑자기 큰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영대는 가마를 떠나 웅량의 망령에게 제사를 지낼 것을 요구했다. 무덤에 도착하자 영대는 곰의 비석을 바라보며 상심하고 눈물을 글썽였다. 웅량의 감정을 이야기한 후, 그는 비석에 부딪쳐 죽었다. 그래서 그의 가족은 영대를 여기에 묻었다. 당시 묘실이 확실히 갈라져 영대가 뚫고 들어갔다고 해서 나비 두 마리가 날아와 묘실 주위를 급히 마문재를 쫓아다니며 묘지에서 가시덤불을 크게 뽑았다고 한다. 묘실을 자세히 보면 확실히 겹의 엉겅퀴가 있다.
도연명 (352 또는 365-427), 성격이 명랑하고 일명' 정걸', 세칭 정걸 씨. 순양 장작산 사람. 동진 말기 남송초의 위대한 시인, 시인. 강주 제주, 건위군, 진군, 펑택현령을 역임했으며, 마지막 관직은 펑택현령이었다. 그는 직장을 떠난 지 80 여 일 만에 정년퇴직하여 시골로 내려갔다. 그는 중국 최초의 산수전원시인으로,' 고금의 은일시파' 로 불리며 도연명집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