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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자를 씹다" 교안

"글자를 씹다" 교안

우수한 교사로서 교안을 사용할 수 있으며 교안 작성을 통해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교학 과정을 적절하고 필요한 조정을 할 수 있다. 그럼 교안을 어떻게 써야 하나요? 다음은 제가 수집한' 담화사' 교안입니다. 참고용으로 필요하신 친구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단어 씹기 교안의 교육 목표 1

1. 중국어 오자의 원인을 이해하다.

2. 오자를 피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을 익힙니다.

3. 좋은 국어 학습 습관을 길러 학습의 주동성과 자각성을 높인다.

교육의 중점과 난점.

몇 가지 흔히 볼 수 있는 오자를 피하는 방법을 파악하다.

교육 과정

첫째, 새로운 커리큘럼의 도입

한 학생은 오자를 쓰는 것을 좋아해서 항상 휴식을 술로 쓴다.

그는 일기에 이렇게 썼다. "반장이 우리에게 똥을 싸라고 지시했고, 모두들 열심히 노력했고, 아무도 감히 한 모금을 마시지 않았다. 그 후 우리는 정말 피곤해서 모니터 뒤에서 몰래 술을 마셨다. "

둘째, 상호 작용

1, 당신의 까다로운 안목을 시험해 보세요.

다음은 일부 신문에서 발췌한 문장이다. 그 중의 오자를 찾아 주세요.

(1) 시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다. ("사회 주간지" 문장 제목)

② 선진적인' 빠른 사고 논리' 시스템을 사용하면 미약하거나 불규칙한 맥박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광고)

(3) 저자가 특별히 가져온 사탕도 보냈고, 주인은 서둘러 받아서 바로 조상 순위 앞에 올라왔다. (원시인 방문)

우리는 주봉에 올랐다 ... 멀리서 그것을 보고, 모든 산이 작다는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제목)

⑤ 나는 나의 빈약한 힘으로 노력하고 있어, 어쨌든 이 작은 정원의 실종을 막을 수 없다. "영원한 만가"

⑥ 이 간행물의 발행 부수는 항상 전국 문화종합지 중 1 위를 차지했다. (「본지의 중요한 공지」)

⑦ 가벼운 지역 융기, 약간 가려운.

2. 다음은 한 네티즌이 올린 게시물입니다. 현대중국어로 번역해 주세요.

나는 방금 미국에 도착했고, 나는 친구가 없다. 인터넷에서 새우를 자주 만난다. 그는 잘생긴 형이다. 그는 매우 재능 있고 낭만적이며 질투심이 많은 포럼이다. 나는 신참이어서 곧 그와 좋은 친구가 되었다.

이러한 현상을 어떻게 보아야합니까?

4. 오자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5. 오자를 어떻게 제거합니까?

셋째, 교실 요약

세계에는 약 6000 개 언어가 있지만 매년 25 개 언어가 사라진다.

금세기 말까지 언어의 90% 가 멸종될 것으로 추산된다. 최근 몇 년 동안, 세계의 많은 국가들이' 언어 침입' 과' 문화 침입' 문제를 제기했다. 많은 나라들이 민족 언어를 수호하는 방면에서 태도가 매우 뚜렷하고 입장이 매우 확고하다.

1992 년 프랑스 의회는' 프랑스어는 프랑스의 공용어' 라는 말을 프랑스 헌법에 엄숙하게 추가했다.

1994 년 프랑스는 모든 공공장소의 표어와 게시판을 프랑스어로 써야 하고, 다른 언어의 원문도 프랑스어로 번역해야 하며, 프랑스어 글자는 원문보다 작을 수 없다는 새로운 법을 내놓았다.

2000 년에 폴란드는 모든 회사의 판촉 광고와 제품 매뉴얼이 폴란드어를 사용해야 한다는 법률을 공포했다.

200 1 년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어의' 순수성' 을 지키라는 명령에 서명하여 러시아어에서 영어 단어를 남용하는 것을 금지했다.

"씹는 단어" 학습 목표 2 과:

첫째, 텍스트 관점을 분석하고 평가하십시오.

둘째, 본문의 내용과 표기법에서 약간의 계시를 받았다.

교육 과정:

첫째, 수입

수수께끼 하나를 가지고 놀면 학생들이 추측할 수 있다: 쥐가 책을 읽고 단어를 말한다.

쥐의 학습 정신은 보편화되어야 한다: 소화좋은 책을 잘 먹고 품위 있는 쥐가 되라.

여기서, 나는 작은 조사를 하고 싶다: 우리 반에서 가장 많이 공부하는 사람은 누구인가?

학우가 XX 를 추천하다.

그래서, 나는 너에게 묻고 싶다, 너의 독서에 무슨 비결이 있니? 너는' 글자를 씹을' 지경까지 읽었니?

생: 아니요.

그렇다면, 너의 독서는 도연명이 주창한 경지와 같다. 그것은 바로 "책을 잘 읽고, 더 많이 이해하지 않고, 한 번 이해할 때마다 즐겁게 밥을 먹는 것을 잊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진실을 비교해서' 글자를 씹는다' 는 정도를 얻을 시간이 있나요?

생: 네.

선생님: 이것이 바로 독서입니다. 그리고 저는 작은 설문조사를 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글쓰기에 관한 것입니다. 매번 작문을 할 때마다 선생님이 비준하여 너에게 보낸 것이다. 선생님이 주신 점수를 먼저 보는 것은 당연히 모두의 습관이다. 악보를 다 봤나요? 선생님이 무엇을 바꾸셨는지, 선생님이 왜 이 곳에 선을 그렸는지, 아니면 원을 그렸는지, 선생님이 지적한 결함이 있는 곳에서 누군가가 약간의 수정을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당신의 문장 선생님은 선생님의 심사를 거친 후에도 독서에 대한 흥미나 습관이 있습니까? 이런 동창이 있습니까?

아니, 그건 너무 나쁘다. 예를 들어, 건축업자가 집을 지은 후에, 당신은 들어가서 보통 어떤 수속을 해야 합니까?

생: 인테리어.

선생님: 네, 인테리어입니다. 인테리어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건강: 아름답고 실용적입니다.

선생님: 원래 디자인이 불합리하면 어떡하죠?

생: 개조해 봐.

선생님: 네, 집을 개조하여 자신의 심미 요구 사항에 맞게 입주자의 개성적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선생님: 저의 이 비유가 무슨 뜻인지 아세요?

건강: 알겠습니다. 문장 쓰는 것은 반복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선생님: 문장 쓰기는 반복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장 읽기도 반복해야 해요. 문장 읽기, 여기는 주로 정독이다. 만약 네가 글자를 씹는 정신이 없다면, 너는 작가의 문장 속의 깊은 의미를 통독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네가 글을 씹는 정신이 없다면, 너의 문장 은 매우 얕고 깊은 뜻이 부족할 수 있다. 모두들 책처럼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까?

건강: 중요.

선생님: 우리 앞으로 국어를 배워서 이런 글자를 씹는 정신을 대대적으로 제창할까요?

생: 그럴 거예요.

선생님: 네, 소원이 있는 아들이 가르쳐 줄 수 있어요!

둘째, 저자는

선생님: 이 교재에는 마침 대학자 주광천 선생이 쓴 단문이 있는데, 바로 이 글을 씹어 먹는 것입니다. 먼저 저자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투영법 보기: 주광잠소개.

주광잠 (1897-1986), 현대미학자, 문예이론가, 필명 맹실, 맹실, 안후이동성인. 그는 주로 미학 연구에 종사하며 서양 미학 명작을 번역하는 데 주력해 미학 유산을 비판하고 계승하는 데 탁월한 노력을 기울였다. 그의' 서구 미학사' 는 중국 최초의 시스템이 서구 미학사를 논술한 저작이다. 그의 미학 이론은 중국 당대 미학 유파 중에서 독보적이어서 영향이 매우 크다. 주요 대표 작품으로는' 문예심리학',' 아름다움에 관한 편지',' 청년에게 보내는 편지 12 통' 등이 있다.

셋째로, 목표물을 투사합니다

선생님: 자, 이 글은 한 대학의 학자가 쓴 단문이라고 합시다. 그래도 우리가 글을 씹어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는지, 그로부터 어떤 영감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이것이 우리 이 수업의 학습 목표이다.

예측: 학습 목표:

첫째, 텍스트 관점을 분석하고 평가하십시오.

둘째, 본문의 내용과 표기법에서 약간의 계시를 받았다.

넷째, 절단 요약

지금 우리는 예습을 기초로 문장 한 번 더 읽었는데, 이번에는 먼저 대강의 이해가 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십시오.

1. 이 문장 몇 단락이 있습니까? 태그 레이블.

문장 관점 섹션은 무엇입니까? 작가의 주요 관점은 무엇입니까? 한 마디로 요약하다.

선생님: 네, 자세히 읽고 제가 방금 제기한 두 가지 질문에 대답해 주세요.

생: 문장 총 8 단. 마지막 단락에서 저자의 주요 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글쓰기에 대한 신중함이 있어야 한다.

2. 문학은 고된 것이다. 오직 고된 자기 동기 부여, 끊임없는 혁신, 끊임없이 사상, 감정, 언어의 정제와 일치를 추구해야 예술의 완벽에 도달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1, 신중한 정신이 있어야 한다.

2. 글자를 씹고, 끊임없이 혁신하고, 사상, 감정, 언어의 정련과 일관성을 추구해야만 예술의 완벽함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은 이 이유에 동의합니까?

동의하다. 이 이치를 받아들이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다. 자, 이 수업은 이미 이루어졌다. 왜요 우리 수업 마칠 수 있을까요?

학생: 수업이 끝나요?

선생님: 이런 관점은 쉽게 받아들일 수 있지만 무엇이 더 쉬운지, 무엇을 하는 것이 더 어려운지 알고 있습니다.

선생님: 네. 베이징 속담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말만 하고 연습하지 않는다" 고 말할 수 없다. 예, 우리는 또한 대학 전문가로부터 글자를 씹는 기교를 배워야 합니다.

선생님: 주광천 씨가 어떻게 글을 씹는지 보세요. 1-7 항 더 보세요. 이것들은 모두 글자를 씹는 구체적인 예이다. 총 몇 가지 예가 있습니까?

1, 배우가 곽모로를 위해 대사를 바꿨다.

2. 왕약허는' 사기' 를' 이광타호랑이' 로 바꿨다.

3.' 정밀 조사' 의 정밀 조사.

4.' 혜산요리용' 중 두 문장을 얕게 분석하다.

5, "디스크 반응".

동사 (verb 의 약어) 의 구체적인 분석

제 8 항 작가의 그 말을 다시 한 번 보십시오. 이것은 단지 몇 가지 예를 들어 글자를 씹는 이치를 설명할 뿐입니다.

나는 물었다: 저자는 이러한 예를 "우연히" 들었습니까?

생: 아니요.

선생님: 그럼 이 다섯 가지 예를 분류하여 계층적 차이가 있는지 봅시다.

생: 1, 2,3 은 문자 수정에 관한 것이다. 4 와 5 는 단어의 연상 의미와 관련이 있다.

선생님: 좋습니다. 다시 한 번 묻겠습니다. 수정된 세 가지 예 중 더 좋은 변경 사항이 있는지, 더 나쁜 변경 사항이 있는지, 더 좋은 변경 사항이 있습니까?

생: 네. 1 수정된 색상이 많아 표현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2 고장 났어요. 어떻게 바꾸고, 어떻게 이치를 따질 것인가.

선생님: 1 예에서 수정된 색상 향상을 분석해 주세요.

"씹는 단어" 수업 계획 3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문장 구조를 분석하고 저자의 관점을 빗질하도록 안내합니다.

2. 실천을 결합하고, 좋은 문장을 음미하고, 학생들의 감상 능력을 배양한다.

3. 좋은 문장을 음미하여 학생들이 독립적 견해를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강의 중점 사항:

사실로부터 진리를 찾고 "단어를 씹는" 정신을 키우십시오.

교육의 어려움:

본문의 분석 방법을 참고하여, 이색적인 사고 방식을 배양하고, 글쓰기에 응용하다.

교육 장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강의 시간:

제 2 교시

제 1 과:

첫째, 수입

다음 두 문장 중 어느 것이 임대옥 이미지 특징에 더 적합합니까? 원인을 설명하다.

구불구불한 눈썹 두 개는 눈살을 찌푸리고, 한 쌍의 눈은 행복한 눈 같다.

구불구불한 눈썹 두 개는 눈살을 찌푸리고, 한 쌍의 눈은 수려한 눈 같다.

명료함: 학생들은 서로 다른 생각과 관점을 가질 수 있다. 스스로 말할 수 있다면 선생님은 그에 상응하는 격려를 해주셔야 한다.

요약: 선생님은 자신의 관점을 두 번째 묘사와 비교하셨다.

이유:

1, 이슬, 대옥의 눈은 늘 촉촉하고 선녀의 진주처럼 문말' 눈물 조금, 숨을 쉴 수 없다' 는 의미다.

2. 임대옥 일생의 비극으로 볼 때, 그녀는 전생에 누빔 풀이였으며, 세상에 온 것은 그녀의 눈물을 위해 돈을 지불했다. 그녀는 물로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다.' 울다' 와' 루' 는 그녀의 비극적인 삶의 정확한 표현이다.

3.' 조직' 은 눈살을 찌푸리는 뜻이다. 눈살을 찌푸리는 것은 몸이 불편하거나 기분이 나쁠 때의 표정이어야 하며, 아래의 묘사와 일치한다. 그리고 즐겁지만 기분이 안 좋은 것 같아요. 린 여동생의 기쁨은 어디에서 오는가?

홍루몽' 에게 이 20 자는 창해일속에 불과하지만, 우리가 자세히 생각해 보면 이 짧은 몇 글자로 임여동생의 일생을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노신 작품의 모든 페이지가 연구자의 머리로 가득 찼다면,' 홍루몽' 의 한 글자, 구두점마다 홍학자의 심혈이 스며들어 글자를 씹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주광잠씨가 어떻게 당당하게 이야기하는지 봅시다.

B, 저자 소개

1, 학생을 찾아 작가를 소개하다.

2. 보충 요약: 주광잠선생은 중국 미학의 창시자이자 창시자이다. 그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에 능통하며 만년에 80 세에 러시아어를 독학하여 평생 많은 작품을 번역했다. 치학에서 주선생은 연구와 번역의 길을 걷고 있으며,' 세 권' 학설, 즉 이 몸, 현재, 이곳을 신봉한다. 세 가지 점을 설명하여 학생들에게 영감을 주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연구 본문:

우선, 학생들에게 참고서를 열람하게 하고, 글자를 씹는다는 의미를 설명하게 한다.

요약:

"현대 중국어 사전" 에는 세 가지 설명이 있습니다.

A. 문자를 지나치게 고려하다.

B, 재능을 과시하는 것을 묘사하다.

C. 궤변이나 궤변을 묘사하다.

둘째, 원래 의도를 폄하하지만, 주 선생님은 문장 속에서 반대로 행동하여 대담하게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예습을 기초로 본문을 빠르게 훑어보고 답을 찾을 수 있게 하였다.

요약:

(1) 문학에서는 독서든 글쓰기든 신중한 글자가 있어야 하며 긴장을 풀지 않는다.

(2) 문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단지 문자의 분량을 고려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사상과 감정을 조절하는 것이다.

Zhu 씨는 어떻게 텍스트를 씹었습니까?

1-5 항에서 저자는 어떤 예를 들어 자신의 관점을 증명하고 간결한 언어로 요약했다.

곽개사파 (1) 곽모약개사-단어는 감정과 관련이 있다.

서약씨는' 이광타호랑이' (2) 를 바꾸었고, 왕약허는' 사기' 를 바꿨다. 글과 감정은 관련이 있다.

한유의' 심사숙고' (3) 와 한유의 시화 변화는 모두 경지와 관련이 있다.

잘 읽는 급우들과 함께 첫 단락을 읽다.

Guo Moruo 가 라인을 바꾼 예를 찾으십시오.

"너는 기개가 없는 학자야." 와 "이 기개가 없는 학자야."

"당신은 혁명가의 풍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혁명가입니다. 클릭합니다

1,' 너 기개가 없는 선비' 를' 기개가 없는 선비' 로 바꿨다. (다음은 학생들에게 이 두 문장을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고 그 차이를 인식하게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약:

"당신은 무엇입니까?" 는 단순한 서술일 뿐, 감정적인 색채는 없습니다. 네가 뭔데' 는 확고한 판단으로 말투를 증강시킨다. 그럼,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감정도 따라서 변한다. 가이드: 문장 패턴.

2. 작가는 곽씨가' 혁명가의 풍격이 있다' 를' 혁명가의 풍격이 있다' 로 바꾼 예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요약:

(1)' 당신' 의 문법은 대부분 극악무도함을 나타내며 칭찬에 적합하지 않다.

(2) "예" 는 논리 접속사로 등호에 해당한다. "너" 의 성격은 완전히 다르다.

주선생은 나에게 무슨 진상을 알려주고 싶습니까?

명료함: 언어 표현은 사상 감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언어마다 다른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그러므로 독서든 글쓰기든, 글자를 씹고, 한 글자도 긴장을 풀지 않는 정신을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의 동창들에게 세 번째 단락을 읽게 해라.

1.' 사기' 에서 이광타호랑이의 한 구절을 번역하고, 고쳐진 두 구절.

청: 원문-풀숲에 큰 돌이 있는 것을 보고 호랑이로 착각하고 총을 쏘아 석두. 화살이 돌에 들어가 자세히 보다. 원래 석두 한 조각이었어요. 그리고 나서 그는 또 그 큰 돌을 향해 총을 쏘았고, 결국 석두 안으로 쏘지 못했다.

2. 변경 전후에 어떤 변화가 있습니까?

명료함: 원문은 상세한 묘사로 비교적 생생하다. 개편 후 장점은 간결해졌다는 점이다. 단점은 상세한 묘사가 없다는 것이다. 다만 간단한 서술일 뿐 생동감 있는 느낌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기' 는 우리나라 최초의 기전체통사로 황제에서 한무제까지 3 천년 동안의 역사를 기록하는데, 그 중 인물에 대한 묘사와 묘사는' 사가의 걸작' 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내가 배운' 홍문연' 에서 번쾌에 대한 묘사는 마치 눈앞에 있는 것 같았다. 옛사람들은 붓으로' 먹처럼 끼얹다' 와' 먹처럼 금처럼 아끼다' 라는 두 가지 방식을 사용했기 때문에, 언제 먹물을 아끼고 언제 끼얹을 것인지, 모두들 글씨를 쓸 때 반드시 기질이 있어야 한다.

너의 학우에게 다섯 번째 단락을 읽게 해라. (주요 분석)

주선생은 어떻게' 정밀 조사' 를 했습니까?

스님은 달을 문 아래로 밀었다.

자기 숨기기, 자기 마케팅은 정말 편하고, 사람은 침묵하고, 나 혼자다.

달빛 아래 한 스님이 문을 두드렸다

쪼아먹으면서 놀란 새를 벗기고, 월말에 스님이 꿈을 교란하다.

만약 이 시가 자도가 아니라 네가 쓴 것이라면, 너는 어떤 단어가 더 좋다고 생각하니?

명료함: 학생들은 밀고 두드리며, 자기 원만하게 말할 수 있는 한 말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 문장 중심 논점은 무엇입니까?

명료함: 글에서, 정말 사상적 감정 속에 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문자에 대한 고려는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감정에 부합할 수밖에 없다. 이 선택은 최고가 아니라 더 적합하다.

요약: 위의 저자는 문장형, 글자 수, 글자 수의 세 가지 각도에서 글자를 씹는 것의 중요성을 천명하였다. 그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싶습니까?

결론: 언어는 사상 감정의 표현과 결합되어야 하며, 글을 쓸 때는 주의해야 한다.

질문: 다음 두 가지 중 어느 것을 선호하십니까?

맑은 바람이 버드나무를 불고, 매화가 밝은 달에 패한다.

소누이

청풍무는 가느다란 버드나무를 추고, 명월은 매화를 숨긴다.

수시

요약: 글쓰기에서 Lenovo 는 매우 중요하고 필요하지만, 연상되는 것은 반드시 혁신적이어야 하며, 일반적인 패턴에 빠지지 말아야 한다. 만약 그들이 모두가 생각하는 것과 같다면, 그것은 의미가 없다. Lenovo 가 습관통로에 들어가면' 판자 반응' 이 있을 것이다. 7 항에서 쓴 바와 같이 학생들에게 본문을 읽도록 요구한다 (7 단락의 시작부터' 판자 반응' 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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