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 작가, 번역가, 출판사, 작가.
포지셔닝 및 평가: 사상가
바킨 (1904 165438+2005 년 10 월 25 일 65438+ 10 월 65438+
본명 이요탕, 피간, 필명 배간, 우이, 왕문혜 등이다. 1904 는 쓰촨 청두의 오래된 봉건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다.
19 14 바킨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19 17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이 두 가지 일은 바진의 일생에서 중대한 변화이다.
바킨은 아버지의 죽음이 "이 부유한 가정을 독재적인 왕국으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평화와 우정의 표면 아래, 나는 증오의 충돌과 투쟁을 보았다. 동시에, 내가 자유롭게 발전하기를 갈망하는 젊은이들의 정신에서' 억압' 은 무거운 석두 같다. "
이러한 억압은 주로 낡은 봉건 가정 관념과 어른의 권위에서 비롯된다. 이 위선적인 윤리적인 감옥에서 바킨은 그의 형제자매들이 발버둥치고, 고생하고, 심지어 죽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의 마음속에는 증오의 불길이 일었다. "그리고' 사랑' 은' 증오' 라는 단어가 나왔다.
봉건 가정에서 도망치다.
오사운동의 발발이 바진을 깨웠다. 널리 퍼지는' 주의' 와 사조가 바진 앞에서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열었고, 무정부주의가 먼저 청년 바진의 마음을 열었다. 1923 년, 바킨은 집을 떠나 세상과 단절된 쓰촨, 상하이와 난징으로 유학을 떠났다.
오사운동 기간 동안 바진은 청두 외국어학원에 재학했다. 1923 년 바진의 형과 함께 쓰촨 () 를 떠나 상하이 난징 베이징에서 연이어 공부하였다. 1927 년 초 그는 프랑스로 유학을 가서 자신의 첫 중편소설' 죽음' 을 써서 바진의 필명으로 발표했다.
필명' 바킨' 은 무정부주의자 (무정부주의자) 바쿠닝과 크루포킨의 이름 중 하나로 합성됐다.
"집" (193 1) 은 바진의 초기 대표작이자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이다. 그래서 바킨은 노신에게 "열정적이고 진보사상이 있는 작가, 몇 안 되는 좋은 작가 중 작가" 라고 불린다.
바진은 각각 1938 년과 1940 년 장편소설' 봄' 과' 가을' 을 출간해' 격류 3 부작' 을 완성했다. 1940 부터 1945 까지 항전 3 부작 (불이라고도 함) 을 썼다. 1944 년, 40 세의 바진과 소산은 귀양 교외의' 화시낮잠장' 에서 결혼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바진은 중화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주석, 중국필회 센터 주석,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을 맡고' 수확' 잡지를 편집했다.
1966 문혁부터 바진은 상해문련의' 악파' 라는 비판을 받았다.
65438-0978, 잡문' 생각대로' 가 홍콩' 대공보' 에 연재되기 시작했다. 1985 년' 상상' (5 회) 을 발간해 중국 현대문학관 설립을 시작했다. "유상록" 은 감히 진실을 말하고 참회의식을 가진 바작가를 만들었다.
바킨도 국제적 영예를 가장 많이 받은 중국 작가다.
198 1 년 이탈리아 단테학회에 의해 국제 명예상을 수여받았다.
1983 프랑스 명예군단 훈장 수상.
국제번호가 83 1999 인 이 소행성은' 바진성' 이라고 불린다.
2003 년 10 월 25 일 국무부는 그에게' 인민작가' 영예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2020 년 5 월 30 일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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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킨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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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킨 소개?
바진의 이야기와 소개: 바진, 본명 이요탕은 달콤한 말을 하는 사람이다. 쓰촨 청두인 (원적 저장가흥), 10 월 25 일 청두의 한 빈티지 가정에서 태어났다. 1920 년 가을, 바진은 청두 외국어학원에 입학했다. 오사신문화 운동의 영향으로 그는 대량의 서방 문학과 사회과학 저작을 읽었는데, 특히 사회주의 사조에서 무정부주의와 생산주의 이론의 영향을 받았다. 192 1 년 친구와 함께 반월사, 군사 등 사회단체업무에 참여하고 1922 년부터 시가 창작을 시작했다. 1923 4 월 청두를 떠나 상하이 난징 등지로 가서 동남대 부속 중학교에서 중학교를 마쳤다. 1925 년 친구와 대중조직을 조직하고 인민격월호를 운영하며 무정부주의의 이론 탐구와 사회운동에 종사했다. 65438 년부터 0927 년까지 바킨은 프랑스 파리로 유학을 갔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미국 정부에 의해 모함된 이탈리아 노동자 지도자인 사르코지와 반자트의 국제활동을 구조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해 중편소설' 죽음' 을 쓰며 이상을 위해 헌신한 혁명청년을 칭송했다. 1929 귀국 후 무정부주의 운동이 실패했기 때문에 그는 절망과 분노를 문학 허구에 걸었다. 그의 소설에는 두 가지 주제가 있다. 하나는 젊은이들이 이상과 신념을 추구하는 길을 탐구하는 것이고, 대표작으로는' 중생',' 사랑 3 부작' (안개, 비, 전기) 등이 있다. 둘째, 봉건가정제도의 죄악을 폭로하여 사회전제제도의 죄악을 암시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작품은' 봄의 가을' 과' 격류 삼부곡' (집 봄 가을) 으로 따뜻하고 진지하며 인물의 감정이 강하고 사회적 영향이 크다. 바킨은 1930 년대에 상해에 정착하여 남북을 끊임없이 여행하며 대량의 산문 여행기를 창작했다. 1934 년 가을, 일본에 가서 소설' 신',' 귀신',' 사람' 을 쓰니 문풍이 점차 평온하고 듬직하다. 1935 귀국하여 친구가 창립한' 문화생활' 출판에 참여하여 편집장을 맡다. 그는' 문학총서',' 번역총서',' 문화생활총서' 등 대형 총서를 편집해 신문학자 발견, 우수 작품 추천 등 1930 년대와 40 년대 신문학사업에 긍정적인 기여를 했다. 항전이 발발한 후 그는 광저우 계림 상해 충칭 등을 전전하며 자신의 이상을 지식인의 민간 출판 사업에 녹였다. 항전 후기, 창작 풍격이 바뀌어 현실 생활의 작은 인물을 주로 묘사하여 깊은 인도주의를 나타냈다. 대표소설에는 중편소설' 휴식원',' 제 4 병실',' 한야' 가 있다. 1946 상해로 돌아가 정착하다. 1949 부터 중화 전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제 3, 4 회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부의장, 의장, 작가협회 상하이시 분회 의장, 명예회장, 상해문학예술계 연합회 편집장, 제 1, 2, 3 회 NPC 대대표, 제 5 회 NPC 현재 중국 작가협회 주석,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주석입니다. 그는 여러 차례 출국해 대량의 산문 여행기를 창작하고' 영웅의 이야기',' 이바다' 등 한국전쟁을 반영한 단편 소설을 모아 새로운 시대와 영웅을 찬양하고 작가 김이와 함께 대형 문학 간행물' 수확' 을 집필했다. 1958 부터 1962 까지' 바금문집' 제 14 권은 인민문학출판사에서 출판한다. 문혁 기간에 그는 박해를 받아 사랑하는 아내를 잃었다. 1973 부터 그는 러시아 민주 혁명가 헤르센의 회고록' 지난 일과 생각' 을 조용히 번역했다. 1978' 문혁' 이후 그는 슬픈 마음으로 20 세기 지식인의 길과 교훈을 반성하고, 개인을 바탕으로' 상상집' (상상집, 탐구집, 진상집, 병집, 무제집 포함) 을 5 권 썼다. 바진 1982 년 이탈리아 단테 국제상, 1983 년 프랑스 명예군단, 1984 년 홍콩 중문대 명예박사 학위,/KLOC. 1990 일본 후쿠오카' 아시아문화상 창작특별상', 1993 아시아 중국문학예술재단' 고참 작가 위령상', 1998 제 4 회 상해문학예술상 걸출한 공헌상 수상. 바킨은 만년에 산문집' 재 사록',' 바진 전집' (16 권),' 바진 번역 전집' (10 권) 을 출판했다. 사상과 문학에서의 두드러진 성과와 20 세기 중국 지식인 도로 탐구의 전형성으로 인해 1980 년대 이후 학술계가 20 세기 중국 문학과 지식인의 길을 연구하는 중요한 대상이었다. KLOC-0/989 이후 전국에서 총 4 차례의 바킨 국제 세미나가 개최되어 10 여 편의 연구 연대기, 전기, 이론 전문 저서를 출판했다. 명인의 명언에서 발췌하다. Com
22 좋아하는 1, 688 찾아보기 20 17- 12-02
바진의 생애 소개는 50 자 미만이다.
바킨 (1904165438+ 10 월 25 일-2005 년 65438+10 월/; 바킨은 본명 이요당, 중국 작가, 번역가, 사회활동가, 무소속 애국민주인으로 불린다. 바킨이 문혁 이후 쓴' 상상록' 은 소박하고 진실하며 작가의 참회와 자성으로 가득 차 있어 바진은' 20 세기 중국 문학의 양심' 으로 불린다. 확장 데이터:
작품스타일 1, 언어스타일 바진의 언어스타일이 뚜렷하다. 전반적으로 그의 언어는 열정적이고 활발하며 간단하다. 그러나 감정이 언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는 청춘의 열정적인 서정적 언어 스타일로 유명하여 감화력이 매우 강하여, 바킨이 초기에' 집' 으로 대표했던 소설은 젊은이들의 열렬한 추앙을 받았다. 하지만 이후 소설' 기연' 을 노드로 한 작품 언어는 더위에서 추위로 바뀌기 시작했고, 스타일은 깊고 슬프고 우울해졌다. "추운 밤" 에서 이런 비극적인 언어 예술이 절정에 이르렀다. 2. 문학사상 바금 문학사상의 핵심은 진선미입니다. 이 두 점 사이에서' 참' 은 바진 문학사상의 생명과 핵심이고,' 선' 은 바진 문학사상의 기준점과 가치이다. 바킨 문학사상 중의 선은 인간의 절대자유가 추구하는 가치인데, 이는 주로 그가 초기에 무정부주의에 대한 접촉으로 인한 것이다. 무정부주의는 개체 간의 자조 관계를 주장하고 개인의 자유와 평등에 관심을 갖는다. 3. 제재로 볼 때 바진의 소설은 주로 가정생활을 묘사하며 자서전성이 강하다. 그의 단편 소설은 주제가 다양하여 적용 범위가 넓다. 바진의 글에서 가정은 사회이고, 가정은 사회 유기체를 구성하는 세포이며, 가정생활은 사회생활의 축소판이다. 바진의 창작 실천은 그가 가정생활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사회생활의 상황과 발전을 반영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중' 격류 삼부곡'' 추운 밤' 은 그의 작품이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바킨
557 Zan 9, 103 2019-11-06 찾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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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킨, 소개?
바킨 (1904165438+10 월 25 일-2005 65438+10 월/kk 한족, 쓰촨 청두인, 본적 절강 가흥. 중국 작가, 번역가, 사회활동가, 무당파 애국민주인. 바진 1904 1 1 쓰촨 청두에서 태어난 봉건 관료 가족. 오사운동 이후 바진은 트렌디한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이런 사상의 영향으로 그의 개인적인 반봉건 투쟁을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23 년까지 바킨은 집을 떠나 상해 난징 등지에서 공부하여 반세기 동안 문학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바킨이 문혁 이후 쓴' 상상록' 은 소박하고 진실하며 작가의 참회와 자성으로 가득 차 있어 바진은' 20 세기 중국 문학의 양심' 으로 불린다. 바진 문학 사상의 핵심은 진선미다. 이 두 점 사이에서' 참' 은 바진 문학사상의 생명과 핵심이고,' 선' 은 바진 문학사상의 기준점과 가치이다. 바킨 문학사상 중의 선은 인간의 절대자유가 추구하는 가치인데, 이는 주로 그가 초기에 무정부주의에 대한 접촉으로 인한 것이다. 무정부주의는 개체 간의 자조 관계를 주장하고 개인의 자유와 평등에 관심을 갖는다. 바진의 첫 소설' 죽음' 은 엄청난 청춘의 열정으로 반독재에 대한 증오와 인류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고, 그의 후기 소설' 집' 은 개인의 자유를 제한하는 봉건주의에 대한 무자비한 비난을 더욱 직접적으로 반영했다. 이후' 불',' 4 번 병실',' 휴식원',' 한야' 부작은 모두 40 년대 중국 사회의 어둠에 대한 폭로와 비판이었다. "불" 은 항전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 제 4 병실' 은 사회 밑바닥의 어둠에 대한 폭로,' 휴식원' 의 불평등 사회에 대한 반성,' 추운 밤' 의 사회 어둠에 대한 고소를 담고 있다. 후기 바진의' 선' 에 대한 사고는 더욱 명확한 사회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주로 문혁에 대한 반성, 즉 문화전제에 반대하고, 장관의 의지에 반대하고, 현실을 미화하는 것을 반대하고, 자신의 정신적 약점을 참회하며, 온 민족이 참회하고 반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문화 혁명 박물관을 건립하겠다고 큰 소리로 제안했다. 바진의 진리관은 그의 작품에 더욱 직접적으로 반영되었다. 바진은 마오 방패 등 작가가 작품을 완성할 때의 체계화, 이론화와는 달리 그의 작품은 진실만을 추구하고, 감동적이며,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바진의 초기 작품에서 그는 젊은이들이 부모의 대립에 대해 느끼는 것에 힘쓰고 있다. 작가의 진실은 바로 이런 느낌에 대한 탐구와 제련에 있다. 그가' 격류' 서문에서 말했듯이, 내가 생명을 가졌기 때문에 이 세상에는 20 여 개의 냉계밖에 없다. "그동안 많은 것을 보고 많은 것을 배웠다. 주위는 끝없는 어둠이지만, 나는 외롭지도 절망도 아니다. 내가 어디에 있든, 나는 항상 생활의 격류가 소동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길을 만들고, 바위와 부서진 산맥 사이를 지나간다. "작가가 20 대 젊은이들의 눈으로 본 생활의 홍수, 느끼는 사랑과 증오의 원한이 바진의 진심을 통해 반영된 것은 젊은이들의 진실감이다. 여기서 생활의 홍수를 거스르는 것은 거짓이고, 생활의 홍수에 적응하는 것은 사실이다. 이 점은 바금이 홍수의 삼부곡에 반영될 것이다. 바진의 후기 창작에서 이런 진리관은 그의 이성적 선택, 즉 40 년대 중국 사회에 대한 그의 사고와 이런 사고에 대한 그의 감정에 변화를 일으켰다. 추운 밤이 그 중 하나이다. 추운 밤' 의 깊은 점은 그 진실성에 있다. 잔혹한 진실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좋은 사람에 대한 선한 사람의 잔혹함은 삶의 진실을 반영하고, 좋은 사람 사이의 비극을 만들어낸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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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진의 생애 소개
바킨 (1904165438+ 10 월 25 일-2005 년 65438+10 월/; 바킨은 본명 이요당, 필명 배간, 극락, 흑랑, 봄바람, 작가, 번역가, 사회활동가, 무소속 애국민주인사로 불린다. 바진 1904 1 1 쓰촨 청두에서 태어난 봉건 관료 가족. 오사운동 이후 바진은 트렌디한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이런 사상의 영향으로 그의 개인적인 반봉건 투쟁을 시작했다. 65438 년부터 0923 년까지 바킨은 집을 떠나 상해 난징 등지에서 공부하며 반세기 동안 문학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바킨이 문혁 이후 쓴' 상상록' 은 소박하고 진실하며 작가의 참회와 자성으로 가득 차 있어 바진은' 20 세기 중국 문학의 양심' 으로 불린다. 확장 데이터:
1904165438+10 월 25 일 쓰촨 청두에서 태어났다. 1920 청두 외국어학원에 입학했습니다. 공부하는 동안 나는 오사운동의 영향으로 진보청년단체' 군사' 에 가입했다. 1923 년 청두를 떠나 상하이와 난징으로 공부하러 갔다. 1925 년 8 월 난징 동남대 부중 졸업, 북경대학교 지원 준비, 병으로 상해에서 휴양했다. 9 월, 무정부주의 조직인 상하이 인민사 발족에 참여하여' 인민' 격월호를 출판했다. 크루포터킨의 이 시기의 작품들을 번역하다. 1927 65438+ 10 월, 프랑스 파리로 유학갑니다. 프랑스 기간 동안, 한편으로, 나는 많은 서양 철학과 문학 작품을 읽었다. 반면에, 나는 항상 중국에 관심을 가지고' 죽음' 을 쓰기 시작했다. 1928 65438+ 2 월 상하이로 돌아갑니다. 문학 편집자와 창작에 종사하다. 65438-0933 문학 분기 별 편집위원회. 1934, 일본으로 여행 갑니다. 1935, 8 월 일본에서 돌아오다. 상해문화생활출판사 편집사무를 주관하고 문화생활시리즈, 문학시리즈, 소문학생활시리즈를 편집한다. 1937 년 항일전쟁이 본격적으로 발발해' 왕구일보' 편집위를 맡아 마오 돈 * * * * 과 함께' 외침' (이후' 봉화' 로 개명) 잡지를 공동 편집했다. 1938 년 2 월, 나는 봄을 마쳤다. 3 월에 문련에 가입하여 이사로 당선되다. 7 월 1940 부터 쿤밍, 충칭, 청두, 계림, 귀양 등지로 가서 항일문화 홍보활동에 종사했습니다. 1944 년 5 월, 소산은 귀양 화계에서 결혼했다. 1945 년 충칭 제 4 구 쓰기. 165438+ 10 월 상하이로 돌아왔다. 1949 년 7 월 제 1 회 문학대표회의에 참석해 문련위원으로 당선되었다. 1950 이후 임평명출판사 편집장, 상해문학예술계 연합회 부회장, 중국작가협회 상해분회 의장으로 재직했다. 1950 년 7 월 상해문학예술계 연합회 부주석에 당선되었다. 6 월에 그는 바르샤바에서 열린 제 2 차 세계보위평화대회에 참석했다. 그리고 그는 구 소련을 다섯 번 방문했다. 1957 년 7 월' 수확' 편집장으로 재직했습니다. 같은 해' 바금문집' 은 14 권, 196 1 연편 후 출간됐다. 1966 년 8 월 중국 협동조합 상하이 지부가 바킨을 공격하는 포스터를 올렸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킨은' 외양간' 에 투항되었다. 1967 년 5 월,' 인민일보' 는 문장 서명을 발표하고 바킨을 호명 비판했다. 그리고 상해 봉현현 오칠건학교에서 2 년 반 동안 일했다. 1972, 아내 쇼산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1977, 중국 작가협회 회장 65438 ~ 0983. 1983 은 전국정협 부주석, 중국작가협회 의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2003 년 3 월, 제 10 회 CPPCC 제 1 차 회의에서 제 10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부의장으로 선출되었다. 1984 년 5 월 세계 7 대 문화유명 인사 중 한 명으로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 47 회 국제필회 대회에 초청됐다. 80 년대 중반 이후' 병집',' 무제집' 등의 작품이 출판되었다. 90 년대 이후 산문집' 재사록' 을 출판하고' 바진 전집' (26 권) 을 편집 출판했다. 2003 년 6 월 중국 국무부는 바진의' 인민작가' 라는 칭호를 수여했다. 2005 년 6 월 상하이에서 10 1 을 향년 사망했다. 바이두 백과-바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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