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졸년 알 수 없음) 제인의 사람, 성 호, 명새, 명희입니다. 춘추시절 그는 노국의 의사이자 판사 (감옥을 관장하는 관원) 였다. 리우 시아 (이 Xintai 시 마을 서쪽 리우 마을) 는 음식으로 입양되고, 다음 성 리우, 사후 호 혜택, 을 바꿨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안팎을 겸비하여 점잖고 예의 바르기로 유명하다. 맹자는 그를 백이, 이윤, 공자와 비교해서 "성인과 화목한 자" ("맹자 만장 하"), "성인과 화목하다" 는 미칭으로 칭찬했다. 순자 대강' 에도 류하혜의' 좌지' 에 대한 이야기도 기재되어 있어 후세 사람들은 그를 품위 있고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라고 칭찬했다. 류하혜는 죽은 뒤 유하 마을 북쪽에 묻혔고 문수와 가까워 역대 그의 묘를 잘 보호했다. 청대에 이르러도 이 묘는 여전히 산에 달하는데, 속칭' 왕묘' 라고 불린다. 지금도 류하혜는 사당이 있고,' 조화의 고향',' 류하혜서집' 등 고적은 여전히 남아 있다.
리우 (생졸년 알 수 없음) 성 잔, 유명한 남자, 유하, 루 (이 신태시 궁성 서유촌) 에서 태어났다. "농장" 은 처음에 맨발의 노예를 가리킨다. 그가 살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유라고 부른다. 그는' 경작자는 그 음식을 가지고 있고, 직자는 그 옷을 가지고 있고, 서로 해롭지 않다' 는 평등한 사회를 추구하고, 노예 봉기,' 노예 9 천 명' 을 이끌고 있다. 공자는 그에게 "성인의 여행" 을 본받아 더 이상 싸우지 말라고 권했다. 유통렬하게 말했다: "가을의 말, 나를 위해 포기한 것, 나는 화살처럼 마음이 돌아간다. 아무 말도 하지 마! " 유 () 의 사적은' 맹자 ()',' 사기 ()',' 한서 ()' 에서 여러 차례 언급되었고, 견자 () 도 그를' 일월 (), 순 (), 우 ()' 와 같은 명성을 칭찬했다 《사기》에서 "그 제자가 의롭다" 고 말했다. 태산봉에는 유편기석이 있고, 봉동에는' 대학교장' 과' 소학교장' 이 있고, 봉하에는' 경마장' 이 있어 그해 유씨의 연병장이라고 전해진다. 태산 서부와 남서부에는 유용과 건설된 말석과 같은 유적이 있다. 신태방성에는 유씨를 위해 발굴한 구룡구도 있다.
교사 쿠앙 (생졸년 알 수 없음), 봄과 가을 기간 평양 (이 신태시 북석향북석마을) 사람, 진국악사. 그는 음율에 정통하여 음악을 연주하면 길흉을 예지할 수 있고, 음악은 흥국을 할 수 있고, 국가에 회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너는 퇴폐적인 음악을 듣지 말아야 한다. 그는 일찍이 진평공에게 상주왕 뮤지션 염석의 퇴폐음악을 듣지 말라고 건의했고, 대중은 듣지 않았다. 그 결과 진 () 나라가 크게 가뭄을 당한 지 3 년 만에 국력이 크게 훼손되었다. 사쿠앙 역시 정치에 관심이 많다. 그는 치국이 "인의를 근본으로 한다", "군은 반드시 국민에게 혜택을 줄 것" 이라고 생각한다. 만년에 음악 연구에 힘쓰고 불행히도 실명하다. 그는 죽은 후에 신태에 묻혔다. 무덤 앞에는 송나라를 대표하여 건설한 사단이 하나 있다.
좌추명 (기원전 540 년경 ~ 452 년경) 자군장 (현 비대시 석형진 우항촌) 사람, 춘추시대의 유명한 역사학자, 유학의 창시자 중 한 명. 좌전',' 국어' 가 있다. 전자는 중국 고대 최초의 편년체 사서이고, 후자는 중국 최초의 민족사서이며, 둘 다 선진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문헌이다. 공자는 좌추명을 군자로 여기고, 좌추명을 존귀하게 여기며, 이를 * * * 호불호라고 부른다. 좌추명이 병에 걸린 후 사람들은 그가' 좌전 정사' 라고 쓴 곳을 보호와 수선지라고 불렀다.
종이춘 (생졸년 알 수 없음), 전국시대 오언읍 (금동평현) 의 유명한 재녀. 그녀는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제선왕의 정치적' 4 대 실수' 를 지적했다. 선왕은 매우 감동하여, 즉시 그녀를 차를 타고 궁으로 들어가게 하고, 무염왕을 숭배하여 황후로 세웠다. 그의 말 에 따르면, 철거 대만, 중지 여성 음악, 은퇴 아첨, 나충언, 병마 선택, 티안 잉 총리, Zou 위빈. 그 이후로 제나라는 강력한 나라가 되었다.
유진 (186 ~ 2 17) 동한 말 동평영양 (금녕양현) 사람, 동한 유명 문학가. 그의 오언시는 꽤 유명하여 "건안 칠자 중의 하나" 이다. 조조에 징집되어 승상 부하로 문필이 날카롭다. 조식만큼 유명하고 고집이 세다. 카오 파이 연회, "유죄" 의식 시스템을 존중하지 않기 때문에 카오 파이가 투옥되었습니다. 나중에 벼슬으로 쓰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역병으로 죽었다. 후세 사람들은 유진과 조식을' 조류' 라고 부른다.
양호 (22 1 ~ 278) 는 태산현 평양 (현 신태시), 서진 정치가, 군사가에서 태어났다. 신태 지명의 근원은 양호성이 신부산 태산을 채택하고 김무제가 고쳤다는 것이다. 양호는 귀족 가정에서 태어났다. 265 년, 진 무제는 상서 우종, 대장군 위, 도독으로 경배되었다. 그는 경주의 군사, 경작지, 곡식을 관리하여 민심을 깊이 얻고, 먼 사람들이 모두 적에게 투항했다. 그는 공로를 요구하지 않고 승진을 거부하고 유명한' 개관표' 를 연기한 적이 있다. 278 년에 사망했습니다. 맹호연은' 친구와 기러기 산에 오르다' 시에서 그를 칭찬했다: 세상일의 환생, 고금의 환생. 이제 우리는 산에 올라 전국 각지에서 보존된 역사적 명소를 참관할 수 있다. 위어 물 xianjiang, yunmengze 깊은 감기 신비. 양비는 아직 남아 있어 눈물을 보고 수건에 묻었다.
랑승 (생졸년 알 수 없음) 경조 (오늘 산시안) 사람, 태산 불교 입력자, 북조 고승. 지안 원년 (35 1), 태산으로 이주하여 강경을 강의하며,' 각고의 훈계로 유인하여 즐거이 지치지 않는다' 는 태산 지역에서 큰 영향을 미친다. 통치자의 지지로 그는 하이다이 (Haidai) 에 최초의 불교 사원을 설립했으며, 나중에 그 사원은 영암사 () 로 개명되어 당송 () 시대 중국 4 대 명찰 중 하나가 되었다. 랑공사의 발전은 한때 태산 불교의 번영을 가져왔고, 고산옥천사, 신보사, 조프사는 대부분 북조 말기에 세워졌다.
쳉 진 야오 (? ~ 665) 이름 Zhijie, 당나라 초기 제주 동아 (이 동평현 산비둘기 가게 마을) 사람, 수와 당나라 이름. 정당 왕조의 멸망에 대한 공로를 세웠고, 그의 사적은' 상마전',' 당서',' 수당연의' 에 실려 널리 알려진 전설이 되었다. 청대' 태안부 사지' 에 따르면 동평현 산비둘기점진에는 성관묘가 있다. 산비둘기 가게 마을에는 정금요묘도 있다. 성전 앞의 돌기둥에는 구름이 새겨져 있다. "숙보왕, 갑군이 공격수를 끊고 관을 내린다. 옛날에는 남재공직으로, 링연각 초상화는 천 년이었다. "
양호 (962 ~ 1004) 운주 프로그래머, 북송 유명 정치가. 옹희 2 년 (985), 1 등상에 당첨되다. 그는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신종 황제를 위해' 청정' 을 쓴 적이 있다. 북요가 군대를 동원하여 강역을 침략했을 때, 하오 () 는 "상벌이 분명하고, 겁쟁이를 참수하고, 용무와 지혜가 많은 사람을 중용하는 것" 이라고 주장해 호평을 받았다. 벼슬은 관재가 있어 입조할 때마다 정확하고, 언사가 분명하고 예민하며, 신종의 인정을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경덕진 원년 (1004) 으로 죽다. 문집은 모두 15 권이다.
곡량 (985 ~ 10 19) 은 종건과 양호자입니다. 어려서부터 배우기를 좋아하여' 한춘추' 를 쓴 적이 있다. 송대상부 원년 (1008), 후손 짱 양호, 곡량은 장원으로 동평부에' 부자장원' 방을 지었다. 리앙은 재능 있는 관원으로, 말이 세 부서를 관장하기 때문에, 그는 사무를 처리할 때 매우 부주의하다. 곡량은 종종 사건을 판결하라는 명령을 받았는데, 당시에는' 평면재판' 이라고 불렸다. 왜냐하면 그것은 공정하기 때문이다. 서른네 살에 세상을 떠나다. 문집은 열 권이 있다.
전을 (1035 ~1117), 송대 동평군 (금동평현) 사람, 송대 유명 소아과 의사 열병론' 5 권, 영유아 서적 수백 부가 모두 실전되었다. 그 제자 엄계충은 전을의 논술, 의안, 방약 및 각종 자료를 수집하여 서기 1 1 19 년에 편집자를 정리했다. 이 책은 유럽에서 출판된 최초의 소아과 책보다 300 년 앞서 세계 최초의 소아과 서적이다. 전을은 소아과 의학에 큰 공헌을 했고, 후인은 그를' 소아과 성인' 이라고 불렀다.
천하영웅당 (1134 ~121/Kloc-0 김대의 문학가와 서예가. 주희집' (30 권),' 종정집운',' 주희집' 이 있다. 벼슬을 하기 전에 은거가 요산을 하고 죽계암을 수리하고 시를 읊었다. 현재 요산에 있는 주계사 유적지는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사 옆에는' 주계' 라는 글자가 새겨진 석각이 있다. 그는 서예에도 능하여' 독진'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당시 태산 지역에는 많은 비문이 있었다. 현존하는 비문, 예를 들면 대묘가' 금으로 동악묘비 재건',' 고산묘비',' 천풍묘비의 인감서 비문' 은 모두 회영이 쓴 것이다. 대안 3 년 (12 1 1) 에서 78 세의 나이로 풍부 (오늘 태안시 대악구 북집파향서왕촌) 에서 남쪽으로 40 리 떨어진 곳에 묻혔다.
장지춘 (1220 ~ 13 16) 은 부산, 타니자, 부금산으로 불리며 장염이라고 불린다. 태안댁부르크 (이 비성시 장가암마을) 사람. 원나라의 유명한 도사. 전 동악묘 방장; 3 년 (12 16), 동악천전 감찰과 동도인 천전으로 선포된다. 나중에 그는 태산 남천문 공사를 감독하고 보수할 계획이다. 그는 시를 사랑했고, 당시 유명한 시인이었다. 태산의 비',' 복숭아꽃 골짜기' 등 시사는 동악태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노래하였다. 만년에는 황제가 리산사를 보수하고 죽기 전에 허가를 받았다.
왕진 (생졸년 미상), 동평인, 원대 농학자, 목활자 인쇄술의 창시자. 태안 현 교수를 역임하여 교육을 중시한 적이 있다. 농업의 거작' 농서' 는 총 37 권 (현재 36 권) 으로 전국적인 농업 생산 총결산이다. 황청 2 년 (13 13) (명초) 에 출판된 세 부분 ('농상통 전술',' 쿠퍼보',' 농업장비지도') 으로 나뉜다. 농서를 인쇄할 때 그는 목활자를 만들어 100 권' 정덕현지' 를 인쇄했다. 또한 바퀴 조판판을 만들었는데, 활자는 운에 따라 배열되어 있고, 조판할 때 룰렛을 회전시켜 사람들이 글자를 사용하는 데 매우 편리하다. 그는 또한' 활자 인쇄서예 제작' 을 쓰고' 활자 판운' 을 그려' 농서' 에 첨부해 인쇄사의 진귀한 문헌이 되었다. 또한 제련 기술에도 혁신이 있습니다. 전서에 능하고, 시문에 능하며,' 농사집' 이 있다.
소대항 (1531~1612) 은 하청, 본명 악봉이다. 조상의 살진 성안장진 하회촌은 아버지와 함께 태안 방성 (지금의 신태시 방성) 으로 이주했다. "악봉소공기념관", "이족 풍속" 등의 책이 있다. 융경 제 6 년 (1572) 에 쇼다항은 어머니에게 편지 한 통을 읽어 양육을 요청했다. 그는 500 리 밖에서 어머니가 위독하다는 말을 듣고 매일 머리를 걸치고 백여 리를 걷고 애통해하며 안팎에서 효도라고 불렀다. 쇼다항은 태산 풍경 명소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태산도인 짱 복명은 링한봉 아래 삼양사를 지었고, 소대형은 그 제사였다. 오늘날 비문은 여전히 존재한다. 그는 또한 다이동 사양사의 이전을 주재하고, 은벽봉사 () 를 위해 재수사비 () 를 썼다. 그는' 태안현지' 의 발록에서 태산의 역사 문화를 높이 평가했다. 만리 40 년 (16 12) 으로 죽다. 명신종은 대양금소산 기슭에 무덤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오늘날까지도 석공방, 석기구, 석상이 여전히 존재한다.
샤오 종 (? ~ 1644) 쇼다항차자공 아버지, 명말 유명한 태산학자. 그는 어려서부터 시사부 창작에 종사했다. 열여덟 살 때, 그는 작품' 상청부 푸' 로 문단에서 유명해졌고, 나중에는 아버지의 그늘에서 벼슬을 했다. 숭정 말년에 그는 고향으로 돌아가 벼슬을 하며 태안시의 운단원에 살면서 태산의 지리풍광 연구에 힘쓰고 있다. 쉔 지아, 태안시 (Tai' an City) 는 이자성 반군에 의해 돌파되었고 결사는 자살했다. 그는' 운단기',' 태산 간사' 등의 책을 가지고 있다. 그중' 태산 간사' 는 관광지를 강강으로 하여 각 항목은 대충 서술하고, 문자는 간결하다. 태산 명소와 유명인사 150 여 편이 있으며, 각 편마다 머리글이 있으며, 이 책에는 반산정 진 전서 등 일부 태산 사료가 기재되어 있어 태산 역사 연구에 대한 참고가치가 높다.
태산 오현
손부 (992 ~ 1057) 평양 (현재 산시 임펀) 인 북송 초년. 그는 태산에 은거하여 강의하며, 세인들에게 태산 선생이라고 불린다. 루 사람들은 모두 석개를 배운 적이 있는데, 모두 선생님이다. 팬 Zhongyan 는, sunfu 의 독일 징 이 법원에 있어야 했다, 그래서 Buyi bailang, 단어, 피곤 공식 사원 으로 국가 자감. 손부의' 춘추' 는' 춘추' 로 왕법위 (권 12) 를 존중한다. 호세걸과 후원은 인의예악을 학으로, 유가도통을 계승하고, 불고를 배척하고, 보응론을 비판한다고 주장했다. 가우 2 년 (1057) 사망, 동평에 묻혔다. 구양수는 손명부 선생을 위해 묘비명을 썼다. 구지' 에서 손부는 10 권' 수양자' 와 3 권' 춘추통론' 도 썼다. 김대정은 대묘 동쪽에 여량씨를 위한 기념관을 짓고 손복과 석재를 모시고 타이성의 남동쪽 모퉁이로 옮겼다. 명나라 jiajing 년, 교회 (이 우 xiansi 사이트) 에 사제 루 원 (Lu Wen) 은 sanxian 사원 이라고 불리는 sun fu, shijie, 가후 소스 를 모시는 양덕당을 지었다. 세 사람은 또' 송선생 셋째다' 라고 불린다. 청도광 9 년 (1829), 서종간 현령과 조씨는 삼현사에 가서 오현사라고 합칭했다. 후세 사람들은 손부를 태산 오현의 우두머리로 꼽았다.
석비 (1005 ~ 1045) 수호도, 글자공조. 북송 왕조 초학. Yanzhou fengfu (오늘 산둥 태안) 가 탄생했습니다. 옛집은 요산 서북의 교거촌에 있다. 그는 일찍이 요산 밑에서 강의한 적이 있는데, 세상 사람들에게 요요 선생이라고 불렸다. 북송천성 8 년 (1030), 진사, 임운주관, 남경관. 남경에서 재직하는 동안 손복을 만나 그를 지기로 삼아 태산에서 강의하고 스승으로 경배하도록 도와주었다. Jiazhou 에서 3 년 (1036) 동안 군 판사로 재직하다가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장례에 참가하러 집으로 돌아갔다. 상기 () 는 산춘령 () 아래에 서원 () 을 짓고, "이교 학생" 을 지었다. 이청 2 년 (1042) 여름, 장례기간이 만료되어 국자감독으로 소환되어 설교를 했다. 신정을 축하할 때, 석경은' 송성덕시' 를 써서 개혁을 적극 지지했다. 뉴딜이 실패하자 그는 보수파의 타격을 받아 주포에서 판사로 재임할 수밖에 없었다. 이청 5 년 (1045) 졸졸, 요요요산 아래 묻혔다. 구양수는 주래 선생을 위해 묘비명을 썼다. 주라이 선생문집' 이 있습니다. 태산 오현 중의 하나.
후원 (생졸년 알 수 없음), 북송 초학 교육자. 송대 태주 (오늘 장쑤 태현) 해릉인, 산시안정부르크에 살고 있으며, 일명 안정선생이라고 불린다. 나는 손부, 석재와 함께 태산에서 강의한 적이 있는데, 10 년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나는 집에서 편지에서' 핑안' 라는 글자를 발견하고 분해하지 않고 개울에 던졌다. 현재 오현사 구지 동쪽에' 후안정선생 투서처' 라는 석각이 하나 있는데, 이름은 투서계입니다. 국자감에서 교편을 잡은 후 각지의 학자들이 모두 학교에 왔고, 학교 집의 경쟁은 참을 수 없었다. 태상박사를 벼슬으로 삼다. 논어',' 주역 구이',' 유정악이' 등의 책이 있다. 손부, 석재와 함께' 송선생 셋째다' 라고 불렀다. 태산 오현 중의 하나.
송도 (1572 ~ 16 14), 태안 소문마을 (오늘 뚱뚱한 성문) 사람. 1600 년 (명만력 28 년), 서기스로 선정된 뒤 검열, 강남 순무, 정무 겸관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여러 차례 불손하게 말하여 종신을 화나게 하고 정주로 강등되어 벼슬을 하다가 곧 고향에서 사직했다. 청암거서원에서 강의하고, 지난 일을 탐방하고,' 태산지',' 다이샤간사' 등 시집,' 청암거초',' 낙세운' 을 편찬한다. 만력 42 년 (16 14) 졸졸 태안시 왕상촌 봉황령 아래 묻혔다. 태산 오현 중의 하나.
조 (1673 ~ 175 1), 태안인. 청대 명신은 내가 젊었을 때 가정 형편이 빈곤하여 배우기를 좋아했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그는 수재로, 민완총독, 형부 예부 상서를 역임했으며, 국자감 사무와 문연각 대학사를 이끌었다. 사직한 후 이씨에게 돌아와 은거하여 책을 읽다. 후세를 계몽하기 위해 청암 일사는 송도 청암 옛터에서 창립한 뒤 청암서원으로 이름을 바꾼 것은 태산 역사상 유명한 서원 중 하나이다. 안선고시고',' 안후이',' 안드로이드 근체원고',' 세외윤',' 유조근',' 대학의 졸록',' 문화류, 일반류 편집' 등이 있다. 태산 오현 중의 하나.
돈 종미안 (1753 ~ 1827) 의 이름은 도산거사, 세명은 도산입니다. 본적화삼나무 (현재 호남 창사), 후거비성현 () 에 북촌 () 을 지었다. 청대의 유명한 태산 학자. "다란", "도산루문", "도산실록" 이 있습니다. 태산서원을 주재하면서 그동안 태안현지 재건에 참여했다. 그는 태산의 명승고적을 참관하고 태산의 모든 고서를 읽었다. 12 년이 걸려서 책' 다란' (32 권) 한 권을 편찬했다. 이 책은 수준이 명확하고, 자세히 검사하고, 삽화가 첨부되어 있다. 역사학자 돈대천은 이 책의 시 한 수를 "동다이환 종수, 자서이다" 라고 썼다. 산들은 한눈에 볼 수 있고, 오악은 유일하다. 클릭합니다 도광은 7 년 (1827) 에 세상을 떠났고, 그의 아들은 유언장에 따라 그를 비옥한 복숭아산에 묻었다.
모성 (1843 ~ 1906), 쓰촨 인수인. 《어린 시절 해석한 시》 등의 책이 있다. 마오 쳉은 태안 지사를 세 번 역임했습니다. 그는 재임 기간 동안 태산의 보호와 발전에 힘쓰고, 신학을 제창하고, 신풍을 제창하며,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광서 19 년 (1893), 다이묘 진각석이 도난당하여 수색을 명령했다. 원석을 찾은 후, 그는 그것을 도관으로 옮기고, 사람을 보내 엄하게 단속하여 지금까지 보존해 왔다. 광서 29 년 (1903), 기부은 2000 두 개,' 핑안 성묘' 재건. 모성은 태안 각계를 동원해 태산에 대규모로 나무를 심고 이호산사, 대호각, 환추각을 재건했다. 흑룡담이 새로 지은 서계석정과 운보교가 새로 지은 주천정은 이미 유명한 명소가 되었다. 마오 쳉 (Mao cheng) 은 나쁜 습관을 없애는데 주의를 기울였다. 그는 다이탑 사신 절벽을 애절벽으로 바꿔 두엄궁을 봉하고 도사 주지를 파견했다. 모성은 문화교육을 매우 중시하며 천추관 구지에 중학교를 설립하고 태산상서원 구지에 사범학교를 설립한 뒤 전현에 185 개 초등학교를 설립했다. 민지를 계몽하기 위해 데이사는 신문 읽는 곳도 설치했다. 19 13 년, 산둥 학자 진영창은' 마오 태안 학실록' 을 집필해 진흥교육의 성과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광서 34 년, 모성은 텐현에서 죽었다.
왕 (1865 ~ 1934) 은 스크린과 은퇴한 현관을 세운 유명한 관원이다. 본적 쓰촨 청두, 청나라 함풍년 동안 아버지와 함께 태안에 정착했다. 그는 예천예저택과 서회회를 연이어 주재했고, 범과 함께 현권고소와 홍보소를 설립했다. 민국 초년에 태안 여자 초등학교를 창설하여 교장을 맡다. 만년에는 태산 문헌을 수집하고 정리하고 태산 사료를 진지하게 수집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당시 태산희숙의 버전이 매우 적어서, 그는 제남에 가서 베껴 써서 8 년이 걸려서야 완성했다. 30 년 후, 누적된 8000 여 권은 세 칸의 초가집에 숨어' 좋은 서재' 라고 불린다. 동대 조씨는 이를 "향현의 저술이 모두 분실되어 모두 편제되어 태산 문헌 보존의 기초" 라고 부른다. 그는 또한 민국시대 태안현지 재건의 편집자이기도 하다. 그는 평생 13 권의 책을 편찬했는데, 그 중 60 권이다. 원고 66 종, 총 150 여 권,' 태산 승적',' 태산 노트' 등을 포함한다. 태산 문헌 50 여 종을 수집하여' 태안부지',' 태산 간사' 등을 포함한다. 그는 40 종의 문헌, 1 10 권을 골라서 태산 총서를 편찬했지만, 그는 곧 죽을 것 같다. 그의 아들은 아버지의 사업을 꾸준히 물려받았다.
범 (1866 ~ 1947), 일명 태안현 원보 거리 쉬쟈 화원인. 유명한 애국자와 교육자. 광서 32 년 (1906), 일본 유학, 귀국 후 교육사업에 뛰어들어 태안 제남 허택 곡부 등지에서 학교와 서점을 설립했다. 1933 년, 그는 풍옥상이 태산 전에 15 오신 초등학교를 설립하는 것을 도왔다. 칠칠사변' 이후 그는 대중들에게 항일을 호소하며 히마타에서 열린 항전기념일 기념대회에서 조약돌 모래사장에 무릎을 꿇고 선서를 했다. 6 월 7 일 1946 중국 * * * 산당 가입 승인, 연령 8 1. 범생은 평생 젊은이들과 접촉하는 것을 좋아해서 그의 별명은' 노청년' 이다. 그는 농업과 공익사업에도 관심이 있어 농민들은 특히 그와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1947 10 낙릉현에서 사망했습니다. 1950 년 태산 기슭에 묻혔다. 시에 juezai 자신의 묘비에 비문: "항상 사람들의 교사!" " 임백수로는 자신의 묘비에 "혁명 노인은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라는 글을 올렸다.
조심 (1876 ~ 1952), 본명 조현 (금대성) 사람. 유명한 태산 학자. 그는 어릴 때 스님, 절의 속인, 림이라는 불교도로 등재되었다. 1903 년, 향시 시험 후 원원에서 벗어나 일본으로 유학을 가서 민주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19 1 1 연임 산둥 성 학습 서기 촉진,' 지루 공보' 주재, 혁명 홍보, 지명 수배, 해외 추방. 신해혁명 이후 산둥 교육총장, 사범학교 독학을 맡다. 세개는 황제라고 불렀고, 그는 패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를 공격했다. 장훈이 복원한 후 그의 직위를 떠나 북평에 살고 있다. 1926 그는 국민혁명군 북벌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남북협력에 참가했다. 군벌 혼전에서 태산의 문화재 유적이 파괴되었다. 그는 여러 차례 산을 오르고, 세그먼트별로 추산하며, 수선 방안을 세우고, 대묘대전, 담장, 포공묘, 무선사, 중천문에서 남천문까지 판산도로를 보수하고, 철봉으로 대묘대전 안의 벽화를 보호했다. 수리 과정에서 현장 답사와 결합해 문헌을 꼼꼼히 살펴보고 보고 들은 것을 묘사하며' 석곡고시',' 태산재해석록' (부치지 않음),' 신각태산 간사',' 신유가협회 어록' 등 서적과 원고를 집필해' 석당 노인' 을 출판했다 칠칠사변 후 망명 쓰촨, 1952 년 면양에서 사망했다.
풍옥상 (1882 ~ 1948) 원산지인 안후이둥지현. 허베이 청현 길성진에서 태어났습니다. 유명한 애국 장군. 항일전쟁이 시작된 후, 그는 항일을 적극 주장하고, * * * 산당과 협력하고, 장개석 반대 소극적인 저항정책을 반대하며, 장개석 거절을 당했다. 3 월 1932 부터 6 월 10, 8 월 1933 부터 6 월 1935 까지 태산 조푸사에서 두 번 살았다. 태국에 있는 동안 그는 사람들의 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옷과 음식을 자주 보냈다. 대중 다리 건설에 투자하다. 좋은 14 초등학교를 운영하고, 가난한 아동에 대해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에 대해 무료 요금을 부과한다. 장교와 사병을 조직하여 신대중천, 조양천을 준설하여 건설하다. 연대 사과 feicheng 복숭아 등 우수한 과일 나무를 소개합니다. 그는 또 민간의 질고를 제재로 조망운과 합작하여 48 편의 시를 그렸고, 48 폭의 시화를 새겨 천외촌 과학관에 세웠다. 19 1 1 신해혁명 여주 봉기에서 희생된 열사를 기념하기 위해 1933 년 조보묘의 북동쪽과 남쪽에 태산 열사 사당과 신해혁명 여주 열사 기념비를 각각 지었다 1946 해외 시찰수리. 1948 년 9 월 중국 * * * 산당의 부름에 응하여 귀국하여 신정협의 준비 작업에 참가하다가 도중에 배에 불이 나서 조난을 당했다. 그의 생전의 유언에 따르면 시신은 태산에 묻혔다. 마오쩌둥, 주은래, 주덕 등 국가 지도자들이 그 문제를 위해 만련을 썼고, 곽모로는 묘벽에' 풍옥상씨의 무덤' 을 적었다.
마보승 (1890 ~ 1966) 은 원래 마군 회족이었다. 민족 실업가. 그는 원산지인 텍사스에서 태안으로 이사했다. 최영 중학교에서 공부할 때 나는 미국 선교사와 함께 영어를 공부하고 태산을 오르는 외국인을 위해 통역을 했다. 그는 관리에 능하다. 그는 제남 영미 담배 회사에 고용되어 나중에 보험회사가 되었다. 나중에 제남에 인풍면방직 공장을 짓고 청주에 영년 밀가루 공장과 영년 전등 공장을 지었다. 인풍이 생산한' 거미미' 브랜드 원백포가 국제시장에서 일본 면방직공장의 5 대 원단과 경쟁하고 있다. 1927 타이타운에 인덕학교 투자. 1937 년 태산 남기슭에 인덕농장을 설립하여 양식 양조, 과수원 개설, 우량수종 도입, 태산림회사 투자 회복에 종사했다. 1937 65438+2 월 천진에 살면서' 태안 건설 계획',' 인풍사 공장 창립과정',' 공업관리' 등의 저서와 원고를 썼다. 1952 년' 오반' 운동 기간 동안 적위자산을 횡령한 혐의로 법원에 구속 심사를 받았다. 1966 봄에 죽었다.
여언직 (1894 ~ 1929) 은 온화하고 오래되었다. 현대의 유명한 건축가와 디자이너. 동평현 사람. 나는 젊었을 때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19 13 청화대 건축과를 졸업하고 미국 코넬 대학에 진학하도록 보증했다. 졸업 후 미국 건축가 머피의 조수로 초빙돼 난징 금릉여대와 북평연경 대학의 건축 도면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귀국 후 중산릉, 손중산기념관, 손중산기념비를 설계했다. 과로로 중산릉 공사가 끝났을 때 뇌졸중으로 급사했다. 손중산영당 서남 휴게실에서 그의 원래 돋을새김 조각상인 항일전쟁 조각상이 불행히도 분실되어 지금까지 행방불명이다.
(1895 ~ 1969) 본명 이씨, 일명 이씨. 초기 * * * 당원 중 한 명. 비성시 측원진 동변마을 사람. 이학년은 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프랑스에서 철도 노동자로 모집되어 프랑스에서 공부하는 학생들과 함께 세 차례의 파업을 이끌었다. 1924 6 월 소련으로 유학을 파견되었다. 귀국 후 베이징, 장자커우 등지로 전전하여 혁명 활동을 전개하고,' 의우단' 을 창설하여 무장 투쟁을 전개하다. 항일전쟁 기간 동안 그는 적극적으로 항일 무장을 조직했다. 애석하게도 그는 1942 년 일본 괴뢰군에 잡혀 고문을 당했지만 당의 비밀을 누설하지 않았다. 건국 후, 연이어 화북부인련, 중앙건설부에서 일하다. 1969 65438+ 2 월 사망. 1987 년 9 월 8 일 중앙에서 이학년의 유해를 팔보산혁명 공동묘지에 배치했다.
장요남 (190 1 ~ 1974) 장청현 종이방촌인. 초기 농민 운동 지도자, 태산 지역의 유명한 항일 지도자, 오늘 태산림장 창시자. 1937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그는 온 가족을 이끌고 혁명에 참가했다. 1939,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다. 1959 년 9 월 태산림장 장장으로 재직했다. 재임 기간 동안 태산림장 1960 부터 1967 까지의 8 년 발전 계획을 주재하여' 태산은 관광지, 태산의 건설은 관광업의 발전과 상호 촉진되어 인민의 생활을 미화해야 한다' 는 사상을 제시했다. 1962 년 5 월 흑룡담 저수지 서쪽에 산둥 사회주의 노동대학 제 3 분교를 설립하여 저수지 주변에 사과나무와 계화나무를 많이 심는 학생들을 조직했다. 흑룡담 저수지 서파는 타이산 8 년 녹화 계획의 전범이 되었다. 1962 부터 1965 까지, 그는 첨대대교와 천외촌에서 적쿠린집까지 간단한 도로 건설, 태안시에서 대은불사까지의 간이 도로, 태산의 대규모 녹화 등 일련의 대형 공사를 주재했다. 1974 10 은 10 월 5 일 태안에서 사망하고 장청열사 능원에 묻혔다.
왕 (1904 ~ 1968), 호왕철장, 국민당 고위 장군. 태안시 대악구 하강진 상왕장. 왕이 태어난 한 농민 가정. 1924 황보사관학교 3 기에 입학하여 손중산혁명 이론을 숭배하다. 졸업 후 국민혁명군 소위의 소대장을 맡고 얼마 지나지 않아 대위 중대장이 되었다. 1927 년 장개석' 4 월 1 일' 반혁명 쿠데타를 벌일 때 소령 대대장으로 재직했다. 1932 장개석 중앙소구에 대한 네 번째' 포위 포위' 에 참가해 장개석 소집돼 소장 여장으로 승진했다. 나중에 그는 5 1 사단으로 승진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전공이 탁월하여' 항일철군' 이라고 불렸다. 1942165438+10 월 상덕전투에서 승리하여 남악에서 장개석 소집되었다. 1945 8 월 15 일 일본은 무조건 항복을 선언하고 항창 지역 항복 장관으로 임명되었다. 1946 1 제 2 유화구 사령관으로 부대가 해방구를 공격하도록 지휘하고, * * *, 횡포하다. 후임 산둥 성 정부 주석, 성 보안 사령관, 산둥 군구 사령관. 1948 9 월 16 제남 전투가 시작되면서 대세가 이미 가는 것을 보고 그는 변장하여 도망쳤다. 9 월 24 일 수광에서 포로로 잡혀 포로가 되었다. 1959 사면을 받다. 1964 정협 위원. 1968 7 월 베이징에서 사망했습니다.
주효 (1907 ~ 193 1) 본명 주계생, 일명 주효, 장자연, 비성현 후툰진 남신장 초기 산둥 당 조직의 지도자. 1922 마르크스주의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1924 상반기 중국 * * * 산당에 가입했다.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제남시 제 3 지부 서기를 역임하여' 제남 청년 독서회' 를 조직하였다. 제남학생회, 우영중학교 노조 지부 및 그 대중단체 조직에 참여하여 영일제국주의의 범죄를 규탄하다. 1926 은 산둥 학생회의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었다. 대혁명이 실패한 후 그는 농촌에 가서 농민 운동을 시작하고 조직했다. 제남 이남에서 루남까지 진포철도 연안당의 활동진지를 열어 대안현에 여러 차례 가서 당의 업무를 시찰하다. 1928 청도 시의회 조직 부장으로 전임하다. 그는 1998 년 겨울에 체포되었다. 4 월 5 일 193 1 다른 2 1 명의 혁명지원군과 함께 제남위 발로집 놀이터에서 국민당 정부에 총살당했다.
홍타오 (19 12 ~ 1938), 본명 홍, 강서성 횡봉현 청판교 향촌인. 산둥 인민항일연합군 독립사단장, 유명한 홍군 장성, 요산 봉기 지도자 중 한 명. 홍타오 1927 혁명 가입, 1929 중국 * * * 생산자당 가입. 1934 는 2 만 5 천리 장정에 참가했다. 1937 은 중공중앙으로 파견되어 산둥 항일 근거지를 만들었다. 1938 65438+ 10 월 1, 여요산 항일 무장 봉기에 참가하고 이끌다. 팔로군 산둥 인민 항일 유격대 제 4 지대 사령관을 설립하다. 65438 년 10 월 26 일 일본군은 사령촌에서 매복을 당했다. 2 월 17 일 일본군 수송팀이 신태사화수촌 부근에서 매복 공격을 당해 일본군 40 여 명을 다쳤다. 홍타오는 군대 건설을 매우 중시하고, 그의 팀은 20 여 명에서 4000 여 명으로 발전하여 시계 * * * 지도하에 더 큰 항일무장이 되었다. 홍타오는 연속 행군으로 부대가 요산 이권촌 (일명 이권촌) 으로 이동했을 때 불행하게도 희생되었다. 현재 태안 혁명 열사 능원에 묻혔다.
조단 (19 15 ~ 1980) 본명 조봉오. 본적비성현 안림역 읍하장촌 (지금의 비성시). 유명한 영화와 연극 공연 예술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극' 나라',' 뇌우', 사극' 굴원',' 임측서', 그리고 수많은 항일구조극을 공연한 적이 있다. 그는 영향력 있는 연극 배우이다. 65438 년부터 0936 년까지 그가 주연한' 교차로',' 거리의 천사' 가 국내외 영화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켜' 중국 영화계의 기묘한 꽃' 으로 불렸다. 1968 이후 문학인재를 양성하기 시작했고 중국 예술단과 함께 한국 일본을 방문했다. 만년에 그는 일생 예술 이론의 결정체를 모아' 스크린 이미지 형성' 과' 귀신문'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썼는데, 희귀한 공연 예술 이론 전문 저서였다. 1980 10 6 월 10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하부인 (19 16 ~ 1964), 본명 하경, 태안시 영복가 사람. 중국 초기의 지방 지도자. 193 1 연입단. "9 월 18 일 사변" 이후 남방 학생 항일 청원단에 참가하여 파리 공사를 기념했다. 1932 체포되어 투옥되었습니다. 1934 감옥에서 중국 프로듀서당에 가입했다. 1937 석방된 후 태국으로 돌아와' 태안현 각계 항일 후원회' 를 구성해 항일선전을 진행했다. 태안현위 서기 태산특위 서기를 역임한 적이 있다. 1938 부터 1 까지 현위원회와 일부 항일무장인원을 거느리고 요산에 가서 무장 봉기에 참가하다. 1939 10 연안으로 가서 정류 운동에 참가하여' 7 대' 대표로 당선되었다. 1945 년 8 월 동북으로 전근하다. 1954 년 베트남 토지개혁을 전근해' 호치민 1 급 영예훈장' 을 받았다. 65438 ~ 0955,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사무청 민족사무처 부주임, 후임 주임. 196 1 년, 티베트로 전입하다. 그는 풍부한 민족 업무 경험을 가지고 있어' 민족 업무 전문가' 로 불린다. 1964165438+10 월, 고속도로 시공을 점검하다가 불행하게도 비석에 맞아 머리에 맞아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