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은 술싸움으로 수백 수의 시를 쓸 수 있다. 그는 장안가 술집에 가서 술을 마시며 식당에서 자주 잔다.
천자가 호수에서 연회를 베풀어 그것을 시로 불러 순서를 정하다. 그는 술에 취해 승선 거부로 주선이라고 자칭했다.
1, 원문
팔선의 노래를 마시다
장지는 배 같은 말을 타고 눈이 어지럽고 우물 바닥에서 잠이 들었다. 여양 삼투는 하늘에서 시작된다.
길이 차 입구에서 침을 흘리고 있어서, 나는 주천에 봉할 수 없는 것이 한스럽다. 좌상이 출가하여 부자가 되려면 수천 원이 필요하다.
술은 긴 고래처럼 백천을 빨아들이고, 음악 한 잔은 성인이라고 한다. 잘 생긴 아름다운 소년,
눈을 들어 하늘을 바라보니 바람 앞의 옥수처럼 밝다. 수진재 전에 오랫동안 수놓은 부처님,
술에 취하면, 왕왕 도망가는 것을 좋아한다. 이백은 한 통에 시 백 수를 써서 장안의 한 식당에 가서 잠을 잤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장욱의 풀 세 잔,
모자를 벗고 왕공의 꼭대기를 드러내기 전에 그는 구름처럼 종이 한 장을 흔들고 있었다. 초이삭 다섯 두말 쌀이 뛰어나다.
남성 차별과 놀라움의 네 가지 큰 잔치에 대해 이야기하다.
2. 번역
그는 술을 마신 후 말을 타고, 마치 배를 타는 것처럼 흔들렸다. 그는 두 눈이 우물에 빠져 우물 바닥에서 잠이 들었다. 여양왕 이시안은 술 세 잔을 마시고 천자를 만나러 갔다. 길에서 주곡이 든 차를 만났는데 술냄새가 나를 군침을 흘리게 했다. 주천현에 봉하지 못해서 아쉽다. 그곳의 물은 술처럼 마신다. 슐리, 이 오른팔은 매일 오르기 위해 수천 달러를 아끼지 않고 고래가 백천의 물을 삼킨 것처럼 술을 마신다.
잔을 들어 통쾌하게 마시는 것은 정치에서 벗어나 아름다움을 위해 길을 양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한다. 최종지는 잘생긴 젊은이다. 그는 술 한 잔을 마실 때 늘 하늘을 우러러본다. 멋진 몸짓은 균형 잡힌 큰 나무와 같다. 소진은 불 앞에서 채식을 재식했지만 술을 마실 때 불교 계율을 자주 잊어버린다. 이백은 술싸움으로 수백 수의 시를 쓸 수 있다. 그는 장안가 술집에 가서 술을 마시며 식당에서 자주 잔다.
천자가 호수에서 연회를 베풀어 그것을 시로 불러 순서를 정하다. 그는 술에 취해 승선 거부로 주선이라고 자칭했다. 장욱이는 술 세 잔을 마셨는데, 바로 붓으로 책 한 권을 썼는데, 사람들은 그를 초현이라고 불렀다. 그는 왕공귀족 앞에서 모자를 벗고 책을 대충 쓰는 경우가 많다. 만약 하나님이 그를 도와주신다면, 그의 책은 종이 위의 담배 한 덩이처럼 될 것이다. 술 다섯 잔을 마신 후, 나는 정신을 회복했다. 연회에서의 대화는 늘 모든 사람을 놀라게 한다.
3. 저자
당대의 두보
확장 데이터 1, 창의적인 배경
"신로당서 리와 현종기전" 에 따르면 이파병은 당천보 5 년 (746 년) 4 월이므로 이 시는 천보 5 년 4 월 이후 두보가 장안에 도착했을 때 써야 한다.
역사적으로 이백, 호, 리, 최종식, 장욱, 초수 등은 모두 술을 잘 마시는 사람으로' 주중 팔선'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모두 장안에 살고 있으며, 음주 방면에서 모두 비슷하고, 호탕하며, 마음이 넓다. 두보가 이 시를 쓴 것이 바로 이 여덟 사람의 초상이다.
2. 감상하다
"음주 팔선가" 는 당대 시인 두보의 작품이다. 이 시는' 음주' 의 관점에서 당시' 주중팔선' 으로 불리던 이백, 호, 리, 이지, 최종식, 수진, 장욱, 초수를 연결시켜 서술, 정제어, 인물 스케치 등의 수단을 거슬러 생동감을 자아냈다
이 시는 끝까지 압운되어 있다. 전에는 일어나지 않고, 뒤에는 받지 않는다. 여덟 명이 나란히 쓰고, 문장 수가 다소 들쭉날쭉하지만, 머리, 꼬리, 중허리에는 두 마디, 앞뒤 또는 서너 마디를 사용했는데, 변화는 여전히 일관되었다. 장르상의 창조였다. 이 여덟 명 중 어느 나이가 가장 많습니까? 그래서 그는 1 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관직에 따라 왕공 재상에서 옷감까지.
작가는 8 인의 술에 취한 묘사에 각기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만화로 그들의 일생의 술 취한 상태를 묘사하며, 그들의 술 마시는 성격을 충분히 보여 주며, 성당문인들의 낙관적이고 활달한 정신모습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3. 저자 소개
두보 (7 12-770), 조조가 아름답고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원적은 호북 양양이고, 뒤이어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응?
소년 시절 두보는 연이어 오월 () 와 조치 () 를 여행하면서 그동안 낙양 () 에 갔었다. 서른다섯 살 이후 장안 시험에서 1 위, 꼴찌를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관장이 실의에 빠져서 당대의 상류사회의 사치와 사회 위기를 목격하였다. 천보 14 년 (755), 안사의 난리가 터져 관문이 함락되어 두보가 많은 곳으로 이주했다.
간원 2 년 (759),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인생 전체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산에 오르다','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의 명작을 창작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기와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대력 5 년 (770) 겨울, 두보는 5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Baidu 백과 사전-마시는 baxian 노래
바이두 백과-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