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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는 예술: 적당한 이성에게 말을 걸어라

말하는 예술: 적절한 이성애자와 이야기하십시오.

1. 적당한 이성과 이야기하다

적당한 이성을 만나면 어떻게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의사소통의 지혜가 필요하고, 온도도 파악해야 한다. 사실, 이성과 교제할 때, 우리는 항상 공통점을 찾아 서로를 이해하고, 출생부터 성숙에 이르기까지 서로를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성명언)

한마디 말이 사람을 웃게 한다.

샤오리는 대학 캠퍼스의 한 창고에서 일한다. 젊은 교사 오강은 그녀를 매우 좋아해서 은행 창구에 소액예금을 자주 저축해 샤오리의 관심과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어느 날 오강은 다시 은행에 와서 저축을 했다. 이번과는 달리 저금과 함께 오강은 "미녀님, 1 년 동안의 감정을 열심히 모았습니다. 언젠가는 풍성한 이자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라는 쪽지 한 장을 건네주었습니다. 지금, 나는 그것이 전체 접근을 위한 시간 다 고 생각 한다. 이자를 지불해 주세요. 현금률이 얼마인지 알고 싶습니다. 오후 6 시에 나는 은행 입구에서 네가 퇴근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서명은 독실한 예금자이다.

샤오리는 오강의 유머러스한 언어에 감동을 받아 퇴근 후 기꺼이 약속에 갔다.

오강은 이런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미녀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물론 오강의 끈기도 큰 역할을 했다.

한 마디로 사람을 뛰다.

한 모임에서 싱글인 레베카는 같은 싱글인 이준을 좋아하며 주동적으로 말을 걸었다.

나는 네가 정부 기관에서 일한다고 들었다. 당신의 연봉은 얼마입니까? 왕연이 물었다.

처음 입사했을 때 나는 월급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내가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직장에서 자신을 단련하는 것이다. 분명히 이준이는 레베카의 질문에 대답하기를 꺼린다.

얼마예요? 궁금해요. 레베카는 여전히 바짝 뒤쫓고 있다.

매달 대출금을 갚고 나니 나는 얼마 남지 않았다. 이준이는 미간을 찌푸렸다. 그는 레베카에 대해 약간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다른 사람의 수입에 대해 직접 묻지 않는 금기도 모르고, 정말 미성숙하다.

오, 당신은 집을 샀습니다. 당신은 매달 얼마를 갚습니까? 레베카는 매우 행복해 보입니다.

뭐, 나 좀 도와 주고 싶어? 이명 씨는 기분이 언짢아 말투가 좀 비아냥거렸다. 장면이 갑자기 매우 어색해졌다.

누구나 보여주고 싶지 않은 부분이 있다. 여자의 나이와 마찬가지로 수입도 남자의 가장 프라이버시 부분이다. 남자의 소득 수준이 어느 정도 그의 능력을 대표하기 때문에; 한 사람이 어느 계층에 있든지 간에, 그는 그의 수입에 대해 묻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처음 대화할 때 상대방의 수입은 매우 금기시되는 일이다. 레베카는 이준에 대한 인상이 좋았지만, 이준의 수입을 섣불리 물어 이준에게 매우 자산계급과 미성숙한 인상을 남겼다.

행동 가이드

많은 사람들은 적절한 이성을 만날 때 더 많은 교류 기회를 갈망하지만,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른다. 입담이 좋고,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사람이라도 흐리멍덩하고, 침묵하고, 심지어 어찌할 바를 모른다. 사실 너는 이렇게 긴장할 필요도 없고, 자신의 감정과 마음을 폐쇄하지도 마라. 만약 네가 상대방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대담하게 그에게 너의 진심을 표현해라. 숨기고, 묻지도 못하고, 말하지도 못하고, 원래의 아름다운 만남만 어색한 만남으로 변할 뿐, 무의미하다.

일단 좋아하는 이성을 찾으면, 먼저 인사를 하고, 가능한 화제로 시작하고, 냉장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당신이 입을 열기 전에 자신의 몸매, 외모 등 외적 조건에 대해 열등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당신이 말을 하고 상대방이 당신의 성격을 좋아하게 하는 것을 보여 준다면, 상대방은 당신의 외적 조건에 주의하지 않고 당신에게 끌릴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남성에게는 더욱 그렇다. 여자가 대담하고 솔직하고 진실한 남자를 좋아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칭찬의 원칙을 잘 파악해서 그녀에게 기쁨과 달콤함을 느끼게 한다면, 당신들은 당신들의 관계를 계속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말하기 전에 그녀의 심리와 취미를 관찰할 수 있다면, 표적된 말을 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화제를 찾아 이성에게 말을 걸 때, 그 생활의 재미있는 일들을 주제로 선택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서로의 거리를 좁히거나 * * *

또한 적절한 이성과 대화할 때도 상대방의 대화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어떤 여자들은 머리를 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남자는 처음 그녀와 이야기할 때 항상 옳고 그름으로 대답한다. 네가 아무리 질문을 해도 그녀는 항상 간단하게 대답한다. 이때 너는 좀 더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공격하고, 천천히 그녀가 관심 있는 화제를 찾아 대화를 즐겁게 해야 한다.

적절한 이성에게 말을 걸 때 너무 직접적으로 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한편으로는 양성의 감정이 다르기 때문이며, 한편으로는 사회환경의 요소도 고려해야 한다. 따라서 상대방의 감정을 느끼고, 가능한 한 남녀의 차이를 고려하고, 심사숙고하고, 말을 하면 언어를 더 예술적으로 표현하고, 상대방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낯선 사람 사이의 말하는 예술: 말을 할 때 "뱀을 그려 발을 더하지 마라".

낯선 사람 사이의 말하는 예술: 말을 할 때 "뱀을 그려 발을 더하지 마라". 진자는 일찍이 그의 선생님 묵자에게 물었다: 많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묵자가 대답했다: 개구리는 밤낮없이 개굴개굴 울며 목이 마르지만 사랑받지 못한다. 이른 아침의 닭은 여명 때 제시간에 울고, 세상은 깨어나지 않았다! 말을 많이 하면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일이 바로 이렇다.

한마디 말이 사람을 웃게 한다.

팝스타 왕리홍 (팝 스타) 와 유명 피아니스트 랑랑 () 가 홍콩에서 같은 무대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두 사람이 익숙하지 않자 왕리홍 (WHO) 는 랑랑 () 가 과묵한 문예 청년이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회의가 끝난 후 랑랑 침묵할 줄은 몰랐다. 리홍, 너는 용의 후손이고, 나는 늑대의 후손이다. 이 개회사는 즉시 두 젊은이의 거리를 좁혔다.

이 말로 랑랑 씨는 왕리홍 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왕리홍 여러 차례 말했다: 랑랑 내가 본 것 중 가장 유순하고 열정적인 클래식 뮤지션이다!

두 낯선 사람 사이에서 심상치 않은 개회사는 대화를 독특하고 인상적으로 만들 수 있다.

한 마디로 사람을 뛰다.

버스에는 큰 가방을 메고 있는 젊은 농민공이 손에 지도를 들고 있는데, 얼굴에 망연자실한 글이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언뜻 보면 그는 외지에서 왔다. 그는 잠시 망설이다가 지휘자에게 물었다: 스승님, 어디서 내려야 합니까?

지휘자는 조급하게 말했다: 너는 방향을 잘못 들었다. 너는 버스를 타고 돌아가야 한다. 문자는 여기에 있어야 하는데 매표원은 지도를 읽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그 밖의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외국 남자아이는 당연히 들었지만, 그는 그저 웃으며 내릴 준비를 했다. 그러나 옆에 앉아 있는 노인은 더 이상 들을 수 없었다. 그는 매표원을 한 번 본 후, 장내의 젊은이들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사실, 너는 뒤에 앉을 필요가 없다. 앞에 몇 정거장 앉아서 차를 갈아타세요. 노인의 말은 여기까지 끝났지만, 그는 단지 한 마디만 덧붙였다. 지금의 젊은이들은 정말 교육 수준이 너무 나쁘다!

차에 그렇게 많은 젊은이들이 있는데, 이 말은 정말 넓은 범위를 명중시켰다. 삼촌 옆에 서 있는 한 젊은 소녀는 참을 수 없었다: 할아버지, 이게 잘못인가요? 무식한 사람은 결국 소수다! 소녀는 여기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여전히 당신의 나이 많은 사람들이 모두 착해 보이지만 뱃속에는 모두 나쁜 물이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이때, 한 중년 여성이 다시 연결되었다: 너 한 젊은 아가씨, 어떻게 이렇게 노인과 이야기할 수 있니? 결국 예의가 있어야 한다! 중년 여성이 너를 비판하는 것이 옳다고 말하자, 그녀는 또 한 마디 덧붙였다. 너의 이 옷을 보면, 너의 부모님이 너를 통제할 수 없을 것 같아, 너는 요염하게 차려입었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네가 이 말을 할 때는 폭탄을 던지는 것과 같다. 소녀가 자연스럽게 이 말투를 삼킬 수 없게 되자, 갑자기 차가 솥을 터뜨린 것 같았다.

이때 버스가 역에 도착하여 차문을 열었다. 지휘자가 말하기를, 우리 논쟁하지 맙시다. 내려야 할 사람은 빨리 하차해야지, 본론을 지체하지 마라. 그러나, 그는 또 한 마디 덧붙이는 것을 잊지 않았다. 만약 네가 정말 소란을 피우고 싶다면, 차에서 내려서 소란을 피우자. 너 피곤하니?

버스에 있는 사람들이 유언을 포기한다면, 나는 이 구수전이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사실, 마지막 말 때문에, 원래 무사했던 두 사람은 적수와 적이 되고, 한 번의 대화는 충돌이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일단 네가 무슨 말을 하면 너는 회수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라. 우리는 좋은 말솜씨를 제창하지만, 항상 자신의 말을 통제하라고 일깨워 준다. 많이 말하면 졌다. 빠르다고 무거운 대가를 치르지 마라.

행동 가이드

화는 입에서 나오며, 사람의 몸을 파멸시키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을 좋아하여, 사람을 빛나게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때때로 말하는 사람은 악의가 없다. 다만 잠시 빨리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듣는 사람에게는 그를 해칠 수 있다. 처음부터 자신의 얕음을 증명하는 대신 입을 꼭 다물고 너의 얕음을 의심하게 한다. 이것은 기억할 만한 명언이다.

점점 다양해지는 사회에서 사람들 사이의 작은 오해나 작은 마찰은 정상입니다. 마음이 넓은 사람은 이 일을 잊겠지만, 모든 사람이 이런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인간관계에서 볼 수 있듯이, 어떤 다툼은 사소한 일에서 비롯되지만, 한쪽이 빨리 말을 하면 사소한 일을 큰일, 심지어 재앙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잠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경솔하고 남을 비난하는 데 익숙하다. 그들의 정신세계에는 은근한 단어가 전혀 없다. 즐겁지 않다면, 물건과 사람을 저주하여 고민을 해소하는 것은 그것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그러나 그들은 자신의 초조한 감정이 누설될 줄은 전혀 몰랐다. 욕을 먹은 사람은 어떤 느낌일까?

재채기를 하면 모공을 세우는 것처럼 자신의 숨결을 과시하는 것도 일종의 쾌감을 터뜨리는 방법이다.

다른 점은 재채기의 쾌감은 순전히 생리적인 것이지만, 말을 빨리 하면 강한 심리적 색채가 섞여 있다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빠른 입의 결점을 극복하려면, 반드시 평소의 자기심리 조절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

우선, 우리는 어느 곳에서나 가능한 한 적게 말해야 한다는 원칙을 기억해야 한다. 침묵은 제창할 만하다. 굳이 말해야 한다면 내용, 의미, 어휘, 말투, 자세, 그리고 어떤 경우에 무슨 말을 해야 적합한지 주의해야 한다.

둘째, 속사정을 모르면 함부로 말하지 마라. 세상에 완전무결한 사람이 없으니, 남의 결점을 말하지 말고, 다른 사람의 사생활을 폭로하지 마라. 우선, 다른 사람에 대한 당신의 이해가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당신이 모르는 숨겨진 이유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일방적인 현상을 섣불리 선전한다면 흑백이 아닌 것을 혼동할 수밖에 없다. 진상이 밝혀졌을 때 일은 이미 지나갔다.

나쁜 사람의 좋은 점을 말하면, 다른 사람들은 대부분 네가 무지하다고 생각한다. 좋은 사람의 험담을 하는 것은 비도덕적이다. 따라서 말하는 예술을 배울 때는 먼저 말을 적게 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물론, 적게 말할 수 있을 뿐, 전부 말할 수는 없다. 말을 잘하고 적게 하는 것은 말솜씨의 예술이다.

직장 채팅: 이성 동료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직장 화술: 이성 동료와 이야기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동성동료 간의 대화는 마음대로 해야 하지만 이성 동료에게는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곳곳에서 방비를 요구하지 않고 단계적으로 진영할 필요는 없지만, 적어도 남녀 차이를 무시해서는 안 된다.

한마디 말이 사람을 웃게 한다.

장선생은 서둘러 방안을 쓰기 때문에 마이크로컴퓨터 운영자 주양을 찾아 관련 자료를 점검해야 한다. 하지만 주 씨의 쌀쌀한 표정을 보고 강 선생은 물러나고 싶었다.

잠시 후, 장선생은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주 선생님은 매일 바쁘다!

그래!

너는 이렇게 능숙하게 마이크로컴퓨터를 조작할 자격이 있니?

길지 않아!

몇 라운드가 내려오자, 주 양은 줄곧 대답하기를 꺼려했을 뿐만 아니라 얼굴빛도 해동하지 않았다. 그래서 장선생은 대화 전략을 바꾸었다. 매니저에 따르면 우리 부대에는 가장 유명한 천사가 두 명 있다고 한다. 누군지 맞춰봐?

주 선생이 아직도 대답을 하는 게 시원한지 모르겠다.

좋아, 내가 너에게 말해줄게, 하나는 홍보 천사 샤오우, 하나는 아가씨! 장선생은 대화의 속도를 늦춰야 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나를 무슨 천사라고 부르니?

주 선생님의 표정이 좀 느긋해지는 것을 보고 장선생은 멍하니 말했다. "나는 너를 냉염천사라고 부른다!

이것은 말도 안돼, 강. 내가 닮아 보이나요? 사실, 미스 Zhu 의 채터 박스가 마침내 열렸습니다.

차디찬 미스 주와의 대화가 거의 교착 상태에 빠졌을 때 강씨는 상대의 냉염한 약점을 잡고 제 3 자의 말로 화제를 벌여 주양의 존엄에 치명적인 타격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자신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그녀는 강 선생님을 여러 차례 반박하며 자신의 열정, 부드러움, 선함을 보여 그들의 대화가 조화롭고 유쾌하게 되었다.

만약 당신이 남자라면, 여자 동료들과 순조롭게 소통하고 싶다면, 반드시 그녀의 심리적 특징을 잡고 다시 이야기해야 합니다.

한 마디로 사람을 뛰다.

장명은 한 소프트웨어 회사의 기술자이다. 결국 사장은 그에게 재무실에 가서 회계 왕리를 찾아 비용을 상환하라고 했다.

장명이 회계실에 도착했을 때, 그는 왕리가 거기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그녀는 기분이 안 좋아 보였다. 장명은 왕리와 남자친구가 갈등을 겪고 있다고 추측했다.

장명은 분위기를 좀 띄우려고 왕리를 칭찬하며 말했다: 너의 글씨는 정말 예쁘다! 지금 이렇게 좋은 글자를 쓸 수 있는 사람은 공룡보다 더 희귀하다!

왕리는 기분이 좋지 않다. 장명이 자신을 공룡 (예쁘지 않은 여학생은 인터넷 언어에서 공룡이라고 함) 에 비유하는 것을 듣고 기분이 극도로 나빴다. 사양하지 않고 말했다. 정말이냐? 저는 영광입니다. 너는 나를 공룡이라고 부른다.

장명은 서둘러 설명했다: 미안해, 나는 그런 뜻이 아니야. 내 말은, 왕리가 그를 방해했다는 거야: 무슨 뜻이야? 내가 공룡처럼 무섭나요?

물론 아닙니다. 내 말은, 너의 글씨는 예쁘게 써서 왕희지 같은 서성과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다.

네가 한 말은 너무 과장이야! 너의 말에 따르면, 세상에 왕희지가 너무 많다! 장명월은 설상가상으로 그는 매우 어색함을 느꼈다.

장명은 원래 왕력을 칭찬하고 싶었지만, 애석하게도 잘못된 단어를 사용했는데, 결과는 교묘하게 자멸되었다. 한 여자와 이야기할 때, 칭찬을 사용하더라도 말하는 시기와 정확성을 파악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행동 가이드

남녀의 타고난 사고 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직장 이성 동료 간의 소통은 약간의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예를 들어, 뚱뚱한 남자 동료가 있는데, 그가 몇 번이나 뚱뚱하다고 해도 그는 개의치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만, 비만, 비만, 비만, 비만, 비만) 그러나 한 여동료에게는 절대로 뚱뚱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큰 재앙이 닥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남자들은 나이가 많다고 자랑하면서 경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자주 자랑한다. 하지만 회사 모임에서 새로운 미혼 여성 동료를 만난다면, 앞으로 나아가서 관심을 갖고 "늙어 보인다" 고 물어봐라.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몇 살이에요? 만약 네가 한다면, 아마도 이 여자 동료는 너를 평생 미워할 것이다.

직장 전문가들은 직장에서 남성은 전쟁터에 나가 전투를 준비하는 것을 좋아하고, 여성은 지역사회 서비스센터에 가서 인간관계를 맺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남성의 작업 스타일은 더욱 전투적이고 여성은 협력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렇게 다른 스타일은 충돌과 혼란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직장 이성 동료 간의 효과적인 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하다.

(1) 여성은 남자 동료와 어떻게 소통해야 합니까? 남자 동료와 이야기할 때는 엄숙하고 대범하고 온화하며 지나치게 경박하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해와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일으키기 쉽다. 말을 할 때는 말씨와 말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는 남자가 얼마나 진지하게 들을지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여성들은 종종 실수로 OK, maybe, like, probably 와 같은 자기 약화 단어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좋은 생각인지 확실하지 않지만, 이런 어휘는 여성을 약하게 보이게 하므로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또한 여성에게 질문은 정보를 얻는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남성은 그녀가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고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질문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그들이 어릴 때부터 교육을 받았기 때문이다. 남자의 책임은 모든 답을 제공하여 자신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드러내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권력과 존중을 얻기 위해 여성들은 고음과 속삭임 부족을 보완해야 하며, 동시에 자신감과 사실의 문장을 사용하여 문제처럼 들리는 문장을 줄여야 한다.

남자 동료들과 이야기할 때, 너무 잔소리하지 말고, 목소리가 너무 크다. 여자 동료들 앞에서 남자들은 종종 자신의 모험경력, 자신의 직업, 자신의 호불호, 자신의 관점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며, 듣는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탄복하게 한다. 만약 여성이 좋은 경청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그들은 남자 동료들로부터 큰 호감을 얻을 것이다. 물론, 상대방이 당신을 참을 수 없게 만든다면, 교묘하게 그를 방해하거나 아예 그에게 미안하다고 말해 주십시오!

나는 할 일이 있다.

(2) 남성은 여성 동료들과 어떻게 의사 소통해야합니까? 직장에서 여성은 종종 약한 의사 소통자이다. 남성은 여성 동료들에게 더 많은 배려, 관심, 신뢰, 나눔을 주고, 말을 끝내고, 의미를 분명하게 표현하고, 방해하지 말고, 내가 다 알고 있는 조급함을 드러내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여동료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상대방의 허영심을 깨뜨리지 마라. 강한 허영심은 여성 심리의 큰 특징이다. 대화에서 자신의 허영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합리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상대에게 큰 심리적 만족감을 주고 대화를 편하게 해 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또한 여동료와 이야기할 때는 감성적인 것에 대해 많이 이야기해야 하고, 이론을 만지지 말아야 하며, 추상적인 것은 반감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편안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심리적으로 서로 가까이 다가가는 관건이다. 너는 그녀의 옷차림 기질을 말할 수 있다, 철학을 깊이 토론하는 척하지 말고. 감정적인 것만이 여자가 가장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어떤 나이든 여동료에게 대화에서 나이를 물어보지 말고, 자신이 좀 늙어 보인다고 말하지 말고, 자신의 옷차림이 낙후되고 부적절한 것에 대해 논평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성의 이러한 심리적 특징을 파악한 후에는 업무 중의 소통이 훨씬 쉬워졌다.

친구 간 대화의 예술: 도움을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친구 사이의 대화 예술: 도움을 청하는 것은 입으로 남의 다리를 설득하는 것이다. 이것은 쉬운 일은 아니지만, 만약 당신이 어느 정도의 언어 기교를 습득한다면, 이치에 맞게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사랑으로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면, 훨씬 쉬워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한마디 말이 사람을 웃게 한다.

다년간의 분투를 거쳐 고산은 한 대학의 총장 보좌관이 되었다. 최근 학교는 도서관 건립을 계획하고 있어 654.38+0 만원을 마련해야 한다. 이를 위해 영리한 고산은 이 대학의 학생이자 그의 좋은 친구인 사장을 떠올렸다.

어느 날 고산은 이 친구를 방문해 요즘 우리 모교가 자금을 모아 도서관을 짓고 있다고 말했다. 학교 관리위원회는 이 일을 고려할 때 먼저 너를 생각했다. 너는 우리 학교의 자랑이다. 네가 학교에 다닐 때, 앞으로 기업가가 되면 모교에 보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제 너의 약속을 실현할 기회가 마침내 왔다. 학생들은 모두 우리가 모금을 하러 간다는 것을 알고, 모두 자신의 몫을 기여하고 싶어 하지만, 나는 네가 가장 강력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네가 우리를 많이 지지해 주길 바란다.

그의 친구는 문제없다고 말했다. 나는 학교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지금 이렇게 좋은 기회가 있으니, 나는 전폭적으로 지지할 것이다. 며칠 후, 654.38+0 만원의 기부금이 학교 계좌로 이체되었다.

친구의 도움이 필요할 때, 당신의 진정한 생각을 말하고 적절한 언어 기술을 사용하여 상대방이 당신의 생각을 인정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친구가 최선을 다해 당신을 도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한 마디로 사람을 뛰다.

샤오장과 샤오유는 이전에 한 중학교에서 가르쳤는데, 관계가 매우 좋다. 나중에 유하 () 군이 회사를 설립하여 장사가 번창하고 있다. 샤오장은 여전히 원래 학교에 남아 있다고 주장한다. 비록 그는 이미 반장으로 승진했지만, 가계지출이 많기 때문에 그의 경제는 결코 넉넉하지 않다.

늘 집 누출이 밤비를 만나 역풍으로 배를 치우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샤오장이 방금 저당을 갚은 돈이 아니다. 마침 그의 아들 맹장염으로 병원에 입원하여 수술을 했다. 그는 방금 1000 원이 빠졌다. 이때 샤오장의 아내는 그에게 좋은 친구 샤오리우를 찾아가라고 했다. 샤오리우는 몸값이 수백만 달러라고 말했다. 1000 원은 아직 식은 죽 먹기가 아니다.

오늘 오후에 샤오장이 샤오유의 회사에 왔다. 마침 샤오유가 회의를 하고 있는데 비서가 샤오장을 접수실에서 기다리게 했다.

장 군은 주위를 둘러보고, 눈빛이 탐욕스럽다. 이때 샤오유가 와서 샤오장을 만나서 매우 기뻤다. 두 사람은 몇 마디 인사말을 나누었고, 샤오장은 유우 짱 (Liu Liu) 에게 입을 열었다.

다음으로, 샤오장은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나는 너와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없다. 첫째, 당신은 매우 바쁩니다. 둘째, 아들이 아파서 병원에 입원했다. 내 돈이 부족하다. 나는 1000 원이 부족하다. 모두 네가 지금 몸값이 백만 달러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유. 나에게 빌려줘 1000 원은 그야말로 소털을 뽑는 거야!

샤오유가 샤오장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듣자마자 사장은 기분이 나빴다. 나는 열심히 1000 원을 벌어야 한다! 게다가 회사의 자금도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다. 하지만 그는 보여주지 않고 비서에게 전화를 걸어 "황호, 내 좋은 친구야." 라고 말했다. 당신의 이름은 장고입니다. 장형은 지금 급히 1000 원이 필요하다. 지갑을 집에 두고 온 것 같아서 회사 돈은 함부로 움직일 수 없다. 그래, 네가 먼저 장형에게 천 원을 주고, 돈은 내가 나중에 줄게.

황 샤오 는 말했다: 좋아, 리우 매니저!

샤오장은 샤오유가 한 말을 듣고 화가 나서 돌아서서 떠나고 싶었지만 아들은 여전히 수술을 기다리고 있었다. 나는 화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했다. 그는 돈을 들고 있을 때 정말 틈을 찾아 뚫고 들어가고 싶었다.

원래 샤오유는 장 1000 원을 빌려줬는데, 힘들이지 않았다. 그러나 샤오장이 말하는 방식에 문제가 있어서 샤오유는 매우 불쾌해서 샤오장이 순조롭게 항해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행동 가이드

일상생활에서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은 흔한 일이다. 그와는 달리,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 일을 요구하면 상대방도 흔쾌히 응낙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최선을 다했지만, 늘 실망하여 돌아온다. 사실, 당신이 다른 사람의 심리적 특징을 파악하고 말하는 기교와 분수에 주의를 기울이면, 다른 사람들은 쉽게 당신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때, (1) 상대방의 흥미에서 출발할 수 있다. 상대방이 흥미를 느끼거나 자랑스러워하는 주제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상대방의 심리적 요구를 만족시키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요구를 제기하다.

(2) 먼저 * * * 지식을 달성한 후 요구를 한다. 한 문제의 중요성과 긴박성을 강조하고, 상대방과 양해를 한 다음,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요구를 제시하여 상대방이 미룰 수 없게 한다.

(3) 이해를 위해 노력하다. 우리가 친구의 도움을 거절할 때, 상대방이 이미 일시적인 충동이나 다른 사소한 이유로 거절한 결정을 내렸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이때 제 3 자의 입장에서 상대방이 그 결정을 분석하고 자신의 요구에 동의하도록 도와야 한다.

(4)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이다. 친구에게 도움을 청할 때, 부탁을 감정에 녹여서 도움을 청하는 것은 부득이하여 상대방의 도움을 받기가 더 쉽다. 누구나 아첨하는 말을 즐겨 듣는다. 친구에게 도움을 청할 때, 사소한 문제라도 먼저 모자를 씌워도 좋다. 친구 앞에서 부적절한 말을 하지 마라. 개인을 겨냥한 것이든 아니든.

(5) 분수를 파악하다. 도움을 구할 때 너무 많이 요구하지 말고 상대방의 능력 범위 내에서 도움을 구하십시오. 그래야 도움을 청하는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일이 성사된 후 상대방에게 보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물론 감정적입니다. 당장 이룰 수 없더라도 상대방이 필요할 때 도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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