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게임 이론이란 무엇입니까?

게임 이론이란 무엇입니까?

첫째, 게임 이론은

게임 이론은 개인이나 조직이 특정 환경 조건에 직면하고, 특정 규칙 하에서 파악한 정보에 의지하여 자신의 행동이나 전략을 선택 및 시행하고 그에 상응하는 결과나 이익을 얻는 과정을 말한다. 게임 이론은 경제학에서 매우 중요한 이론 개념이다.

게임 이론이란 무엇입니까?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일은 바둑과 같다. 생활 속의 모든 사람은 체스 선수와 같고, 모든 동작은 보이지 않는 바둑판에 동전을 넣는 것과 같다. 총명하고 신중한 바둑, 서로 헤아려 보고, 서로 견제하고, 모두들 힘써 이기고, 많은 흥미진진하고 변화무쌍한 바둑을 두었다. 게임 이론은 바둑선수' 바둑' 의 이성과 논리 부분을 연구하고 그것을 과학으로 체계화하는 것이다. 즉, 개인이 복잡한 상호 작용에서 가장 합리적인 전략을 얻는 방법을 연구하는 것이다. 사실, 게임 이론은 고대 게임이나 체스 같은 게임에서 유래했다. 수학자들은 자기완전한 논리적 틀과 체계를 세우고 구체적인 문제를 추상화하여 그 법칙과 변화를 연구한다. 이것은 쉬운 임무가 아니다. 가장 간단한 2 인 게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생각해 보면 큰 현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양측이 자신과 상대의 모든 바둑을 정확히 기억하고 가장 이성적인 선수라고 가정한다면, A 는 경기를 이기기 위해 B 의 생각을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 B 는 놀 때도 A 의 생각을 고려해야 한다. 그러면 A 는 B 가 그의 생각을 고려하고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B 는 당연히 A 가 이미 고려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런 안개에 직면하여 게임 이론은 어떻게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기 시작하고, 어떻게 최적의 해법을 찾아 추상적인 수학 문제를 현실의 귀납으로 삼아 이론적으로 지도 실천을 제공할 수 있습니까? 현대 게임 이론은 헝가리 수학자 폰 노이만이 1920 년대에 창립한 것으로, 경제학자 오스카 모건스탄과 1944 년에 출판된 거작' 게임 이론과 경제 행동' 은 현대 시스템 게임 이론의 초보적인 형성을 상징한다. 비협력 순수 경쟁 게임의 경우, 노이만은 두 사람이 바둑을 두거나 탁구를 치는 것처럼, 한 사람이 한 판을 이기고, 다른 한 사람이 다른 한 판을 지고, 순이익은 0 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여기서 추상적인 게임 문제는 주어진 참가자 집합 (쌍방), 전략 집합 (모든 바둑) 및 이익 집합 (승자와 패자) 의 경우, 이론적인' 해결책' 또는' 균형' 을 찾는 방법, 즉 쌍방 참가자들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최적의 구체적 "합리적" 이란 무엇입니까? 전통적인 결정론에서' 최소-최대' 준칙을 적용한다. 즉, 게임의 각 측은 상대방의 모든 장단점의 근본 목적이 자신을 최대한 손해 보는 것이라고 가정하고 이에 따라 자신의 대책을 최적화한다. 노이만은 수학적으로 어느 정도의 선형 연산을 통해 모든 2 인 제로섬 게임이' 최소-최대 해법' 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일정한 선형 연산을 통해 두 경쟁자는 확률 분포 형식으로 최적의 전략 세트의 각 단계를 무작위로 사용하여 결국 상대방을 위해 가장 크고 동등한 이윤을 거둘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쟁자, 경쟁자, 경쟁자, 경쟁자, 경쟁자, 경쟁자, 경쟁자) 물론, 이 최적의 전략은 게임에서 상대의 조작에 의존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통속적으로, 이 유명한 극소정리에 반영된 기본적인' 이성' 사상은' 최선의 희망을 품고 최악의 준비를 하는 것' 이다.

비록 두 사람의 제로섬 게임의 해법은 의미가 크지만, 이론으로서, 그 실천에서의 응용은 매우 제한적이다. 게임에 중독된 플레이어는 말할 것도 없고 군사 경기 외에는 거의 사용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다. 두 사람의 제로섬 게임의 한계는 크게 두 가지다. 첫째, 각종 사회활동에서, 쌍방만이 아니라 다방면으로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둘째, 참여측의 상호 작용에 참여한 결과가 반드시 일부 사람들이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전체 그룹은 0 보다 크거나 작은 순이익을 가질 수 있다. 후자의 경우, 역사적으로 고전적이고 재미있는 사례' 죄수의 딜레마' 를 살펴봅시다. 경찰이 도둑 두 명을 붙잡았지만 증거가 부족해 용의자가 자수하기를 바란다고 한다. 경찰은 두 명의 죄수를 격리시켜 개별적으로 심문했다.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용, 엄격한 저항! 만약 당신이 고백하고, 상대방이 고백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석방되고, 상대방은 20 년을 선고합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고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고백하면, 당신은 20 년 형을 선고받고 다른 한 사람은 석방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직명언) 만약 두 사람이 모두 자백한다면, 경찰은 충분한 증거를 가지고 있으며, 둘 다 모두 10 년을 선고받았다. 두 사람 모두 고백하지 않은 사건에 대해서는 두 사람 모두 경찰 없이 형을 선고해야 하지만 증거가 부족해 형을 많이 가벼워야 한다. 예를 들면 1 년. 결국 경찰은 그쪽에 또 다른 경찰이 너의 파트너와 똑같은 정책을 설명했다고 말했다. 범인의 마음속에 사업이 있다. 상대방이 고백하면, 나는 10 년을 모집하고, 모집하지 않으면 20 년이라 수지가 맞는다. 상대방이 모집하지 않으면 나는 무죄로 석방될 것이다. 만약 내가 모집하지 않는다면, 1 년, 역시 수지가 맞는다. 그래서, 모집! 두 명의' 똑똑한' 도둑은 기탄없이 자백했고, 두 사람은 모두 10 년을 선고받았는데, 이것이 바로 경찰이 원하는 것이다. 총명한 독자는 사실 두 도둑이 자백하지 않고 각각 1 년을 선고한다. 그들에게 더 좋지 않나요? 이 죄수의 딜레마에는 여전히 두 명의 참가자 (도둑 두 명) 가 있지만, 이것은 더 이상 제로섬 게임이 아니며, 사람의 손실은 나의 수확을 대표하지 않는다. 두 도둑은 징역 20 년 또는 징역 2 년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

내쉬 이전에는 멀티제로섬 게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아니면 최소-최대 해법과 비슷한' 균형' 을 찾는 방법을 아는 사람이 없었다. 해석이 없으면 뒤의 연구는 진행할 수 없고, 지도 실천은 말할 것도 없다. 내시가 게임 이론에 크게 기여한 것은 그가 천재적으로' 내쉬 균형' 의 기본 개념을 제시하여 더 일반적이고 광범위한 게임 문제에 대한 이해를 찾았다는 것이다. 내쉬 균형의 기본 사상은 이 해집 안의 모든 참가자들의 전략이 다른 참가자들이 사용하는 전략에 대한 최선의 대응이며, 자신의 전략을 변화시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이다. 죄수의 곤경을 예로 들다. 만약 도둑 A 가 도둑 B 의 고백을 믿는다면, 그의 최선의 전략은 고백이고, 도둑 B 가 도둑 A 의 고백을 믿는다면, 그의 최선의 전략은 여전히 고백이다. 이것은 내쉬 균형이며 "자기 결정" 입니다. 죄수의 딜레마에는 내쉬 균형이 하나밖에 없다. 그러나 조건을 바꾸면 다른 많은 구체적 문제들에 하나 이상의 내시 균형이 존재할 수 있다. 내쉬는 수학 기교를 교묘하게 활용해 다음과 같은 내쉬 정리를 증명했다. N 명의 참가자가 있는 비협력 게임 (제로섬 또는 넌제로섬) 의 경우, 참가자당 전략이 제한적일 경우 최소한 한 개의 내시 균형 해법이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과학에서 가장 걸출한 많은 생각들처럼, 이 개념은 매우 간결하고 명료한 방식으로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했다. 간단해 보이는데,' 내가 생각할 수 있었다' 는 그런 일에 속했던 것 같은데, 당시 내쉬를 제외하고는 한 세대의 종사인 노이만은 생각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내쉬 균형의 도입은 게임 이론의 발전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쳤고, 내쉬 균형의 개념은 현대 게임 이론의 초석이자 중심이 되었다. 내쉬의 좋은 친구이자 프린스턴 대학교 경제학 교수인 딕시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누군가가 내쉬 균형이라는 단어를 이야기하거나 쓸 때마다 내쉬가 1 달러를 받을 수 있다면, 그는 지금 백만장자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친구명언). "

위에서 언급한 게임 이론은 비협력 문제, 즉 참가자 간에 의사 결정 결과 외에 다른 형태의 정보 교환이 없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죄수의 딜레마의 예를 보면, 두 도둑이 서로 상의할 수 있다면 그들의 전략적 결정은 완전히 다를 것이다. (물론, 그들이 함께 부인하는 것은 이득이 되는 것이다.) 물론, 다양한 생활 행위에서 사람들 사이에는 경쟁뿐만 아니라 협력도 있으며, 종종 두 가지 관계가 공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합리적인 협력은 쌍방에게 * * * 공동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것은 협동 게임 이론 연구의 범주이다. 노이만은' 게임론과 경제행동' 에서 협동 게임론의 기본 모델을 세웠지만, 매우 중요한 양방향 협상 문제 (즉, 참가자가 어떻게' 흥정' 을 하느냐는 것) 에 대해서는 확실한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다. 내쉬는 이 분야에서도 걸출한 공헌을 했다. 그는 노동경제와 국제무역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교섭 문제에 대한 공리화 해결책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이론상으로는 이 해결책을 이용해 내시의 방안을 더 제시했다. 협력게임에서 협상을 더 넓은 비협력게임 중 하나로 바꾸는 것이다. 협상의 목적은 결국 자신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협력명언) 게다가, 내쉬는 게임 이론을 검증하는 행동 실험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그는 교섭과 연합이 형성한 실험을 진행한 적이 있으며, 다른 실험자들의 죄수의 딜레마 실험에서 한 쌍의 참가자들에게 실험을 반복하도록 반복적으로 요구하면서 실제로 한 단계 전략 문제를 큰 다단계 전략 문제로 바꾸었다고 예리하게 지적했다. 후자의 사상은 처음으로 반복 게임 이론에서 침묵의 가능성을 제시했는데, 이 이론은 경제와 정치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다소 무미건조해 보이는 이 이론들은 논리적 추리를 도구로 삼아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의 경쟁과 협력에 대해 엄밀하고 질서 있는 수학 귀납을 하는 것이다. 수학자가 지칠 줄 모르고 직감을 과학으로 끌어올린 후 생활에 반작용했을 때, 그 깊은 영향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오늘날, 많은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발전에 따라 내쉬가 기초적인 공헌을 한 현대 게임론은 자신의 이론 체계를 성숙하고 보완할 뿐만 아니라 경제, 정치, 군사 과학, 생물학 등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생물학 분야에서 게임 이론은 종간 및 종내 경쟁, 인종 유전학 및 진화 생물학에서 개별 유전자 간의 경쟁을 연구하는 데 사용되며, 차례로 게임 이론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사용됩니다. 정치 및 군사 과학 분야에서 게임 이론은 선거 전략, 전쟁의 원인, 입법 의제 등 중요한 문제를 분석하는 데 사용된다. 경제학 분야에서는 게임 이론이 전체 학과의 주류에 통합되었으며, 모든 경제학 교과서와 잡지에는 게임 이론의 내용이 있다. 경제학자들은 공공 경제, 국제 무역, 천연 자원 경제, 산업 관리 등 다양한 경제 문제를 분석하는 가장 적합한 분석 도구로 연구 전략 상호 작용의 게임 이론을 사용했습니다. 게임 이론을 경제학에 적용하는 직접적인 이점에 관해서는,' 아름다운 마음' 이라는 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1994 년에 미국 정부는 대부분의 전자기 스펙트럼을 상가에 경매했다. 이번 다륜 경매는 한 무리의 게임론 전문가들이 정부 수입 극대화와 각종 업무 이용률 극대화의 원칙에 따라 세심하게 설계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정부는 100 억을 벌었고, 각 주파수의 스펙트럼도 만족스러운 귀착점을 찾았다. 대조적으로, 뉴질랜드는 게임 이론에 의해 설계되지 않은 유사한 경매가 참패했다. 정부는 예상 수입의 15% 만 받고 경매 빈도는 충분히 활용되지 못했다. 예를 들어, 경쟁이 없었기 때문에 한 대학생은 65438 달러 +0 만 쓰고 텔레비전 면허증을 샀습니다! 게임 이론이 현대경제학에 큰 충격과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영국 왕립 스웨덴 대학은 1994 년 전 세계 과학자들의 최고 영예인 노벨경제학상을 내쉬 등 세 수학자에게 수여해 비협력 게임 이론에 대한 획기적인 분석을 표창한다고 발표했다.

둘째, 다음 여섯 단락은 내쉬에 대한 소개입니다.

세계가 결국 내쉬의 천재를 인정한 것은 게임 이론 때문이다. 올해 그는 이미 66 세이다. 과학적으로 현란한 그의 뛰어난 공헌에 비해 재능과 열정, 고난과 고통, 이성과 광기가 얽힌 전설적인 삶은 손색이 없고, 마음을 무한히 우러러러러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내쉬는 1928, 전자 엔지니어의 가정에서 태어났다. 한편, 그는 젊었을 때 성격이 괴팍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비범한 수학 재능을 보였다. 17 살에 카네기멜론 대학에 입학했을 때 그의 전공은 화학공학이었지만, 안목이 독특한 선생님의 건의에 따라 그는 수학을 전공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국제경제학 과정을 선택해서 경제 명제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나중에 협동 게임에서 흥정에 관한 논문은 바로 이때의 생각에서 나온 것이다. 스무 살 때 내쉬는 카네기의 수학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았고 프린스턴 대학의 풍성한 장학금을 받아 이곳의 대학원생이 되었다. 그는 토폴로지, 대수학, 기하학, 게임 이론, 논리학과 같은 많은 수학 과목에 흥미를 나타냈다. 박사 논문을 준비할 때, 그는 자기만의 새로운 과제를 만들기로 결심했다. 마지막으로, 그가 과거에 생각했던 가격 흥정 문제로 인해 그는 비협력 게임 이론의 기본 원리를 확립하게 되었다. 1949 년, 2 1 세의 내쉬는 유명한 논문' 다인게임의 균형점' 을 써서 현대 비협력 게임 이론 중 가장 중요한 사상 중 하나인 내쉬 균형의 개념과 해법을 제시하여 44 년 후 노벨상을 수상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1950 년, 내쉬는 자신의 생각을 가지고 당시 만천하의 노이만을 만나러 갔고, 단호히 부정당했다. 하지만 프린스턴 대학의 헐렁한 과학환경 속에서도 그의 논문이 발표돼 파문을 일으켰다. 같은 해 논문' 비협력 게임' 으로 수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순수 수학자로 자처하는 내쉬는 졸업 후 랜더 연구소와 프린스턴 대학에서 근무할 때 반직관적인 등거리 임베딩 정리를 증명하고, 훨씬 어려운 고차원 등거리 임베딩 정리를 증명하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했다. 편미분 방정식의 존재유일성과 연속성 정리의 증거를 강력하게 추진하다. 순수 수학자에게 수학은 정신의 리듬체조이다. 연구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기준은 그것의 수학 깊이, 수학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방법, 또는 장기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문제를 도입했는지에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내쉬의 성취와 몇 년 후 MIT 에서 일했을 때 더 어려운 수학 연구는 내쉬 균형보다 수학계 동료들을 더 설득시킬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실제로 1958 년 내쉬는 수학 분야에서의 뛰어난 업무로 미국 포춘지에서 차세대 천재 수학자 중 가장 뛰어난 인물로 선정되었다. 그러나 하늘에는 예측할 수 없는 풍운이 있고, 사람은 조석에 화복이 있다. 내쉬 사업이 번창하면서 정상에 오르려고 할 때, 그는 갑자기 무정한 운명에 맞아 구름에서 지옥으로 떨어졌다. 내쉬는 30 대 때 정신분열증에 걸렸다.

그는 완벽한 사람이 아니다. 일찍이 1952 에서 내쉬는 그보다 다섯 살 많은 소녀를 만나 그녀와 연락을 취했고, 이듬해에는 사생아가 생겼다. 그 이후로 그는 그녀와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1956 그의 부모는 아들의 바람을 발견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그의 아버지도 돌아가셨다. 나는 이번 타격과 관련이 있는지, 내쉬가 이것에 대해 자책한 적이 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1957 년에 그는 젊고 아름다운 MIT 여학생 앨리샤와 결혼했다. 40 여 년의 시련을 겪은 후, 그와 * * * 의 사랑과 애정이 목격된 것은 아마도 그의 개인 인생에서 가장 완벽하고 운이 좋은 순간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1958 앨리샤가 임신하기 전에 출산을 하지 않아 내쉬의 정신 상태가 악화되기 시작했다. 그의 행동은 점점 이상해지고, 차근차근 미쳐가고 있다.

내쉬가 편협한 정신분열증을 앓고 있는 것은 모든 정신질환 중에서 가장 무서운 것이다. 환자의 마음은 간간이 비현실적인 미친 생각으로 가득 차 있어 환각과 환청을 일으키고 상상 속의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쉬는 한 신문에 다른 행성의 정보가 들어 있으며 오직 그 사람만이 해독할 수 있다는 것을 공기에게 알리려고 노력할 것이다. 갑자기 매사추세츠의 직무를 사임하고, 혼자 유럽으로 달려가 미국 국적을 포기하거나, 앨리샤가 그를 끌어당길 것이다. 집에서 그는 그의 아내 앨리샤를 계속 위협했다. 어쩔 수 없이 앨리샤 1962 는 내쉬와 이혼했다. 그러나 그에 대한 그녀의 충성스러운 사랑은 사라지지 않았다. 70 년 동안 내쉬의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누나는 그를 키울 수 없었다. 내쉬가 혼자 거리로 나설 때 착한 앨리샤가 그를 데리고 함께 살았다. 그녀는 일상생활에서 그에게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여자 특유의 세심함과 예민함으로 그의 심정을 보살폈다. 그녀는 병원에 가서 치료를 폐쇄하고 싶지 않다는 소망을 이해하고, 떠들썩한 프린스턴으로 집을 옮겼으며, 조용하고 익숙한 학문적 분위기가 내쉬의 정서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랐다.

이것은 이상한 게임이다. 이성적 전략을 연구한 수학 천재 내쉬는 갑자기 그가 자랑스러워 하는 이성적 사고를 잃고 자기도 모르게 각성과 광기 사이에서 발버둥쳤다. 그는 영원히 심연에 빠질 것인가, 아니면 걸어서 집에 갈 것인가? 누구도 풀 수 없는 그 세상에서 그는 수학에 대한 사랑을 결코 포기하지 않았다. 우리는 내쉬가 겪은 모든 고통을 알 수는 없지만, 의지와 능력의 거대한 충돌이 얼마나 긴지 알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이 게임에는 충실한 참가자가 있다. 그가 아무도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을 중얼거릴 때, 그는 유령처럼 녹색 캠퍼스를 헤매고 있을 때, 언제나 따뜻한 눈과 팔이 용감하게 그를 동반한다. 세계에서 가장 강한 두 가지 것, 의지와 사랑이 결합되어 최적의 전략, 즉 기적을 창조한다. 네, 세계는 이번 경기의 코미디 결말을 목격했습니다. 내쉬가 정신분열증을 앓은 지 30 여 년이 지난 후, 정신은 90 년대에 점차 정상으로 돌아갔다. 1994 년 노벨상을 위해 쓴 자서전에서 내쉬 박사는 정신질환으로 인한 고통을 언급하지 않고 정신장애가 그를 일상적인 사고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해 새로운 이론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통계적으로 말하자면, 어떤 수학자나 과학자도 66 세에 위대한 성과를 거둘 수 없을 것 같다" 고 썼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노력하고 있다. 변태 사고의 25 년' 휴가' 가 비정상이다. 이런 식으로, 나는 아직도 희망이 있다. 아마도 나는 현재의 연구나 미래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가치 있는 것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 여기까지 읽으니, 이 게임론 대사의 비범한 천재를 한탄하고, 그의 완강한 의지와 과학에 대한 유보없는 헌신을 한탄하는 것을 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어쩌면 이것도 앨리샤의 사랑의 원천이었을까요?

세상 일은 바둑과 같다. 이전 세대의 휘황찬란함과 괴로움은 이미 역사가 되었으며, 미래는 후발자의 손에 달려 있으며, 그들의 모든 결정에 달려 있다. 우리의 삶은 어떤 게임이 될 것인가?

(다음은 제가 수집한 몇 가지 예입니다. 제가 직접 수정했습니다. 당신이 경제전공이 아니더라도 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인생은 끝이 없는 게임 과정이다. 게임은 적절한 전략을 선택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플레이어로서 가장 좋은 전략은 게임의 규칙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사회의 최적의 전략으로서 규칙을 통해 사회 전체의 복지 증가를 유도하는 것이다.

끝이 없는 게임

사람의 일과 생활은 끝없는 게임 의사결정 과정으로 볼 수 있다. 사람들은 매일 아침 깨어나면 결정을 내려야 한다. 우리는 고정 식습관이 형성될 때까지 매일 아침 무엇을 먹을지 결정한다. 당신은 슈퍼마켓에 가서 미친 물건을 사고 싶습니까? 원하는, 룰렛 테이블에 빨간색 또는 검은 색, 또는 심지어 책을 읽고 ...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심사숙고하든 충동적이든, 당신은 이미 이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결정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더 중요한 것은: 어떤 학교를 신청하고, 어떤 전공을 선택하고, 어떤 일을 하고, 어떻게 연구를 전개하고, 어떻게 기업을 경영하고, 누구와 협력하고, 아르바이트를 하는지, 사직할지, 회장직을 경쟁하는지. 심지어 결혼 여부, 언제 결혼하는지, 누구와 결혼하는지, 아이를 가지는지, 어떻게 아이를 키우는지 등등. 이것들은 인생에서 중대한 결정의 몇 가지 예일 뿐이다.

이러한 결정들 중 한 가지 공통적인 요인은, 당신이 혼자 결정을 내리지 않고 방해받지 않는 진공 세계에서 결정을 내리고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의사결정명언) 반대로, 당신 주위에는 당신과 같은 의사결정자들이 있고, 그들의 선택은 당신의 선택과 상호 작용합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자연히 당신의 사고와 행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선택과 의사결정도 당신의 의사결정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로빈슨은 무인도여서 무슨 일을 하든 그가 시키는 대로 한다. 그러나' 금요일' 이 오면 그는 게임 문제에 직면할 것이다.

게임 이론은 두 명의 걸출한 학자인 폰 노먼과 모건스탄이 지난 세기 중엽에 창립한 것이다. 전문 용어로 볼 때 게임 이론은 "의사결정자의 행동이 직접 상호 작용할 때 사람들이 어떻게 결정을 내리는지, 그리고 그러한 결정이 어떻게 균형을 이루는지 연구하는 것" 입니다.

게임 결정의 상호 작용을 설명하고 이해하기 위해 석공 결정과 권투 선수 결정의 차이를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석공이 석두 절단 방법을 고려할 때, 그의' 대상' 은 원칙적으로 수동적이고 중립적이며, 그에게 전략적 대항을 보여주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권투 선수가 상대방의 급소를 공격하려고 할 때, 그의 모든 계획은 저항을 자초할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주동적인 공격에도 직면한다. 그는 반드시 이러한 저항과 공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게임에서, 당신은 당신의 비즈니스 라이벌, 미래의 파트너, 심지어 당신의 아이까지 똑똑하고 독립된 사람들이며, 수동적인 중립적인 역할이 아니라 자신의 이익에 관심을 갖는 살아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한편으로, 그들의 목표는 종종 당신과 충돌합니다. 반면에, 그들은 잠재적 협력 요소를 포함하고 있다. 네가 결정을 내릴 때, 너는 반드시 이러한 충돌을 고려하고 협력 요소의 역할에 주의해야 한다.

자신과 다른 사람들과 더 잘 협력하기 위해서는 게임 이론의 전략적 사고를 좀 배워야 한다. 바로 이런 이유로 저명한 경제학자 폴 사무엘슨은 "현대 사회에서 문화가 있는 사람이 되려면 게임 이론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고 말했다.

팁:

게임 이론은 조금 회피되어 가볍지만, 내용은 이해하기 쉽다. 각 플레이어가 어떤 행동을 취하기로 결정했을 때인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게임명언) 우리는 자신의 이익과 목적에 따라 행동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의사결정 행위가 타인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과 타인의 행동이 그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을 고려하여 최선의 행동 방안을 선택하여 이익이나 효용을 극대화해야 한다.

게임은 생활의 추상이다.

"게임" 이라는 단어는 매우 심오하게 들리지만, 사실은 "게임" 이라는 뜻이다. 더 정확히 말하면 승부를 가리는 경기다. 게임 이론의 직역은' 게임 이론' 이다. 게임론은' 게임' 을 통해 인생 경쟁을 얻는 지식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간단히 말하자면, 게임은 생활의 추상이다.

예를 들어 체스는 국왕, 왕후, 기사, 주교, 병사 등 여러 가지 역할을 합니다. 마치 교회와 국가의 연합된 작은 왕국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물론, 이 모델은 생활에 비해 너무 간단하지만, 생활의 일부 이치를 반영할 수도 있다. 게다가, 단순하고 단순할 뿐, 원래 생활의 복잡한 표상에 가려져 있던 이러한 진실들은 더욱 분명하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복잡한 사물에 직면했을 때, 사람들은 나무를 보고 숲을 보지 못하는 함정에 빠지고, 세부 사항에 잠기고, 요점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임에서는 현실 세계의 문제를 반영하고 간섭 요인을 최소화하는 것이 매우 적합한 의사 결정 입구 방식이다.

바둑은 아마도 가장 간단하고 복잡한 게임일 것이다. 그것은 4000 년 전 중국에서 시작되었지만, 지금까지 우리는 그것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을 것이다. 가장 간단한 바둑판-가로 19 선으로 짜여진 그물 (원래 17 선); 가장 간단한 체스 조각 (흑백만); 가장 간단한 규칙 (교대로 바둑, 생명력 두 개 바둑, 빈손으로 많이 이기고,' 강도' 와 같은 추가 조항), 바둑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은 몇 분 안에 배울 수 있지만, 그 오묘함은 다른 어떤 바둑 게임보다 더 깊다. 바둑 방면의 일을 해 본 적이 있다면,' 지는 것은 이기는 것',' 흐르는 물은 일등을 다투지 않는다',' 난중 이기다',' 과유불급' 등과 같은 철리를 분명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점에서 게임은 우리가 어릴 때부터 본 우화와 비슷하다. 이 이야기들에서 우리가 인생의 이치를 배웠잖아요?

게임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확실히 생활의 전범이다. 어려서부터 우리는 어떻게 살고,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리고, 어떻게 이 세상의 규칙에 적응하고 운용하며, 그 과정에서 자신의 인격을 쌓는 법을 배웠다. 그러므로 절대 게임을 얕보지 마라, 그것은 확실히 현실 생활을 반영할 수 있다.

팁:

제로섬 게임: 플레이어는 지고 이기고 있지만 전체 게임의 총득점은 항상 0 이다. 전체 게임 과정은 제로섬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생활에 이르기까지

걸프전에 참가한 미국 조종사가 귀국했을 때 전쟁에 대한 느낌을 물었다. 그는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과 같다고 대답했다. 사실, 현재 많은 컴퓨터 게임이 이미 군사훈련에 적용되었다. 9. 1 1'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한 비행 게임이 눈길을 끌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뉴욕과 같은 대도시를 비행하거나 세계무역센터를 건너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테러리스트들이 이 이 게임으로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걱정한다. 아마도 그들은 이미 그렇게 했을 것이다.

게임은 배우는 좋은 방법이다. 나폴레옹을 물리친 웰링턴 공작은 "워털루 전투는 이튼 중학교 운동장에서 결정되었다" 고 말했다. 평소에 기술 전술을 부지런히 연습하여 위기의 순간에 당황하지 않도록 한다. 이 원칙은 대부분의 경기나 게임에 적용된다.

가장 좋은 부분은: 게임 중에 무엇을 잃지 않을까요? 물론 자존감 외에는 져도 아무것도 잃지 않는다. 백만장자 게임에서는 눈 깜짝할 사이에 수백만 달러를 손해 보고 나중에 어떤 대가를 치르지 않는 경험에서 부동산을 현명하게 매매하는 법을 배울 수 있다.

물론 게임마다 플레이어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사고 게임에 능숙하지만, 운동마다 의사결정 지혜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 예를 들어 권투나 스모와 같은' 헤비급' 으로 경기 등급을 나누는 운동에서는 지능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게임을 하려면 다양한 종류의 기술이 필요하다. 그중 하나는 농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슈팅 능력, 법률업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사례 축적, 바둑을 둘 때 많은' 공식' (양측이 받아들일 수 있는 변화는 바둑판의' 균형' 이라고 불릴 수 있음) 을 기억해야 한다. 이런 기술들이 일단 게임에서 나오면 소용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게임 이론의 전략적 사고는 또 다른 기술입니다. 전략적 사고는 당신의 기본기에서 출발하여, 이러한 기본기를 어떻게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는 것은 보편적인 원칙이며, 생활의 모든 측면에 적용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략명언)

전략 계획과 게임 이론은 사실상 서로 통한다. 당신의 결정은 상대보다 우월해야 한다. 그래야 개인, 가족, 부족, 국가가 생존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팁:

유명한 프랑스 소프라노 마리아 디 메이플은 큰 개인 정원을 가지고 있다. 주말마다 사람들은 항상 그녀의 정원에 가서 꽃과 버섯을 따고, 더욱 그렇다. 그들은 그곳에서 텐트와 피크닉을 할 것이다. 임원들이 정원 주위에 울타리를 여러 번 세우고' 개인정원, 출입금지' 라는 나무 로고를 달았지만, 이러한 모든 노력은 소용이 없었다. 디메스푸르는 이 사실을 알게 되자 관리인에게 "정원에서 독사에게 물리면 가장 가까운 병원이 15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고 적힌 눈에 띄는 간판을 많이 만들라고 명령했다. 그 이후로 아무도 허락없이 그녀의 정원에 침입하지 않았다. 습관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 시각과 관념을 조정해야 한다.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피할 수없는 모순

게임은 두 상대에 국한되지 않고 많은 게임이 많은 사람들이 하는 것이다. 만약 결과가 여러 사람이 공동으로 부담한다면, 전체 의사결정 과정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은 다른 멤버, 다른 목표에 직면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러 사람의 결정에 관해서는, 우리는 집단 대항 모델을 통해 이해할 수 있다. 이런 경쟁에서 좋은 결정은 승리를 창출할 수 있다.

현실적인 다중 의사 결정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때로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단 하나의 의견만 필요합니다. 이것이 이상적인 위원회 시스템입니다. 결정에 참여한 두 사람이 있지만 씨름, 장기, 펜싱, 테니스 단식 등과 같은 대립적이다. 게다가 국회, 유엔, 포커국, 정당 등 많은 의사결정 형태가 있다. 삶의 질에 관계없이, 이러한 결정의 궁극적 인 목적은 지구상의 인류의 지속 가능한 생존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확정하고 실행에 옮겨야 할 매우 중요한 결정이 많지만, 우리는' 세 스님이 물을 마시지 않는다' 는 곤경을 완전히 피할 수 있는 이성적인 방법은 없다. 의사결정자와 대안의 각 조합은 자체 체계이며, 성공적인 결정은 다르며, 일부 조합은 완전히 작동하지 않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모순되지 않는 결정을 내릴 수 없다.

게임은 전략적 상호 의존입니다: 당신의 선택? 즉, 전략이 얻을 수 있는 것은 다른 목적 있는 행동자의 선택에 달려 있다. 한 게임에서 의사결정자는 참가자라고 하고, 그들의 선택은 행동이라고 한다. 한 게임의 참가자의 이익은 엄격하게 대립할 수 있으며, 한 사람의 수익은 영원히 다른 사람의 손실과 같다. 이런 게임을 제로섬 게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더 흔한 것은 이익과 이해 충돌이 있기 때문에 전략 조합이 * * * 수익이나 * *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작업에서 게임에는 연속적인 동작 과정이나 동기화된 동작 과정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포괄적인 기술, 유연한 운용, 사고, 최선의 동작이 무엇인지 결정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팁:

만약 당신이 상호 적응이라는 간단한 원칙을 떠난다면, 당신의 영리함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공평함은 게임에서 나온다

게임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며, 반드시 좋은 성적을 얻지 못하는 것도 아니다. 오늘날 우리가 즐기는 풍부한 물질적 생활은 자유시장의 경쟁에서 비롯되며, 게임의 결과이기도 하다. 아담 스미스는 1776 에서 출판되었습니다

넷째, 로버트 오만 (Robert Oman) 의 게임 이론과 경제 이론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소개:

로버트 오만은 1930 년 6 월에 태어나 뉴욕대학교 수학 학사를 졸업했다. 나중에 MIT 1952 와 1955 에서 각각 수학 석사 및 수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로버트 오만은 65438 부터 0966 까지 계량경제학 협회 회원으로 뽑혔다. 그는 현재 예루살렘 히브리 대학교 수학과 교수, 뉴욕 주립대 스탠니 분교 경제학과 및 의사결정과학원 교수, 이스라엘 수학 클럽 회장, 미국 경제연합회의 명예 회원이다. 그는 국제 게임 이론 잡지, 수리경제학 잡지, 경제이론 잡지, 계량경제학, 계량학 수학, Siam 응용수학과 게임, 경제행동잡지 등 많은 전문 잡지의 편집자이다.

뛰어난 경제학자인 로버트 오먼입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