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족보란 무엇입니까?

족보, 일명 종보, 족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종보 등 이름은 다르고 내포는 같지만 외연은 다르다. 지금은 일반적으로 족보나 계보라고 부른다. 족보는 한 혈연 조상의 가계나 동시성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한 역사 그림책이다. 성은' 동종혈족' 의 상징이며, 족보는 한 성씨 가족 간의 혈연 관계를 기록하는 지도이다. -응? 일족은 혈연 조직이며, 내부의 혈연 관계는 매우 명확해야 조직이 유지되고 발전할 수 있다. 심지어 오래된 가정이 많은 새로운 가정으로 분열된 후에도, 새로운 가정이 다시 분열된 후에는 가족 간의 혈연 관계가 매우 분명해야 합니다. 가족의 조상과 어머니는 누구입니까? 조상에게 아내가 몇 명 있다면, 누가 첫 번째입니까? 슈가 누구야? 그들은 각각 몇 명의 아들이 있습니까? 그들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들의 아내는 누구이며 몇 명의 아들이 있습니까? 가족의 분기는 어떻게 대대로 전해 내려옵니까? 현재 많은 민족의 아버지, 할아버지, 증조부, 증조부 등은 모두 누구입니까? 누가 누구와 혈연관계가 있습니까? 새 가문의 조상은 옛 가문의 어느 세대에서 분열된 것입니까? 어떻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가? 결론적으로, 가족 구성원 간의 각종 복잡한 혈통은 반드시 분명히 밝혀야 한다. 문자가 없을 때 혈연 관계는 입소문을 통해 대대로 전해져 사람들의 기억 속에 저장된다. 시간이 오래되면 기억에 착오가 생길 수밖에 없다. 문자가 생성될 때, 사람들은 글로 이런 혈연관계를 기록했다. 이것이 바로 족보이고, 족보의 초기 형태이다. -응? 족보는 언제 시작되었습니까? 아마도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 것이다. 사마천의 족보와 일기는 모두 주나라 이후의 물건이다. 주대세서' 는 사마천 창작 전기 통사에 대한 참고서를 제공하고 학계에서 중국 족보의 창시자로 인정받고 있다. 전국 시대' 춘추공자' 혈보가 중국 가족사서가' 보' 라는 이름을 붙인 선강을 개척했다. "주조세서" 는 "천하의 기초를 세우고, 무를 분별하다" 며, 주조종실의 기초를 놓는 데 있다. 존귀한 조무는 존비의 관계이다. 전적으로 종법 분봉제를 선전하고 주나라의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이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주조의 종법 분봉제는 이미' 예붕악악' 이 되어 무너지는 경향이 있다. 한나라의 시조 유방이' 행천하' 에 이르렀을 때, 부계 조직은 성황에서 쇠퇴로, 파괴에서 재건까지, 동한 때 종실 부족으로 대체되었고, 군주제도와 종법제도가 분리되기 시작했다. 한나라 계보의 기능은 부계 가문을 회복하고 재건하여 부계 통치를 형성하고 공고히 하는 것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 사족 세력이 극도로 확대되었고, 선관은 9 품 중정제, "상품은 빈궁하지 않고 하품은 집이 없다", 관원 임용, "재업은 시험을 하지 않고 성이 우월하다", "선대신은 족보를 근거로 해야 한다", "가혼은 족보를 근거로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때 족보는 이미 정부 선거, 사족, 가문의 관직이 되었다. 이에 따라 악보 풍조가 성행하고, 국가는 악보국과 악보사를 설립했다. "사람들은 여전히 악보를 연구하고, 집에 악보서를 보존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계를 위조하는 현상도 생겨났다.' 상관'' 상사' 에서' 상사기' 까지. 당나라 초년에 음악 편찬은 계속 정부에 의해 독점되었다. 옛 문벌 세력을 타격하고 이씨 황족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기 위해 당태종 조직력이' 이 관직을 기준으로' 의' 종보' 를 편찬하고, 옛 문밸브 세력이 큰 타격을 입었다. 5 대 이후 서민 중의 지식인들은 과거 시험을 통해 벼슬에 들어갈 수 있었다.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송대에 이르러도 계보의 편찬은 관보에서 사보로 발전했다. 족보의 기능도 과거 관직제의 정치 기능에서' 존조, 경조, 집족' 의 사회윤리 교육 기능으로 바뀌었다. 명청 이래 사보풍이 성행하였다. 현재 절대다수의 족보와 종보는 모두 청나라 이후에 편찬한 것이다. 건국 후 족보는 봉건씨족 제도의 산물로 여겨졌다. 독특한 봉건 문화로서, 자연히 소멸되고, 민간보보 활동은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1980 년대 이후, 정치 환경이 점점 완화되면서 정부는 지지도 제지도 하지 않는 관용 태도를 취했고, 과거 수보에서 금지된' 봉건부계 활동' 이 다시 되살아났다. 각계 인사들은 새로 개정된 족보에 대해 의견이 다르다. 어진 사람은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볼 수밖에 없다. 족보의 내용? 명나라 이전에는 족보가 거의 없었다. 명나라 이후 새로운 가족제도가 형성되기 시작하여 조상 숭종 용종을 취지로 삼았다. 이학의 윤리 원칙에 근거하여 족규와 가법을 제정하여 일족을 구속하였다. 경조' 는 족보를 말하고,' 경조' 는 사당을 짓고,' 무씨' 는 그 백성을 도와야 한다. 묘를 짓고, 의미론촌을 세우고, 의전을 경작하고, 조상의 재산을 관리하며, 가족 활동이 자연스럽게 증가하였다. 족보의 내용도 점차 단일 혈연 가계를 기록하는 것에서 가족의 전반적인 상황을 기록하는 것으로 바뀌면서 내용이 많아지고 편폭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청대 족보에 비해 명대 족보의 내용은 비교적 간단하다. 일반적으로 족보, 후기, 계보도 (표) 만 있다. 역사가 청대에 들어선 후, 스펙트럼 편찬 수가 급증하여 내용이 끊임없이 증가하였다. 전반적으로 볼 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음악 질서. 족보는 모든 악보에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전체 가족이나 소수민족이 쓴 순서, 당시 유명인이 쓴 증정 순서, 후기를 포함한다. 서문 내용은 주로 족보의 기원, 전승, 수보의 원인과 과정, 담당자 등을 소개한다. 족보를 익히고 연구하는 직접적인 진입점이자 가족 가계의 기원을 이해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응? 스펙트럼 인스턴스, 스펙트럼 이론 및 카탈로그. 스펙트럼, 일명 일반례는 주로 문장 형식으로 스펙트럼 편찬의 원칙과 체례, 그리고 카테고리 정렬의 원인을 천명한다. 족보의 예는 가족 혈연의 순수성을 강조하고 남성 중심의 윤리 규범을 지키며' 편지, 의혹' 의 편보 원칙을 따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반적으로 족보론은 전대 유생 족보에 대한 중요한 인용으로, 족보 앞에 직접 황제의 인단과 인신을 발표하여 백성들을 경고하는 경우도 있다. 목차는 총카탈로그라고도 하며 스펙트럼의 볼륨 수와 각 볼륨의 주요 내용을 설명합니다. 스펙트럼 사례와 카탈로그는 악보를 읽는 입문 가이드로, 가장자리에서만 외딴 곳을 탐구할 수 있다. -응? 엔렌록. 영예록, 표창, 찬양, 호령, 고백 등이라고도 합니다. 중앙과 지방 각급 황제와 정부 관리들이 가족들에게 준 편지, 칙령, 칙령, 비문, 공물, 현판 등을 주로 게재했다. -응? 전기. 일반적으로 족보에는 조상의 찬양, 짱, 전기가 있으며, 조상 중 지위가 뛰어난 사람을 초상화로 그려 스펙트럼에 담아 찬양 짱 () 를 붙였다. 대부분의 족보에는 조상에 대한 칭찬뿐만 아니라 전기도 포함되어 있는데, 그중에는 현덕 여성과 열사 딸, 연표, 생활순서, 묘비명, 추모사, 묘사, 비문 등 유명하거나 현덕한 사람들의 사적이 기록되어 있다. -응? 가규 가훈. 이것은 모든 족보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이다. 부계 가문을 존중하고 부계 가문을 받아들이는 것은 일정한 부계 가문의 규칙과 가법이 없는 것은 불가능하다. 족규가훈의 내용은 매우 복잡하며, 전통적인 종법제도 외에 재산 상속, 결혼 분쟁, 도적 금지 도박 금지, 봉산 봉림 등의 내용도 있다. -응? 캐논 시스템은 왕관, 선물, 결혼식, 제사 등을 포함한다. 예, 의식, 장례식식, 기물, 제사를 포함한 의식을 통해 통일된 것도 있습니다. 다른 계보들도 사당 규칙, 사당 재산, 자원구학, 바이다 등 관리 규정과 사적을 전제에 포함시켰다. -응? 고분지도, 묘지명. 묘지에는 지명, 위치, 사방의 경계가 그려져 있다. 묘지는 묘주의 생애와 묘실 건설을 소개했다. 호남 족보는 묘도에 특히 신경을 쓰는데, 많은 족보가 단권으로 열거되어 있고, 어떤 것은 심지어 몇 권 혹은 그 이상의 권까지 열거되어 있다. -응? 조어 () 는 일명 대시 () 류 시 () 등이라고도 한다. , 통일된 이름이 없고, 사람들은 항렬별로 배열되어 있고, 일부는 80 대나 100 세대로 나뉜다. 조어가 스펙트럼에서 차지하는 가중치는 매우 작지만 매우 중요하다. 가족 남성 구성원의 이름 지정의 기초로, 가족 내 여러 세대 구성원 간의 세로 및 순서 관계, 동일 세대 구성원 간의 가로 및 병렬 협력 관계를 직접 반영합니다. -응? 기부, 스펙트럼 이름. 백성들이 악보를 고치는 것은 한 가지이니, 모두들 기부를 해야 하는데, 이것은 백성들의 수보에 대한 인정과 책임이다. 족보의 이름은 족보 수정 후 각 방과 파벌에게 보낸 등록기록이다. 족보는 방과 파벌의 번호에 따라 보내져 주동적으로 보내서는 안 된다. "천자문" 번호, 가십 번호, 띠 번호, 편곡 목적에 따라 번호를 매기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응? 계보도. 호남에는 많은 족보가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유 가계의 후손은 수양버들처럼 무궁무진하다. 그림은 사실 책상인데, 대부분 유럽식 스타일이고, 다섯 번째는 그림이고, 마지막 다섯 장은 새것이다. 조상을 첫 번째 또는 첫 번째 조상이라고 부르는 이 순서는 명확하고 검증할 수 있다. 일부 스펙트럼은 세기 외, 세기 내에 있다. 외세기는 성을 받은 조상부터 존보의 조상 (또는 천조) 까지, 내세기는 조상 (또는 천조) 을 조상이나 조상 학파로 삼았다. -응? 혈통표. 호남에는 여러 명의 치과록이 있다. 가족 세대와 항렬 순서에 따라 각각 이름, 크기, 생졸년, 직함, 결혼, 자녀가 있다. -응? 청대와 청대 이후의 계보 내용은 대체로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지만, 결코 동일하지 않고, 범주 설정에 대한 통일요구 사항도 없고, 단지 상호 참고일 뿐이다. 따라서 다른 족보의 내용은 증가 하 고 감소 된다, 몇몇 점 및 조합이 있다, 그러나 족보 도표 및 표는 불가결, 그렇지 않으면 "스펙트럼" 가 아니다. 족보는 전통문화의 범주에 속하며, 중국 5 천 년 문명의 증거이다. 족보는 한때 가족제도의 규범이었는데, 인간관계를 조절할 수 있는 사회법과 제도의 중요한 보완책이다. 현대에 있어서 전통문화는 이미 한 세대를 거쳤으며, 족보는 전통문화를 보충하고 조상의 우수한 문화를 복습할 수 있으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데도 유익하다.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조화로운 가정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조화로운 인격이 필요하다. 족보는 법제가 관여하지 않는 것을 보충하고 가족, 가규, 가족 응집력을 통해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공사가 가정의 도움을 받기를 바랍니다. 만약 모든 가정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면, 사회에 도움을 청할 필요가 없다. 족보의 또 다른 의미는 그것의 문학, 사회, 역사적 가치이다. 결국 정사의 기록은 제한적이어서 범위가 너무 넓습니다. 족보는 역사 연구의 유익한 보충으로도 더욱 생동감이 있다. 만약 우리가 지금 족보를 복구하고 있다면, 후세 사람들이 우리를 이해하는 모범이 될 것이다. 족보를 정리하는 것은 조상에 대한 존중이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인들에게 종교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사실 중국인의 조상 신앙은 간단하고 소박한 종교이다. 중국뿐만 아니라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우리 전통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나라도 조상신앙이 강하다. 한국은 노무현 대통령과 노태우 대통령이 조상을 산둥 인정하러 온 완전한 족보를 많이 보존했다. 그래서 우리 세대는 조상이 남긴 문명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더 크다. 우리는 역사가 우리 세대에서 끊어지게 할 수 없다. 우리 함께 노력합시다! 우리 차세대에 대한 증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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