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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의 이야기

전설에 따르면 들소는 노발에게 굴복한 후 사람들이 경작하는 조력자가 되었다고 한다.

내가 십 대였을 때 태청궁 남쪽의 한 산에 들소 떼가 갑자기 나타났다고 한다. 이 들소들은 거대한 괴물로, 뿔이 앞으로 향하여 수소 한 마리의 지도 아래 곳곳을 돌아다니며 인근 마을을 괴롭혔다. 이 들소들은 항상 무리를 지어 외출하기 때문에, 부근의 각종 동물들은 모두 무서워서, 돼지와 개는 말할 것도 없고, 범표범 등 맹수들도 3 점을 무서워한다.

어느 날, 늙은 려자 () 는 어른을 속이고 마을의 파트너' 둘째 아들' 을 데리고 남산 기슭에 가서 풀을 베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두 친구가 모든 바구니를 자르고 함께 게임을 하며 시간이 아직 이르다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낫을 땅에 던졌고, 그들은 함께 먼 곳에 서서 늙은 려자 손에 있는 낫을 만지작거리며 달렸다. 내가 재미있게 놀았을 때, 갑자기'' 하는 소리가 들렸고, 거대한 들소 한 마리가 언덕 위에 나타났다. 오래 된 려자 jean valjean 그가 본 적이 없는 거 대 한 것 들을 보고, 그것은 사람들이 호랑이와 표범을 놀라게 할 수 있는 들소 라고 추측, 그래서 그는 그것을 제거 하 고 사람들을 위해 해충을 파괴 싶 었 어 요. 그래서 그는 침착하게 낫을 들고 소를 향해 걸어갔다. 봐라, 둘째 아들이 낫을 들고 노인과 함께 산에 올라갔다. 게다가 상대를 본 적이 없는 들소들이 이런 포메이션을 보았을 때, 앞발굽으로 흙을 파내어 용기를 내어 산 아래로 뛰어갔다. 내가 군중에게 다가갔을 때, 나는 고개를 숙이고, 내가 뛰어올랐을 때, 나는 그들을 죽이고 싶었다. 나는 노자와 염립이 쪼그리고 앉는 것을 보았고, 그 소는 그들의 머리 위에서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소의 기세를 보고, 어르신은 그에게 위풍을 좀 보여 주고 싶어서 갑자기 일어서서 낫을 들어 소의 엉덩이를 향해 힘껏 베었다. 낫의 손잡이만 밖에 드러나 소가 아파서 뛰어올라 네 발굽을 뻗어 산으로 뛰어갔다. 그들은 소가 도망가는 것을 보자마자 소리를 지르며 소를 따라 산으로 달려갔다.

다친 소가 산비탈로 뛰어오자마자 큰 구멍으로 들어갔다. 오래 된 려자 및 그의 두 번째 아들은 구멍에서 도자기를 붙 잡기 위하여 준비 하 고 있다. 갑자기 그들은 고함소리를 듣고 산 전체가 떨리고 있었다. 소리에 따라 아까 그 소보다 더 큰 거대한 녹색 소 한 마리가 구멍에서 튀어나왔다. 그것은 구멍에서 뛰어내린 후 산 중턱에 서 있었다. 그것은 두 아이를 보고 벌컥 화를 내며 먼저 그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정말 대단하다! 그러나 내가 고개를 숙이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혀를 내밀어 풀이 가득한 땅을 핥았고,' 웃음' 하는 소리와 함께 혀가 있는 곳이 완전히 벗겨져 땅까지 핥아먹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그것은 스스로에게 말했다. "내가 왕이 된 이후로 나는 아무것도 먹어본 적이 없지만, 너희 두 아이는 오늘 오히려 나의 싸구려를 차지했다. 정말 나의 존엄성을 잃었다. 내가 너희 둘을 어떻게 대하는지 봐라. " 그것은 소리를 질렀다. 늙은이는 이 큰 머리, 큰 입, 큰 발굽, 두 뿔이 앞으로 뻗은 소를 바라보며 그것이 전설적인 소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나는 이 들소가 배고플 때 두 아이를 향해 돌진하는 것을 보았다. 두 아이 모두 몸을 피했다. 둘째 아들이 조금 천천히 숨어 있는 것만 보였다. 대청우는 이미 둘째 아들 곁으로 뛰어올랐고, 둘째 아들은 서두르지 않았다. 피하자 그는 큰 푸른 소의 앞다리를 껴안았다. 대청우는 자신의 다리가 껴안히는 것을 보고 급해서 둘째 아들을 물어뜯으려고 했다. 어르신은 보자마자 뛰어올라 손에 든 건곤권으로 대청우의 윗니를 가리켰다. 우지직 소리를 내며 대청우의 윗니가 박살났다. 이 대청우는 화가 나서 몸을 내던지고 노인을 땅에 쓰러뜨렸다. 그녀는 고개를 숙이고 혀를 내밀어 흐느껴 울며 둘째 아들을 배에 말아 넣었다. 어르신께서는 둘째 아들이 늙은 소에게 배속에 끼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온몸의 힘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을 보았다. 대청소가 고개를 숙이고 그의 눈을 향해 돌진하고 있을 때, 그는 갑자기 일어서서 소뿔을 잡고 몸을 돌려 소 등에 탔다. 그는 다리로 소의 등을 잡고 양손으로 그 두 뿔을 잡고 힘껏 뒤로 옮겼다. 갑자기 우뿔이 한 방향으로 움직이자, 대청우는 아파서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노인을 등에서 떨어뜨려야 했다. 이 노인은 마른 전곤 고리를 벗고 소의 코를 단단히 통과해 대청우를 얌전하게 했다. 어르신께서 소 등에서 뛰어내려 낫으로 소발굽을 둘로 잘라서 대청소가 전혀 움직이지 않았다. 어르신은 몸을 돌려 대청우의 배를 악독하게 안고 둘째 아들과 함께 안에 있는 물건을 짜내자 둘째 아들이 곧 깨어났다.

그래서 어르신과 그의 둘째 아들은 파란 젖소를 타고 기쁘게 산 아래로 내려갔다. 그리 멀지 않았는데, 노인은 뒤에 크고 작은 젖소 한 무리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이 몇 마리의 소는 첫 번째 소가 노인에게 제압당하는 것을 보고 순순히 따라갔다. 어르신께서는 그들을 마을 부근의 풀밭에 몰고 가서 이 소들을 길들여 풀을 뜯게 하고, 그들에게 쟁기를 끌고 수레를 끌도록 가르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후로 들소가 길들인 집소는 뿔이 뒤로 향하자 발굽이 둘로 나뉘었다. 그들은 음식을 먹을 뿐만 아니라 되새김질을 하고, 차와 쟁기질만 한다.

노자의 이야기

노자, 일명, 성 리, 명백양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철학자, 사상가, 도가 학파의 창시자이다. 그는' 도덕경' 의 저자로, 일명 노자, 송대 양과인 (오늘 하남 양과인) 으로 주조에서' 수쿠관' (도서관을 관리하는 관원) 으로 일한 적이 있다. 신선전' 부터 나는 신선으로 등재되었다. 노인은 천도를 깨닫고 말했다. "물건은 혼생하고, 태어나고, 자연스럽고, 외롭고, 독립적이고, 변하지 않고, 세상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그 이름을 모르고, 글자는 "도",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 고 말했다. 나는 우주의 모든 것이 우주의 특성과 끝없는 운행 법칙을 따라야 한다고 생각한다. 도는 우주의 근원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행동은 하늘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자신의 모든 몸과 마음이 하늘과 자연과 통일되어야 비로소 겸용할 수 있고, 세상이 순종해야 오래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노자가 태어나다

신선전' 에 따르면 저우 왕조 때 노자는 태청선경에서 신화되어 일정을 타고 구룡을 타고 하늘에서 내려와 오색 불주로 변했다. 신비한 왕의 딸 인석이 낮에 잠을 잤을 때, 그녀는 그것을 삼키고 임신을 느꼈다. 이 성태를 임신한 후 윤의 정신은 안심했고, 모양도 적고, 사는 집도 평온하고 평화로웠다. 그리고 왼쪽 옆구리에 소년이 생겼다. 아이가 태어났을 때 9 보를 걸었는데, 떨어지는 곳에 연꽃이 피었다. 그는 천성적으로 말을 할 줄 알고 마당에 있는 자두나무 한 그루를 가리키며 말했다. "이건 내 성이야." 。

인석은 그가 얼굴을 쭉 펴고,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귀가 어깨에 축 처져 있는 것을 보았다. 이때 상운은 정원을 덮고 만 마리의 학이 공중에서 날고, 대지는 온통 길상한 광경이다. 은씨는 그에게' 노자' 와' 노기' 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내가 태어난 지 9 일 후, 몸이 아홉 번 변해서 그를 본 사람들은 모두 경탄했다. 여섯 살 때, 그는 자신이 큰 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고, 자신을 중귀라고 명명했다.

똑똑한 소년

노인은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조용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는 가족들에게 국가의 흥망, 제사 점술, 별관측을 들으라고 졸라댔다. 은씨는 예락에 정통한 상영로 선생을 초청하여 강의를 했다. 상영은 천문학을 알고, 지리를 알고, 고금의 예의에 통달한다. 어느 날 상영 교수는 "사람은 하늘과 땅 사이에 소중하고 왕은 만인 가운데 기초이다" 고 말했다. 노인은 물었다: "하늘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군자는 말했다: "하늘은 세상에 밝다. 클릭합니다 라오 어 손자는 다시 물었다: "깨끗한 사람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타오 씨; \ "청, 빈. 클릭합니다 "우주 위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선생은 "우주 정상에서 명자도 분명하다" 고 말했다. "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청나라 위, 청나라가 더 맑다." 노인이 또 물었다. "무엇이 만청의 고갈인가?" " 선생님은 "성현이 전해지지 않고, 고서가 발간되지 않아, 어리석은 스승이 감히 망언을 하지 못한다" 고 말했다. 밤, 나는 자신의 의혹으로 어머니에게 물었고, 어머니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태양, 달, 별을 올려다보고, 하늘이 어떤 모습인지 생각해 보고, 밤새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또 어느 날 상영 교수는 "육합 중 천지에는 그림자가 없다" 고 말했다. 하늘은 하늘이 있고 땅은 땅이 있고, 사람은 사람이 있고, 물건은 물성이 있다. 어느 날, 그래서 태양과 달과 별이 가능합니다. 지리가 있어서 산천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관계가 있기 때문에 항렬을 나눌 수 있다. 물리적 성질이 있어서 길고 바삭하다. " 노인이 물었다: "해와 달과 별은 누가 밀쳤습니까? 야마하, 누가 만들었어? 누가 항렬을 나누기로 결정했습니까? 길고 짧은 것이 바삭하니, 누가 구별할 수 있겠는가? "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신이 하신 일입니다." 노인이 물었다. "왜 하나님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왕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하나님은 바꿀 수 있습니다. 창작하는 일은 할 수 있다. " 라오 어 손자는 물었다: "하나님의 힘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하느님의 능력은 언제 준비될 수 있습니까? "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전하지 않았고, 고서도 출판되지 않았다. 나는 감히 함부로 말하지 못한다. " 밤, 나는 자신의 의혹으로 어머니에게 물었고, 어머니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생각을 하고 물건을 만졌고, 사흘 동안 밥의 맛을 몰랐다.

어느 날 상영 교수는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화다. 평화를 잃으면 대가를 치러야 한다. 만약 네가 이것에 대해 대가를 치르면, 너는 불구가 될 것이다. 만약 네가 불구가 된다면, 너는 다칠 것이다. 만약 네가 다쳤다면, 그것은 해롭고 무익하다. 그러므로 이인은 자기를 이롭게 하고, 남을 해치면 자기를 해친다. " 노인이 물었다: "천하가 화합을 잃고, 국민이 큰 해를 끼친다. 왜 치료가 안 되나요? " 선생은 말했다: "내란은 작은 손실이다; 만약 네가 작은 펜을 잃는다면, 너는 작은 재난을 얻을 수 있지만, 너는 그것을 치료할 수 있다. 나라와 나라 사이의 싸움은 대평화의 상실이다. 만약 네가 많은 돈을 잃는다면, 너는 큰 재난을 얻을 것이다. 큰 재난이 눈앞에 닥쳤는데, 어떻게 스스로 처신하는가? " 노인이 물었다: "자치할 수 없는데, 왜 신이 다스릴 수 없는가?" 선생님은 "성현이 전해지지 않고 고서가 출판되지 않았다. 어리석은 자는 감히 망언을 하지 못한다. " 밤, 나는 자신의 의혹으로 어머니에게 물었고, 어머니는 대답할 수 없었다. 장군에게 물어보니 집은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나는 향읍의 사람을 방문하여 향읍의 책을 읽었다. 여름에는 더위를 모르고, 추위는 추위를 모른다.

일주일 동안 학교에 갑니다

3 년 동안 가르쳤을 때, 상영 선생은 은씨를 배웅하러 와서 말했다. "나의 노군은 아는 것이 매우 적고, 나는 기지가 뛰어나다. 이제 작별 인사를 하겠습니다. 나의 노교수가 끝이 없기 때문에 나도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 정말 모든 것을 배웠고, 갈망하며, 끊임없이 공급할 수 있다. 졸리지 않아요? 수영, 치원도 홍의 아들; 향읍, 외진 막힌 곳. 불순물을 제거하고 옥으로 변하려면 주도에 가서 심학을 해야 한다. 주도, 고전은 바다와 같고, 성현은 구름과 같고, 세상의 성경은 그 경지에 들어가지 않으면 이루기 어렵다. " 인석은 노인이 이미 열세 살이라고 생각하는데, 송조로 돌아가는 것은 여전히 매우 어렵다. 지난주는 9 일 같지 않았어요. 상영은 급히 말했다. "솔직히 말해, 우리 선배는 주태학 박사야.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마음이 넓고, 사랑이 비로소 현자를 공경한다. 그는 사람을 키우고 성현을 돕는 것을 낙으로 성현을 추천한다. 국내 신동의 숫자는 모두 국민이 뽑은 것이다. 의식주를 제공하지 않고, 그들을 자신의 아이로 삼다. 의사는 노인의 말을 듣고 옹이 배우기를 좋아하고, 사상이 있고, 총명하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진작부터 그를 만나고 싶었다. 최근 몇 명의 하인이 이곳을 지나가면서, 특히 슈 할머니에게 용아를 데리고 주를 만나러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절호의 기회입니다. 아껴주세요! 윤 씨 모자는 감격해 마지못해 윤 씨의 추천에 감사드립니다. ".

노인은 주에 가서 의사를 보고 국자감에 들어가 천문지리인정과 문물 법률사서의 모든 것을 배웠다. 그는 3 년 안에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의사는 또한 그를 소장실에 가서 벼슬을 하도록 추천했다. 장경각은 주대 고서의 소장지로, 세계 각지에서 온 문장 및 서적으로 가득 차 있다. 노자는 그 속에 있는데, 예를 들면 용과 같이 바다로 들어가고, 바다는 용과 함께 도약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독수리처럼 푸른 하늘에서 날개를 펴고, 하늘이 높고, 새가 날 수 있다. 배가 고파서, 나는 많은 책을 읽고, 점점 좋아지고, 예악의 근원을 알고, 도덕의 목적을 이해했다. 3 년 후, 나는 티베트실의 역사를 보존하기 위해 이사 왔고, 이것은 나로 하여금 원근을 유명하게 했다.

공자가 경례를 구하다.

어느 날 공자는 제자 남궁경숙에게 이렇게 말했다. "주지수사, 고대는 현재용이고, 예악의 원천을 알고, 명덕의 요지를 알고 있다. 오늘 나는 주께 가르침을 청하러 가고 싶다. 나랑 같이 갈래? " 남궁 서정은 흔쾌히 동의하고 즉시 노준에게 보고했다. 노준이는 이렇게 하는 것을 허락했다. 차 한 대, 말 한 마리, 어원, 남궁 경숙을 공자와 함께 보내다. 공자가 오는 것을 보고 나는 매우 기뻤다. 가르침을 마친 후, 나는 공자에게 창홍 의사를 방문하도록 초청했다. 창홍 좋은 음악, 공자 음악 법, 음악 이론 부여; 공자는 제사식 도입, 선교 장소 고찰, 묘회 예절 준수로부터 많은 이익을 얻었다.

공자가 노인을 작별할 때, 노인은 그를 황하 해안으로 보냈다. 공자는 강물이 도도한 것을 보고 자기도 모르게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죽은 자는 사부처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강은 어디로 가야 할지, 인생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른다. 내가 할 수 없는 것은 길이 걱정돼서 정의를 할 수 없고 전쟁을 할 수 없고, 국가난국은 치료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인생은 짧고, 천하에 기여할 수 없고, 백성을 위해 탄식할 수 없다. " 노인은 광대한 황하를 가리키며 공자에게 말했다. "너는 왜 물의 대덕을 배우지 않니?" 아들은 말했다: "물의 덕목은 어디에 있는가?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했다: "선함은 물과 같다: 물은 만물을 잘하지만 다투지 않는다. 이것은 겸손의 덕목이다. 그래서 강해는 백곡의 왕이 될 수 있고, 그가 잘하면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다. 천하의 물은 약하지 않고, 강자는 이길 수 없다. 이것도 부드럽다. 따라서, 부드러움은 이기고, 약함은 이긴다. 세계와 싸우지 않으면 세상에 아무도 대항할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수덕을 모방하는 것이다. 물은 도보다 많다: 길은 어디에나 있고, 물은 해롭지 않다. 높은 것을 피하면 낮은 것도 좋다.

반대, 좋은 장소 도; 빈 공기 정적, 깊이 측정 할 수없는, 좋은 깊이; 손해를 보는 것은 끝이 없고, 주는 것은 보답이 없고, 선량도 어진 사람이다. 너는 돌고, 접고, 멈춰야 하고, 움직여야 하고, 흐르고, 착하고, 믿음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더러움을 깨끗이 씻고, 평평하게 하고, 일을 잘 처리하다. 적재가 있고, 참청이 있고, 공격이 강하며, 에너지를 잘 이용한다. 주야를 아끼지 않고, 영객이 뒤떨어지는 것도 너에게 좋다. 따라서, 성인은 언제든지 할 수 있고, 성인은 일에 따라 변해야 한다. 현자는 무위로 다스리고, 위인은 기상과 화목하게 지낸다. 공자가 말했다. "너의 말은 너의 제자가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제자가 말을 잘 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말을 끝내고 노인에게 작별을 고하다.

루로 돌아오자 제자들은 공자에게 물었다. "당신이 노인을 방문했을 때 그를 만났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그것을 참조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제자가 물었다: "노인은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나는 새가 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물고기는 헤엄칠 수 있고, 용은 구름을 타고 안개를 탈 수 있고, 그 성쇠를 모른다." 노인이 용입니까? ""

화전 양자는 주 왕실에 살면서 내부 혼란이 있어 노인이 궁궐을 떠나 은거할 준비를 하고 있다. 어느 날, 그는 청우 한 마리를 타고 리앙 (오늘 하남 개봉) 교외로 왔는데, 갑자기 누군가 "선생님" 이라고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 양자가 사는 제자라고 합니다. 양자동, 위인, 주국자감으로, 노자 박학을 배우고, 일찍이 노자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었다. (공자, 논어, 공부명언) 리앙에서 노인을 만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양자는 황급히 높은 데서 몸을 뒤척이며 아비 청우 앞에 무릎을 꿇었다. 노인이 내려와 양자를 부축하고 그와 함께 걸었다.

노인이 물었다: "제자들은 요즘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양자는 똑바로 서서 경례를 했다. "나는 조상의 숙소를 참관하고, 부동산을 구입하고, 동량을 장식하고, 하인을 모집하고, 가규를 바로잡기 위해 여기에 왔다." 노인은 "누워서 먹을 곳이 있으면 충분하다. 왜 이렇게 흔드는 거야? 양자가 말했다. "선생님, 앉을 때는 조용해야 하고, 갈 때는 긴장을 풀고, 누워 있을 때는 깨끗하게 마셔야 합니다. 네가 깊은 집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너는 어떻게 이 일을 할 수 있니? 집이 깊고, 하인도 없고, 예비설비도 없는데, 어떻게 독신 가정을 부양할 수 있습니까? 하인을 모집하고, 그들에게 용구를 배치해 주고, 가규를 하지 마라. 우리는 그들을 어떻게 대해야 합니까?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애비뉴 자연, 왜 조용합니까? ".긴장을 푸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청주 외에는 아무것도 마시지 않고, 욕심 없이 누웠다. 왜 심택에 수련을 해야 합니까? 배고프고 먹고, 피곤하고 쉬고,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휴식을 취한다.

그리고 잠을 잔다. 왜 집에 많은 하인이 필요합니까? 자연에 순응하고, 활동하지 않고 치료하면 건강해질 것이다. 자연과 캠프로 돌아간 후 신이 혼란스럽고 몸이 손상되었다. 양자는 부끄럽게 말했다: "나는 저속하다.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는 물었다. 클릭합니다 어디에 사세요? 양자가 말했다. "페이현 (오늘 장쑤 페이현)." 노인이 말했다. "나와 함께 있으면 된다." 양자는 매우 기뻐하며 선생님을 따라 동쪽으로 갔다.

그들이 어려운 수역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배를 타고 건너갔다. 노자는 견우가 먼저 오르고, 요코는 말을 끌고 기어간다. 노자는 상냥하게 미소를 지으며, 같은 차 승객들과 담소를 나누었다. 요코 서식지 발가락 높은 가스 양, 손님 은 좌석, 보트 봉 차 배달 수건 을 만났다. 강이 슬퍼서 그들 둘은 계속 말을 타고 전진했다. 노인은 한숨을 쉬었다. "방금, 나는 너의 표정을 보았다. 너는 머리를 들고 머리를 들고 있다. 너는 오만하고 오만하다. 가르칠 수 없다. " 요코는 부끄러워서 "제자가 자연에 익숙해졌으니 반드시 바꿔야 한다!" 라고 말했다.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군자와 사람이 함께 지내며 물에 녹으면, 사람들과 함께 일하며, 마치 동복처럼 겸손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덕행이 부귀한 풍속이다. " 요코는 이 말을 듣고 지난날의 오만함을 고치고, 모양이 불손하고, 말은 오만하지도 아첨도 하지 않았다. 라오 어 손자는 칭찬했다: "그 아이는 조금 발전했다! 부모의 몸에서 태어나 천지 사이에 서 있고, 자연의 물건도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을 중시하고 사물을 경시한다면, 너는 자연을 거스르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자신을 중시하고 자신을 경시한다면, 너는 자연을 거스르는 것이다. 사물은 나와, 사물은 내가 하나가 되고, 순세에 따라 행동하고, 언행은 자연히 도리와 일치한다! ""

노자는 송곽배 () 에 은거하여 밭을 갈고 먹고 천을 짜고 옷을 입는다. 그의 이름을 한 명씩 숭배하는 사람들은 불법의 수완도, 학습의 목적, 세상을 다루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물었고, 그래서 그의 제자들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도덕을 고양하고 세상을 더 나은 사람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그의 제자 Geng sangchu 는 Lao Tzu 의 길을 얻어 북쪽의 공포 산에 살았습니다. 3 년 동안 살았는데, 공포의 땅 민풍이 크게 변했다. 남자가 기장으로 경작하고, 여자가 옷을 짜서 입고, 각각 최선을 다하고, 자식이 순진하고, 백성들이 화목하고, 천하가 평화롭다.

공자를 재수여하다

공자와 노자는 다르다. 17,8 년이 지나서야 그는 겨우 51 세였다. 그가 노인이 이미 송은둔으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제자들을 데리고 노인을 방문하러 갔다.

나는 공자의 방문을 보고 물었다. "10 여 년 후에 네가 북방에서 대재가 되었다고 들었다. 이번 방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공자가 몸을 굽히며 말했다: "나는 무능하다. 나는 사고도 잘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공중에서 10 여 년을 돌아다녔지만, 큰길 대문에 들어가지 못했다. 그래서 나는 가르침을 구하러 왔다. " 노인은 이렇게 말했다. "길은 바다와 같고, 높이는 산과 같고, 세상은 어디에나 있다. 그것은 끊이지 않고 불가능한 것은 없다. 구할 수 없다. 말하면 도달할 수 없다! " 도로, 하늘과 땅이 생겨도 시들지 않고, 만물을 기르고 부족하지 않다. 하늘은 높고 땅은 두껍고, 해와 달은 일선으로 되어 있고, 사계절은 질서 정연하며, 만물은 형성된다. 공자는 듣고 구름 속에 있는 것처럼 바다에 잠입해 산속으로 들어가 물체를 담갔다. 천국과 나는 한 몸이고, 모든 것이 자기 것이다. 이것은 그를 홀가분하고 유쾌하게 한다. 그는 "얼마나 큰 타격인가! 아폭. 끝없는! 나는 51 년을 살았는데, 온 세상이 그렇게 공허한지 모르겠다! 노인은 "성인은 세상에 있다.

어려움이 있으면 물러서지 않고, 물건을 옮기는 것은 사람을 남기지 않고, 물류를 따르고, 그냥 내버려 두어라. 화해와 순종은 도덕적이다. 형세에 순응하는 자는 도를 얻는 자이다. 이 큰길, 일월교체, 천지진동, 풍호 쓰나미, 뇌전격정을 알고 있다. 공자는 마음이 후련하여 이렇게 말했다. "서른은 서고, 마흔은 미혹되지 않는다. 오늘 나는 자연이 무엇인지 알았다! 클릭합니다 만약 네가 나를 까치로 만든다면, 너는 까치의 본성, 물고기의 본성, 벌의 본성, 인간의 본성을 따른다. 까치, 물고기, 벌, 사람은 다르지만 자연변화에 따라 똑같다. 자연에 따라 변하면, 즉 가면 바로 통한다. 차이 속에 서서 대동의 경지를 돌아다니는 것도 큰길에 적합하다. \ "그는 일어나서 작별 인사를 했다.

음과를 가르치다.

은은 주대의 의사로서 젊었을 때 고서를 매우 좋아했고 천문을 잘 관찰했다. 어려서부터 그는 과거를 알고 미래를 볼 수 있었다. 어느 날, 나는 건조 코끼리 를 올려다보고, 동쪽이 보라색 가스 에 연결된 것을 보고, 서쪽에 성자가 있다는 것을 알고, 하코곡관을 건너세요. 대문을 닫은 후, 그는 대문을 지키는 병사들에게 말했다. "며칠 후에 위대한 성자가 이 대문을 통과할 것이니, 너는 보기에 정교한 사람에게 즉시 보고해야 한다." 동시에 사람을 보내 길을 쓸고 향을 피우고 성인을 맞이하다.

어느 날 노인이 서역에 가서 천하를 교화하여 하코곡관을 준비하러 갈 것이다. 은씨는 백발이 성성한 노인이 신선처럼 보인다는 말을 듣고 청우차를 타고 문을 나서고 싶었다. 급히 영접하고, 소달구지 앞에서 "관명윤과 성인을 만나다!" 라고 말했다. 노인은 말했다: "나는 민간인이다, 이 특별한 의식을 행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음이는 다시 고개를 숙이고 말했다. "나는 신의 계시를 받았기 때문에 여기서 여러 날을 기다렸다. 오늘 대성을 보니 신의 모습은 절대 유일무이하다. 변관은 왜 신경 쓸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인들의 가르침을 진심으로 바랍니다. "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내가 본 것에서 무엇을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윤은 "작년 겨울 10 월, 하늘이 흥성하여 서쪽으로 건너갔다. 이번 달 초에 바람이 불었다. 내가 자주기가 동쪽으로 오는 것을 보자마자 성인이 서쪽으로 나가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자태가 호탕하여 3 만 리에 길게 이어져 있다. 가장 거룩한 것을 깨닫는 것은 결코 평범한 신이 아니다. 자기 전에 파란 소와 별이 서로 유인되어 성인은 반드시 파란 소의 차를 타고 올 것이다. 도끼왕은 연습 방법을 지적했다. 윤 쌍은 감격했다. 노인은 웃으며 말했다. "좋아! 아들이 나를 알고 있기 때문에 나도 아들을 안다. 만약 네가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세상에 살 수 있을 것이다. " 음이는 또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말했다. "대성씨 성함을 여쭤봐도 될까요? 냄새 맡을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노인이 말했다. "제 성은 몽입니다. 그래서 강도에서 강도까지 아무 말도 할 수 없습니다. 이 성은 리, 쯔보 양, 번호입니다. 윤 은 내가 알고, 그들은 분향 절을 하고, 그를 스승으로 경배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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