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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해 도시 건축 특성 분석?

주해 도시의 건축 특색을 어떻게 분석합니까? 어떤 특징이 있나요? Zhongda Consulting Corporation 이 편집 한 문장 기사를 읽으십시오.

이 글은 주해의 건축 형태를 분석하고, 이 지역의 건축 특색과 도시 발전 중인 건물과 도시의 관계를 검토하기 위한 것이다. 역사적 맥락에서 주해에는 명청, 민국, 후신 중국을 포함한 여러 시기의 건축물이 있다. 이 새롭고 오래된 건물들은 현지 자연환경과 문화를 결합한 지역적 특징, 역사시대와 연결된 중서부가 만나 오늘날 도시의 빠른 발전과 결합된 현대화 특징을 보여준다. 건축과 도시 산수시스템이 공존하는 관점에서 볼 때, 건축과 자연 경관은 상대적으로 조화를 이루어 도시의 거시적 환경에서 산과 바다의 모습을 드러낸다. 이러한 시기, 유형, 지역이 다른 건축 형식은 도시의 환경, 공간, 패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주해라는 신도시의 내부 변화, 특색, 도시 발전을 반영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주해 경제가 발전하면서 도시의 빠른 건설과 인구가 점차 집중되면서 주해는 빠른 도시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도시의 생태 환경과 경관이 유유히 달라졌다. 모두에 게 알려진 대로, 건물은 도시의 중요 한 부분입니다. 도시 발전 과정에서 건축 특색은 도시 경관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그들은 어느 정도 도시의 내포와 이미지를 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시 역사와 문화의 침전, 도시의 발전과 건설을 목격하며, 도시 특색의 맥락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주해 도시 건축의 특색을 분석하고 탐구하는 것은 주해 도시의 특색, 이미지, 환경 경관의 보호와 발전에 유리하다. 주해시 내에는 주로 명청, 민국, 신중국 개혁 개방 전후 여러 시기의 건물이 있다. 이러한 신구 건축물에 대한 탐구를 통해 주해시의 건축 특색은 현지 자연환경과 문화를 결합한 지역 특색, 역사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서 교차, 그리고 오늘날 도시의 급속한 발전의 현대화 특징을 보여준다. 전통 건축이든 현대 건축의 성장이든 예로부터 지금까지의 풍모는 주해의 성장 과정, 건축 집단의 신구관계, 주해 도시 공간 환경에서 드러난 상태를 반영할 수 있다.

I. 지역 특성

주해 도시 건축의 특색은 명청과 민국 건축에서 비교적 두드러지며, 주로 지역 환경 기후, 재료 공예, 문화 융합 등에 나타난다.

(a) 지역 환경 및 기후에 적응

1. 부지 선정과 자연환경의 융합은 주해 구릉, 산지, 수계가 많기 때문에 대부분의 마을은 가까운 산, 가까운 물, 근전, 전통마을, 건물이 부지 계획에서 자연환경과 융합된다. 이 마을은 부계 집거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방앗간, 사당, 민가 등 건축 형식이 각기 다르며, 공간에는 어느 정도 층감이 있다. 마을 내 건물은 지형, 산형, 수계 배치에 따라 대부분 빗모양으로 되어 자연과 결합된 스타일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Huitong Village 와 같은 마을은 봉황산 북부의 구릉 지역에 따라 계획되어 있습니다. 마을 앞이 낮고 뒤가 높다. "부지는' 등산면수',' 앞당 뒷마을' 의 전반적인 구도 특징에 부합한다" [1]. 마을의 공간 조직은 3 가 8 골목이다. 세 개의 거리는 연못을 따라 북쪽에서 남쪽으로 이어지는 하횡거리, 중횡거리, 상횡거리로 이루어져 있어 산세에 따라 점차 증가하고 있다. 8 골목은 8 개의 동서향의 작은 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낮은 산세로 이루어져 있고, 3 가 8 골목은 수직으로 엇갈려 공간에 빗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다 (예: 1). 이 건물은 현지 기후에 적응했다. 주해의 특징은 열, 비, 태풍, 습기이다. 현지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전통 건축물은 주로 골목과 냉골목을 설계해 은거, 좁은 골목의 특징 (그림 2), 마당식, 가로집, 앞마당식, 여름철에는 통풍이 잘 되는 조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림 3). 주택 평면도 배치는 대부분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세 개의 방이 있는 두 개의 복도가 있는 흔히 볼 수 있는 마당 배치, 중간 대칭, 좌우 균형이 있다. 주나촌 고원생가와 같이 민국원년 (19 12), 하드탑, 토목구조, 청벽돌회와 같은 주요 좌석과 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좌우에는 각각 날개가 있고, 정청 뒤에는 뒷방이 하나 있다. 태풍과 뇌우가 잦은 기후의 특징에 대해 주해 전통건물은 처마 디자인에서 처마나 처마를 선택하지 않고, 일부 외창에는 돌출부가 있어 비바람을 막는 역할을 한다. 또 현지의 바람, 비, 습도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일부 주택건물은 나무 기둥 대신 돌기둥을 조각했다.

(b) 지역 재료 기술의 사용

건축 방식에서는 전통적인 건축물이 벽돌 목재 구조를 많이 사용하며, 봉투 구조는 대부분 청벽돌이나 달구질 (그림 5) 으로 채워지거나 굴 껍데기로 담을 쌓는다. 남문촌에 현존하는 전통 민가는 청벽돌집, 달구질방, 청벽돌달구질 혼합 구조방 세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도 달구질토방 수가 가장 많다. 또 굴 껍데기로 벽을 쌓는 것은 경제적일 뿐만 아니라 태풍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이 특징은 조씨 종사 (그림 6) 의 굴 껍데기 벽 (그림 6) 으로 계산해야 하며, 지금으로부터 거의 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무결성이 비교적 좋고 규모가 크다. 민간에서 말하는' 천년벽돌, 만년생굴' 은 마침 현지 건물의 연해 특색을 반영한 것이다. 일부 부유한 민가에서는' 물고기벽' 기술도 채택됐다.' 외벽이 엇갈려 쌓은 투벽' [2] 단열, 습기 방지, 보온, 방음 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 바다 근처로 인해 섬의 바위와 굴 껍데기는 외피 구조의 벽뿐만 아니라 건물의 바닥, 문과 창문 등도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재료가 되었다.

(c) 지역 문화 상징의 정제

1. 용주령 주해지역은 수계가 풍부하고 민간에는' 배를 저어 생계를 꾸리는' 전통이 있고, 단오절에는 용주를 젓는 습관이 있다. 집 주령의 양끝에 있는 죽마는 용주처럼 보이며 현지 생활과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밀집된 강 천연자원은 용주가 사람들의 생활 습관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한다. 건물의 용선마루 (그림 7 참조) 는 현지 민속과 생활의 정교한 상징이다. 2. 종형 벽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종형 또한 오행 중 금을 채취하는 것은 불을 끄는 뜻이 있다. 다른 각도에서 보면 지역 종벽 (그림 8) 이 건물의 상징이 되어 특별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d) 장식 된 지역 미학 문화

주해의 마을은 부지 선정 및 형식에 대한 통일 된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건물 빔, 문, 창 및 기타 구성 요소는 모듈 식 시스템으로, 지붕 벽은 주로 회색 타일, 녹색 벽돌 또는 rammed 토양이며 색상은 회색이므로 지붕 지붕 지붕 지붕 지붕, 처마, 벽, 빔 프레임, 창 (그림 9) 등에서 장식 색상을 강화하고 건물 전체에서 장식 색상을 강화합니다. 건물에는 석조, 벽돌 조각, 목각, 도자기, 진흙 플라스틱 등을 채택하여 장식하는데, 보통 역사적 인물, 산수화조, 민간 전설 등을 소재로 유교, 세속, 문인 등 심미 문화와 호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회색 플라스틱 장식은 일부 벽면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예: 10), 입체감, 색채, 화조화가 생생하며 사실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e) 지역 윤리 및 가부장제 제도의 계승

주해는 비록 남강에 위치해 있지만, 여러 시기에 세계 각지에서 온 이민자들이 모두 여기에 뿌리를 내리고, 농업과 어업을 위주로 하여 지역 경제, 사회, 문화를 융합하고 발전시켰다. 어느 정도 건축은 본토 문화와 중원 문화의 장기적 융합의 산물이며, 사당은 이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 건축 대표이다. 주해의 사당 건물은 공간 배치, 건축 규모, 경관, 도로 등에서 모두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조상 홀은 민족 집단의 뿌리와 문맥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황양산 기슭 남문마을의 조씨 종사 (예: 1 1) 는 명대에 건설되어 남송관문이 패한 후 현지 황족의 산후예들이 지었다. 조씨 종사는 주로 이당, 이풍사, 곤산사 등 건물을 포함해 각각 명나라, 청, 민국시대에 소장되어 있으며, 그중 이당 (그림 12) 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 탕이 빌딩의 기본 구조는 로비, 중청, 후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진 삼실 사위일체형으로, 내진이 외진보다 높다. 중심 축은 대칭이고 북쪽에는 날개가 있고 뒤에는 벽이 있다. 기둥기와 정원 지대치는 모두 홍곡석을 채택하여 명대 건축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주요 건물에는 박공 상단, 용선마루, 중도리 대들보 및 박공이 있습니다. 벽은 현지 굴 껍질로 만들어졌으며 두께는 65cm 입니다. 거대하고 단단한 굴 껍데기가 가지런하고 규칙적으로 배열되어 있다. 사당의 남북향, 삼오입구의 기용, 중심대칭 등 건축 형식은 유가의 주체문화와 종법제도의 전승을 보여준다.

둘째, 중서부가 만나는 특징

홍콩, 마카오 개항, 주해는 지정학의 역사적 환경 덕분에 주해 근대 상업과 중서 문화가 잘 발전하여 향산 매판 집단이 대거 생겨나 주택 상업 원림 등 건축물이 중서가 만나는 특징을 갖추게 되었다. 이러한 특징들은 주해인의 사상과 생활의 변화를 반영하며, 이 지역의 관용, 개방, 혁신의 사상을 반영한다.

(a) 건축 양식의 시대에 대한 적응

중서문화의 융합시기에 주해 현대건축문화도' 자기조정, 이성선택, 융합혁신' 의 3 단계 전환을 경험했다 [3]. 중국과 서양의 교차 충돌 과정에서 서구 위주, 중국 위주, 합병 등 몇 가지 건축 풍격이 나타났다. 서양식 건축물은 주로 서양식 건축물로 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노을선관 (그림 13) 과 같다. 건축 구조는 서양식이며, 중국의 전통적인 장식 패턴이나 구성요소는 매우 적다. 또 환통마을의 전망탑 (그림 14 등) 은 구조와 외관에 모두 강한 서양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중국식 스타일 위주의 건축 풍격, 건축 주체는 중국식 스타일 위주이며, 마당 배치는 평면상 기본적으로 전통적이다. 입면도에는 서쪽 문양, 창문, 발코니, 주랑 등에서 서양 문양, 고전적인 원통, 아치를 사용하는 등 서양의 장식 방법과 수법이 사용되었다. 이런 건물은 이미지, 축척, 장식, 공간 배치, 심지어 건축 구조, 재료 공예에도 큰 변화가 일어났다. 예를 들어, 전통 건축물의 벽돌 구조는 이미 점차 벽돌 콘크리트 구조나 철근 콘크리트 구조를 채택하였다. 다른 건물들은 구조, 스타일, 장식에 구애받지 않고, 주체 건물은 구조, 입면도, 장식 구성 요소, 심지어 실내 가구에도 강한 구애받지 않는다.

(b) 건축 양식의 환경 조정

단량체 건물의 스타일은 그 자체로 끊임없이 변화할 뿐만 아니라, 지역 환경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현지 거주 환경에 서양식 건물을 첨가하여 전체 환경에서 포인트나 랜드마크 역할을 한다. 환통촌 남북에는 각각 전망탑이 하나 있는데, 마을의 방어 건물이다. 운피 전망탑 (그림 15 참조) 은 건물의 높이, 구조 및 풍격면에서 마을 민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또 다른 예로 당의 * * * 낙원, 산에 의지하여 호수에 접근하다. 서구 건축물은 환경과 산천에 더해진 것이다. 공원 내의 전통 간판 건물 (예: 16), 돌사자, 파빌리온, 천문대' 별각' (예: 17) 과 대조를 이루어 유럽 모델에 따라 완전히 만들어졌다. 더하여, 조 경에 있는 프랑스 마호가니, 여왕 장미, 태국 annona, 일본 까만 소나무, 필리핀 포도, 구아바, 말레이시아 발 굽과 같은 외국 식물 다양성이 소개 되었다. 원내의 외래식물과 현지의 유칼립투스, 리치, 홍계, 대나무의 사계절이 바뀌어 서로 풍경이 되고, 식물 중서부가 어우러지는 낙원이기도 하다. 원림 건축과 식물 조성에서 중국과 서양의 결합을 볼 수 있어 융합 정도가 다르다.

(c) 건축 양식의 기능 개발

기루는 근대 주해 중서 문화가 만나는 건축 발전 과정에서 역사적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기능적으로 기존의 단일 거주 기능에서 상업, 주거, 교통이 일체화된 건물로 바뀌었다. 아래층과 점포에 살면서 교통과 쇼핑의 편리함과 햇빛을 차단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합 건물에 속하며 건축 스타일에서는 다른 전통 건물과 다르다. 두문고거리는 현재 주해에서 유일하게 잘 보존된 청대 고거리이다. 옛 거리의 아케이드는 강한 상업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각 시기의 상호와 판매된 상품은 여전히 뚜렷하게 보인다 (그림 18). 기존 아케이드 건물은 높이, 폭, 규격이 비슷하다. 그들은 현지 부상들이 출자하고, 캐나다 건축엔지니어 게리 웨이가 기획했다. 대부분의 입면도는 엠보스로 색채가 풍부하며 노란색 톤을 위주로 한다. 일부 장식에서는 중국의 산수, 꽃과 새, 민간동물 등 심미적 재미도 볼 수 있다 (그림 19).

셋째, 현대화의 특징

신중국이 설립된 후 주해는 건축 설계의 또 다른 시기에 들어섰는데, 특히 도시를 건설한 이래 건축은 대부분 현대 건축물로, 지난 세기 890 년대 초의 꾸준한 발전에서 현재의 빠른 발전까지 발전했다. 최근 40 년간의 건축 특색은 현대적인 특징을 보여 주었다.

(a) 도시 초기의 건축 스타일

1979 주해시 설립, 1980 주해경제특구를 설립하여 주해시의 발전을 위한 넓은 전망을 열었다. 1980 년대 초 주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은 3.5 층 어부 빌딩이었다. 도시의 시작 부분에서 도로가 열리고 현대 건물이 건설되었다. 당시 도시의 일부 주요 도로, 예를 들면 경산길, 길대 지역 등은 아직 건설되지 않았고, 주해 호텔의 건설은 주해의 눈에 띄는 건물이 되었다. 도시의 계획 건설 하에서는 현대 건물을 주요 건축 형식으로 삼고 있지만, 석경산 관광센터와 주해 호텔 사이에 위치한 구주성과 같은 시건물과 전통 건축물이 결합되어 타워, 홀, 복도, 정자, 물관 등 전통 건물로 구성되어 있다. 1980 년대에 주해는 클러스터형 도시 배치의 특징을 나타냈다. 도시는 초기 단계에 있지만, 새로 지은 건물은 여전히 자연 환경의 전반적인 시야에 있으며, 규모는 쾌적하고 경치는 아름답고, 전반적인 통제에서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b) 도시 개발 초기의 건축 스타일

1990 년대 초에는 주해시의 건축 규모가 괜찮았고, 현대 건축물의 높이, 매스, 색채는 자연환경과 전통 건축 스타일과 비교적 조화를 이루었다. 1992 덩샤오핑 남순주해 기간 동안 이 신도시에 대한 평가는' 도시 내 건물 배치가 고도로 조화를 이룬다' 였다. [4] 90 년대 말까지 건물은 고층 현대건물로, 외부 조형은 간결하고 (그림 20) 기능이 더욱 집중되었다. 재료 기술은 건축 구조, 벽 재료, 보온방수 등 방면에서 80 년대 건물과 매우 다르다. 예를 들어 200 1 준공된 주해 TV 센터는 25.05 미터 높이의 다층 건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이 시기의 건축 특징은 일반적으로 저밀도이고, 층은 대부분 저층이다. 건물은 상대적으로 투명하고 넓어서 산, 강, 바다와 비교적 조화를 이룬다.

(c) 급속한 도시 개발 중 건축 특징

현재 주해는 3 차 도시 계획과 발전 단계에 있다. 90 년대 말부터 향후 2 년까지 개발 목표는 종합적이고 국제화된 경제특구와 현대화된 정원식 해변 도시를 건설하는 것이다. 따라서 도시 건설의 속도는 이전의 초기 단계와 발전 초기보다 훨씬 빠르며, 건축 특색은 기능, 재료 공예, 조형 특성 등에서도 달라졌다 (그림 2 1, 22, 23 등). 최근 몇 년 동안 건물은 조립식 건축, 일체화 인테리어 및 정보화 관리의 특징을 보여 주었다. 예를 들어 국제전시센터, 스타빌딩, 십자문 국제정원은 모두 조립식 건물로 대표된다. 조립식 건물의 건설에는 주로 콘크리트 구조, 강철 구조, 목재 구조가 있다. 녹색 건축 자재를 사용하면 콘크리트, 모르타르, 신형 벽 재료가 모두 레디 믹스 되어 콘크리트 구조, 강철 구조, 혼합 구조 건축 체계에 속한다.

미래 도시 발전의 구도에서 주해 도시 건설과 주강 삼각주, 홍콩, 마카오의 협동발전은 점차 긴밀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환경의 건축집단은 십자문 중앙 상무구의 주해 센터 빌딩과 같은 일정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이와 동시에, 우리는 주해 발전 중인 건물이 점차 공업 현대화를 실현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재의 추세와 발전으로 볼 때, 미래 주해는 친환경 건물, 심지어 건물 표준화 수준이 높은 조립식 건물이 될 것이다. 90 년대 초에 비해 이 단계의 건축 밀도와 도시 공간 규모는 눈에 띄게 밀집되어 있다. 건물의 규모는 주해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변화시키고 있다. 일부 임강, 임하, 임해의 건축물은 자연산보다 높으며, 특히 건물 밀도가 집중된 구역이다. 산들은 건축 집단의 색채에 포인트가 되었다. 도시 전체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도시의 건축 스타일은 높이, 입면도, 지붕, 색 등 미시적 차원에서 조용히 변했지만, 전반적으로 산과 가까운 물 환경에서 통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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