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초등학교 정보기술 교실에는 어떤 격려언어가 있습니까?

초등학교 정보기술 교실에는 어떤 격려언어가 있습니까?

서로 다른 언어 교육 스타일이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교사는 지식점을 설명하면서 표현의 기교에 주의해야 한다. 훌륭한 교학언어는 화룡점정의 역할을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어떤 학과에서나 특히 중요하다. 정보기술의 특수성으로 인해 교사의 훌륭한 언어 표현이 교육의 질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한편 정보기술 과정은 초중고등학교의 각 학과에서 지위가 높지 않아 학생들이 이를 부속학과로 여긴다. 만약 교사가 이론 지식의 해설에 지나치게 신경을 쓴다면, 교학 언어는 평범하여 그들의 학습 적극성을 직접적으로 타격할 것이다. 그들은 이 수업의 성적이 어차피 나의 기말 성적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내가 시험에 합격하면 된다. 그래서 그들 중 일부는 잠을 자고, 일부는' 지뢰 제거' 를 하는 windows 고유의 작은 게임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강의에 집중하는 것보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만지작거리는 것을 선호하는데, 교실은 종종 선생님과 소수의 학생들의' 일각극' 이 된다. 한편, 학생들이 정보기술 교실에 들어가는 즐거움은 공부보다는 컴퓨터와 인터넷에 대한 첫 반응에서 더 많이 나온다. 그들은 교사가 컴퓨터 게임과 인터넷 채팅을 할 수 있도록 정보기술 수업을 이용하기를 희망하지만, 사실 엄밀한 정보기술 수업은 학생들의 이런 희망을 만족시키지 못하며, 많은 정보기술 지식은 매우 무미건조하다. 그래서 선생님은 학생들의 희망에 다시 불을 붙이고, 다른 방면에서 이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사랑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그래서 선생님은 더 나은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입만 열면 학생의 마음을 사로잡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유머러스한 언어는 좋은 도구이다. 다음으로, 필자는 몇 가지 일반적인 상황에서' 언어 기술' 의 사용 사례를 바탕으로 정보기술 교실 수업에서' 언어 기술' 의 구체적인 적용 방법과 기능에 대해 이야기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언어 기술, 언어 기술, 언어 기술, 언어 기술, 언어 기술, 언어 기술, 언어 기술)

장면 1:' 착하고 따뜻한' 말로 학생들의 주의력을 집중한다.

현상: 학생들이 선생님의 시범을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동시에 학생들이 자신의 컴퓨터를 만지작거리지 않도록 강의를 열심히 듣기 위해 정보기술 교사들은 종종' 극역제어' 라는 교육 도구를 사용한다. 많은 선생님들이 이 도구를 사용할 때, 왕왕 두말 없이 통제하거나, 아예 "나는 지금 너의 컴퓨터를 통제하고 싶다", "어쩔 수 없다, 내가 분석해 보겠다" 고 말한다. 이때 우리는' 아이고, 어떻게 그럴 수가 있어',' 안돼',' 조금만 더 기다려' 라는 불평을 자주 듣는다. 이는 학생들이 매우 몰입하는 조작 중에 갑자기 방해를 받아 짜증이 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교사는 자신의 언어를 바꾸어 학생의 감정을 달래도 무방하다.

사례 및 방법: 예를 들어 "앞서가는 광고, 광고 후 더욱 흥미진진해질 것" 입니다. "얘들아, 너희들은 방금 주인공들이다. 이제 주인공이 될 시간을 좀 주세요.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방금 한 작업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는 우리가 지금 얼굴을 맞대고 교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네가 발견하지 못한 실수를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아까의 짧은 이별 끝에 다시 보고 싶어요. 나 돌아왔어!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 여러분, 선생님께서 당신의 조작 중에 약간의 잘못을 발견하여 도와주고 싶습니다. 나에게 기회를 줘!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무대에서 공연 할 차례라고 생각합니다. 내 멋진 공연이 너를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

선생님은' 극역' 의 통제권을 석방할 때 자주' 좋아, 너 혼자 와!' 를 사용하신다 이런 언어는 학생회가 반응이 둔하고, 산만하고, 교실 분위기가 어색하다. 우리는 또한 우리 자신의 말을 혁신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 무대는 너의 것이다. 자신의 표현에 달려 있지만, 선생님은 네가 주제와 무관한 프로그램 (예: 게임) 을 연기하지 않기를 바란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자, 직접 체험해 보세요. 아마도 너는 나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너의 영웅적 자질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 ......

이런 재미있고 친절한 말로 학생들은 선생님의 방해를 비웃고, 짜증나는 대신 유쾌한 심정으로 당신의 통제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화목하고 따뜻한 교실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장면 2:' 현대 트렌드' 의 언어로 교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합니다.

현상: 정보기술이 수능 시험 범위에 포함되면 컴퓨터 과정은 이론 지식에 대한 요구가 더 높지만, 이는 학생의 이상적인 교실이 아니다. 그들은 교사가 이론 지식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거절하고, 지겨움을 느끼며, 잠을 자거나, 학습에 대한 흥미가 사라지고, 교실 분위기가 전혀 생기가 없다. 많은 정보기술 선생님들도 이런 수업을 골치 아프게 한다. 사실 선생님의 언어가 유머러스하고 이론 지식이 적절히 확장되면 학생들의 학습 주동성을 동원할 수 있다.

사례 및 방법 1: 학생들은 필수 과목 2 장' 정보의 출처와 획득' 의 조작 수업을 좋아한다 마침 이 장은 인터넷에 관한 것이었기 때문에, 나는 교실 수업에서' 어색함',' 나약함' 과 같은 인기 있는 인터넷 용어를 삽입했다. "형에게 미련을 두지 마라, 형은 전설일 뿐이다." "신인"; "QQ 농장이 음식을 훔친다"; "XXX, 네 엄마가 너더러 집에 가서 밥을 먹으라고 했어." 그 결과 학우들은 갑자기 기운이 나고, 이런 인터넷 용어를 들은 친구들은 모두 매우 흥분했다. 못 들은 학생들은 낙오되지 않기 위해 허리를 곧게 폈다. 이제 교실 분위기가 활기를 띠게 되었고, 학생들의 졸음도 사라졌다. 이 명사들 때문에, 그들은 시대의 조류를 쫓으면서도 이러한 이론 지식을 배우는 데 관심이 있다.

사례 및 방법 2: 정보기술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작은 선생님으로 무대에 올라 발언하거나 사전 시연을 하거나 내키지 않는 장면이 자주 등장한다. 아니면 감히 무대에 오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은 말을 할 때 아예 고개를 숙이고 작은 소리로 "모르겠다" 고 말한다. 어떤 학생들은 그의 일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컴퓨터만 조작하고 교실은 선생님 자신의' 일각극' 이 되었다. 어떻게 하면 그들의 주동성과 흥미를 자극할 수 있습니까? 마침' 유겸아' 가 인기가 많았고, 나는 수업시간에 그의 단어, 어조, 손짓을 인용했다. "이 학생이 시범조작이 성공하면 요구가 많지 않다. 그에게 5 초의 박수를 주시겠습니까? ";" 그가 대답할 수 없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이상하네요. 박수가 없어요. 우리 함께 그를 격려할까요? "; 기적을 목격할 때가 되었다. 학생들은 모두 웃었고, 박수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대답하는 학우들이 갑자기 긴장을 풀고 용감하게 무대에 올라 큰 소리로 대답했다. 아직 대답할 수 없는 학우들이 있다. 나는 그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다음에 대답할 수 있다면, 학우들은 너에게 더 오래 지속되는 박수를 줄 것이다. "만약 네가 주동적으로 발언할 수 있다면, 우리는 너에게 더 큰 박수를 보낼 것이다. 얘들아, 너희들은 어떻게 말하니? 이 학우, 너 자신 있니? " 이렇게 하면 다음에 내가 질문을 할 때, 이 학생들은 자주 주동적으로 발언하고, 다른 동창들은 박수를 치는 임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강의에 집중한다.

유머러스한 언어는 교실 안의' 조미료' 와 같아서 이' 요리' 의 좋고 나쁨을 결정하므로 반드시 적당량을 적당히 넣어야 한다.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아야 한다. 인터넷 유행어' 는 일종의 유머이다. 정보화 시대의 일원으로서, 우리 선생님은 먼저 자신을 아웃시키지 말고, 학생들에게 정보문화의 독특함을 느끼게 하고, 시대의 선두에 서게 하셨습니다.

시나리오 3: 비유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이해하도록 돕습니다.

현상: 교실 수업에서 일부 지식 포인트는 선생님에게 간단할 수 있지만, 학생들은 종종 추상적이며 이해하기 어렵다. 많은 선생님들은 중시하지 않고 강의나 직접 조작 방법, 학생 기계의 모방을 알려준다. 이렇게 하면 제목이 바뀌고 장면이 바뀌면 학생들이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우리는 추상적이고 이해하기 어려운 지식을 시각화하여 학생들이 운영 방법을 철저히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례 및 방법: Photoshop 의 "레이어 및 마스크" 는 학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이지만 매우 중요한 지식 포인트입니다. 교실에서 저자는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재미있는 자료를 수집했으며, 동시에 투명한 셀로판지를 몇 장 들고 유리지에 그림을 그린 다음 겹쳐서 이미지를 만들어 학생층의 개념을 알렸다. 셀로판지의 순서를 바꿀 수 있고, 추가 삭제할 수 있고, 매번 바꿀 때마다 다른 효과를 낼 수 있는데, 그럼 레이어도 같은 건가요? 그런 다음 도면층 순서의 변경 사항, 추가, 제거, 색상 채우기를 설명합니다. 마스크를 해석할 때 나는 마스크를 하얀 빛과 검은 빛에 비유한다. 우리가 한 다발의 검은 빛으로 이미지에 비출 때, 우리가 비추는 곳은 분명히 보이지 않을 것이다. 하얀 빛이 빛나면, 이것은 완전히 보이는 영역입니다. 다른 색상이 비춰지는 경우 색상의 음영에 따라 가시성이 달라집니다. 학생들은 이해하기 쉽고, 파악이 빠르며, 심지어 그라데이션법을 유연하게 활용해 팩을 사용할 수도 있다.

생활화된 것은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정보기술 교사는 교실을 생활에 더 가깝게 하고, 추상화를 구체적이고, 무미건조하게 만들어야 한다.

시나리오 4:' 관심, 격려' 라는 말로 학생들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현상: 정보기술 선생님은 종종 두 가지 유형의 학생들에게 두통을 앓는다. 한 부류는 장난스럽고 노는 것을 탐내는 학생이다. 한 종류는 기초수준이 낮아 가장 기본적인 기술조차 조작할 수 없는 학생이다. 전자는 종종 교실 질서를 어지럽히고, 선생님의 강의를 무시하고, 허점을 뚫고 게임을 하며, 심지어 한 무리의 사람들을 이끌고 게임을 한다. 후자는 기초가 없어 선생님의 해설을 전혀 따라갈 수 없었지만, 선생님께 물어보지도 못하고, 어느 정도 스트레스가 있어서 옆 학우가 그를 비웃을까 봐, 선생님이 그를 비판할까 봐, 반 전체가 전전긍긍했다.

사례와 방법: 두 학생 모두 비판보다 더 많은 관심을 필요로 한다. 교사는 그들의 언어 기술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게임에 중독된 학우를 놀리며, 그의 게임 수준이 높다고 칭찬하는 법을 배우고, 그가 이런 기술 수준을 공부에 적용하여' 철이 들고 철이 들었다' 고 격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게임은 아주 좋습니다. 언제 가르쳐 줄 수 있어요? 클릭합니다 。 게임을 잘 할 수 있다면 인터넷 시대가 길다는 뜻인가요? 그리고 다른 작업은 잘 해야 한다. 나는 네가 컴퓨터 방면에서 다른 학생들보다 더 잘할 수 있다고 믿는다. 게임만이 아니다. ";" 숨기지 마라, 나는 너에게 오랫동안 주의를 기울였으나, 나는 반 친구들 앞에서 너를 비판하고 싶지 않다. 조용히 바꿀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내가 너와 단독으로 소통하는 것은 너에게 설명할 기회를 주기 위해서이다. 나는 좋은 사람을 억울하게 하고 싶지 않지만, 나는 정말 이 순간에 내가 너를 억울하게 했으면 좋겠다. 앞으로 나에게 너를 억울하게 할 기회를 주지 마라. ";" 네가 이렇게 하는 것은 매우 실망스럽지만, 나는 그래도 너에게 시정할 기회를 주도록 자신을 설득하고 싶다. "..... 이 학생들은 딱딱한 것이 아니라 부드러운 것을 먹는 경향이 있다. 네가 그들에게 존경과 격려를 해주면, 그들은 너에게' 얼굴' 을 주고, 열심히 공부하고, 심지어 반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기초차가 감히 질문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것은 필수이지만 칭찬도 중요하다. 우리는 그에게 공부에 직면할 충분한 자신감을 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당신은 많이 발전했습니까? 선생님은 너희 학년에서 잘 배우지 못했다.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해가 빠르다. 나는 네가 곧 빛을 발할 것이라고 믿는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문제는 아주 좋습니다. 다른 학우들은 눈치채지 못했는데, 네가 발견했으니, 네가 잘 들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모두들 앞으로 더 많은 질문을 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나는 감히 생각하고 감히 질문하는 학생을 좋아한다. 지금 작은 문제의 해결은 지식의 축적이다. 아마도 미래의 위대한 과학자들은 여러분 같은 질문을 하는 학생들로부터 온 것 같습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 "선생님은 지금 매우 한가하다. 어떤 학생들은 나의 도움이 필요합니까? 나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을 환영한다! " 비록 약간의 소어적 배려이지만, 학생들에게 큰 격려를 가져다 줄 것이며, 모든 관심과 칭찬은 학생들에게 진보를 가져다 줄 것이다.

끝말

교사의 언어 예술 소양은 이 학과의 교수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잠재적으로는 학생의 기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모두' 언어기술' 이라는 도구를 잘 이용하여 학생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그들이 너를 좋아하게 하고, 따라서 너의 수업을 좋아하게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그렇다면 정보기술 교사로서 학과의 특수성과 결합해 새로운 인터넷 용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사랑으로 직설적이고 무표정한 언어를 포장하고, 친절하고 배려하는 언어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이 학과가 학생의 마음속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높이고, 수동적인 학습을 주동적인 학습으로 변화시켜 교육의 효율성을 높인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