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제 선생님은 현자이자 저의 오랜 지도자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나는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내가 무슨 납득할 수 없는 곳이 있을 때마다 항상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수확이 있어 갑자기 밝아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선생님의 수양과 인품은 먼지에 미치지 못하는 것, 예를 들면 등산이다. 선생님은 좋은 관계는 안정감, 가치감, 소속감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선생님으로부터 이 세 가지 힘을 깊이 깨달았다. 무엇이든 받아들일 수 있고, 무엇이든지 수확할 수 있다.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예를 들면 물의 포용, 산의 두터운 것, 그러나 여전히 재미있고 예의 바르다. 선생님은 나의 본보기, 성장길, 감사교육이다.
내가 지금 해결해야 할 것은 나르시시즘의 문제이다. 선생님, 이 문장 선생님은 저에게 큰 영감을 주셨습니다. 자포자기하지 말고 그의 마음을 어지럽히지 마라. 나르시즘을 자신감의 동력으로 바꾸고, 겸손을 유지하고, 지식과 실천을 하나로 만들다.
(1)
심신에 관한 수업을 들은 이후로 가장 자주 듣고 자주 말하는 단어는' 성장' 이다.
모든 사람은 공유, 토론, 교류, 실천, 회고, 요약, 심지어 인생을 계획할 때 이 단어를 사용한다. 이 단어는 한 사람의 성장을 측정할 수 있는 정교한 천분척인 것 같다.
그러던 어느 날, 저는' 숙제와 성장' 이라는 주제를 한 무더기의 사람들과 공유하라는 초대를 받았습니다. 골자를 준비할 때, 나는 갑자기' 성장이란 무엇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나절 동안 저장된 지식을 검색해 보았는데, 꽉 막혀서 완전하고 명확한 답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봐라, 인간들이 바로 이렇다. 그들은 단지 한 가지만 알고, 다른 것은 알지 못하지만, 항상 매우 이해한다고 느낀다.
고개를 들어 두모를 보다. 도모가 주는 정의는 성장은 일반적으로 어른이 되는 것을 의미하며, 사물이 성숙해져 미성숙한 과정을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장명언)
아, 알겠습니다.
모두가 그렇게' 성장' 이라고 말하는 것도 당연하고,' 성장' 에 신경을 쓰는 것도 당연하다. 원래 모든 사람은' 성숙해, 미성숙에서 벗어나라' 고 생각하고,' 성장하지 않는다' 는 말은' 성장하지 않고, 성숙하지 않고, 미성숙하지 않다' 는 것이다.
내 빌어 먹을 두뇌가 다시 흥분하기 시작했다: 하, 새로운 질문이오고있다-"성숙" 과 "미성숙" 을 정의하는 방법? 나는 내 현재의 사상 상태를 정말 통제할 수 없다. 과거와 마찬가지로, 나는 그것을 생각하고 탐구하게 했다. 그것은 항상 독선적인 표준 답안을 원한다.
Brain 1 은 논리적 스캐닝 및 분석을 통해 자신의 답을 제시했다.
"성숙" 은 좋은 의미이고, "미성숙" 은 나쁜 의미이다. 전자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신뢰도를 표현하고, 정도가 높을수록 신뢰도가 높아진다. 후자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표현하고, 미성숙할수록 지위가 높아진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런 다음 Mind 2 는' 성숙' 과' 미성숙' 이 좋은 의미도 나쁜 의미도 아니라고 지적했다. "성숙" 과 "미성숙" 이란 무엇입니까? 어떻게 정의합니까? 사람마다 다르다. 우리는 장삼이 성숙하다고 말하지만, 단지 이 4 에 비해 성숙하고, 왕오에 대해서는 미성숙하다.
뇌 3 빠른 응답: 방금 두넴을 확인했습니다. 두넴의 "성숙" 에 대한 정의는 생물이 완전한 단계로 발전하거나 사물이나 행동이 완벽한 수준으로 발전한다는 것입니다. 미성숙' 은 유치하고, 나약하고, 유치하고, 단순하고, 미성숙하다는 정의다.
Brain 3 에서' 유치하고 단순하다' 라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갑자기 가슴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꼈고, 그런 감정이 솟아올랐다. 나는 그렇게 자라기 싫고, 그렇게 성숙하고 싶지 않았다. 나는 유치하고, 단순하며, 강한 욕망이 내 눈시울을 촉촉하게 하고 싶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의 인식은 나에게 말했다: 이것은 나의 생각이 아니다. 이것은 나의 느낌이다.
나는 감정 속에서 진정할 수 없다.
(2)
여러 해 동안 나는 성장을 추구하고 완벽한 성장을 추구해 왔다. 이런 성장은 단지 더 나은 인정과 증명을 얻기 위한 것일 뿐, 그 초심은 편파적이다. 심장이 좋지 않으면 계속 있을 수 없다.
쌍방의 융합으로 인해 더 좋은 면을 추구하는 것은 때로 자신에게 강력한 추진력을 만들어 장애물을 극복하고 성과를 거두게 하지만, 동시에 잘못된 초심을 숨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초심은 자기도 모르는 무의식 속에 웅크리고 반복된다.
심리학은 사람의 첫 번째 요구는 인정과 감상이라고 지적했다.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언론 앞에 나타나면 긴장하거나 위선적인 것이다. 전자는 자신의 행동이 좋지 않다는 것을 두려워하고, 후자는 더 나은 칭찬을 기대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기적절한 인정과 감상을 받지 못해 초조하고 두려워하며 자신이 무가치하다고 생각한다. 이런 불안과 두려움을 피하고 피하기 위해, 나는 열심히 일하고, 생명을 바쳤고, 여러분과 나 자신의 높은 인정과 찬사를 받았다.
라벨은 인정과 감상을 전달하는 효과적인 도구이다.
꼬리표는 산뜻하고 향기로운 꽃 한 송이, 텅 빈 바람 방울 한 송이, 달콤한 향차, 진한 꿀과도 같다. 스티커의 소원을 담고 있거나, 담백하거나 배부르거나, 진하거나, 달거나, 자기도 모르게 몸에 붙어 있다. 그래서 가득 찬 기쁨 속에 착각이 하나 있는데, 그렇게 생각한다.
그러나 아름다운 뒤에는 심연이 있다.
모든 아름다운 라벨에는 사명과 기대가 있다.
"당신은 특히 책임감 있는 사람입니다."-당신은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 특히 나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당신은 진지하고 세심한 사람입니다."-앞으로는 반드시 착실하고 효과적으로 내가 꾸민 일을 잘 해야 합니다.
"당신은 큰 사랑의 사람입니다."-특히 나에게 관용을 베풀고 사랑을 가져야 합니다.
"당신은 등불입니다."-당신은 나의 일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잘생기고 매혹적입니다."-늘 그렇듯이 유지해야 합니다.
"너는 정말 식견이 있구나."-나는 이해할 수 없다.
"당신은 훌륭합니다."-초월만.
......................................
날마다, 해마다, 나는 열심히 다른 사람의 밭에 파종하여 수확하였다. 어느 날, 나는 땅 한 조각, 비옥하지만 척박한 땅, 이 땅의 주인을 깊이 안타까워했다. 나는 국경의 보잘것없는 풀숲에서' RE' 를 보았는데, 들자 머리가 어지럽고 숨이 막힐 지경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re" 에는 주인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네가 잘못된 위치에 있을 때, 생활은 우스갯소리가 된다.
요 몇 년 동안 심리학을 배우고 심신 과정에 참가하고, 선수를 체험하고, 불학을 접하고,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실천하고, 진상을 분명히 한 후에야 나는 위선의 초심을 똑똑히 보고 그것을 바로잡았다. 나는 이것도 일종의 성장이라고 생각한다.
(3)
성장은 소원에서 시작된다.
나는 프로그래밍의 관점에서 자르고 싶다.
프로그램을 편집하여 컴퓨터에서 수행하는 프로세스를 프로그래밍이라고 하며, 컴퓨터는 이식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분석 계산을 수행하여 결론을 내립니다 (결과).
우리가 태어난 후, 심지어 우리가 아직 자궁에 있을 때, 초등학교 이전에 이러한 생명의 초급 단계는 우리 부모나 간병인에 의해 칩에 이식되었다. 칩의 프로그램은 해당 값과 관계의 상호 작용에 따라 편집됩니다. 우리 자신은 나없이 무분별한 천진하고 순결한 영혼이 점차 흑백이 아닌 선악에 오염되어 둘로 나뉘어 이원대립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까지,
중국에는 옛말이 있다: 세 살, 너는 늙었다; 일곱 살, 너는 늙었다. 이 말은 이후의 심리학에 의해 과학적으로 검증되었다. 어린 시절의 초급 배경의 영향이 한 사람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어른들은 어린 시절에 입력한 인생 극본을 끊임없이 공연한다.
이 인생 극본을 해부하는 것은' 내면의 아이' 와' 내면의 부모' 의 모델이다.
아이로서 나도 어린 나이도 있고 인생관도 있다. 너는 부모와 주변 세계에 대해 자신의 판단을 내리고, 일련의 견해와 반응을 형성한다. 마음속에 기억하지 마라.
성인이 되어서도 이 기록들이 변한 소리는 여전히 어린 시절처럼 반응한다. 이 소리를' 내면의 아이' 라고 부른다.
당신이 어렸을 때, 당신은 부모 (또는 간병인) 의 성격을 흡수하고 내면화했습니다. 인류의 정상적인 발전의 일환으로, 당신이 그들의 행동을 모방하는 것은 생물학적 유전자의 설정 때문이다. 일곱 살이 되면, 너는 자신도 모르게 부모님의 사상, 관점, 언행을 흡수했다. 이러한 태도와 관점은 내부 대화 중 한 쪽의 목소리가 되었다:' 내면의 부모'.
"내면의 아이" 와 "내면의 부모" 는 네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내면의 아이' 와' 내면의 부모' 는 인생의 초기 단계 프로그래밍의 결과이며, 우리의 모든 내면의 충돌은' 내면의 아이' 와' 내면의 부모' 의 충돌이다.
7 세 이전에 이식된 프로그래밍은 7 세 이후 우리의 가치관에 의해 형성된 기본 데이터가 되었으며, 이러한 기본 데이터는 더욱 관련성이 높고 강력한 데이터 링크로 분열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듣고, 보고, 경험하는' 오감' (눈, 귀, 눈, 몸) 은 모두 이런 절차적인 데이터 링크에 의해 생겨났고, 우리는 자신이 독선적인' 자아' 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하며, 이런' 자아' 를 이용하여 교류한다.
그러나 최종 결과는' 내가 가지고 있다' 가 진실을 가리고, 법에 저항하고, 생활이 지치고, 산산조각이 나고, 만신창이가 되는 것이다.
어릴 때 이식한 칩의 프로그래밍을 해독해야만 업그레이드, 생명 재건, 환생 정지를 할 수 있다.
(4)
성장은 더 깊이 볼 필요가 있다.
뭐가 보여요? 당신이 어떤 출신 배경을 가진 가정에서 자랐는지 보세요. 이런 배경은 당신의 성격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먼저 다음 그림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림:
가로축은 한 사람의 나이다.
태어날 때부터 세 살까지 안전하고 따뜻하고 중시되고 어머니의 마음과 마음과 시기적절한 사랑에 만족한다면 건강한 감정을 기르기 쉬우며 성인이 되면 열고 받아들이고 안아주고 (포용하지 않음), 받아들이고, 지불하고, 사랑을 쌓고, 사랑을 아는 것은 심리적으로 어렵다
세 살은 아이의 첫 번째' 반항기' 이다. 이때 아이들은 이미 표현, 교류, 행동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으며, 자신이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다. 이런 자기중심적 느낌은 아이들에게 강한 독립의식을 불러일으켰다. 아이들은 자신이 이미' 어른' 이라고 생각하여' 어른' 의 통제와 교양이 필요하지 않다. 이 기간 동안 아이들은 세 가지 위험이 생기기 쉽다. 하나는 길을 잃거나 (의도적으로 어른의 시선에서 벗어나려는 것), 다른 하나는 넘어지거나 (정확한 장애물 인식 없음), 세 번째는 부딪히는 것 (독립의식이 무시당하고 견책) 이다.
지금은 아버지가 회사에 들어가실 때이다.
3 세 이전에 아이와 어머니는 이원세계를 형성했는데, 주로 내면이 느끼는 세계였다. 아버지는 외부 사회의 힘을 대표한다. 아이가 처음으로 강한 독립의식을 가지고 위험에 처했을 때, 아버지는 아이가 세 살 후에 제때에 자리를 잡고, 어머니와 아이와 삼원 세계를 형성하고, 아이가 외부와의 접촉과 상호 작용을 할 때 세워야 할 경계와 규칙의식을 키워야 한다. 아버지는 아이의 손을 잡고, TA 를 데리고 바깥 세상과 접촉하고, TA 에게 넘을 수 없는 장애물과 위험이 있는 곳, 길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곳, 일단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어떤 규칙과 예의를 존중해야 하는지 알려주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아이가 3 ~ 7 세 동안 아버지를 위주로 해야 한다. 아버지가 자리에 계시면, 아이는 경계감과 규칙감을 세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를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성인이 되면 집단과 사회에 쉽게 녹아들어 올바른 인식과 정력을 가지고 창업을 하게 된다.
동시에 삼원 관계에서 아이들은 어머니, 아버지와 교류하는 배경을 만나게 된다. 일반적으로 아이와 어머니의 상호 작용 패턴은 성인이 된 후 여성과의 상호 작용 패턴을 결정하고, 아버지와의 상호 작용 패턴은 남성과의 상호 작용 패턴을 결정합니다.
아이가 엄마와의 상호 작용이 좋지 않으면 앞으로 성인이 되면 정서적 문제가 발생하고, 앞으로 성인이 되면 사업상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세 살 때 크게 보고 일곱 살 때 늙어 본다' 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서양 심리학은 사랑과 자유가 인생의 주제라고 지적했다. 0~3 세는 사랑을 키우고, 3~7 세는 자유를 키운다.
이제 결혼의 의미를 모르는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준비하지 않고, 부모의 책임을 모르는 사람들은 아이를 낳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결국 대량의 폐품과 반제품이 생겨났고, 불쌍한 부모는 이를 위해 목숨을 바쳤다.
7 살 때, 아이들은 초등학교에 들어가 가족 삼원 관계에서 캠퍼스로 주의를 돌릴 것이다. 이때, 학부모가 아이에게 주는 주요 먹이는 방식은 학교와 맞춰 아이의 덕지체가 전면적으로 향상되도록 조정해야 한다. 이 단계에서 어린이의 심신 발육은 가장 빠르다. 특히 신체적으로는 뼈, 내장, 근육 및 기타 생물의 성장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운동과 영양이 필요하다. 그렇게 할 수 없다면, 아이의 신체 성장은 필요한 신진대사와 영양을 얻을 수 없고, 내장기관도 무럭무럭 성장하기 어려워, 앞으로 성인이 된 후의 힘든 직업에 대처하고 감당할 수 없고, 심지어' 과로사' 까지 나타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IT 업계에서는 젊은이들이 피로로 급사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바로 어릴 때 운동이 부족했기 때문에 마음이 충실하지 않아 마음의 피로를 지탱할 수 없었다.
동시에, 이 시기의 아이들은 좋은 습관을 기르는 중요한 단계이다. 좋은 습관은 안정되고 질서 있는 생활, 자율적인 태도, 차분한 성격을 포함한다. 특히 집중력과 자율적인 스타일을 키우면 가치를 창출하고 미래의 어느 곳에서나 성공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2 세, 아이들은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깊이 들어간다. 이 단계는 이전 0~ 12 세의 인격을 모아 표현한 것이다. 0~ 12 나이가 잘 자라면 이 단계에서 순조롭게 승화될 것이다. 잘 생기지 않으면 이 단계에서 인생의 두 번째' 반항기' 가 나타나고, 과거 심리적 수요가 충족되지 않아 누적된 원망, 두려움, 결핍이 이 이 시기에 초조하게 터진다. 전자든 후자든, 생명의 존중과 생명의 의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먼저 아이들에게 자신을 올바르게 사랑하는 법을 가르치고, 다른 사람을 사회와 연결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특히' 반항기' 가 있는 아이들에게는 생명을 존중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자녀는 자신이 "불완전하다" 고 생각하는 심리적 상태에 직면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간병인과 자신을 부정하고, 감정이 파멸을 향해 나아가고, 심지어 자살을 선택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0~ 18 세의 이 인생길에 포함된 규칙과 법칙을 보고 성장과 변화에 직면할 때 더욱 목표적이고 실효성이 있다.
편안해 보이고 자애심을 만드는 법을 안다.
(5)
성장은 인정과 증명을 찾는 것이 아니다.
Q: 사람이 성숙한지 빠르고 정확하게 식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A: 아주 간단합니다. 그가 내성적인지 외향적인지 봅시다.
Q: 무슨 뜻이에요?
A: 성숙한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이 아니라 자신에게 관심을 갖는다.
Q: 더 명확하게 말할 수 있습니까?
답: 진실한 자신을 살리고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에 충성하는 것이 성장의 궁극적인 의미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성숙함이다. 만약 그의 성장이 단지 정체성을 찾아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서라면, 그는 외부의 영향을 받게 되고, 자신을 잃고 부평초처럼 바람에 흩날리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한 외향도 이렇게 구분할 수 있다. 어려움과 문제가 생겼을 때, 한 사람이 먼저 안쪽으로 초점을 맞추고, 스스로 원인을 찾을 수 있다면, 이것이 성숙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만약 한 사람이 눈을 밖으로 내다보고 원인을 찾는다면, 그것은 분명 미성숙한 것이다. 전자는 먼저 되돌아보고 자신이 문제가 있는지 아닌지를 반성하는 것이다. 이런 사람은 담당도 있고 담당도 있다. 후자는 원인을 찾아 스스로 정리한다. 이런 사람은 무책임해서 참을 수 없다.
정력을 집중하다. 에너지가 어디에 있는지 찬반 양면을 보세요.
(6)
어른이 되면' 나르시시즘' 을 확대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나르시시즘의 두 가지 특징:
1, 나는 옳다.
2. 나는 너보다 강하다.
이 두 가지 특징은 모두 무의식 속에 숨어 있다.
나르시시즘의 이 면은 일종의 동력으로, 자신이 끊임없이 약간의 성과를 창출하도록 추진할 수 있다. 다른 한편으로는 파괴적이고, 조화를 파괴하고, 대립을 일으킨다.
한 사람이 성장의 길에서 지식, 경험, 경험, 그리고 약간의 성과를 거둘 때, 경각심을 갖지 않으면 무의식 속의 나르시즘을 확대하고 더 높은 위치로 나아가게 된다. 구세주처럼 매우 남을 돕고 남을 돕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겉모습이 푸르고, 마음이 정밀한 기기처럼 고속으로 작동하여, 끊임없이 너의 표정을 분석하고 결론을 내릴 것이다. 만약 결론이 그의 것이 아니라면, 그는 즉시 판단과 시정과 동시에 많은 건의를 "공헌" 할 것이다. 모두 알다시피,' 정정' 은' 내가 옳다' 는 무의식적 나르시즘을 만족시키고,' 기고 건의' 는' 내가 너보다 우수하다' 는 나르시즘을 만족시킨다.
맹자는 "사람의 고민은 훌륭한 스승이 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왜 어떤 사람들이 그렇게 선생님이 되는 것에 열중하는 것은 나르시즘의 원동력이다.
어떤 감정에서 상대방을 좋아하는 사람은 매우 자기 중심적인 사람이고, 판단, 비판, 시정, 가르치는 데 능숙한 사람과 교제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심사, 비판, 시정, 가르치는 사람은 높은 지위에 처해 있어 스트레스를 준다. 만약 그들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그들은 반항하고 떠날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기애 심리를 가지고 있고,' 내가 옳다' 와' 내가 너보다 우수하다' 는 무의식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르시즘이 커질수록 반대가 강해진다. 그래서 수업을 배우는 사람이 많을수록 관계가 조화롭지 못한 이유다. 겸손은 약화되고 게으름은 강화된다.
나르시즘' 은' 자기수양' 을 의미하지만,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성취가 아니라' 나의' 성취이다. 모든 사람의 성격에는 A 와 -A 의 양면성, 자신감과 열등감, 긍정적이고 소극적, 선과 악, 성실이 있다.
마찬가지로,' 자기 수양' 의 다른 면은' 자기 좌절' 이다. 좌절을 겪을 때' 이것은 나의' 실패' 를 일으키기 쉽다. 이런 자기좌절감은 한 사람의 잠재력을 발휘하는 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7)
계령사는 푸젠성 푸안시 사구진 계령촌에 위치해 있다. 당헌통 원년 (860) 에 세워졌다. 친구의 초청으로 3 월 17 일 절에 와서 하룻밤을 묵었다. 다음날 아침, 나는 방장석덕유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나: "할 말이 없다" 란 무엇입니까?
해석: 이곳의' 서' 는 정해진' 서' 가 아니라 세워진' 서' 이다. 만약 실천이 단지 문자만을 기반으로 한다면, 어떻게 증명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깨달을 수 있습니까?
...... 。
지식은 현자의 도구이며 어리석은 자의 장애물이다.
방장은 이어서 선종 이야기를 했다.
당나라 신 짱 선사가 출가한 후, 여행 도중 백장선사의 지시를 받고 깨달음을 얻었다. 신 짱 선사가 깨달음을 얻어 제자에게 보답하고 싶어서 대종사로 돌아갔다.
어느 날 우리 선생님은 창가에 앉아 열심히 불경을 읽고 계셨다. 윙윙, 윙윙, 꿀벌 한 마리가 날아들어왔는데, 아마 날아갈 방법을 찾으려고 한 것 같은데, 열린 문까지 날아가지 않고 창호지를 향해 계속 날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 짱 선사는 이 광경을 보고 "천하가 넓고, 나오기를 거절하고, 그 오래된 종이를 드릴하고, 당나귀가 해마다 간다!" 라고 감탄했다. 그런 다음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또 다른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빈 문이 나오지 않아 창문을 부수는 것은 너무 어리석다.
백 년 동안 낡은 종이를 뚫고 그날이 왔을 때.
신이 말장난으로 선사를 찬양하자 우리 선생님은 깨달았다.
빈 문이 나오지 않아 창문을 부수는 것은 너무 어리석다. 이 말은 벌들이여, 열린 문에 이렇게 큰 틈이 있어서, 너는 나가려 하지 않고, 오히려 그것을 이 종이창에 던져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무 어리석다. 이 말의 은유적 의미는' 현실' 의 창문을 맹목적으로 부딪히는 것이지, 텅 빈 문에서 깨달은 것이 아니라 깨달음의 길을 찾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닌가?
백 년 동안 낡은 종이를 뚫고 그날이 왔을 때. 이 말의 직설적인 뜻은, 설령 이 꿀벌이 이 낡은 종이 더미를 100 년 동안 뚫어도 반드시 날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말의 은유적 의미는 문이 있는 낡은 종이 더미에서 수백 년 동안 책을 읽어도 깨달을 수 없다는 것이다.
부처는 인생에 두 가지 장애, 즉 무지와 지식이 있다고 지적했다.
우리의 마음에는 많은 외부 세계가 부여한 지식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러한 지식은 단지 개념과 단편일 뿐이다. 우리의 내부 시스템이 학습이지만 배우지 않는 모델이라면, 우리는 이러한 지식을 독단적으로 적용할 것이다. 교조에는 다른 사람의 경험과 인지가 있고, 우리가 독선적인 지식이 있다면, 현실에 부합하기 어려운 주관적인 의식이 생길 수밖에 없다. 주관의식으로 우리의 생활과 사업을 지도한다면, 반드시 머리를 부딪쳐 피를 흘릴 것이다. 이런 인식은 우리 인생의 장애물이 될 것이다.
나는 반평생의 지식을 쌓았고,' 지식은 힘이다' 라는 말이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후대 사람들이 영국 철학자 베이컨의 이 말을 곡해한 것일 수도 있는데, 그는 지식이 실천 후의 지식이라고 말했다.
오랫동안 실천하지 않았던 지식은 나를 부담스럽게 하고, 지식을 복제하는 능력이 강하지만, 지식을 실천하고 검증하는 능력이 약해 학습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생활이 접지되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내가 배운 것을 증거로 바꾸는 데 능숙하다면, 나의 사업과 생활은 더욱 풍부해질 것이다.
내 수업을 들은 동창을 여러 번 만났던 기억이 난다. 그들은 교사가 일을 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는 생각과 방법은 막연한 인상일 뿐, 선생님의 여행기와 이야기에 특히 감명을 받았고, 감염된 사람들은 특히 그런 곳으로 여행을 가고 싶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네, 교육 과정을 기억합니다. 표절 내용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항상 바싹 말랐다. 내가 자신의 경험과 실천에 대해 이야기할 때마다, 모두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예를 들면 구름이 흐르는 물처럼.
요 2 년 동안 수업에 가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만약 내가 의도적인 청취를 선택한다면, 나는 항상 내가 동의한다면, 나는 실천에 옮기고 시범을 통해 내 자신의 이해로 변할 것이라고 스스로에게 말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리고 경험하지 못한 일에 대해서는 입을 열지, 입을 다물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거짓말은 사람에게 해롭다.
지혜를 얻는 방법-인식, 인식, 깨달음. 후자는 전자의 열매이다. 의식은 분명히 실천에 의해 입증된 각오임에 틀림없다.
지행합은 최고의 성장이자 최고의 성장이다.
(8)
여행 가는 길을 걸을 때마다 가끔 힘들어도 나는 항상 기분이 상쾌하고 기운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내가 그 선종공령의 음악을 들을 때, 나는 항상 조용하고 감동을 느낀다.
내가 앞치마를 입고 주방에서 국을 끓이고, 요리를 볶고, 저녁을 준비할 때, 나는 항상 홀가분하고 즐겁다.
내가 향을 피우고, 차를 우려내고, 차를 시음할 때, 언제나 향긋하고, 마음이 가득한 것을 느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차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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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날리고, 순진하고 단순하며, 자연에 녹아들고, 몸소 체험하면 몸과 마음이 가볍고 민첩하다. 그러므로, 자신의 마음을 듣고 자신에게 충실하십시오. 만약 네가 태어날 때부터 여행자였다면, 너는 갈대를 가지고 항해할 것이다.
이것이 내가 성장하는 방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