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소주 gaoshun 비즈니스 정보 컨설팅

소주 gaoshun 비즈니스 정보 컨설팅

창장 종교 계획의 발생은 대부분 교회가 어린 아이들에 대한 미련과 눈을 훔치는 소문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이것들은 사회가 의도적으로 제조하고 퍼뜨린 소문일 뿐, 계획적인 종교 계획의 목적은 재물을 강탈하기 위한 것이다. 이 두 종교안은 만청장강연안의 규모가 가장 크고 대표적인 교안이며, 사건 발생 원인은 모두 헛소문이다. 교안의 규모와 범위는 모두 보기 드문 것으로, 거의 장강 연안의 모든 주요 도시에 두루 퍼져 있다. 이 교안들은 일반적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상주시 무석 소주까지 번진다. 그러나 쑤저우에 전해진 후 상해로 퍼지는 경우는 드물고, 규모와 영향도 적다. 이치대로 말하면 상하이는 장강 유역에 속하며 상하이와 소주, 상주시, 진강 등 다른 연해 도시의 교통과 소식은 모두 상당히 편리하다. 이러한 종교 계획들이 상주와 쑤저우에 대규모로 전파될 수 있기 때문에 상하이는 큰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지만, 왜 그렇지 않습니까?

6 월 1873 (음력설)' 신고' 에 이런 뉴스' 벽의 피' 가 있다.

노북문 허우 댁에는 호궁이 하나 있는데, 목욕할 욕조가 몇 개 있다. 어제 두 사람이 욕실에 들어갔다. 그들은 옷을 벗고 목욕을 하다가 갑자기 벽에 붉은 물이 튀는 것을 보고 피처럼 붉어졌다. 나는 깜짝 놀랐다. 연결부의 벽이 피를 흘리고 있었다. 땅은 온통 피투성이였다. 행인은 듣고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은 벽에 있었다. 욕실은 이 벽을 허물어 남다르게 만들 것을 제의했다. 벽돌과 석두, 석고, 핏자국이 없어 모두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 주인은 하계운 () 이고, 사서 기록 () 은 우혈의 변화가 있고, 피가 저절로 솟구치는 변화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늘 벽 뿌리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도 지하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다. 운주에 길흉이 있으면 검사에 정통해 주세요.

다음 날,' 신고' 1 면에' 혈상벽 처벌에 관한 소문' 이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게재했다.

어제 신문에 보도된 벽의 피 이야기는 이제 상세해졌기 때문에, 나는 이 소문을 다시 한 번 보면 믿을 수 없다. 전날 13 일 밤 북문후가방의 여수인은 여러 해 동안 호랑이 아궁이 찻집을 열었기 때문에 손님들이 목욕할 수 있도록 대야를 설치했다. 한 손님이 샤워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욕조의 벽돌담에 피가 많이 흘렀다고 소리쳤다. 욕조에서 뛰쳐나와 차를 먹는 사람들은 모두 겁에 질렸다. 그들은 보러 가서 이웃에게 퍼뜨렸다. 그들이 더 많이 모일수록 벽돌담을 뜯어 흔적도 없다. 장롱은 유럽에 크게 굴욕을 당했고, 호궁도 파괴되었다. 멀리서 가깝고,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있어, 시끌벅적하다. 주인의 무지는 어떻습니까? 엽의는 농촌의 우매를 존중하는데, 만약 그가 규칙을 따른다면, 그것은 너무 무거워서 법을 따를 수 없다. 그는 허위 진술을 한 사람의 도리깨 번호만 보여 주고 나머지는 집으로 돌려보냈다. ...... 나는 이런 느낌이 든다. 만약 도광말년 광둥성 서부의 대신과 군현의 여러 가지 기능이 엽공의 근면함과 민감성과 같다면, 홍수전의 점쟁이 소문이 대중을 오도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당국은 체포를 면회할 수 있지만, 십여 명의 경찰관이 있어야 처리할 수 있다. 김전 봉기 후, 단지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였고, 신장 대신이 조정으로 날아갈 수 있다면, 천병밖에 나올 수 없었기 때문에, 이전의 도둑은 안정될 수 없었다. ... 광둥 서부의 일은 경고라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더구나 상하이는 서구의 잡거 지역이며 각국의 관심의 초점이다. 어떻게 해야만 허튼소리를 하고 사람을 현혹시키는 사람을 성공시킬 수 있습니까? 빨리 처리하지 않고 엄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달라져 다른 곳으로 확산될 수 없다. 예공의 속벌이 다른 사람들이 모방하지 못하게 하는 것처럼, 오늘날 헛소문을 퍼뜨리는 자의 생명뿐만 아니라 앞으로 헛소문을 퍼뜨리는 자의 생명도 구했다. 엽이 법규에 기재된 거짓말을 퍼뜨리고 민중을 오도한 죄명 목록을 꺼내지 않기를 바란다. 무지하고 이견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경고를 볼 수 있도록 후자에 의해 모방되지 않도록, 작은 것을 크게 만들지 않고, 작은 것을 무로 만들지 않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지하고 식견이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생각할까요?

첫 번째는 화장실 벽의 출혈로 지하출혈 현상에 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문장 (WHO) 는 완전히 객관적인 입장에 서서 이미 발생한 사실을 서술했다.

다음날 문장 수업은 완전히 달라졌다. 문장 제목은' 피가 튀는 벽에 벌을 주는 소문' 으로 전체 사건과 결과뿐만 아니라 피가 튀는 벽에 대한 소문도 논의했다. 저자는 먼저 벽에 피가 나는 유래와 과정을 설명한 뒤 성년 치안 판사 엽이존이가 수사하러 가서 루머를 발견하고 성년 치안 판사가 어떻게 헛소문을 벌하는지 설명했다. 그런 다음 저자는 다음과 같이 가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운약엽의덕이 높은 사람은 국민에게 관심을 갖고, 곳곳에서 주의를 기울이고, 부지런히 일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소문을 듣고 그는 왜 신경 쓸 필요가 있느냐? 클릭합니다 이 생각이 저장되자마자 곧 조사되지 않을 것이다. 헛소문이 곳곳에 퍼져도 얼마나 보충해야 할지 몰라, 말이 충격적이다. "작가의 가설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헛소문은 사소한 일이 없고, 둘째, 만약 헛소문이 작은 것으로 간주되고, 그 발전을 내버려 두면 큰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작가는 이 문장 의 중점 을 지적하였다. "상해는 서양의 잡거 지역이고 각국의 관심의 초점이라면, 헛소문을 퍼뜨리는 사람이 어떻게 성공할 수 있겠는가? "빨리 처리하지 않고 엄격하지 않으면 효과가 달라져 다른 곳으로 확산될 수 없다. 더구나 인심이 다르면 정의로운 일은 과거로 간주되고, 터무니없는 일은 신기함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워커는 그들이 본받을 수 있다고 말했고, 전도자는 화장을 해서 큰 화를 초래하지는 않지만 살인죄는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 마지막으로, 저자는 소문을 제지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지적했다. 즉, "법규에 실린 오도인의 죄명 목록을 통로로 삼아 무지하고 기뻤던 사람들이 경고를 볼 수 있도록 해야 후자에 의해 모방되지 않을 수 있다." 라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필자의 관점에서 볼 때, 상하이의 지위는 특히 중요하고 특별하다. 상해는 잡거구로 외국인이 많이 살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온 기관과 교회도 살고 있다. 자칫하면 국제 분쟁을 일으켜 국가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이렇게 중요하고 민감한 도시에서 소문은 어떻게 사람을 성공으로 오도할 수 있습니까?

작가의 태도는 아마도 청정부와 상하이 지방정부의 태도일 것이다. 아편전쟁 이후의 모든 국제 분쟁은 어디에 있든지 중국 정부와 인민이 피해를 입는다. 청말에 발생한 일련의 종교 계획에 관심을 가지다. 헛소문이든 아니든 청정부는 결국 상해의 청포교안, 천진교안과 같은 보상을 받았다. 자제나' 자제' 는 청정부가 대외관계를 처리하는 지도 원칙이다. 하지만 이러한' 구금' 정책의 시행은 지역마다 다르며, 이는 현지 사회문화환경과 현지 관리들의 관념과는 무관하지 않다.

위의' 벽의 피' 소문에 관한 뉴스는 실제로 근대 상해의 헛소문의 전 과정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첫째,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소문, 의견이 다른 사람, 혹은 거리에서 떠도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상하이 신문, 특히' 신고' 와 같은 영향력 있는 신문은 이런 소문의 경위를 객관적으로 게재한 다음, 신문은 이런 소문과 관련된 평론 문장, 그리고 정부 판단의 결과를 뒤따를 것이다. 헛소문이 객관적으로 전파되는 사실은 충분히 발표될 수 있기 때문에, 자연히 사람들의 판단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후속 논평은 사람들에게 루머의 진실성에 대한 판단과 추측을 이끌어 줄 것이다. 결국 정부가 판단한 권위의 결과는 사회 전체가 소문의 진실성에 대한 부정으로 이어져 루머의 해체를 실현할 수 있다.

상해에는 중국 최대 조계가 있는데, 이 도시의 가장 큰 특징은 외국과 외국인이 많다는 것이다. 상하이는 당시 중국에서 가장 발달하고 개방된 도시였을 뿐만 아니라 중서문화교류의 창구이기도 하다. 서구의 생활방식, 선진 도시관리체계, 선진 기술이 모두 유혹이 가득한 이 도시에서 전시되었다. 서풍에서 동쪽으로, 전등, 전화, 전차, 기차, 자동차, 가스등, 자불 등 새로운 교통수단과 일용품이 거의 모두 상해에 나타났다. 수십 년간의 중서 상호 작용 끝에 상하이 사람들은 점차 서구 문명과 그 생활 방식을 적응하고 받아들이고 점차 서구 문화를 쫓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영국인들이 경마를 상해로 데려온 이후로, 상해인들은 점차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서방 종교의 진입은 일부 내륙 지방처럼 상해인들에게 배척당하지 않았다.

1842 년 기독교가 금지된 후 천주교는 상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만청시대에는 여교단을 포함한 많은 천주교교단과 외국 선교회가 선교사를 상해에 파견하여 상해에 자체 선교기구를 설립했다. 상해는 강남 선교구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천주교가 중국에 있는 선교센터이기도 하다. 게다가, 기독교는 청말에서도 매우 빠르게 발전했다. 교회를 세우고 교구 주민들을 발전시키는 것 외에도, 그들은 상해에 교회 학교와 의료기관을 설립했다. 결론적으로, 천주교와 기독교는 상해에서 상당히 성공적으로 발전하여 교구 주민이 되는 사람이 많아지고 영향력이 커지고 그에 대한 이해도 커지고 있다.

서구 선교사들이 상해에서 선교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청포교안, 서가회교안 등과 같은 현지인들과 충돌이 일어날 것이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만청 70 년의 상하이는 이 두 가지 심각한 종교 계획 외에 다른 중대한 종교 계획이 없다. 그러나, 이 두 종교 계획은 모두 금지령 시행 초기에 발생했다. 당시 서구 선교사들의 상하이 선교 활동이 막 금지되었기 때문에, 상해에서의 선교 활동은 정상 궤도에 오르지 못했고, 현지인의 감정과 법률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하거나 불평등조약으로 인한 특권을 이용하여 현지인과 마찰을 빚는 것은 불가피했다. 그러나 서구 선교사들이 상해에서 선교사업의 발전과 선교와 현지화를 결합한 선교모델에 따라 현지인과의 마찰이 줄어들고 있다.

상해에서 헛소문으로 인한 중대한 종교 계획은 한 번도 발생한 적이 없는데, 원인은 다방면이다. 한편 상하이에는 종교 계획의 토양을 촉발시키는 루머가 없다. 한편 상하이인, 특히 정부 관료들은 소문의 진상을 분석하고, 국제 분쟁을 예방하는 지도 사상을 분석하고, 어느 정도 이해에 도달했다. 예를 들어 1899 년 북의화단이 실시한 반서구화 등 배외 활동이 본격화될 때 상하이는 평온했다. 1900 년 베이징이 8 개국에 선전포고를 할 때 의화단, 청군, 8 개국 연합군이 천진과 베이징에서 싸우고 있는 반면 동남 감독관들은 상해에서 성지를 거역하고 외국인과' 동남 상호보증' 을 모의하고 있다. 사실,' 동남호보' 의 형성은 당시 동남부의 총독이 서부 상황에 대한 인식이 더욱 깊어졌으며, 중서부의 거대한 객관적 차이와 큰 관계가 있었다. 반세기가 넘는 중서 충돌로 서방과의 접촉의 최전방에 있는 상하이 지방관원과 지방신사들은 서방 열강과의 충돌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상해가 평화로운 환경에서 살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상하이 지방정부와 신사가 양무를 대하는 지도사상도 상해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1873 2 월 13 "신고" 는 "아이의 눈을 훔치다"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발표했다.

어제도 소신이 있었다. 2 월 초 8 일, 대석고골목의 이씨라는 작은 가정에는 네 명, 부부 한 쌍, 어머니 한 명, 형수 한 명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는 작은 장사를 좀 해서 돌아오지 않았다. 그의 아내는 지난 겨울에 막 아이를 낳았는데, 4 개월 반이 되었다. 그녀는 젖을 먹을 때 그녀를 껴안고 잤다. 약간의 유산을 원했기 때문에 바구니에서 자고 손수건으로 덮고 잠시 안방으로 들어갔다. 이 거리에 사는 도시에서 두 개의 방으로 들어갔는데, 들어갈 때 문이 닫히지 않았다. 장례식이 끝난 후 아들은 피를 흘리며 울었고, 아이의 눈 속의 진주는 이미 칼로 파냈다. 경찰이 이웃에게 전화를 걸어 구경꾼을 소집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놀라서 왜 그런지 모르겠다. 아들의 생사에 관한 그 편지가 달리는 것이라고 설명하지 않아도! 나는 몇 년 전에 본 이야기들이기 때문에 지금은 중독되고 싶지 않다. 특집 보도에서 독자들이 각지를 떠돌아다니는 어린이들의 학부모들에게 지금부터 아이가 혼자 밖에서 잠을 자게 하지 말고 토비의 손에 넘어가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널리 권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에 발표된 이 문장 기사는 사건의 전 과정을 설명하고 주민들에게 이런 사건을 경계하라고 경고했다. 우리는 민간에서 아이의 눈을 훔치는 것이 양교소, 특히 호북, 안후이, 쓰촨 등의 곳이라는 소문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청말의 많은 중요한 종교 계획은 모두 이런 소문과 관련이 있다. 이런 근거 없는 소문은 당시 외래종교 전파의 맥락에서 불필요한 논란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신고" 가 이런 문장 발표를 한 후, 다른 속셈을 가진 사람에게 이용당하면 종교 계획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해야 한다. 그렇다면 어떤 조사도 없이 이런 문장' 신고' 를 발표하는 것도 죄책감을 피할 수 없다. 아마도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사람들의 추측을 가라앉히기 위해서일 수도 있고, 이런 문장 발표와 현지 정부가 중외 충돌을 피하려고 시도하는 정책 충돌 및 기타 원인, 신고는 3 월 13 일 또 다른 문장' 분별 몰래 눈을 파며, 서부인을 언급하지 않는다' 라는 제목의 기사를 발표했다.

2 월 13 일 본보에서 함께 아이의 눈을 훔치는 사건이 발생했는데, 쑤저우의 한 친구가 묘사한 것이다. 우리 도서관에 따르면 신문에 발표됐다. 오늘 홍콩 서사일보를 보고 이 일을 서문으로 번역했는데, 이전 신문이 서양인의 뜻을 숨겼다고 의심했다. 우리 박물관은 매우 놀랐다. 재작년 천진 사건은 토비들이 날조한 것으로 밝혀져 큰 화를 빚었다! 공식 헌법은 최초의 인식이 헛소문이고 증거가 없다는 것을 밝혀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서양인을 알고 있기 때문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지만, 자신이 한 아이에 속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공식 헌법의 해석은 분명합니다. 쑤저우에서 최근에 일어난 일은 민심을 깊이 얻었고, 현지 풍속도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며, 모두들 동정심이 있다. 그것은 이런 보기 흉한 행동을 하기를 원합니까? 나는 하계우가 또 어리석을까 봐 두렵다. 서양인들이 소위 이해라고 부르는 것은 매력적이고 혼란스러운 점이 있습니까? 교학의 실천에 있어서, 자아의 국어관은 자기중심적일 뿐만 아니라 그 의도도 보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나는 그것을 배우는 사람들의 신앙이 선량하고, 그들이 만리 밖에서 중국에 오기를 간절히 바란다. 그들의 야망은 선하고 씁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전에 천진인들은 다른 종교에 관심이 없었고, 헛소문에 대해 매우 의아해했고, 근거가 없는 것에 대해서는 매우 의아해했다. 지금까지 중국인들은 중국에 전해진 지 이미 수천 년이 되었는데, 바로 불교와 도교이다. 식견이 있는 사람은 여전히 자신이 틀렸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천주교에 대한 불만이 당연하다. 그러나, 그것의 가르침은 틀리지 않다, 그래서 독자는 그것을 의심 하기 위하여 그런 것을 이용 하지 않는다, 서쪽 사람들은 자신을 의심 하지 않는다!

문장 (WHO) 는 우선 이 신문의 태도를 밝히며 이 신문이 친구의 말에 따라 게재될 뿐, 이 신문이 서양인의 소행임을 암시하는 것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즉, 이 신문이 서양인을 암시하지 않았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그런 다음 천진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문장 (WHO) 에 따르면 천진은 토비에게 헛소문을 받아 하마터면 큰 화를 초래할 뻔했다. 결국 정부는 진실이 서양인과 정말로 무관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런 눈을 훔치는 일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은 오전일 수 있다. 그런 다음 문장 (WHO) 는 이어 자신의 관점을 밝히며 외국 종교가 멀리서 온 것은 호의적인 선교이고, 외국인은 다른 마음으로 선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견해를 밝혔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사람이 사실상의 근거 없이 외국 종교를 모함하는 바람에 신문사는 매우 의아해했다. 문장 (WHO) 는 결국 천주교에 대한 불만은 이해할 수 있지만, 외국 종교의 교리도 배울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특히 신문 독자들에게 이런 일이 외국인이 한 것이라고 의심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서양인들이 언짢게 생각하지 않기를 바란다.

분석을 거쳐 이 문장 () 는 심혈을 기울였다. 입장을 분명히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어떤 사람들은 함부로 추측하는 것이 정상이며, 중국인과 서양인에게 이 일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도록 요청해야 한다는 점도 지적해야 한다. 신고' 가 발표한 두 편의 문장 중 적어도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1) 아이의 눈을 훔치는 것과 같은 소문은 확실히 전해지고 있다. 만청의 많은 종교 계획이 모두 헛소문에 의한 것이라는 것은 사실이다. 종교 계획을 일으킨 것은 항상 소위 여자를 따고 베고 파는 소문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사상이 복잡하여 이런 소문이 퍼지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다.

(2) 어떤 사람들은 양교를 배척하고, 양교를 과장하는 것은 정상이다. 중국은 수천 년 동안 불교와 도교를 신봉해 왔지만, 식견 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이것이 잘못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외국 종교에 대한 불만이 합리적이다.

(3) 외국 종교의 교리가 무가치한 것은 아니다. 멀지 않은 곳에서 양교직자가 중국에 와서 선교하고, 기개가 대단하며, 다른 면에서 보면 그의 마음도 그런대로 괜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일부 소문은 정부 조사를 거쳐 확실히 거짓이다.

(5) 중국인들에게 사실의 근거가 없는 근거 없이 소문이 서양인의 소행이라고 의심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서양인들이 중국인의 의혹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사실 신문사의 이런 태도는 상해 현지 정부의 태도와 완전히 일치한다. 상해 현지 정부는 확실히 루머로 인한 종교 사건의 발생을 최대한 피하고 있다. 헛소문과 루머 전파 만드는 사람을 처벌하는 정부의 태도는 긍정적이다. 마치 벽위의 피가 가해자를 처벌하는 것과 같다. 이로써 근대 상하이 헛소문의 기본 과정을 요약할 수 있다. 헛소문의 제조나 전파 (현지와 외지 도시 모두)-정보 발표 (예: 신문 출판)-적극적 토론 (예: 신문이나 기타 정보매체의 평론)-최종성 (예: 헛소문과 소문자에 대한 공식 처벌 또는 공식 권위의 판결)

잔여이론

상해는 곳곳에 소문이 가득하지만, 만청 70 년 동안 상해에는 헛소문으로 인한 종교 계획이나 외지 소문의 심각한 영향을 받은 종교 계획이 없었다. 이것은 우연한 현상이 아니라 상해의 객관적인 조건과 주관적인 정체성, 즉 상해는 강한 헛소문을 퍼뜨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다른 도시나 주에서 루머로 인해 종교 계획이 촉발되는 경우가 종종 있고, 상하이 주변 도시가 루머로 종교 계획을 일으킬 때 상하이는 항상 냉정하고 객관적이며 진실하다. 상해의 신문은 외지의 이른바' 진실' 을 게재할지도 모르지만, 결코 선동하여 말썽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상하이 사람들은 외지의 소문을 들을 수도 있지만, 교회를 공격하거나 교구 주민이나 선교사를 죽이지 않을 것이다. 상하이 지방 정부는 잠시 소문의 진위를 인정하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일부 지방 정부처럼 제멋대로 내버려 두거나 심지어 민중이 교회를 공격하는 것을 묵인하거나 암시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상하이가 대기를 개방한 최초의 도시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서구의 생활방식, 관념, 과학 기술, 민주 정치가 중국에 도입되자 상해가 가장 먼저 타격을 입었다. 서구의 선진 문명은 상해 전체에 큰 충격을 주었다. 강력한 서구 문명은 조계가 가장 큰 상해에 영향을 끼쳤고, 상해는 서구 문명을 받아들이고 추구하는 속도가 다른 도시보다 훨씬 빠르다. 상하이는 대외개방 이후 수십 년 만에 중국 최대 도시가 되었다. 도시 경제 현대화, 교통 현대화, 정보 현대화, 도시 관리 현대화 등에서 줄곧 중국의 다른 도시보다 훨씬 앞서서 중국 현대화의 선두 주자가 되었다.

상하이는 신문, 신간 출판업, 신교육, 문예 발전 등에서 다른 도시보다 앞서고 있으며, 이는 상해인들이 정보를 받아들이는 능력을 어느 정도 강화하고 그들의 자질과 지식 구조를 향상시켰다. 또한 상하이에는 중국 최대 조계도 있으며 서방 열강들이 중국에서 가장 많이 운영하는 조계이기도 하다. 조계 내의 시정시설과 시정관리 모델은 상해인들이 서학을 충분히 접할 수 있는 가장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는 교육이 되었다. 이들 상하이 사람들에게 그들은' 먼저 놀라고, 그 다음에 다르고, 부러워하고, 효과적이다' 는 과정을 거쳤다. 부러워, 인정, 모방, 모방은 상해인의 서구 도시 현대화에 대한 사상적 인식과 구체적인 행동 대응이 되었다.

상하이 현대화의 빠른 발전과 조계 시범 효과의 영향으로 상해인의 관념, 생활방식, 지식구조, 사고방식이 모두 변화하고 있고, 상하이 지방정부의 정치이념과 시야도 변화하고 있으며, 상해의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상해의 헛소문에 대한 차별을 증가시켜 많은 헛소문을 완전히 불식시켰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