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둥 () 사람들은 결혼하고, 여자 측은 남자 집에 예식을 요구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예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은 체면이 없다. 딸과 결혼하는 것은 그녀의 집안의 일이다. 만약 그녀가 돈이 있다면, 그녀는 금과은과 옥팔찌를 살 수 있다. 만약 그녀가 돈이 없다면, 그녀는 더 적은 시간을 쓰거나 쓰지 않을 것이다.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광둥 () 현지인들은 매우 현실적이다. 우리 고향과는 달리, 딸을 시집가서 채례를 하고, 그런 다음 채예돈으로 혼수를 사고, 딸은 시집가는 날 시집을 간다. 남자 집은 예식이 많고 여자 집은 많이 있어 외부인들이 두 집 모두 체면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광둥 사람들은 이런 지루한 방법이 번거롭고 불필요하다고 말한다. 북방 사람들과 남방 사람들이 결혼에 대한 견해가 다르기 때문이다.
동관 현지의 친구가 있는데, 돈이 많지는 않지만, 기름이 많이 난다. 아들이 결혼할 때 나를 초대했다. 우선, 남자는 나에게 현지 선물함 한 상자를 선물했는데, 안에는 각종 간식이 들어 있어 300 원 정도 가치가 있다. 선물상자를 받고 결혼식 당일에 참석하도록 확실히 합니다. 빨간 봉투의 수는 많지 않습니다. 선물 상자가 높으면 50 위안이 의미입니다. 확실히 광동에서는 남자 집에 가서 결혼식을 올리는데, 빨간 봉투의 크기는 상관없다. 관건은 사람이 현장에 있어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다.
한번은 친구의 아들이 광저우 시내에서 결혼했다. 광저우 현지인이 선물상자를 보내지 않았다. 멀리 불편해서 그는 전화가 매우 성실해서 일요일에 시간이 있으면 아들의 결혼식에 참석한다.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해 광둥 사람들은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결혼식을 계획하려고 노력한다. 그날 나는 동관에서 광저우의 친구 집으로 갔다. 별장 문에 들어서자 두 사람은 전문적으로 외빈을 접대하여 빨간 봉투를 받았다. 나는 제출했다. 그들은 자신의 이름을 적고, 면전에서 빨간 봉투를 열고, 숫자를 세고, 공책에 숫자를 적었다. 그리고 50 원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나머지는 모두 빨간 봉투에 담아 면전에서 돌려주며 축의금 반환 규정이라고 합니다. 광저우 부자집 아들이 결혼하면, 아무리 크더라도 50 원만 받고, 남은 돈은 면전에서 갚는다. 손님이 오셨는데, 다만 경의를 표하고 체면을 봐주면, 빨간 봉투를 받는 것이 마음이다.
광둥 사람들의 결혼식 현장은 매우 시끌벅적하다. 별장 가정이 있는데, 대부분의 집은 자기 집의 술자리이다. 집안의 가까운 친척이 직접 요리를 하고, 요리사에게 조언을 구하는 사람도 있다. 집이 충분히 크지 않아 각 마을 팀의 축제 홀에 술자리를 차렸다. 경제조건이 좋은 사람은 세 끼를 먹을 수 있고, 조건은 일반적으로 두 끼를 먹을 수 있다. 규정이 없으면 항상 가정의 경제 상황에 근거한다. 비교도 없고 제한도 없다. 모든 사람은 자유롭다.
지금은 외지인이 많아졌고, 광동에서도 결혼식이 유행하고 있지만 현지인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결혼식 풍습을 고수하고 있다. 결혼식 당일 신부는 전날 밤 2 시부터 3 시까지 데리러 왔고 마녀는 신부의 화장을 맡았다. 그런 다음 마녀의 지시에 따라 신랑 신부는 사당에 가서 마을 어귀에 놓인 작은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날이 밝을 때까지 제사를 지냈다. 아침 차가 끝난 후 마녀는 신랑 신부를 이끌고 먼저 부모님께 절하고, 아버지는 신입사원마다 빨간 봉투를 보내셨고, 어머니는 이미 준비한 금팔찌와 옥팔찌를 신부의 팔에 착용하셨다. 그런 다음 이모, 이모, 월경을 차례로 경배하여 경의를 표합니다. 선물은 모두 금팔찌, 목걸이, 금반지, 귀걸이, 팔찌 등이다. 중국 연회에 참석한 신부는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다이아 목걸이와 결혼반지를 끼고 손님을 잠깐 만났다. 만찬에서 신부는 큰 붉은 꽃무늬 웨딩드레스와 짧은 치마, 부모님 집과 시어머니가 선물한 액세서리, 그리고 일곱 고모 여덟 이모가 선물한 악세사리를 모두 손가락, 팔, 목, 귀에 착용했다. 빛날수록 더 매력적이다. 신부, 신랑, 부모는 전담자가 이끌고 각 손님에게 건배한다. 신부의 상체가 반짝반짝 빛났다. 이런 결혼식 현장은 광동 현지인들의 보편적인 현상이지만 경쟁을 따라잡을 수 없다. 돈이 많으면 돈이 적다. 젊은이들이 함께 있고 싶어한다면 뭐든지 할 수 있다. 북방의 어떤 곳과는 달리, 채례를 위해 한 쌍의 결혼이 갈라진다.
광둥 현지인들도 딸과 결혼할 돈이 없는 가정이 있다. 그들은 시집도 안 가고, 남자 집에 잔치를 베풀지도 않는다. 모든 것은 남자 가정의 경제적 능력과 의지에 따라 처리한다.
동료, 광동 로딩인, 집안 형편이 부유하다. 부부는 공장에서 일하는데 네 명의 아이와 두 명의 딸이 있다. 재작년 국경절에 그녀는 큰딸과 결혼했고 사위는 차를 몰고 딸을 데리러 갔다. 동료는 사위에게 세 아이가 학교에 다니고 있어서 악세사리를 살 돈이 없다고 말했다. 그들은 딸 사위에게 국수 한 그릇을 끓여 먹고 앞으로 장수할 것을 당부했다. 동료가 나에게 말했을 때, 좀 슬픈 소리가 들렸지만, 동료는 매우 침착해서, 그들이 좀 더 크면 결혼 후에 가족이 되고, 집에는 스스로 돌봐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다. 나는 그녀와 함께 할 돈도 없고, 예식도 하지 않고, 그들이 잘 지내기만 하면 된다. 내가 말했듯이, 너는 차갑게 너의 딸과 결혼하는 것이 마음이 아프지 않니? 동료가 말했다: 뭐가 그렇게 슬퍼? 나는 그녀를 키웠고, 나는 그녀에게 반항했다. 내가 말했듯이, 왜 예물을 주지 않는가? 그녀가 말하길, "딸과 결혼하는 것은 딸을 파는 것도 아닌데, 그럼 당신은 채례를 왜 해야 합니까? 내가 그와 결혼할 것이라고 말하자 동료는 내가 체면이 없다고 말했다. 내 며느리가 혼수가 자기 집에서 나온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체면이 없었다. 나는 남자에게 가십을 남기고 말했다.
광둥 사람들의 채례 관념은 우리 고향과 정반대이다. 고향 사람들은 예물을 많이 내야 체면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광둥 사람들은 여자 집에서 예식을 하는 것은 치욕이라고 말한다. 돈이 있으면 딸과 동행할 수 있다. 돈이 없으면 혼수도 없고, 남자 집에 예물을 사서 얼굴에 바르지도 않는다. 광둥 사람들은 체면이 몇 위안의 가치가 있어서 안정된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안녕하세요, 저는 좋은 엄마입니다.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기쁩니다. 저는 광둥 사람입니다. 지방마다 풍습과 관념이 다르기 때문에 결혼 선물도 달라요. 광동 선물에는 몇 가지 수준이 있습니다.
1, 농촌예금, 보통 농촌초빙금 약 23 만 8000 원, 액세서리는 규정되지 않고, 자신의 실력에 따라 평소 집에서는 술을 들고, 약 500 원/포위하며, 자신의 실력에 따라 결혼식 전체가 약 5 만 ~ 6 만 원, 친척의 빨간 봉투는 거의 없다.
2. 시내 일반가족: 약혼 요금은 농촌에 비해 약 23 만 8000 원입니다. 여자측은 전액금을 받지 않고 1 ,000 ~ 2 만원만 받습니다. 술자리는 가격이 만만치 않다. 술자리는 보통 식당에 놓는다. 대략 1 ,000-2000 원/둘레이다. 그녀는 자신의 실력에 따라 장신구 반지, 금팔찌와 같은 몇 바퀴를 넣는다. 결혼식 전체가 8 ~ 600 원 정도 걸립니다.
3. 조건이 좋은 가정의 경우 이런 예식금도 65438 만원 안팎이지만, 여자는 당신의 약혼 돈을 받지 않고, 당신의 약혼 돈으로 차를 사거나 장신구를 지참금으로 드립니다. 보통 남녀는 술을 차려 놓고, 비용은 스스로 부담한다. 전체 결혼식 비용은 보통 30 만 원 정도입니다. 주문한 호텔은 보통 5 성급 호텔이고 술은 자신의 실력에 따라 진열된 것이다.
광둥 쪽은 그렇게 심각하지 않아요. 보통 사람은 자신의 실력에 따라 술을 넣는다. 돈이 없으면 가난하고, 돈이 있으면 책상 위에 놓는다. 한편으로 광동은 아주 잘하고 있습니다.
이상은 제 대답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광둥 () 은 개혁 개방 배당금을 즐기는 최초의 성이자 개방도와 문명화 수준이 높은 성이다. 부자지역의 일부 풍습은 단지 의식일 뿐, 과거 정오에 결혼식을 올리는 것처럼, 지금은 습관적으로 저녁에 한턱 내는 것이다. 과거에는 결혼이 큰 사건이었다. 지금 결혼하면 여행 결혼식이거나 절친만 초대한다. 사회 전체의 문명 정도는 향상되었지만 중서부 저개발성, 특히 현급 이하의 향진에서는 채례 풍습이 바뀌어 여성이 남성으로부터 부를 빼앗고 부를 밖으로 옮기는 수단이 되었다. 이것은 나쁜 습관이니 없애야 한다! 얼마나 많은 가정이 며느리와 결혼하기 위해 어려서부터 강가정에서 빚쟁이로 변했는가? 얼마나 많은 여자들이 고액의 예물 돈으로 아들과 결혼하기를 원합니까? 이런 악순환은 사랑과 결혼의 신성함을 거스를 뿐만 아니라 결혼에 불안정을 더해 준다! ! !
솔직히 말해서, 채례는 도시에서 향을 피우지 않는다. 특히 체제 내에서는 더욱 그렇다. 딸을 파는 것은 매우 창피한 일이라 직장에서 고개를 들 수 없다. 이 체계에서 더 중요한 것은 이 젊은 부부의 삶의 질이다. 쌍방은 모두 젊은 부부에게 양질의 생활을 제공하고, 두 가정의 자원을 집중하고, 아이를 위해 길을 닦고, 아이들이 가볍게 여행하고, 사업을 발전시키고, 삶의 질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한쪽이 결혼을 통해 다른 쪽의 부를 벗어나거나 부를 이전하거나 축적하려 한다면, 이는 체제 내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특히 특정 사회적 지위와 일정 수준의 간부 가정에 대해서는 더욱 그렇다. 그래서 도시 체제 내의 가정은 대상이 결혼론결혼이라면 주로 집 인테리어 방법, 어디로 여행을 가서 결혼할까? 웨딩사진을 어떻게 찍습니까? 무슨 차를 사세요? 이 물건들은 더 많다. 어쩌면 나는 시대에 뒤떨어졌을지도 모른다. 나는 여전히 결혼이 조금 덜 공리적이고 덜 악취가 나는 정도라고 생각한다!
예식의 높낮이는 한 지역 국민의 전체 수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반적으로, 어떤 가정에는 형제자매가 두 명 있다면, 언니는 결혼할 때 남자에게 색례를 하고, 동생이 결혼할 때 가정을 보조해야 한다. 동생이 결혼하면 예물도 여자 집에 주는 것이 대세의 추세다.
그리고 만약 딸일 뿐이라면, 보통 상징적인 예식이며, 풍습은 무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광동에서는 물질적 생활이 비교적 부유하고 부유한 가정도 적지 않은 것으로 추산된다. 누가 이런 작은 예식을 원합니까?
여기서 우리는 예식을 가지고 답례한다. 우리 언니의 딸 (나의 조카) 은 재작년에 결혼했다. 남자는1.80,000 의 예식을 가져갔고, 우리 언니는 90 만 원을 더했다. 결혼 후 1.08 만원이었고, 그녀는 포르쉐 스포츠카 한 대와 집 두 채와 결혼했다.
내 딸은 재작년에 결혼했다. 우리는 예물을 요구하지 않았다. 28 만 현금과 스위트룸도 받았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채례를 받았는데, 적어도 절반은 결혼해서 보답해야 한다. 우리가 더 많이 가져갈수록 더 많이 붙인다!
이것은 현지 경제 기반과 사람들의 풍속 관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내 견해:
(1) 경제가 상대적으로 낙후된 곳에서 사람들은 돈과 예식을 더 중시한다. 예로부터 중국의 많은 지역, 특히 농촌에서는' 남자가 채용되고, 여자가 복권에 당첨된다' 는 풍습이 있다. 자유결혼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이런 풍습은 이미 사라졌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가난한 일부 농촌에서는 여전히 채례 문제가 있다. (1)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곳에서는 예식의 양을 기혼 여성의 가치로 여긴다. 예물을 많이 줄수록 딸이 부잣집으로 보내진 것 같아 체면이 서다. (2) 딸이 시댁에서 "손해를 볼까 봐" 두려워한다. 특히 남자 집안의 형제자매가 많으면 더 많은 색례를 원한다. 예물로 딸에게 혼수를 사주고 딸에게' 비상금' 을 주어 억울함을 피하다. (3) 딸을 키우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보상해야 한다. 나는 딸이 남자 집에 시집가는 것이 남자 집이라고 생각한다. 경제적으로 손해를 보는 등.
(2) 경제가 비교적 부유한 곳에서 사람들은 남자의 인품과 발전 전망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광둥 () 에는 비교적 부유한 곳들이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도' 얼굴' 을 중시한다. 그러나 그들이 말하는 체면은 자신의 재산이다. 딸과 결혼하는 것은, 특히 딸을 팔고, 대채례를 받는 것은 불명예스럽고 창피한 일이다. 이왕' 시부모' 가 된 이상 자기 집안의 일원이 된 셈이다. 돈은 밖에서 버는 것이지, 딸과 결혼해서 버는 것이 아니다. 채색식에서 어떤 사람들은' 추첨' 을 원하기도 하고, 의미심장한 의미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첨, 추첨, 추첨, 추첨, 추첨) 일부 부유한 여성 가정은 혼수와 돈을 지불하기도 한다.
예물' 문제는 지역이 광활하고 각지의 풍속이 다르기 때문에 나무랄 데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관건은 남녀 쌍방의 가족으로서 아이의 결혼의 행복과 아이의 경제 여건에서 출발해야 하고, 도울 수 있으면 도와주고, 아껴 줄 수 있고,' 채례' 의 양에 쌍방의 혼인을 납치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사진/인터넷에서
광둥 ()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사위가 큰 예식을 해야 하는데, 그의 집은 앞으로 가난해졌으니, 그럼 너는 너의 딸이 한 숟가락을 나누어 주는 것을 원하지 않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딸이 결혼할 수 있는 것은 가족이다. 우리는 그녀의 미래를 생각해서 그녀가 편안한 생활을 하게 해야 한다. 이것은 광둥인들의 의리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예물을 적게 받는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외성, 빌릴 돈이 없으면 많은 돈을 빌려야 하기 때문에 너의 딸은 이 가족과 함께 살면서 빚을 갚는다. 그 시부모님은 어떻게 견딜 수 있습니까? 광둥 () 의 부모가 딸과 아들에 대한 동등한 사랑이라는 점도 설명했다.
광둥지방의 학부모들은 대부분 남자의 인품을 비교적 중시한다. 남자의 인품이 좋으면 집을 사지 않아도 상징적으로 예식을 한다. 채례는 딸에게 혼수를 사주고, 심지어 채예하지 않고 남자 집에 갈 것이다. 그들의 눈에는 젊은 부부가 잘 지내기만 하면 된다! 술자리가 있으면 돈이 없으면 사람을 적게 불러 집에 두어라. (같은 종삼촌 형제가 모두 와서 일을 돕는다.) 돈이 있다면 호텔에 갈 수 있습니다. 나는 일반 가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어차피 광둥 사람들이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소란을 피우기 위한 것이지, 모두를 기쁘게 하는 것이지, 손님의 돈을 위해서가 아니다! 그래서 일 년에 광둥에서 몇 건의 초청을 받아도 아무런 스트레스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광둥에 돈이 있다는 것을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에 여자는 예식을 하지 않는다.
완전히 틀렸다. 나는 아들과 결혼해서 세 번 일했다.
결혼 후 집을 살 여유가 없어 많은 돈을 지불했다. 젊은 부부는 백 년 동안 살 수 없다.
이것은 필요한 것이다.
지금 사회에는 이상한 현상이 있다: 가난할수록, 채례가 높아진다! 게으름을 피우고 일하지 않고 얻은 맛과 느낌! 딸을 파는 것 같아요!
광둥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돈이 있어서 여자 측의 돈이 많든 적든 개의치 않는다. 사람이 좋으면 좋고, 가장 좋고, 돈 많은 여자가 체면을 위해, 혹은 앞으로의 생활을 위해 많이 시집갈 수 있다. 그래서 모든 것은 사람이 정한 것이다.
안녕하세요, 저는 광저우 출신입니다. 어떤 광둥 사람들이 결혼식 예식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까? 사실 광둥 사람들, 특히 광저우 사람들은 결혼식 채색식에 대해서도 간단히 말하면 된다. 사실 광저우 농촌 사람들은 지금 수입이 이미 괜찮다고 말할 수 있다.
요즘 동창의 아들이 결혼하여 채례가 겨우 3 만 원이다. 그녀의 집에는 500 여만 달러짜리 대저택에 살 돈이 있어 수십만 채례는 언제든지 줄 수 있지만, 여자는 수만 원밖에 요구하고, 원하지 않는 것은 기본적으로 3 ~ 5 만 원이다. 광둥 사람들은 매우 현실적이어서 정말 잘 지낸다 [짱] [짱] [장미] [기도]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