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쑤 성박물관:' 청동금호가 양모양의 받침대를 먹는다' 는 수수께끼가 박물관을 방문했을 때 갑자기 전시품이 우리를 긴장하게 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나는 우리의 사고를 초월하는 사상을 대표하는 기교를 담은 유물을 보았다. 주말에 한가로이 거닐다가 간쑤 성 박물관에서 우연히 이런 전시품을 만났다. 이 전시품은' 청동금도금호가 양형 받침대를 물어뜯는다' 라고 불리며 춘추시대 진인의 걸작이다. 1 .. 호랑이는 어린 양을 누르고 온 힘을 다해 입을 벌리면 물린다. 보아하니 이것은 매우 무게 있는 청동기이자 매우 정교한 청동기인 것 같다. 이 사람은 키가14.5cm 이고 길이가 약 20cm 이고, 붉은 점이 녹슬어 고졸천연이다. 이 청동 조각상' 청동금호가 양모양의 받침대를 먹는다' 는 호랑이가 어린 양을 쓰러뜨리고 입을 크게 벌리고 사람을 물 준비를 하는 순간을 생생하게 재현했다. 호랑이가 뒷다리를 땅에 대고, 앞다리가 양의 몸을 누르고 있는 것만 보인다. 호랑이의 입이 크게 벌어졌고, 양이 움츠러들어 백수의 왕의 위풍을 드러내며 호랑이가 양을 먹는 모습을 완벽하게 표현했다. 유리를 사이에 두고 있어도 우리는 야수의 힘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청동금호가 양모양의 받침대를 먹는 것은 차가운 청동이지만, 디테일적으로는 완벽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호랑이 머리의 조형, 2500 년 전 진 장인은 매우 과장된 수단으로 호랑이 머리를 부각시켰고, 전체 호랑이 머리는 거의 전체 조각의 3 분의 1 을 차지했고, 호랑이 입의 조형은 호랑이 머리의 절반을 차지했다. 진나라 시대의 장인들이 뛰어난 주조 기술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조형과장뿐만 아니라 조각의 조형장식에도 각종 코일과 라인을 활용해 맹수의 사납고 강인함을 부각시켜 두려움을 자아낸다. "청동 금호가 양모양의 받침대를 먹는다" 는 뒷면에는 또 하나의 현기가 있다. 호랑이 등 한가운데에는 한 쪽의 구리 플러그가 있는데, 높이는 약 5 ~ 6 센티미터이고 너비는 3 센티미터이다. 분명히 물건을 꽂는 데 쓰이는 것이다. 그럼, 그것은 무엇을 하는 데 사용됩니까? 어떤 사람은 구리 거울이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병풍이라고 한다. 예전에는 삼군 지휘기라고 생각했었는데, 그래야 진인의 혈전의 개성에 부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분명히 학계도' 청동금도금호가 양형 받침대를 먹는다' 는 사용에 대해 의아해하고 있다. 이 청동 조각상에 대해 간단히 말하자면, 청동금호식 양형 받침대는 봄과 가을로 거슬러 올라간다. 구체적인 용도는 분명하지 않은 것 같다. 그 기초는 도대체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추측한 바와 같이, 청동 거울이나 병풍이나 삼군 통수 등을 놓는 것이다. 진 () 왕 () 주변의 기물은 진 () 의 궐기를 목격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이 신비로운 청동 조각 수준은 매우 높습니다. 표면에 많은 금빛이 반짝이고 있다. 옛날에 호랑이가 양을 먹었더니 몸에 금이 있었다. 단지 지하에 수천 년 동안 묻혀 있다가, 대부분의 금은 이미 점차 벗겨졌다. 춘추전국시대에 청동기의 오금, 금금은 일반인이 소유한 것이 아니다. 다른 것은 말할 필요도 없이 간쑤성 박물관에서 전시된 많은 예현 진공 영대 백초포 청동기 중 금을 잘못 쓴 청동기는 거의 없다. 청동금호식 양받침은 민간에서 모은 것으로, 현대보즈산에서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것은 또한 다른 측면에서 그것의 중요성을 증명한다. 이곳은 초기 진인의 발원지이자 진인의 가장 중요한 기지이다. 진인의 삼왕은 모두 여기에 묻혔다. "청동 금호식 양형 받침대" 는 진인의 발전과 성장을 목격했다. 처음에는 진 () 이 큰 죄를 저질렀던 매우 약한 부족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진 () 의 기원은 줄곧 흐리멍덩하여 사마천 () 의 기록조차도 모호하다. 일반적으로 동양과 서양이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진 () 이 동이 () 에서 기원하고, 서구 () 에서는 진 () 이 서구 () 에서 기원하며, 예를 들면 삼미산 () 과 같다. 이학근 선생은 진간 고증에 근거하여 진인이 동이에서 나왔다고 생각한다. 원래 진인의 조상은 상저우 왕의 중요한 부하로 일찍이 군동정을 거느리고 있었다. 저우 왕조 가 설립 된 후, 음과 의 아들 우 Geng 는 산둥 곡부, 파견 등 세 사람이 나라를 감독했다. 그러나 오경은 관숙을 부추겨 함께 반란을 일으켰고, 진인의 조상도 반란에 참가했다. 패배한 후, 저우 왕조는 일부 의군을 노예로 낮추었고, 일부는 서부로 이주하여 주 사람들을 위해 서부 변방을 지켰다. 그중에서 필염 (진인의 시조) 과 그의 아버지는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이것이 진나라가 서쪽으로 이주한 이유이다. 진 () 제인의 기록에 따르면 진 () 사람들은 서구 () 로 파견되었는데, 주라는 곳이다. 주씨는 중국 최초의 지명 중의 하나이다. 2500 여 년 전에 쓴' 우공' 은 중국 최초의 지리학 저작이다. 책에서 주가 언급되었는데, 이것은 대우치수 여정의 중요한 포인트이다. 주래산은 감곡현 밖에서, 감곡현은 중국 제 1 현이라고 불린다. 그곳에서는 적벽이 주래산 중학생' 주' 의 유래이고, 주는 빨간색을 의미한다. 그럼,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방목이란 뜻으로 고대 중국어의' 이' 와 같지만 청동기 비문에서는' 지하 감옥의 노예' 와 같다. 양자를 합치면 노예를 방목한다는 뜻이다. 주일사의 해석은 진 () 인의 서천 () 의 의미와 일치한다. 간곡현성에서 약 50 마일 떨어진 모가평에서 최근 몇 년 동안 대량의 진 유물이 출토되었다. 이곳의 유적은 두 가지 문화 유형에 속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나는 진 문화 유보에 속하고, 하나는 진 문화와 공존하지만 같은 유형의 문화에 속하지 않는다. 그것들의 모양과 도안은 산둥 고대 유적지에서 출토된 것과 유사하며 고대 동이의 범위에 속한다. 여기가 진나라의 가장 서쪽에 있는 발판임을 알 수 있다. 그 결과, 동리현 대보즈산의 진인과 용산 서쪽의 장자천은 삼각지대를 형성하여 넓은 땅을 확고히 차지하였다. 이 청동' 금호가 양형 받침대를 먹는 것' 은 진나라의 개척정신에 대한 증거이다. 3. 김인의 사단, 유목 부족, 진인의 능공 장인은' 청동금호가 양형 받침대를 먹는다' 는 주조공예를 보면 동서양 주조공예의 융합임이 분명하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호랑이를 먹는 양 모양의 물건을 많이 본 적이 있지만, 대부분 브랜드이다. 대부분 평면 돋을새김으로 청동 금도금 호랑이가 양 받침대를 먹는 것과 같은 청동 입체 조각상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뜻이다. 호랑이 도안은 유라시아 유목민들이 좋아하는 장식 소재이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는 호랑이 무늬가 암화, 묘실화, 오르도스 청동기 문양에서 널리 유행했다. 당시 무사들은 자신의 용맹을 과시하기 위해 호랑이 도안을 장식으로, 호랑이의 사나운 식호양 도안을 표현해 무사들이 가장 좋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흉노의 금은기와 청동기에서 호랑이와 관련된 조형 도안이 대량으로 나타났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이런 도안은 점차 사람들의 시선에서 멀어졌다. 나는 한 호랑이가 양을 먹는 금박 도안을 본 적이 있는데, 길이는 4 ~ 5 센티미터이고 높이는 3 ~ 4 센티미터이다. 장인들은 호랑이가 음식을 향해 돌진하는 순간을 잡았고, 입이 크게 벌어졌고, 몸 전체가 위로 올라가고, 앞발이 힘을 주고, 꼬리가 위로 올라갔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스키타이인의 수공예품이라고 생각한다. 스키타이족은 동유럽 대초원에서 기원한 민족으로, 그들의 발자취는 줄곧 오늘날의 오르도스에 있으며, 말을 잘 기르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원전 1000 여 년 전, 그들은 세르비아인으로 불리며 북방 초원의 패주였다. 호랑이 무늬 장식이 농경민족에 들어오자 사람들은 점차 모양을 바꾸고 장식 카드에서 실체 주물로 진화했다. 과도신기가 하나 있다. 이것은 내가 문화재전에서 본 것이다. 이 물건은 길이가 5 ~ 6 센티미터이고, 높이가 3 ~ 4 센티미터이고, 두께가 약 0.5 센티미터이다. 분명히 주조한 것으로, 주조한 후에 남겨진 모델 선을 명확하게 볼 수 있다. 문화재 전람회, 나는 손을 댈 수가 없다. 나는 50 ~ 60 그램의 금이 있다고 추측한다. 호랑이가 양을 먹는 모양은 이미 유라시아 북부 초원의 동메달 조형에서 황하 유역의 농경민족으로 변했음을 알 수 있다. 주조 기술의 경우 진 () 의' 청동금호 () 는 양형 받침대 ()' 를 먹는 것은 매우 정교하고 섬세한 주조 기술로, 같은 시기 북방 유목민족의 청동 주조 기술보다 훨씬 높다. 그럼, 진인의 주조 기예는 어디서 배웠나요? 진나라의 청동 주조 기예는 김인에게서 기원했다. 춘추시대에는 진 () 과 진 () 이 진인 () 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진무공은 강대한 진국과 결혼하여 진헌공에게 청혼했다. 진헌공은 그의 큰딸과 결혼했다. 나중에 진무공은 진국의 아들을 도와 진국의 새로운 군주가 되었다. 이것은' 춘추 오패' 중의 진문공이다. 이 역사는 진진의 좋은 것으로 불린다. 고증에 따르면 진인은 김인과의 접촉에서 선진 청동기 제조 기술을 습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동금호가 양형 받침대를 먹는다고 할 수 있다. 청동조각은 진인과 북방 초원 유목민족의 주조 기예를 융합한 것으로, 그들은 모두 진 장인의 선생님이다. 4. 진나라 청동기의 수수께끼는 한나라 해몽후 유하에 의해 풀렸다. 그럼 간쑤성 박물관의 이' 청동금도금호랑이가 양형 받침대를 먹는 것' 은 어떤 용도인가요? 이전에 본 적이 없는데, 이 물건의 용도에 대해 토론하다. 최근 한대 유가묘에서 출토된 문화재 사진을 뒤져 갑자기 수확이 있었다. 제 생각에는, "청동 금도금호가 양형 받침대를 먹는다" 는 것은 청동편종의 받침대여야 한다. 너는 어떻게 그것을 볼 수 있니? 강서남창에서 출토된 한대 후해인 묘지의 청동기 몇 점을 살펴보자. 한고조 유가묘는 강서성 남창시 신흥구 대당평 향관계촌에 위치해 있다. 현재 국내에서 발견된 규모가 가장 크고 보존이 가장 잘 된 한대 열후급 무덤으로 20 15 년 전국 10 대 고고학적 발견으로 선정됐다. 한대 해운후 묘지 고고학 발굴은 최근 몇 년 동안 매우 중요한 고고학 발굴로 대량의 진귀한 문물을 출토했다. 나는 후해인묘에서 출토된 유물의 사진을 뒤적여 세 개의 편종 받침대를 보았다. 이 청동 편종 받침은 크기가 비슷한 동물 모양으로 만든 것이다. 하나는 코뿔소이고 다른 하나는 양이다. 비록 그것들은 모두 온화한 동물이지만, 그것들의 모양은 모두 강하고 힘이 있다. 독특한 기세를 보이다. 뒷면에는 잭이 있어 사람들이 나무 막대기를 꽂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특히 코뿔소 스타일링 앞에는 구름 삽이 있는데,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것 같습니다. 이 점에서 간쑤 () 성 박물관의' 청동금도금호 양 받침대' 의 기계적 작용도 받침대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청동편종은 연주 과정에서 흔들리기 때문에 힘이 더 세다. 몇 년 전 진문화고고학에서 예현 대보쯔산에서도 진인 편종과 석편종이 출토되었다. 이것은 또한 한 측면에서 진나라의 예악에 대한 중시를 증명하였다. 이 간쑤성 박물관의' 청동금호가 양형 받침대를 먹는 것' 은 편종이나 석편종 등 악기를 걸어 놓는 데 쓰이는 것 같다. 사람들은 한대의 해몽후가 진 사람들이 양을 먹는 수수께끼를 풀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때때로 역사는 종종 이렇게 기묘하다. -응? 왕문연의 오리지널 작품에 주목해 주세요. 전달해 주세요. 저작권은 오상도용을 피하기 위해 이미 보호되었다! 자료 사진은 인터넷에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