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부모는' 쓰레기 줍기' 를 직업으로 삼아 아이들에게 책을 제공한다.
둘째: 부모는 자녀에게' 배우지 않는 결과' 를 경험하게 하고 쓰레기를 줍게 할 뿐이다.
만약 첫 번째라면, 나는 여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결국 아이가 경험하는 것은 사업의 존엄성이 아니라 부모의 고난이다. 아이가 자신을 위해 공부하는 법을 배우기 전에 먼저 부모를 위해 공부하게 하다.
그러나 현실은 잔혹하다. 나는 주제주가 묘사한 상황이 더 많은 것이 두 번째라고 믿는다. 이 경우, 부모가 자녀와 함께 쓰레기를 줍지 않는 한, 주우면서 긍정적인 안내를 할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나는 의미가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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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론적 근거: 도덕 발전의 6 단계 이론
1 단계에서, 나는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다. 그것은 처벌을 통해 작용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뇌물을 통해 일하는 보수를 원합니다.
3 단계, 한 사람의 비위를 맞추고 싶다. 매력으로 일한다.
네 번째 단계에서는 규칙을 준수할 것입니다. 자율적으로 일하겠습니다.
5 단계, 저는 이해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저는 선의로 일할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단계에서, 나는 정해진 원칙인 경지에 의지하여 일을 한다.
너무 길어서 버전을 읽을 수 없음:
첫 번째 상황: 부모의 고난과 사랑을 깊이 느낄 수 있고, 도덕의 발전을 세 번째 단계로 빠르게 발전시켜' 부모를 위해 배우라' 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번째 경우, 부모가 동행하지 않으면, 단지 1 단계에 머물러 있을 뿐, 아이의 발전에 큰 의미가 없을 수 있다.
다른 질문에 대해서는 자세한 내용 페이지를 보고 답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
상세 버전:
먼저, 저를 위해 모든 것을 망쳐 놓았지만 여전히 교육의 길을 확고히 걷고 있는 유명한 교육자의 이야기를 여러분과 나누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의 교육 목표는 아이를 도덕적 발전의 여섯 번째 단계에 도달할 수 있는 사람으로 키우는 것이다.
주인공: 미국 교사 Rafe esquith.
이론적 근거: 도덕 발전의 6 단계 이론
교육 사상의 특징: ①' 교육은 두렵지 않다' 와 상호 신뢰를 제창한다. ②' 작은 붉은 꽃' 상과 달리 그는 지식 자체가 최고의 상품이라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학생 배경: 학생의 90% 가 가난한 가정에서 왔으며, 대부분 비영어권 전공인 이민자 가정에서 왔다.
교육 성과: ① 학생들은 전국 표준화 시험에서 상위 5% 의 성적을 얻을 수 있다. ② 타인에 대한 평가를 통해 학생은 겸손하고 예의 바르고 성실하며 착하다.
요점은 그의 교육 사상이 학교 교육과 가정 교육에서도 똑같이 실용적이라는 것이다.
아이를 도덕적 발전 수준이 높은 사람으로 키우기 위해 레이프 씨는 네 가지 일을 했다.
첫 번째 것: 두려움을 믿음으로 대체하십시오.
두 번째: 아이의 믿을 만한 어깨가 되어라.
세 번째: 규율은 반드시 논리적이어야 한다.
네 번째: 당신은 역할 모델입니다.
첫 번째 것: 두려움을 믿음으로 대체하십시오.
나는 두려움이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널리 퍼져 있다고 믿는다. 부모들은 아이 앞에서 창피를 당하고, 아이에게 존중받을까 봐 두려워하고, 아이가 자신의 말을 듣지 않을까 봐 두려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아이가 더 무서워요: 욕을 받을까 봐, 모욕을 당할까 봐, 또래 앞에서 망신을 당할까 봐, 성적이 좋지 않을까 봐, 부모의 분노에 직면할 까봐. 부모와 학생이 함께 두려워할 때, 그들은 공포, 우울증, 긴장, 대립의 관계를 창조한다.
하지만 레이프 씨는 그의 반이 특별하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것이 무언가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두려움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우리, 아이의 이해가 안 돼서 벌컥 화를 내나요? 아이가 말을 듣지 않아서 화를 낼 수 있을까? 숙제를 끝내지 않는 아이가 투우가 아닐까요?
사실 당신 자신의 생각과 방법에 문제가 있습니다. 부모와 선생님으로서 우리는 아이가 모를 때 결코 낙담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긍정적인 태도와 인내심으로 문제에 직면하고 두려움을 초월하는 직접적이고 지속적인 신뢰를 쌓아야 한다.
두 번째: 아이의 믿을 만한 어깨가 되어라.
레이프의 한 동료는 개학 첫날 반 친구들에게 연말에 그들을 데리고 여행을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하지만 거의 매일 그녀는 여행 자격을 취소함으로써 행동이 단정치 못한 학생을 위협하는데, 많은 학생들이 이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연말이 되자 선생님께서 이사를 가겠다고 선언하셔서 여행을 취소해야 했다. 너는 아이들이 얼마나 실망하고 불만인지 모른다. 이번 배신은 그녀가 올해 한 모든 일을 망쳤다.
부모로서 우리가 비슷한 일을 한 적이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그렇다면 반드시 고쳐야 한다. 신뢰는 고치기 어렵기 때문이다. 기억해라, 말을 계산해라.
우리는 아이들에게 우리가 얼마나 책임이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할 필요는 없지만, 그들의 신뢰를 우리의 어깨에 올려놓게 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세 번째: 규율은 반드시 논리에 맞아야 한다
집에서든 학교에서든 몇 가지 규칙이 있을 수 있지만, 규율의 기본 이치를 잊지 마라. 엄격하지만 불공평한 규칙은 아이들에게 무시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아이들이 네가 불공평한 보상과 처벌을 받는 것을 보면, 너는 인심을 잃게 될 것이다.
레이프 씨의 수업에서 부정행위에 대한 가장 엄중한 처벌은 부정행위가 발생했을 때 네가 행사에 참가할 수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아이가 실험을 열심히 하지 않는다면, 벌칙은 네가 실험을 할 수 없다는 것이지만, 다음날에는 다시 한 번 할 기회가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러므로 아이가 공부하고 싶지 않다면 쓰레기를 줍게 해 주십시오. 반드시 내면의 논리적 관계를 설명해 주십시오. 물론, 내 의견으로는, 관계는 매우 억지스럽다.
네 번째: 당신은 역할 모델입니다.
레이프 선생님은 "제 학생들이 착하고 부지런했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제가 아는 가장 착하고 부지런한 사람이 좋겠네요." 라고 하셨습니다.
아이가 열심히 공부하게 하려면, 먼저 아이들 앞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싶은지, 아니면 아이들이 핸드폰을 하면서 열심히 공부하게 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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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하세요! 어떻게 레이프 씨로부터 배우고, 도덕적 발전의 6 단계 이론을 유연하게 이용하여 아이를 키울 수 있습니까? -응?
1 단계: 나는 문제를 일으키고 싶지 않다.
첫 번째 단계는 선천적이라고 할 수 있고,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각종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첫 번째 단계이자 가장 중요한 단계는 아이들을 돕고, 두려움을 없애고, 아이들과 좋은 신뢰 관계를 맺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기억하십시오. 우리가 아이들에게 잘 행동하라고 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그들이 처벌을 두려워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렇게 하는 것이 옳다고 믿게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는 어려서부터 큰데, 듣는 것은 모두 이런 위협이다. 예를 들면, "네가 잘하지 못하면 보기 좋다", "너의 아버지가 돌아오면 너는 큰일날 것이다." 어른이 되면, 우리는 그것들을 "이 보고서를 잘 하지 못하면 사장이 화를 낼 것이다." "선물을 사지 않으면 아내가 화를 낼 것이다." 등으로 바꿀 것이다. 이런 위협적인 사고는 본능이 될 때까지 끊임없이 강화된다.
그러나 좋은 행동을 기르는 것은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모두 옳기 때문이다. 이것은 한 사람이 일을 하는 출발점이다.
2 단계: 보상을 원합니다.
이것은 우리가 가장 자주 범하는 실수이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사탕, 장난감, 증명서, 경품으로 상을 주고, 체육 활동 시간을 연장하여 그들의 좋은 행동을 유도한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 일종의' 뇌물' 이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지식 자체' 와' 노동 자체' 가 가장 좋은 보답이라는 것을 잊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행동이 적절하다는 것을 알려야 하며, 상을 줄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아이들에게 알려야 한다.
부모를 포함해 용돈을 주고 집안일을 하는 것은 좋지만, 아이의 좋은 행동으로 선물이나 돈을 바꾸는 것은 위험하다.
3 단계: 한 사람의 비위를 맞추고 싶다.
아이가 자라면서, 그들도 사람을 기쁘게 하는 일을 배우기 시작했다. 즉 부모와 선생님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 잘못된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와 선생님의 자녀의 비위를 맞추려고 급급하며, 그들은 심지어 가족과 선생님의 기대에 따라 대학과 전공을 선택하기도 한다. 자라면 우울해지고 일을 싫어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은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느라 바쁘기 때문에 자신을 잃었다.
자신을 위해 하고 자신을 위해 사는 것이 아이의 심신 발전에 유익한 길이다. 아이에게 열심히 일하도록 강요하거나 가족 중 한 사람을 위해 희생을 하면 아이의 일생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아이들을 교육할 때, "아들아, 내 이빨을 닦고 있니?" "아들아, 너 나를 위해 공부하고 있니? 클릭합니다
4 단계: 나는 규칙을 따를 것이다.
예를 들어, 한 교사는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사탕, 선물 등을 준다면. 학생은 3 초 이내에 선생님께 감사를 표하지 않고 "감사합니다" 라고 말하면 선물은 즉시 회수됩니다. 이 방법은 매우 효과적이어서 아이들은 항상 고맙다고 말한다. 유일한 문제는 그들이 받은 선물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단지 규칙을 따를 뿐이다.
그러나 사실, 그들은 좋은 행동의 진정한 역할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지 규칙을 따를 뿐이다.
선생님의 위안룽핑 원사에 대한 평가를 떠올린다: 자유를 사랑하는 것은 특기가 산만하다. 때때로, 우리의 소위 규칙들이 아이들의 사고 발전을 제한하는 것이 아닌가?
따라서 한편으로, 우리의 규칙은 논리에 부합해야 한다. 한편, 아이들에게 규칙 밖으로 눈을 돌리고 교실 벽에 있는 반칙에 얽매이지 않고 진정한 좋은 행동을 발견하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5 단계: 타인을 배려할 줄 안다
어린이든 성인이든 5 단계는 달성하기 어렵다. 아이들이 주변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위대한 업적이다.
여러 해 동안, 레이프 씨는 자신의 몸에 들어가서 그의 몸과 함께 걸을 수 없다면, 상대방의 관점에서 문제를 볼 수 없다면 한 사람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는 생각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려고 노력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생각을 바꾸는 것이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다. 그의 학생은 이 건의를 명심하여 이해심이 많아졌다. 선량은 전염될 수 있다.
호텔 직원조차도 레이프의 학생은 그들이 본 것 중 가장 착하고 품위 있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레이프는 "이 무대는 훌륭하지만, 우리는 더 잘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더 나은 것을 보았기 때문이다" 고 덧붙였다.
제 접근 방식은 아이가 실수를하고 희생자와 희생자를 찾으면 먼저 희생자로서의 검토와 반성을 적어두고 희생자로서의 느낌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 단계: 나는 확립 된 지침을 따른다.
나는 내 자신의 행동 규범을 가지고 그것을 지킨다. 이 단계는 달성하기 가장 어려울 뿐만 아니라 가르치기도 가장 어렵다. 결국 가르치는 사람은 아직 이 단계에 이르지 않았을 것이다.
레이프 선생님은 많은 훌륭한 책과 영화에서 사고의 6 단계에 도달한 사람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레이프 씨는 아이들을 데리고' 홀로 화해',' 정오',' 쇼생크 탈출' 와 같은 영화를 보고 함께 토론하며 공유했다.
더 중요한 것은 생활 속에서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는 것인데, 이런 인생관과 행동규범은 이미 아이의 내면에 묵묵히 뿌리를 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