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국 후기에는 전란이 여전히 빈번했고, 민생은 부진했고, 교육은 위축되었다.
해방 당시 전현에는 초중고등학교 2 17 곳이 있었고 재학생 17 183 명이 있었다.
해방 후 교육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현계 조정 후 중학교 3 곳, 1955 명, 초등학교 260 개, 학생 37663 명이 있다.
1958 과 문혁 시대에는 두 차례 맹목적인 발전을 거쳐 조정을 거쳐 시정되었다.
65438 ~ 0983, 중등 교육 구조 조정, 중등 직업 기술 학교 개발 시작.
1984 까지 청소년 문맹을 기본적으로 없애고 초등 교육을 보급한다.
65438 ~ 0985 는' 등급학교, 등급관리' 체제를 실시하여 현지 학교의 적극성을 동원했다.
1986 호산 등 6 개 읍이 9 년 의무교육을 먼저 실시한다.
1987 까지 전일제 초중고등학교 420 곳, 교직원 4945 명, 학생 965 14 명, 현 전체 인구의 10.3% 를 차지했다. 점차 일반교육, 사범직업교육, 성인교육 및 기타 교육서비스기관으로 구성된 비교적 완벽한 교육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20 12 연말까지 자계시는 유치원 256 곳, 일반중학교 49 곳, 초등학교 88 곳, 중등직업교육학교 6 곳이 있습니다. 일반 중학교 교사 4335 명, 초등학교 교사 4396 명, 중등 직업교육학교 교사 1 129 명. 이번 학년도 일반 중학생 5 만 3600 명, 초등학생 9 만 명. 20 12 년 중학교 졸업생 입학률 98.25%, 적령 아동 입학률 100%, 신규 노동력 평균 교육 연수 14.97. 자계 방언은 오어의 방언으로 중국어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조상 언어는 봄과 가을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주로 장쑤 남부, 상하이, 절강, 안후이 남부, 강서 상라오 등에 쓰인다. 일반적으로' 강남방언',' 강소절방언' 으로 불리며 인구는 8000 만 명에 육박하며 중국 방언 2 위, 세계 10 위다.
자계현지' 는 자계시 오어의 출처와 분포에 대한 전문적인 기록이 있다. 오어에는 다섯 개의 방언이 있고, 자계방언은 오어 태호영화에 속한다. 오어의 태호는 6 개의 작은 덩어리로 나뉘어 있고, 자계는 고월주와 고명주의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계 방언은 두 개의 작은 덩어리를 차지한다. 동기관해위, 동지베이츠, 진북, 고대는 명주 (닝보부), 명주 (용강) 는 오어구 태호의 작은 덩어리이다. 다릿목과 그 서쪽의 원래 조개 부분은 고대에 월주 (혜제부) 에 속하며, 오어구 태호의 소린 영화에 속한다.
더하여, Guanhaiwei 도시에 있는 작은 지역 주민은 민동어를 집에서 말하고, 현지인은 일반적으로 "민방언" 이라고 불리며, 대외적으로 자계어를 사용한다. 600 여 년 전 관해위 초건위 때 건녕위 (현 푸젠성 하포현) 와 교류한 위성도사 후예다. 처음에는 경비 내부가 경비가 삼엄하여 사투리 섬이었다. 나중에, 그들은 점차적으로 지역 주민들과 결혼하여 이른 아침에 웨이 (Wei) 의 행동을 포기했으며, 그들의 자손들은 오랫동안 거기에 살았습니다. 이렇게 그들은 대외적으로 현지 방언을 사용하고, 집에서도 여전히 민방언을 사용한다. 자계 간척지의 역사는 100 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글이 기재된 대형 연못 건물은 고당에서 시작되어 송7 년 (1047) 에 건설되어 총 길이가 80 킬로미터로 340 년 동안 건설되었다. 이 공사는 매우 방대하다.
그 후 600 년 동안 신당, 바탕, 당구, 석당이 속속 건설되었고, 일부 구간은 이미 11 당까지 수리되었고 해안선도 북쪽으로 이동했다. 자계인민은 480km 의 신구 제방을 건설하여 664 제곱킬로미터의 땅을 개간하여 바다가 결국 뽕밭으로 변했다. 초기에는 자계인들이 산을 따라 많이 살았고, 제방이 건설됨에 따라 북쪽과 동쪽으로 이주했다. 동시에, 인근 지역과 외성의 인구가 점차 이주하여 이민자들이 이곳에 와서 생산생활을 하고 있다. 명나라 홍무년 동안 푸젠 푸닝 근위대 5000 여 명이 자희를 지키도록 선발되어 여기에 주둔했다. 오늘날 관해위 지역의 대다수 주민은 모두 그들의 후예이다.
기원전 2 10 년 서복은 소년소녀 3000 명과 선원 5000 명, 노동자들이 바다를 건너 일본으로 건너가 진시황에게 장생불로약을 찾아준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나루터는 오늘 자계의 풍푸현촌에 위치해 있다.
자계의 최초의 인구 기록은 송대에서 시작되었다. 자계현 통계인구는 156380, 청나라 동치 9 년은 249225 입니다. 1954 의 현역 경계 조정 후 총 인구는 52 1706 명, 2004 년 말 자계시 호적 인구는 100.8 만명이었다.
개혁개방 이후 자계는 연해 개방 도시로 대량의 외래인구로 유입되었다. 2004 년 말 자계시에 등록된 외래인구는 57 만여 명에 달했다. 대량의 이민자들이 천년을 따라 이주하여 자계인의 이민 문화를 이루었다. 자계는 중국 도자기의 발원지 중 하나이며, 청자의 발사 시간은 한대에서 시작하여 송대에서 끝난다. 당말에서 북송에 이르는 거의 2 세기 동안 이곳은 한때 흥성하여 명실상부한 당송자도가 되었다. 당대 육구몽 짱' 9 월 가을이슬이 가마를 지나 천봉청색을 이겼다. " 。
자계는 유명한' 해상 도자기의 길' 의 중요한 출발점이기도 하다. 상림호 청자를 대표하는 월요진품은 금은그릇, 진귀한 그릇, 실크와 나란히 당대의 문방 사보로 꼽힌다. 명주항에서 출발해서 바다를 건너 스리랑카, 인도 등에 이르기까지. 가능한 한 스페인에 도착합니다.
200 1 년 8 월, 자계 상림호 가마청자 유한공사는 천년을 중단한 청자 생산을 재개하여 닭두주전자, 팔각병, 향로, 삼족두꺼비 등의 명품을 복제하는 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청자 악기 월갈매기, 모조 편종이 개발되어 시소되어 자희민족악단과 함께 프랑스를 방문해 중국의 역사 문화 보물을 세계에 보냈다. 동홍절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이지만, 자계에서는 일반적으로 단오절이 아니라' 동홍절' 이라고 불린다. 동홍절에 대한 민간 설법: 우선 겨울의 홍화떡과 여름의 지일국수는 그제건처럼 먹습니다. 둘째, 겨울 양매가 바구니를 걸고, 여름부터 일본까지 양매가 만산홍으로 가득하다. 셋째, 두꺼비 (두꺼비) 는 동홍을 피한다. 넷째, 겨울에 붉은 만두를 먹고 세 번 얼린다.
양메걸
제 1 회 양매절은 1989 부터 자계에서 열렸다. 매를 매체, 문화 오락, 경제 결과로 삼은 양매절은 자계의 큰 명절이 될 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와 해외 손님들도 끌어들였다. 중국 양매의 원산지로서 양매채집 여행은 자계의 가장 특색 있는 관광 종목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