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황제는 각양각색의 옷을 가지고 있다. 크라운의 종류는 대구 크라운, 용관, 용관, 용관, 수관, 천관 등 12 종에 이른다. 이후 실천에서 황제의 복장은 끊임없이 간소화되었고, 결국 주로 당나라의 왕관을 보존하였다. 당나라 황제의 옷은 흑백을 위주로 하고, 위에는 일월용호와 같은 12 장이 있다.
당나라 때 왕관에는 많은 리본이 있었다. 리본의 주요 목적은 황제의 행동을 제한하고 황제를 엄숙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당나라 황제는 대관식 외에도 유니폼이 있습니다. 유니폼은 네가 평소에 입는 옷이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황제의 관복 색깔은 빨강 노랑, 머리는 두건을 쓰고 허리는 9 절 허리띠, 발은 6 륜 부츠를 신는다. 이런 복장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군복이다. 군복은 부대의 복장으로 작전에 적합하다. 입기 편하기 때문에, 이런 옷은 당태종 시절부터 황제의 유니폼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당나라의 복식은 주변국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일본과 신복은 당대에 한복의 정수를 대량으로 흡수했고 한복은 형식상으로도 당복의 장점을 물려받았다. 당복 라인이 길고 부드러워서 너무 예쁘고 편해요. 사용된 재료는 주로 실크이기 때문에 그 옷은 부드럽고 부드러운 것으로 유명하다. 당복 자체는 종류가 다양하고 변화무쌍하여 외관에서 장식에 이르기까지 외국 의류의 특징을 과감하게 흡수했다.
중앙아시아, 인도, 이란, 페르시아, 북부, 서역의 외국 의류를 참고하여 당대의 의류 문화를 풍요롭게 하여 당대의 의상이 화려하고 화려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이국적인 스타일로 중국 역사 의상의 한 송이가 되어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당나라는 중국 정치경제의 고도발전, 문화예술 번영, 봉건문화가 찬란한 시대이다. 당이동은 위진 남북조와 수나라의 혼란과 분열 상태를 살리고 통일되고 강력한 국가를 세우고 대외무역거래를 발전시켜 생산성을 크게 발전시켜 장기적인 번영과 국가안보를 누리고 있다.
특히 성당이 아시아 각 민족 경제문화교류센터가 되었을 때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눈부신 페이지였다. 이 기간 동안 인도와 이란 문화는 중국 문화에 흡수되어 녹아들어 벽화, 석조, 조각, 책, 그림, 실크 자수, 도용, 의상에 충분히 반영되었다.
바이두 백과-당나라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