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마운틴 시티" 텍스트 분석

"마운틴 시티" 텍스트 분석

카테고리: 문화/예술

분석:

텍스트 토론

첫째, 전체적인 파악

여기서 말하는' 산성' 은 해성과 마찬가지로 굴절과 반사로 형성된 자연스러운 광경이다. 아름답기도 하고 이상하기도 하지만, 몇 년에 한 번 보기 드물다. 운이 좋은 소수의 사람들만이 우연한 기회에서 볼 수 있고, 대다수의 사람들은 그저 바라만 보고 탄식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목격자의 서술에 따르면, 이 문장 () 는 산성이 탄생에서 사라지는 과정을 생동감 있게 재현해 대요강이나 세밀한 묘사를 모두 아름답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산성이 나타나는 전체 과정은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초급단계: 고탑에서 궁전까지.

이것은 목격자의 눈에 있는 그림이다. 문장 역시 목격자의 심리적 변화를 묘사했다. 고탑을 볼 때' 상구 답답하다' 는 것은 갑자기 실제 장면과 닮아 어쩔 수 없이' 놀라다' 는 것을 설명하지만,' 요즘 이런 절이 없다' 는 생각에 궁궐이 나타날 때까지' 의심' 을 해야 했다 이런 표기법은 독자를 증인이 있는 곳으로 데려갔다.

다음은 목격자가 본 장면이지만 독자의 느낌이 바뀌었을 뿐이다. 모든 것이 직접 본 것 같다.

개발 단계: 흉벽의 출현.

첫째, 나는 항상 "높은 담이 자랑스럽고, 종횡으로 6 ~ 7 리" 라고 쓴다. 상당히 대기가 웅장한 느낌이 든다. 그런 다음 개별적으로 "건물, 홀, 광장이 있는 사람은 수억 명이다" 고 적었습니다. " 비록 적은 수의 언어이지만, 독자들이 청명상하도와 비슷한 그림을 상상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 그림이 결국 바람 속으로 사라져서 실망스럽다.

3.*** 단계: 위험한 집이 나타납니다.

바람이 맑게 갠 하늘, 만물이 없다' 고 해서 위태로운 건물이 하나밖에 없었기 때문에 건물의 모양이 매우 선명했고, 심지어 건물 밖의 하늘까지 드러나 이전 흉벽보다 거리가 짧다는 느낌을 주었다. 특히 위층에는 세상과 별반 다르지 않고 친근감을 주며 관람에 대한 흥미를 증강시키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마지막으로, 환상의 실종은 영화 속의 퇴색 장면과 매우 유사하여 기억에 남는다.

문말에 산에 있는' 귀신시' 를 썼는데, 이것은 보충필로 시작을 돌보는 역할을 하는데, 이는 이곳이 정말 이런 이상한 현상을 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둘째, 문제 연구

1. 학생들의 상상력 배양에 대해 이야기하기

인민문학출판사가 이 문장 문체를 산문으로 정한 것은 옳다. 산성의 변화무쌍한 광경을 썼을 뿐만 아니라, 친력자의 심정을 표현하고, 정취가 아름답고, 감상할 만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초보자의 학습 요구로 볼 때, 그것을 서술적인 논술로 보아도 무방하다. 작가의 본의는 이 자연 장면의 생에서 죽음까지의 전 과정을 설명적인 수단으로 해석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를 확인했다면, 교수 과정에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데 주력해야 하며, 학생들이 작가의 묘사에 따라 자신의 머릿속에 산성의 광경을 재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교사는 학생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할 수 있다.

고탑의 바닥은 어디에 있습니까? 주변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 도시에 건물이 있습니까? 너는 도시의 거리를 보았니?

위험한 건물에는 몇 명이 있습니까? 뭐 하는 거야?

학생들이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도록 그림을 그릴 줄 아는 것도 한 장면을 골라서 그릴 수 있다. 요컨대, 이 수업은 반드시 생동적이고 활발하고 격식에 구애되지 않아야 한다.

학생들이 자연 스케치를 읽도록 안내합니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여우 귀신 이야기를 쓰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일부 장은 소품과 비슷하며 내용이 광범위하며 자연 현상 (동물 일화 포함) 과 민간 기예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지진' 이라는 글은 강희 7 년 (하력) 6 월 17 일, 저자가 제남에서 직접 경험한 지진을 기록했다. "나무 조각가" 는 인형극을 녹음했습니다. "철 스웨터 법" 은 기공 공연을 기록합니다. 사자, 쥐, 사마귀, 매미 등등. 자연 스케치 읽기 (물론'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만 국한되지 않음) 는 학생들의 물리 현상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켜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실천 설명

이 문장 () 를 읽고 다음 문제를 완성하다.

1.' 산성' 은 처음부터 끝까지 어떻게 변해 왔습니까? (원문 대답)

2. 왜 당시 사람들은' 산성' 을' 귀신성' 이라고 불렀습니까?

3. 선생님이나 수업이 끝난 후 관련 자료를 참고하여' 산성성' 현상에 대해 과학적 설명을 해 주십시오.

제목을 설정하는 목적은 학생들이 본문의 내용을 숙지하고, 묘사된 현상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잘못된 정보가 전파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1. 이 질문에 답하려면 산시 변화의 세 단계 ('전체인식' 참조) 를 파악하고 시간어' 갑자기',' 없음',' 갑자기',' 연체된',' 갑작스러운' 순서를 살펴봐야 한다 문장 원어로 답하라' 는 요구는 학생들이 본문의 언어를 익히도록 하기 위한 것이지 암송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대부분의 단어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2. 이 문제의 원인은 잘 이해되어 학생들의 전파 오전을 방지하는 문제로 제기됐다.

3. 생략합니다.

노트를 보고, 참고서를 찾아보고, 아래 단어의 뜻을 이해하고, 노트에 적는다.

고탑이 높이 솟아 있고, 푸른 하늘과 푸른 기와가 날고, 만물이 맑고, 창공이 몽롱하다

주제의 목적은 학생들이 어휘를 축적하게 하는 것이다.

교수 건의

이것은 한 편의 자독본문으로, 한 과목으로 학생들의 독서를 지도할 수 있다.

이 본문의 특징과 교학 요구에 따르면 교실 수업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부분은 학생들이 유창하게 읽고, 본문의 서술적인 용어를 익히고, 학생들의 상상력을 키우는 것이다. 약 35 분 정도 걸립니다. 후반부의 임무는 연습을 마치는 것이다. 대략 10 분 정도 걸린다. 전자는 기초이고, 기초는 착실해야 연습이 순조롭게 완성될 수 있다.

다음은 작업의 이전 부분을 완료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제안 사항입니다.

첫째, 예습이나 파악. 이 수업에는 많은 새 단어가 있는데, 필기는 있지만 몇 번 더 보지 않으면 기억하기 어렵다. 문장을 유창하게 읽는 것은 쉽지 않다. 이러한 어려움은 학생들이 예습에서 본문에 대한 초보적인 인상을 가지고 어려운 단어와 문장을 그릴 수 있도록 반드시 충분히 예측해야 한다.

둘째, 글에는 많은 4 자 구조가 있고, 어떤 것은 독립문장이다. 예를 들면,' 서로 아랑곳하다',' 오만하고 자만하다' 와 같다. 어떤 사람들은 어미에 "바람이 맑게 갠다", "도시는 사실 파괴되었다" 와 같은 관련 단어나 보조어가 있다. 어떤 것은 문장에 있다. 예를 들면, "(그러나 몇 년 동안) 우리는 만난 적이 없다." "산이 사람과 상점으로 가득 찬 것을 보았다." 이 네 글자 구조를 잘 읽는 것이 관건이다.

전문은 적어도 네 번 읽어요 (약 10 분).

셋째, 단어 해석과 학생들의 상상력 배양을 결합한다. 모두 계발적인 질문으로' 산성' 3 도 (탑과 궁) 에 따르면 벽 및 기타 건물 차례로 질문하고, 마지막으로 시간어로 연결하다. (약 20 분)

질문을 한 후에는 전문을 두 번 읽고 읽는 동안' 산성' 을 상상하도록 학생들에게 일깨워 주는 것이 좋다.

작가의 작품에 대한 소개에 욕심을 부리지 마라. 만약 네가 빨리 연습을 끝낸다면, 너도 한두 가지 작은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자막이 이미 한 말을 반복할 필요는 없다.

관련 데이터

I. 작가와 작품

민들레는 몰락한 지주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초창기부터 문학명을 얻었다. 그는 여러 차례 향시험에 참가했지만, 시험에 합격한 적이 없다. 그가 7 1 살이 될 때까지 공생이 되지 않았다. 중년의 장쑤 보응을 제외하고는 모두 고향에서 선생님이 되어 평생 우울하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그가 수십 년 동안 쓴 것으로, 그는 자신을' 외로움과 분노의 책' 이라고 불렀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문언단편 소설집이다. 여우담귀 형식으로 당시 현실의 어둠과 관원의 죄악을 폭로하고 과거제도와 윤리도덕을 비판하며, 동정적인 필치로 젊은 남녀가 사랑하는 이야기를 묘사했다. 그러나 이 책에는 충성, 효, 의를 선양하는 봉건윤리관념과 미신적 색채도 있다.

둘째, 번역

환산' 산성' 은 평천현 팔경 중 하나이지만, 왕왕 몇 년에 한 번 나타나지 않는다. (어느 날) 손씨와 그의 일행이 위층에서 술을 마시다가 갑자기 산꼭대기에 고독한 보탑이 우뚝 솟아 있는 것을 보았다. (모두) 나를 봐, 내가 너를 보고, 놀라고 혼란스러워, 이 근처에 불사가 없다고 생각했어. 얼마 지나지 않아, 청와고 지붕의 궁전 수십 개를 보고 나서야' 산도시' 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높은 성벽 (또 나타남) 과 낮은 범프 벽 (맨 위) 이 6 ~ 7 리 뻗어 있어 원래 도시였다. 도시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청당도 있고, 이웃도 있고, 모두 눈앞에 또렷하게 드러났고,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갑자기 광풍이 거세게 불고 짙은 연기가 자욱하여 도시 전체의 광경이 흐릿해졌다. 잠시 후, 강풍이 멎어 하늘이 깊고 예측할 수 없었다. 이전의 장면은 모두 사라졌다. 오직 하나의 고층 빌딩만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다. 층당 다섯 개의 방이 있고 창문이 열려 있다. 다섯 개의 밝은 곳이 있는데, 건물 밖의 하늘이다. 층별로 숫자를 가리키면 방이 높을수록 밝은 점이 작아집니다. 8 층으로 세면 밝은 점은 별만큼 작다. 다시 올라가면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어두워져 그 층을 잘 볼 수 없다. 위층의 사람들이 오가고, 각자 하고, 어떤 사람은 (난간) 에 기대어 서 있고, 자세는 다르다. 잠시 후, 건물이 점점 낮아져서 지붕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점차적으로, 그것은 일반 건물과 같아졌습니다. 점차적으로, 높은 방갈로가되었다; 갑자기 주먹 크기로 축소되어 콩 크기로 (다시 축소) 결국 완전히 사라졌다.

또한 일찍 일어나서 서두르는 사람들이 산에서 집, 시장, 점포를 보고 지구의 상황과는 별반 다르지 않다고 들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귀신시' 라고 불렀다.

셋째, "외로운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피로대 리, 감소; 귀신과 괴물, 긴 발톱랑 ① 노래에 중독되었다. 천성을 자랑하고, 소리를 잘 선택하지 않는 데는 이유가 있다. 가을 반딧불이의 불이 사라지고, 멋이 휘황찬란하다. 야생마의 먼지를 쫓아내고 그들을 비웃다. 건보가 아니라, 아애가 신을 찾는 것을 좋아한다. 황주와 같은 정이 귀신 희희에 대해 이야기하다. 냄새를 맡으면 쓰고, 문장 쓸 수 있어요. 오랫동안 전 세계 사람들이 우편함에서 보냈기 때문에 물건들이 잘 모여서 서로 이득을 보았다. 하물며: 사람은 타향에 있지 않고, 물건은 사람이 아닌 산산조각의 고향이다. 눈이 바로 눈앞에 있는데, 한 나라가 너무 멀리 날아가서 이상하다. 비행 이순신 싱, 미친 고체 하드 반지; 영토는 마음이 넓고, 어리석고, 입이 막히지 않는다. 수수 등, 굳이 내가 후루엽을 원하지 않을 수 있을까? 그러나, 다섯 아버지 yuyan 중지, 또는 경청에 참여; 삼생시 ③ 에서 이것은 상당히 계몽적이다. 방종,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거들떠보지도 않는 사람들. 호가 느슨해졌을 때, 첫 번째 성인은 질병과 척박한 황담의 꿈을 꿨는데, 방에 들어가는 것을 선호했다. 연고는 돈과 같고 둥글고 끈적했다. 태어나서 산만하면 묵가를 감상한다. 그리고: 병이 적고 장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문의 외로움은 스님처럼 춥다. 필묵이 있으면 우울증은 사발과 같다. 매번 머리를 긁을 때마다 미안하지 마라. 과일은 나의 전임자입니까? 누출의 근원을 덮고, 사람과 자연의 열매를 맺지 못했다. 바람에 날려 샌프란시스코의 꽃이 되었다. 광대한 육도 ⑤, 어떻게 불합리하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지금은 자정일 뿐, 불빛이 미약하다. 작은 짝퉁이 울려서 사건이 냉장하다. 겨드랑이를 쪼그려 앉히고, 그윽한 명록을 계속하다. 헛되이 쓴 펜 한 권은 외롭고 분노한 책일 뿐이다. 이 위에 기탁하는 것도 슬프다! 허허! 서리와 차가운 새를 두려워하고, 나무를 안고 온기가 없다. 달가을벌레를 매달고, 난간에 기대면 스스로 더워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만약 네가 나를 안다면, 그것은 녹색 숲과 검은색 마개 사이에 있다!

참고: ① [긴 발톱 랭] 은 당나라 시인 이하를 가리킨다. 두목은 그 시집을 위해 서열을 정하는데, "고래가 빠는 것은 허황된 것이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2) [오복로] 고도명은 오늘 산둥 곡부에 있다. (3) [삼성석] 항주 천주사 뒷산에 전해진다. 당립원과 원관 스님의 뒷모습이 여기서 만났다. ④ 석가모니의 성씨, 여기서 스님을 가리킨다. ⑤ [6 도] 불교 용어. 불교는 중생 세계를 하늘, 사람, 아수라, 지옥, 배고픈 귀신, 야수, 순환의 여섯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⑥ [임청 호세] 는 두보의 이백의 꿈을 말했다. "너는 숲의 녹색을 가로질러 내 앞에 왔고, 너는 그림자가 뒤덮인 요새 앞으로 사라졌다." 여기서는 리와 두의 우정을 지음을 비유한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