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은 고복세대 젊은이들의 비극, 한 시대의 비극을 썼다. 동시에 고부의 밑바닥에 사람이 먼저 깨어나는지, 아니면 후에 깨어나는지 썼다. 불은 느리지만 계속 타오르고 있다. 큰형 고각성이 신입생을 이루지 못했다면, 둘째 형 고각성민은 이미 결혼에 저항하면서 인민의 독립을 실현했다. 삼형 고각혜는 불처럼 고부 뒷마당에 빛을 가져왔다. 자혜는 빌딩에서 제일 먼저 깨어난 사람이다. 각성이 이르기 때문에, 사람들은 "혜" 라고 부른다. 그는 고가의 낡은 질서에 대해 어떠한 환상도 품지 않는다. 그는 감히 새로운 사상을 선전하고, 낡은 도학과 낡은 질서를 비판한다.
해방을 앞두고 바진은 줄곧 다산기에 접어들면서 격류 3 부작의 마지막 두 편인' 봄' 과' 가을', 소설' 휴식원',' 추운 밤' 을 완성했다. 게다가, 그는 대량의 단편 소설, 시, 산문을 썼다.
집' 은 193 1 타임지에 연재하기 시작했고, 문장 제목은' 격류' 였다. 글쓰기 과정에서 바킨은
그녀의 큰형 이요메이는 투기 실패로 자살했다. 바진의 기억 속에서 큰형은 낡은 제도의 희생양이다. 그가 이 나쁜 소식을 들은 그날 밤, 불면증 선생은' 집' 의 구조를 조정하고 큰형을 주요 인물의 원형으로 쓰기로 결정했다. 그는 죽어가는 시스템 피해자가 사람들 앞에 나타나기를 원했다. 익숙한 사람, 일, 생활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집' 의 창작은 매우 순조롭고 많은 부분과 줄거리가 단숨에 이루어진다.
집' 은 바진의 대표작일 뿐만 아니라 새 문학사의 이정표이기도 하다.
명카이서점은 5 월 1933 에' 집' 단행본을 출간했고, 이후 10 년 동안 33 판을 더 출간해 수십만 권을 팔았다. 이 책은 인민문학출판사가 1949 년에 출판했고, 북경에서만 15 회 인쇄했다. 세 번의 각색촬영도 있었고, 연극, 연극, 드라마, 무용극으로 여러 차례 각색되어 반세기 넘게 유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