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은 방원 거리에서 약 320 킬로미터 떨어져 있다. 오봉은 다섯 개의 거대한 기둥처럼 우뚝 솟아 우뚝 솟아 있고, 정상은 대처럼 평평하여, 따라서 이름은 다섯 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산 위의 추운 기후로 한여름에도 무더위가 없어 양청산이라고도 불린다. 자연 경관, 고대 건축 예술, 역사 유물, 불교 문화, 민속 풍습, 피서 여가를 일체화한 관광지입니다. 1982 년, 오대산은 국무원에 의해 산서 오대산 풍경명승지의 이름으로 첫 번째 국가급 명승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여러 해 동안 오대산은 연이어' 국가 중점 명승지',' 중국 10 대 명산',' 국가지질공원',' 국가자연문화유산',' AAAAA A 급 관광지',' 세계유산' 등의 영예를 얻었다.
오대산은 동, 서, 북, 남 5 개 산봉우리로 구성되어 있다. 문수보살의 다섯 가지 지혜를 대표한다고 한다: 대원경 지혜, 묘관 지혜, 평등지혜, 성취지혜, 불법지혜; 동양의 아성불, 서구의 아미타불, 남방의 보생불, 북방의 텅 빈 성과불, 중부의 비루선나불.
동대는 해발 2795 미터의 명성을 누리고 있다. 동대의 정상은 "찜운욕일, 산뜻하고 청추하며, 동방이 맑은 하늘을 바라본다. 거울, 즉 바다" 라고 불린다. 플랫폼 꼭대기는 해발이 높고 온도가 낮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솜옷이 필요하다. 조박초 중국 불교협회 전 회장은 "동대는 정상인데 한여름은 여어를 입는다" 고 시를 썼다. 하늘에서 하읍은 일출을 맞이하고, 군봉은 뜬구름 바다로 생기가 넘친다. "
서대의 이름은 악봉으로 해발 2773 미터입니다. 서태봉은 "꼭대기가 넓고 평평하며, 달이 산꼭대기에 떨어져 거울처럼, 그 이름을 따서 붙여졌다." 이렇게 찬양하는 시가 있다. "서릉이 우뚝 솟아 있고, 고향을 돌아보고 있는 흰 구름이다." 고봉령 청련 삼금, 바수 유순윤방. 바람은 화창하고, 들꽃은 촉금을 깔고, 가을바람은 향기롭고 향기롭다. 그때 사자는 한때 유적이었는데, 암곡에는 늘 오색이 떠 있었다. ""
남대만은 금수봉으로 불리며 해발 2485 미터이다. 이 봉우리는 "상단 덮개 그릇, 둘레 1 리, 봉이 가파르고, 초잡화, 천이 천산을 덮으면, 그래서 이름이다" 고 말했다. 유명한 시인 원호는 "신룡동에는 구름과 연기가 있고, 백화로는 편파적이다" 고 시 짱 물었다. 불토는 사람과 환경보다 낫지 않다. 누가 금련을 단계별로 얻을 것인가? "
유명한 북방 지대 엽떠우봉은 해발 306 1 미터, 5 대 지대의 왕관으로' 화북 용마루' 라고 불린다. 그 플랫폼은 "평평하고, 주위에 동그라미가 있고,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며, 그래서 이름이다." 강희 황제는 "절대 가파르고 추워서 궁투를 강요한다" 는 시를 썼다. 종소리가 천리 밖에서 울리고 사람들이 구름에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눈은 여전히 맑지만 봄얼음은 따뜻하지 않다. 육해 () 를 가상으로 보고, 이곳을 팽방 () 으로 삼다. "
중태의 최옥봉은 해발 2894 미터이다. 그 플랫폼은 "꼭대기가 넓고 평평하며, 지난 금요일, 꼭대기가 넓고 푸르러져서, 옛 이름이다." 시 짱 () 가 말했다. "군봉이 기이한 광경을 둘러싸고, 산과 연우가 가득하다." 정책 참모 전산은 지칠 줄 모르고 6 월 날은 아직 춥다. 낭떠러지 청산이 둘러싸고, 고목황사가 넓다. 구름이 곧 산 중턱에 다다랐지만, 나는 이미 구름 속에 있다고 의심한다. 오대산에 현존하는 건물이 비교적 완비된 절 95 곳 중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6 곳: 남선사, 북과사, 선통사, 광제사, 연산사, 홍복사 (정향현);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15: 탑원사, 보살탑, 원조사, 나자사, 표의사, 벽산사, 남산사, 용천사, 금각사, 송정사, 연경사, 공주사 나머지는 현급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종교 행사장을 보면 전국 중점 절은 1 1 좌석: 선통사, 탑원사, 보살탑, 나변사, 조각상사, 벽산사, 금각사, 광종사, 광인사
오대산 불교조직은 절을 단위로 한다. 불교의 전승에 따라 절은 청묘와 황묘로 나뉜다. 녹사는 또 승사라고도 불린다. 스님은 대부분 한인으로, 평소에 청의스님이라 불리는 청회색 승포를 입는다. 오대산 대부분의 절은 청궁에 속한다. 청묘에는 열 개의 절과 자손 절이 있다. 자손사는 사제 관계에 따라 가보제를 실시하고, 다른 절의 스님은 본사에서 임직해서는 안 된다. 역사적으로 오대산의 청묘는 대부분 자손묘에 속한다. 10 방사는 사방팔방의 승려를 접대할 수 있고, 사내 승려도 10 개 방향으로 왕래할 수 있으며, 조직관리는 선현임능력제도를 실시할 수 있다. 중국 불교협회가 반포한' 한대 불교사찰 관리방법' 에 따르면 원래의 자손묘는 가보제에서 현자 선발제로 바뀌었고, 자손묘와 10 방묘는 뚜렷한 차이가 없었다.
라마교 사원이라고도 하는 황사는 티베트 불교에 속한다. 오대산 장전 불교는 종카바 대사가 창립한 그루파에 속한다. 종교 라마는 모두 노란 옷을 입고 노란 모자를 쓰고 황의스님이라고 불린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오대산의 녹묘는 황묘로 바뀌었다. 청조 강희년 동안 칙령은 나로사, 수녕사, 삼천사, 우화지사, 칠불사, 금강동, 선재동, 푸안사, 태루사, 용천사 등 10 사찰을 황묘로 바꿨다. 그래서 청의스님이 황의스님으로 바뀌었고, 한라마가 탄생했다. 오대산에는 8 개의 황사가 있는데, 각각 보살봉, 나자사, 광인사, 만불각, 진해사, 광화사, 관음동, 상선재동이다. 라마가 종교 축제에서 공연한 엑소시즘 무용.
티베트에서 유래한 점프 부자는 매년 음력 6 월 15 일 전후의 오대산황교에서 열리는 중요한 불교 행사이다. 행사 전날 절의 라마는 법화경을 읽고 금강산춤을 추며 보살 꼭대기에서' 살귀' 를 하기 시작했다. 15 일, 100 여명의 지위가 있는 라마가 보살봉에서 나와 골목길을 걷고, 미륵불상이 앞길을 걷고, 라마가 가마를 타고 뒤에 앉아, 두 라마가 말을 타고, 나머지 스님들이 사악을 연주하고, 호탕하게 나로사에 가서' 점프' 를 했다 16 일, 보살 꼭대기에서 귀신 하나를 베었다. 라마와 라마는 황제가 준 옷을 입고, 다른 라마는 가면을 쓰고 28 박 동안 치장했다. 그들은 즉석에서 원을 그리고 이어서 둥근 계단으로 팔다리 동작을 보충했다. 이 활동을 통해 우리는 악을 몰아내고 길조 핑안 시대를 맞이할 수 있다.
노새마 대회
매년 음력 6 월에 거행되며, 그 기간 동안 대형 불교 활동, 민속문화 활동, 노새 말 가축 거래대회가 열린다. 북회의 활동 내용이 풍부한데, 그 중 하나는 사방팔방에서 온 승려들이 태회진에 모여 도장을 만들고 경을 읽으며 오대산을 신비로운 종교색으로 가득 채운 것이다.
오대산 불교문화제
오대산은 문수보살의 도장으로 일년 내내 향불이 감돌고 산스크리트어가 감돌고 종교 분위기가 짙다. 매년 8 월에는 이곳에서 성대한 관광축제인' 오대산 불교문화제' 가 열린다. 그때 각 방면의 하객과 스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성대한 불사 행사를 거행하여 전례 없는 성황을 이루었다. 그동안 대형 불교 활동과 민간 예술 행사가 열렸다.
기타
9 대 특색 관광 활동: 불교 성지 따기, 대만 등림, 불교 문예 감상, 진해송도 단풍 여행, 가을겨울 아름다운 사진 촬영 여행, 금빛 세계 생태 여행, 오은역 나설 여행, 사찰 축복, 불선참방 여행. 오대산은 국내외 불교계 관광계 등 사회 각계의 환영과 사랑을 받았다. 베이징, 광동, 푸젠 등지의 관광객들은 오대산을 휴가의 첫 번째 선택으로 삼았으며, 지역 문화를 효과적으로 계승하고 발양하는 것은 물론 오대산 겨울 관광 발전의 새로운 길을 넓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2002 년 오대산 불교, 풍속, 민정 제 1 회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 오대산 관광지는 예정대로 10 회 연속 열렸다. 행사는 불교 성지, 불교 승니의 설 풍습, 현지' 두 절' 풍습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중점적으로 보여 주며 많은 중국인들이 긴장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단순하고 순수한 설 연휴를 추구하는 심리적 욕구를 크게 만족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