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을 처음 배우는 사람으로서, 당신이 부지런히 수행해 본다면, 듣고, 생각하고, 보고, 선선하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문제를 겪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어디서부터 수행을 시작하는지, 어디서 자신을 수행하는지, 불법을 자신의 일상 업무생활과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는지 등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만약 이러한 문제들을 제때에 파악하지 못한다면, 우리의 수리법은 정체되어 진보가 없을 것이며, 교실에 앉아 있는 장님처럼 시간을 낭비할 것이다.
그래서 연습 중에 무슨 문제가 있으면 마음에 두지 마세요. 제가 최선을 다해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연습명언) 우리가 책에서 본 이론적 인 문제에 관해서는, 우리의 사고 의식이 끝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한 적게 물어보십시오. 하나씩 대답 할 수 없으며, 나 자신도 모두 대답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는 주로 자신이 실천하는 문제를 물어본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질문도 할 수 없다. 이때 다른 사람이 제기한 문제를 참고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우리의 미래 실천에서 발생할 수 있다. 지금 분명히 하면 우리의 향후 실천에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한 사람의 문제는 다른 많은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우리 각자가 수행하는 시간이 다르고 지혜의 정도가 다르고 수행의 경험도 다르기 때문이다. 이런 교류를 통해 많은 사람들의 내면의 혼란에서 벗어나 모두의 지혜를 높일 수 있다. 1, 사람을 지치게 할 수 있는 마술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주문을 들고 있을 때는 머리가 선명해야 한다. 우선, 너는 너의 신을 분명히 상상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아미타불 주문을 외우고, 아미타불의 이미지를 보고, 문수보살의 주문을 외우고, 너의 머리 위 허공에 있는 문수보살의 이미지를 보고, 주문을 걸기 전에 마음과 본존이미지가 하나가 되는 상태를 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문을 잡을 때는 쉽고 자연스럽고, 서두르지 않고, 서두르지 않고, 느슨하지 않고, 목소리가 낮지 않다. 다른 사람을 들을 수 있고, 주문 자체, 주문을 들고 있는 목소리와 너의 마음도 하나가 되어 있다. 너의 마음은 분명하지만, 말할 수 없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주문을 들고 있으면 가볍고 편안한 느낌이 들기 쉽다. 너도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주문을 거는 힘도 크기 때문에 법을 고치는 자신감도 커지고 고민을 가라앉히는 힘도 커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이 깨끗하지 않다면, 주문을 들고 있으면 큰 공덕이 없다. 마음이 깨끗하지 않은 것은 명상의 기초가 잘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2. 내가 부처를 읽을 때 마음이 깨끗하고, 이별도 없고, 집착도 없다. 나는 매우 기쁘다, 경을 낭독하는 과정에서 많은 기묘한 경지가 있다. 나는 이것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A: 이러한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신 자신의 세상이지, 다른 사람과 같은 세상이 아니다. 우리 모두는 같은 세상을 볼 수 있습니다. 당신 자신도 알고 있습니다: 지금 어떤 모습인지, 기쁨과 행복의 느낌은 당신이 굵은 망상은 없지만, 미묘한 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런 경지들은 모두 선의 표상에 속하지만, 그것들은 변화무쌍하고, 유망법에 속하므로, 어떤 경지가 나타나더라도 너는 너무 신경 쓰지 마라.
3. 저는 선생님과 학생 모두 자신감이 있어요. 하지만 법을 고칠 때 항상 졸고 발이 아파요. 자신의 업력이 무거워 조정하기 어렵다. 나는 나 자신을 싫어한다: "너 왜 이렇게 못난 거야? 클릭합니다 스승의 가호를 빌며, 나에게 한 가지 비결을 가르쳐 주십시오. 어떻게 자신이 인연에 의해 무너지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까?
답: 이것은 인연의 문제가 아니라, 당신은 불법을 고수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요가 연습처럼 처음에는 몸이 뻣뻣하고, 일정 기간 연습하면 몸의 각 부분이 점점 부드러워지고, 명상도 마찬가지로 운동을 해야 한다. 불법을 고치는 과정에서 인내심을 가지고 규칙적이고 끊임없는 불법을 지키는 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명상을 배우기 시작할 때 시간이 너무 길지 말고 (120 분이면 됨), 시간이 좀 짧고, 횟수가 좀 더 많으며, 흐리멍덩하고 몸이 아플 때 계속 앉으라고 강요하지 마세요. 명상 시간은 조금씩 늘어난다. 예를 들면 오늘 명상 10 분, 내일 명상 1 ~ 2 분, 점차 연장된다. 일정 기간 연습한 후에 명상은 매우 느긋하게 느껴질 것이다. 또한 불법과 같은 선수의 자세가 중요하다. 예를 들면 비루칠좌, 구단 불식과 같은 자세가 중요하다. 일찍이 한 나한이 산에서 명상을 했는데, 근처에 원숭이 한 마리가 매일 나한의 칠비루지와 구불식으로 명상을 배워서 좋은 일을 했다. 이 원숭이의 생활은 결국 아름답고 흥미로워졌다. 이것이 바로 선정자세가 불법의 공덕이다. 사실 연습할 때 신체 문제는 쉽게 조정할 수 있고, 가장 조정하기 어려운 것은 정신문제이다.
이 명상 자세를 얻는 방법?
A: 현재 야청사 라마인포체가 물려받은 유산은 론사와 진룡입니다. 이 두 가지 전승은 명상 자세가 다르지만 모두 입소문이다. 그래서 이런 선정적인 자세를 얻으려면, 먼저 2 차 개정 전승의 요구에 따라 5 더하기 선을 완성한 다음, 당신을 운명으로 정한 현상스승을 찾아 이 두 가지 전승을 구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5. 나는 명상을 할 때 몸이 심하게 아프다. 어떻게 조정해야 하나요?
A: 몸이 심하게 아플 때 억지로 명상하지 마세요. 너는 명상의 고통을 이용하여 괴벽과 연민을 키울 수 있다. 너는 모든 중생의 고통이 끝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다. 오늘 나는 모든 중생을 대신해서 이 고통을 감당할 것이다. 보리심의 이 공덕은 불가사의하다. 만약 네가 이런 동기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네가 오늘 겪은 고통은 단지 너의 옛 직업을 조금 없애기 위해서일 뿐, 다른 공덕은 없다. 너도 이런 고통을 상급자의 증치로 삼을 수 있다. 상급사가 너에게 이런 고통을 알리고, 너를 원심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수행을 통해 상급사 삼보에 대한 소외감, 자비심, 자신감이 모두 증가할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수행이다. 명상만이 유일한 연습은 아니다. 몸이 좋지 않으면 치료하고, 치료하고, 명상하러 갑니다. 만약 네가 치료하지 않는다면, 너의 몸은 더 나빠질 것이다.
6. q: 나 혼자 집에 앉아 있을 때 마음이 깨끗하고 긴장하지 않았지만, 선생님이 우리 모두를 데리고 함께 연습할 때, 내 몸과 마음은 매우 긴장되었다. 이것은 상급자의 가봉입니까, 아니면 나의 인연입니까?
답: 이것은 상급자의 가견도 아니고, 당신의 인연도 아니라, 당신의 마음이 너무 타이트한 이유입니다. 몸의 느낌은 의식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만약 너의 마음이 긴장하면, 너의 몸도 긴장할 것이다. 만약 너의 마음이 편안해지면, 너의 몸은 부드럽고 따뜻해질 것이다. 조급해하지 마라, 천천히 하면 좋아질 거야.
7. 나는 법을 고칠 때 어지러움을 느꼈다. 어떻게 조정해야 하나요?
A: 현기증은식이 요법, 실내 조명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먹고, 방 빛이 너무 어둡고, 몸이 허약할 때도 이 문제가 발생한다. 어떤 원인인지 직접 보고 다시 조정하세요. 평소에 많이 먹거나 적게 먹지 마라, 특히 밥을 먹을 때는 더욱 그렇다. 좌좌 장소의 빛이 어두워서 졸리면 창문을 열고 다시 앉아라. 비루는 일곱 번 앉아서 불법을 수행하고 보리심을 보수할 수 있다. 명상 시간은 더 짧고 명상 횟수는 더 많다 ... 이 방법들은 조정에 쓰인다.
8. q: 명상을 할 때마다 숨이 막힐 것 같아요.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A: "고원 반응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앉지 않으면 안 돼요." "그것이 당신이 명상을 할 때 마음이 너무 빡빡한 이유일 것이다. 명상할 때 마음이 너무 빡빡하면 두통, 흉민, 천식이 생길 수 있다. 긴장을 풀 수는 있지만 너무 느슨해서는 안 된다. 너무 느슨하면 달리기를 망상하고, 마음이 흩어지고, 꽉 조이면 천천히 조정한다. 느리고 섬세한 호흡으로 조절할 수도 있다. "
9. q: 명상을 할 때 자신의 호흡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예를 들어, 10 을 세면 할수록 호흡이 더욱 혼란스러워집니다. 이 상황을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A: 명상을 할 때 마음이 너무 빡빡하기 때문입니다. 너의 마음은 너무 빡빡해서 자연을 유지할 수 없다. 긴장을 푸세요. 명상할 때 너무 긴장하면 진정시킬 방법이 없다. 하지만 너무 느슨하면 안 돼요. 마음이 너무 느슨해서 팔다리가 흩어져요. 그래서 앉을 때는 몸과 마음의 느슨함과 타이트함을 유지하고 탄력 있는 균형 상태에서 명상을 해야 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10, q: 선정과정에서 망상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을까요?
A: 중생근기가 다르면 고민은 끝이 없다. 그래서 불교가 해석한 고민을 다스리는 방법도 끝이 없다. 대원만 불법의 수호에서 거친 고민은 수양 * * * * 을 통해 외부와 함께 전진한다. 죽음의 무상함, 환생의 고통, 허공의 인과, 개인의 희귀함. 이러한 기초가 완성되면, 너의 소외감이 생긴다. 편심할 때 고민이 줄어들면 명상할 때 마음이 자연히 깨끗해진다. 앉을 때는 전승의 요구에 따라 두 번의 수행이 있어야 한다. 아시아 청년의 전승에서 고민을 수용하는 방법은 선수의 경지에 따라 다르다. 보통 초보자는 수행중주, 귀의경, 만트라 등을 관찰함으로써 고민을 달래 줄 수 있다. , 평화롭게 번갈아 연습하다. 만약 네가 이미 묘수를 구하는 사람이라면, 너는 묘수의 요구에 따라 망상을 대할 수 있다.
1 1. q: 현재 많은 사람들은 명상이 무의식적인 상태에서 산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인포체는 이 방면에 무슨 계시가 있습니까?
A: 명상은 명상 과정의 한 상태입니다.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흐리멍덩하고 생각이 없다. 만약 네가 막막함을 견지한다면, 그것은 선정의 진보가 아니라 선정의 문제이다. 예를 들어, 명상을 할 때, 당신은 무뇌한 상태에 살고 있지만, 당신은 둔하고, 의식이 없고, 정신이 없습니다. 이것은 사실 명상 과정의 문제이다. 이런 무뇌 상태를 또렷한 상태로 바꾸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만약 당신이 분명하고 머리가 없다면, 당신은 매우 활기차고 의식적입니다. 너는 이런 다른 것에서 너의 명상을 관찰해야 한다.
12, q: 집에서 요가를 할 때, 어지러워서 몇 분만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당신이 단체에 가입하면, 당신은 안정될 수 있지만, 많은 망상이 있습니다. 인포체는 어떻게 치료해야 합니까?
답: 명상훈련 시간이 너무 적기 때문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상급자의 지시에 따라 불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갑자기 명상하지 마라,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13, q: 가족이 스님처럼 앉을 특별한 시간을 갖기가 어렵습니다. 그들은 어떻게 단시간에 안정될 수 있습니까?
A: 원심 분리와 보리심을 많이 키우는 것이 당신에게 중요합니다. 이 두 가지가 있으면, 너는 5 분이나 3 분 동안 명상할 수 있다. 매우 조용하다. 특별한 시간이 없으면 앉을 수 있는 시간이 짧고 횟수가 더 많다. 앉을 때는 반드시 순서대로 연습해야 한다. 30 분 동안 앉아도 순서대로 연습해야 한다. 죽음의 무상함, 환생의 고통, 인과가 비어 있지 않고, 귀의할 수도 있다. 이러한 단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 단계를 기초로 요가를 연습할 수 있다.
14, q: 제자가 앉을 때 호흡을 잘 파악할 수 없고, 심지어 흉통 있는 것도 아무런 느낌이 없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 이 문제는 당신이 법을 고칠 때 몸과 마음이 너무 빡빡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명상을 할 때, 당신의 몸은 비루의 7 다리 좌법에 앉아야 합니다. 너무 무리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어라. 상속 및 수리 요구 사항에 따라. 초보자는 한 번에 너무 오래 앉지 말고 많이 앉아야 한다. 호흡 조절: 입술을 살짝 벌리고 입을 통해 균일하고 느리고 가늘게 숨을 쉬면 망상이 줄어들고 안정되기 쉽다. 하지만 입을 너무 크게 벌리거나 코로 숨을 쉬면 착시가 많이 생긴다. 어지럽거나 망상할 때 천천히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잠시 숨을 참은 다음' 아' 소리에 따라 천천히 숨을 내쉬세요. 이것은 바람이라고 합니다. 초심자는 명상할 때 많은 생각을 해서 가만히 있을 수 없다. 그들은 얻기 어려운 한가함, 생명의 무상함, 허공의 인과 관계, 환생의 고통을 관찰함으로써 서로 전진할 수 있다. 또는 개종을 생각하고, 스승을 기도하고, 주문을 들고 요가를 연습하고, 또는 자신이 연습할 때 관찰한 대상에 주의를 기울이고, 여러 가지 편리한 방법으로 정착한 다음, 자연스럽게 명념이 없는 상태에 정착하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혼란스럽거나 어지러울 때 위에 소개된 여러 가지 편리한 방법으로 머리를 또렷하게 하고 집중한 다음 자연스럽게 마음을 가라앉히고 번갈아 연습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것은 관찰과 연습을 멈추는 방법이다. 추락감이 줄어들면서 관찰과 암송 시간이 점차 줄어들고 마음을 가라앉히는 시간이 점차 연장될 수 있다. 일정 기간 훈련을 한 후에, 나는 반드시 명상적인 경험을 할 것이다. 이상은 초보자가 명상하는 방법이며, 진일보한 명상은 덕성이 고상한 상급사의 지도 아래 연습해야 한다.
15, q: 나는 앉을 때 자주 울어서 멈출 수 없다. 무슨 일이야? 네가 마음을 돌리면 좋겠다. 주문을 외우면 울기도 하고, 팔이 저릴 때도 있다.
답: 명상할 때 자연스럽게 몸의 기맥을 조절하는 반응이자 일종의 업장이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좋아질 테니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
16, q: 제자 수무가항공의 자질이 좋지 않다. 현재' 백자명' 을 낭송하고 캐나다에 전해진 상급사가 나에게' 백자명' 을 30 만 번 낭송하라고 했다. 스승님, 제가 이 주문만 잡을 수 있을까요? 나는 잘 명상할 수 없다. 다른 주문을 외워야 하나요?
답: 주문을 잡을 때 주문을 들고, 선정할 때 선정하고, 법에 따라 수행하세요.
5 플러스 라인과 명상 품질이 좋지 않은 것은 * * * 외부와 함께 들어가는 기초가 수리되지 않았고 원심력이 탄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세상에 대한 집착이 너무 강해서 놓을 수 없기 때문에 법을 고칠 때 마음이 깨끗하지 않고 고민이 너무 많다. 아니면 해방욕망이 강하지 않고, 마음이 무감각하고, 기억이 없는 상태에 있기 때문에 수행의 질이 좋지 않다. 전승의 요구에 따라 연습할 수 있다면, 매 단계마다 배울 수 있다.
붓글씨를 연습할 때, * * * 를 연습하면서 외부와 함께 전진하면서 인과 관계, 환생의 고통 등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그리고 회개가 힘을 가질 수 있도록 두려움과 후회가 있습니다. 편심과 보리심을 바탕으로 명상하는 것은 깨끗하고 졸음과 탈락이 적으며 기초적인 수행에 공을 들여야 한다.
17, q: 집에서 요가법을 독학할 때 자명종을 설정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20 분 정도 시간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결국 진정할 수 없었습니다. 때로는 음악이나 다른 주문 녹음, 불교 염경기 등이 있다. 명상의 시간을 정하는 데 쓰이고, 음악도 평온을 돕는 데 쓰인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음악 재생이 허용되는지 궁금합니다.
A: 처음 명상을 시작했을 때 집중력이 부족했습니다. 목소리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당신의 마음은 쉽게 소리를 따라가기 때문에, 당신은 평온함을 느끼지만, 진정으로 진정되지는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자명종의 어느 부위를 보는 것과 같은 물체를 보고 침묵을 훈련시킬 수 있다. (존 F. 케네디, 침묵명언) 너의 마음이 흐트러지면, 너는 바로 회수하여 이 부분으로 돌아갈 수 있다. 일정 기간 훈련을 한 후에, 너의 마음은 점차 평온해질 것이다.
18, 마음을 가라앉히면 긴장을 풀 수 없고, 때로는 앉은 후에 특히 기운이 나고, 좀 흥분된다. 다시 안정되어 마음이 걸려 안정되기 어렵다.
답: 만약 당신이 안정될 수 없다면, 그것은 당신의 마음이 너무 빡빡해서, 당신 스스로는 느낄 수 없지만, 사실 당신의 마음이 너무 빡빡하기 때문입니다. 앉을 때는 마음을 탄력 있는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