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는 계평시의 역사가 유구하다. 대만 소골구덩이, 백사라총동, 샤만 고릉, 비석령 등에서 신석기 시대의 북구동 유적지와 구석기시대 석공방 유적지가 발견돼 계평이 적어도 654 만 38 만+0 만년 전 인류가 거주하고 생활하는 곳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계평은 하상주 시대에는 징 () 양지 () 로 춘추전국시대에 Xi 의 백월지 () 에 속한다.
기원전 2 14 년 진시황이 영남을 평정한 후 계림, 남해, 샹향삼군, 계림군이 보산, 안광, 학림, 광도, 유중, 계림, 담중, 진린, 정주, 방령, 방령
남월국은 기원전 203 년 남해군 치우 조타가 계림군과 코끼리군을 합병하기 시작했다. 계림현은 옥림현으로 바뀌었다가 다시 계림현으로 돌아갔다. 부산현은 여전히 계림현의 현치이다.
기원전 1 1 1 년, 한무제가 남월을 멸망시켰고, 남월의 원래 3 군은 구군으로 증가했다. 계림현은 옥림현으로 개칭되고, 현은 부산현에 있다.
삼국군의 강역은 오국에 속하며, 이후 옥림군으로 노를 젓고, 여전히 부산, 아림군, 옥림군이 부산군에서 통치하고 있다.
진국은 여전히 삼국의 낡은 제도를 답습한다.
서기 502 년에 남량은 옥림현에 부산현에서 계평현과 옥림현을 각각 설립했다. Bushan 카운티, alin 카운티는 여전히 Yulin 카운티, Guiping 카운티, Yulin 카운티, Guiping 카운티 영토 (이 Xishan dawoping 빌라 근처) 에 속하는 Guiping 카운티 에 속한다. "계평" 이라는 이름은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수양제는 10 년 (590 년) 계평현을 버리고 계평, 아림, 황화, 무평, 대빈 오현을 연이어 설치하였다. 계평, 아린, 황화, 무평 사현속 옥림현; 대빈현은 영평현에 속한다. 무평현과 황기현은 각각 대업 원년 (605) 과 2 년에 폐지되었다.
당나라 때 이 현은 수수 () 와 주신 () 로 나뉘어 구군 () 을 관할하며 영남도에 속한다. 이것은 중국의 분화와 융합 변화가 가장 큰 시기이다. 자수주는 당무덕 4 년 (62 1) 에 창설되어 본명 임주,' 신당서광기' 가 릉주로 봉쇄되고 이듬해에는 자수주로 개명됐다. 천보 원년 (742 년) 은 장림현으로, 이후 수주로 개칭했다. 아린, 장림, 수라, 황화, 계성, 루옥아 현을 관할한다. 당정관 7 년 (633) 에 위치한 주신, 장훈변에 위치해 있어' 주신' 라고 불린다. 계평 대빈 영강 3 현을 관할하다. 정관 12 년 (638 년) 폐기, 장수원년 (692 년) 회복. 천보 원년 (742) 은 장훈현으로, 간원 원년 (758) 은 주신 이름을 바꿨다. 계평 () 대빈 () 두 현의 관할은 수제 () 를 따라 변하지 않았다. Lingjiang 카운티와 주신 같은 해에 위치 하 고 있습니다.
5 대 때 이 군은 남한에 속하고 경내에는 오군이 있었다. 그 중에서도 아린, 수라, 상주는 자수 주이다. 계평과 황화는 주신 속에 속한다.
송개보 5 년 (972), 서주는 폐지되고 관할 구역은 용주 푸닝현 (현재 용현) 에 합병된다. 같은 해, 주신 () 가 취소되어 관할지가 구이저우 () 에 합병되었다. 이듬해, 주신 복직, 계평현 지도자. 현내의 아림, 수라, 장림, 황화 등의 현이 계평현으로 통일되었다. 현 정부는 서산의 대보평에서 이 도시로 이사했다. 오늘날 계평시의 여러 현이 장기적으로 분리되는 국면은 이미 끝났다.
원대 계평현은 주신 도로, 도는 이 도시에 있다. 주신 도는 계평과 평남 두 현을 관할한다.
명대 계평현은 주신 댁으로 이 도시 지역을 관할한다. 주신 코너는 계평, 평남, 계현을 관할한다.
청나라에서, 주신 () 는 명나라 () 가 다스리고, 정부는 이 도시를 통치한다. 주신 코너는 계평, 평남, 계현, 무선사현을 관할한다.
함풍 5 년 (1855), 진개, 리를 비롯한 광동 농민 봉기군이 강을 거슬러 올라가 도성을 정복하고 수도를 정하며 대도시를 세우고 계평현을 영수현으로 개축하였다. 당시 영수현은 계평현의 대부분을 차지했다. 함풍 11 년 (186 1), 대성이 실패하자 계평현은 여전히 청나라 관할하에 있다.
민국 2 년 (19 13), 주신 취소, 직할성. 주신 행정구에 소속된 지 5 년, 사무실은 계평에 있다. 민국은 6 년 동안 창우로에 속한다. 민국 15 년 폐로가 주신 지역으로 바뀌었다. 33 년, Wuzhou 지구 로 변경되었습니다. 민국 37 년, 13 구, 13 구 관공서가 본 도시에 있다.
중화인민공화국 * * * 중화인민공화국 * * * 설립 후 계평현은 원래 오주의 특구였다. 195 1 7 월은 영현지역에 속합니다. 7 월 1958 은 옥림 지역에 속한다. 1970, 구 이름이 구 () 로 바뀌었고, 느릅나무 숲 구 () 에 소속되어 있다. 1994 년 7 월, 국무원의 비준을 거쳐 계평철수현 (현급 시) 은 여전히 느릅나무 숲 지역에 속한다. 1996 10 년 6 월, 지급 귀항시가 설립되어 계평시가 귀항시에 귀속되어 관리한다.
계평서산 소개 서산은' 석기, 나무미, 차향, 샘감' 으로 유명하다. 산봉우리, 거석 수십, 심지어 백여 입방미터, 그 사이에 괴석이 우뚝 솟아 있고 구불구불한 길이 그윽하다. 돌나무는 하늘을 찌르고, 나무는 그늘을 이루며, 자연 경관은 웅장하다. 서산차는 원근이 유명하고 향긋하고 맛있으며 전국 각지로 멀리 팔린다. 권간은 줄곧 세인의 칭찬을 받아왔다. 사람들은 양질의 우유샘물로 달콤한 단이슬을 많이 빚었다. 예를 들면' 광서마오타이' 로 불리는 우유춘주와 인체에 유익한 미량 미네랄 원소가 많이 함유된' 나한과로' 와 같이 달콤하고 상큼하다. 매년 여름, 유천 옆에는 대나무 통이 있는데, 행인은 물을 길어 마시고, 샘물 한 통을 떠서 천천히 마실 수 있다. 이것은 큰 즐거움으로 서산 일절이라 불린다.
우유천의 요람 계평시 서부는 계중 용산의 일부로 우유천의 요람이라고 불린다. 이 일대는 중생대 화강암으로 지하수가 암체의 갈라진 틈에 붙어 고인 물이 샘물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샘물 분자는 밀도가 높고 표면 장력이 크며 특별한 물리적 현상을 포함하고 있다. 강주의 호랑이 주천만이 그것과 견줄 만하다고 한다. 누군가가 공연을 한 적이 있다: 1 13 동전이 투입될 때까지, 물은 컵에서 빵처럼 부풀어 오르는가? 똑같지만 넘치지 않고' 넘침' 의 법칙을 깨뜨렸다. 이 특별한 물리 현상을 본 사람들은 모두 경탄을 금치 못했다. 현지 사람들은 더욱 자랑스럽다. 계평은 차를 따는 음조가 있어, * * * * 봄: "화석, 화석, 유천수, 서산차." 이것을 평신도에게 알리지 마라, 평신도는 듣고 출가할 것이다. ""
교통 정보 1. 8 번 버스를 타고 계평시 서산문역까지 가서 내려서 약 50 미터 정도 걸어요.
2. 계평시 택시, 10 원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요.
주승지 유천 거석 아래에는 고대인들이 쓴' 유천' 이라는 글자가 있다. 샘물은 깊이가 1 미터에 달하며 겨울은 마르지 않고 여름은 넘치지 않는다. 당시 부처는 폐관할 때 목양녀의 도움으로 유천의 샘물을 한 모금 마셨고, 조금씩 회복되었다고 한다. 고대 반얀 나무 밑에서 7 일 7 박 동안 명상한 후, 그는 부처가 되었다. 주신 현지' 에 따르면 유천은 항주 용정처럼 차갑고, 단맛은 항주 용정처럼 달다. "때로는 즙이 흘러나오고, 하얗고, 그래서 명유천이다." 현대과학테스트에서 이 현상이 라돈에 의한 것으로 확인됐다. 라돈은 샘물과 함께 고속으로 분출할 때 유백색 현상이 나타난다.
계평서산 풍경구는 역사가 유구하다. 광시에서 가장 완벽한 불교 성지를 보존하는 전국 13 대 불교 성지 중 하나이다. 역대 문인들은 서산을 찬양하는 시 4,000 여 곡을 남겼다.
임현서산 숲은 바다와 같이 울창하고, 삼림 커버율은 98%, 나무1.30,000 여 그루, 목재 매장량1.70,000 입방미터에 달한다. 주요 수종은 소나무, 반얀 나무, 장나무, 말미잘로 서산 정글' 4 대 가족' 으로 불린다. 온 산천에는 654.38+ 만 그루의 소나무가 있는데, 그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죽충하고 가지가 용포 같다' 는 용림거송이다. 백년 이상 고목 1500 여 그루는 서산의' 다고, 고, 대, 무뚝뚝함, 기치, 희함, 미' 의 나무 특색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시사 오른쪽에는 광시에서 보기 드문 아카시아 나무 몇 그루가 있는데,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는 건물의 기둥이다. 1943 이 발간한 관광잡지에 따르면 서산은 짙은 그늘이 빽빽하다. "항주의 운기죽경로, 영은사의 비봉로 같다. 하지만 나무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자태가 이상하며 영은보다 훨씬 낫다."
계평서산 풍경구의 아름다운 석지 서산의 암석은 흑운모 화강암에 속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6543.8+0 억 8 천만년 전의 중생대 초기에 형성되었다. 그것은' 거칠고 갑작스럽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풍격이 다양하고 기예가 독특하다. 석대처럼 보이는 바둑판 돌이 있고, 어디서 날아왔는지 모르는 비석이 있고, 산천 평원처럼 뽑히고, 길가에 쭈그리고 앉아 호랑이처럼 쭈그리고 앉아 있다. 이인동은 세 개의 거대한 바위가 서로 지탱하는 반면, 옹암은 한쪽에서 갑자기 함몰된 돌석산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동굴이다. 짱 거사가' 계평서산' 글에서 말했듯이, "석두 (서산에서 온) 도 (항주 서호에서 온) 비래봉보다 맛있고, 이상하고 열심히 배열한 것 같다" 고 해도 과장이 아니다.
계평서산 기석공장 용화사 왼쪽에 있는 유천은 서산의 수많은 감천 중 일품으로 오랫동안 명성을 떨쳤다. 이것은 넓은 약 1 미터의 고천이다. 겨울은 무궁무진하고 여름은 넘쳐난다. 일년 내내 일정한 수위와 섭씨 22 ~ 22 도의 수온을 유지하다. "주신 현지" 는 "이 샘은 항주 용정처럼 맑지만 너무 달다. 때로는 즙이 솟아나고, 우유처럼 하얗고, 따라서 유천이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유천은 수질이 맑고 불순물이 적어 마시기에 가장 적합한 천연 연수이다. 샘물에는 대량의 천연 산소가 함유되어 있어 차와 술의 불순물을 완전히 휘발할 수 있다. 샘물 표면의 장력이 커서 1 분 125 동전이 계속 한 잔의 샘물에 가득 차 있고, 표면은 밀주머니 반처럼 부풀어 오르고, 물이 넘치지 않는다. 도도할 때,' 유천 진운' 이라는 명성을 누리는 감미로운 현과 같은 갑작스러운 소리가 들려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산 유천차는 서산에 비가 많이 내리고, 일조가 충분하며, 샘물이 달콤하고 비옥하다. 일찍이 당대에는 산에 차나무를 심었다. 명대에 이르러 서산차는 광동 광서 호남 일대에서 이미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민국 \ "계평현지 \" 에 따르면 서산차는 서산관음암 아래 바둑판, 낮은 식물이 엇갈리고, 푸른 잎이 깔려 있고, 뿌리가 석수를 빨아들이고, 잎등이 태양을 향하기 때문에 감미롭고 한여름이 덥다. 나는 선방을 피해 우유샘물로 삶아 속진을 버렸다. 항주.
서산차 서산차는 속칭 체스판 차로, 유천춘이라고도 불린다. 승니의 전통 공예를 채택하여 잎이 연하고 가늘며, 청록색, 다록색, 청량함, 고풍스러운 맛, 달콤한 맛으로 유명하다. 1982 년 94.65 점의 용정차는 전국 명차 평가에서 9 1.9 점을 넘어섰고, 1986 년에는 다시 94.65 점으로 광시의 유일한 전국 명차로 선정되었다. 현재 연간 생산량이 5 만 킬로그램을 넘는다. 이 차의 묘미는 얼마나 큰가: 두 바퀴의 차탕과 잎싹으로 계란을 스크램블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체스판 차튀김 새우는' 체스판 새우' 라고 불리며 계평의 명물이다.
노팔경 1, 풍운여행: 김전 봉기 옛터
2. 불교 성지: 용화사
조경 투어: datongxia scenic area
4. 여름 파라다이스: 용담 국립삼림공원 서산관광지
도교의 경이로움: baishishan scenic area
이상한 여행: dapingshan 명승지
7. 암석 달의 선경: 나총산 풍경구 8. 밝은 진주: 북회귀선 로고 공원
신팔경이 여우를 산문으로 접어서 곧장 가다. 약 0.5 마일, 오른쪽에 아름다운 인공호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1954 에 건설된 서산 저수지, 일명 마름호다. 호수의 푸른 물결이 출렁이고, 푸른 주봉이 둘러싸고, 물과 산이 어우러져 서산에 무한한 경치를 더했다. 구곡교를 건너면 호수 중앙의 작은 섬에 도착할 수 있다. 섬에는 나무가 그늘을 만들고 먼 곳에는 녹색 보트가 떠 있다. 호수 서쪽에 수영장이 하나 있다. 한여름에는 관광객들이 호수에서 배를 젓거나 푸른 파도 속에서 수영을 할 수 있다. 놀다가 지쳐서 호숫가의' 마름호 찻집' 에서 다과를 좀 먹고 졸기도 할 수 있다.
조양관음암 오른쪽 앞 절벽, 기석 험봉, 기괴한 모양, 벼랑에 정자각, 동향이 서 있다. 사진 애호가들은 여기서 서산 일출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해서 조양정이라고 합니다. 난간에서 멀리 바라보면, 장면이 넓고 장관인데, 용화사보다 더 좋은 것 같다. 이것은 서산 신경의' 험봉 욱일' 이다.
홍교 딩권이' 한 걸음씩 하늘로 올라간다' 에서 약 500 미터 정도 올라갔다. 팔자석 절벽과 험한 길 사이에 무지개처럼 생긴 비행교가 있는데, 홍교라고도 합니다. 함교에 오르다. 산에서 내려다보니 마치 구름 위에 있는 것 같다. 다리 옆에는 졸졸 흐르는 물방울이 낭떠러지에서 흘러내려 맑은 샘을 형성하는데, 사실 젖샘과 하나의 원천이다.
장샤휘현
계평서산은 해발 약 100 미터로 홍교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협곡은 길이가 40 미터이고, 양쪽의 절벽이 우뚝 솟아 있고, 중간에 오솔길이 있어 1 사람만 수용할 수 있다. 협곡에서 미풍이 불어와 고개를 들면 한 줄기의 푸른 하늘만 볼 수 있기 때문에 일선 하늘이라고도 불린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인연이 있는 사람은 이곳에서 신선을 자주 만날 수 있다. 용협 남단 입구의 석벽에 광능 거장들이 쓴 큰 글자 세 개가 있다. 원래 회선협은 신선협이라고도 불렸다.
용정 전망대는 회선협 아래 절벽에 서서 2 층 육각정이다. 처마 등뼈는 육룡으로 장식되어 있고, 도약하여 날고 싶어 하며, 기세가 비범하다. 이곳은 서산 풍경구에서 가장 높은 곳이다. 수탉이 울리면 여기에 오르면' 용정관일' 의 새로운 광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강의 끝에서 먼저 광대한 혼돈이 시작되며 점차 어둠에서 빛으로 변해 가는 노을빛이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순간, 떠오르는 태양은 불 같고, 얇게 뿜어져 나와, 천천히 솟아오른다. 또 천도의 금빛이 있어 견권, 구이, 중경 삼강을 비춘다. 대지가 깊은 잠에서 깨어나자, 시골은 생기발랄하고 기상이 만만하다.
잔도가 용정에 걸려 천천히 산을 내려갔다. 산을 따라 약 300 미터 길이의 잔도를 걸어야 한다. 잔도는 절벽을 따라 구불 내려가고, 돌계단은 시멘트로 깔려 있고, 폭은 약 1 미터, 옆에는 난간이 놓여 있다. 지세가 높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위를 걸으면 모험과 두려움이 없는 느낌이 든다. 잔도를 바라보니 삼강이 호탕하고 대지가 광활하여 색다른 광경이다.
타오를 듣고, 잔도를 걷고, 밀림을 건너고, "송헌을 들어라" 고 한다. 이곳의 소나무 숲은 바다와 같고, 산바람이 불고, 흥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평지처럼 모래를 불고, 산골짜기의 밤비처럼, 바다가 조수를 용서하고, 깊은 산이 맹렬하게 울부짖는 것처럼 ... 선인들은 이 광경을 시로 묘사하였다. "갑자기 높은 산꼭대기에 눕는다. 꿈이 익으면 호랑이가 울부짖고, 천림이 흔들리고, 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연계폭포는 송헌이 돌계단을 따라 북쪽으로 약 50 ~ 60 미터 내려가는 것을 듣고 연계에 도착했는데, 본명은 송어계였다. 저 우 dunyi 때문에 (아니. 계계), 북송이학자, 계평강학에 와서 서산을 자주 유람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별명으로 이 개울의 이름을 지었다. 연계는 여러 해 동안 흐르고, 시냇물은 산에 따라 떨어진다. 샘물이 비가 내린 후 가파르게 길면 은류가 날아가고, 멀리서 보면 백련처럼 높이 매달려 있고, 멀리서 보면 푸른 바다연기처럼 보인다.
계평 십팔절
천국 봉기가 계평에서 시작된 이래 스무 명의 국왕이 농촌에서 교육을 받았다.
폭탄화묘는 우뚝 솟아 있고, 신들은 사리자로 정련되었다.
백만 박쥐 리치를 보호하고 쌀가루를 그네로 타다.
야오족은 게릴라전을 발명했고, 주석의 제사는 유일하다.
잔디 북마크는 받지 않고, 신선은 벽을 울린다.
북회귀선은 음이 촘촘해서, 술을 곁들이면 고기가 없으면 안 된다.
영산은 하늘의 보석이고 고천은 세계의 기적이다.
봉비는 내각으로 들어갔고, 대통령은 위에 기대어 있었고, 원숭이는 비구니암의 수호자였다.
불상 마음속의 불은 더욱 이상하고, 양원과 원음은 이상하지 않다.
용화사 계평시 서산의 용화사가 송대에 건설되었다. 청건륭, 동치년 3 회 리모델링, 1974 년, 1988 년 2 회. 지금은 철근 콘크리트 구조물입니다. 몇 차례 개조되어 1990 년에 재건되었다. 사정은 웅장하고, 향화는 전성기이며, 향객들은 향에 입향해 선정예배에 참여하고, 불당은 번쩍인다. 용화고사, 일명 상사, 전승 40 여 대. 1930 년대 초, 석거와 석각광은 Xi 에 주둔했고, 현재 그들은 광서불교협회에 주재하고 있다. 고사 등은 요옹암 거페이, 왼쪽에는 영계, 오른쪽에는 유천, 아래에는 푸른 하늘이 있다. 사내에는 4 대 금강과 18 나한이 있고, 본전은 석가모니불상이다. 조박 전 전국불교협회 회장은' 대웅보전' 을 쓰고, 석각광 대사인 묵보를 전당에 넣었다. 절 앞에는 종고루가 있습니다. 뒤엔 천수관음당,' 목조나무 음승보, 산이 루가림' 이 있는데, 사각광 대사가 용화사를 증여한 것이다. 고사의 등불이 환하고, 아침 종대북이 불교를 발양하다.
Longhua 사원 파노라마 푸른 하늘 "푸른 하늘" 세 단어 리 shaolian (청)
청도광 22 년 (서기 1842 년) 은' 청운석경' 의 끝에 새겨져 있으며, 해서체 한 글자, 글씨체가 우아하고 수려하며, 획이 소탈하여 서산의 걸출한 석각이다.
이소염 (생졸년 알 수 없음), 호북 경산인. 그녀는 청도광년 사이에 계평에 정착하여 서산 기슭에 집을 짓고 아내 최합과 함께' 다른 마을시화' 를 썼다.
박고통금대등협 회장 전운비 회장은' 24 사주' 가 사학계의 추앙을 받고 있다. 그는 명나라 계평 대등협 요족 봉기의 역사를 잘 알고 있다. 1974 65438+ 10 월, 자치구 문화국 간부들은 공경으로 * * * 에서 모 주석을 방문했다. 모 주석은 내레이션에서 대도협 요족 인민 봉기의 역사를 언급하고' 대도협' 이라는 글자를 썼다. 은운운은 보물로서 지금까지 소중히 간직해 왔다. 최근 몇 년 동안 계평시는 대도협 북쪽 해안의 절벽에 모 주석의 수서' 대도협' 이 새겨져 있다. 그 후로 아름답고 신기한 대등협은 또 하나의 독특한 풍경을 더했다.
* * * 손글씨 묵보-대도협 특혜는 고속철도표, 신분증 등 유효증명서로 입장권 70% 할인 혜택을 받고 관련 어음유효기간은 3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