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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문적 자질과 사회생활 평론.

고전 인문 지리학에 대한 고찰

우리나라의 일부 소수민족 중에는 형제자매 * * * 가 장가를 가거나 친자매가 같은 남편을 섬기는 풍습이 있다고 오래전부터 들었다. 나는 이런 풍습의 존재를 의심하지 않지만, 솔직히 말해서, 내 마음속에는 신비한 추측과 어두운 상상이 많다. 일부일처제가 혼인 주류 문화가 된 오늘날 이런 혼인 풍습은 불가사의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운남 방송국이 제작한 다큐멘터리' 환락곡' 은 가와운교계의 계곡 깊숙한 곳에 Oya 라는 곳이 있는데, 거기에는 형제자매가 장가를 가는 결혼 풍속이 있지만 가정은 매우 조화롭고 조용하다.

이곳은 나시족을 주체로 한 산성으로 가파른 계곡 깊숙한 곳에 숨어 거의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사람들은 농경과 방목 생활을 하며 자연에 대한 높은 애착을 가지고 있다. 고토, 성강두길 형제는 삼촌의 사촌 동생과 결혼했다. 집 안에 한 사람이 그들의 농가를 지키고 그들이 경작하는 밭과 곡창과 목장을 지켜야만 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집에서 농가까지 약 3 시간 거리이다. 만약 그들의 집에 남자가 하나뿐이라면, 생산생활을 병행하기가 매우 어렵다. 반대로, 가족이 집을 가리지 않으면 농가악과 곡창이 많이 생길 것이다. 이것은 이런 독특한 결혼 풍속의 현실 조건이다. 고토와 성간두길은 헤어지지 않겠다고 고집했기 때문에, 두 형제는 실제로 부모와 함께 살았고, 모두 어머니의 이름으로 그들을' 와하갈' 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많은 조화로운 가정 중 하나이다. 아내는 항상 자신과 남편 사이의 관계를 교묘하게 처리한다. 남편들은 농가에 가서 일하거나 집에서 휴양한다. 그들은 모두 가정과 아이를 잘 돌보지만,' 질투' 의 맛을 알지 못한다.

환락곡' 은 러시아와 아시아의 생산, 생활, 풍속을 전면적으로 소개하며 중국 각지에서 볼 수 있는 결혼식과 빨간색' Xi' 라는 글자가 새겨진 새 집을 볼 수 있다. 옷을 잘 차려입은 청년 교사가 있는데, 방금 시내에서 배정되어 러시아에서는 영원히 시집갈 수 없다. 어둠이 내리자 젊은이들은 먼저 부자가 된 네 가정의 텔레비전 앞에 모였다. TV 화면에는' 케이블 TV 신지식소' 와' 홍콩 케이블 와이드 I-CABLE' 의 TV 광고가 나와 있다. 텔레비전 시청자들은 중국어를 거의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들은 나시어와 티베트어를 한다.

그러나, 우리는 종종 그 현란한 산들을 본다. 갈색과 흰색의 황량한 산에는 몇 그루의 나무가 매우 연약하고 외롭다. 산골에는 회색의 큰 집 한 채가 엇갈렸다. 이것은 그들의 마을입니다. 마을의 단조로운 색채는 한눈에 보면 황량하고 무력함을 느끼게 한다. 집안에 박힌 2 층 나무 복도만 텅 빈 고요한 하늘 아래 생명의 숨결이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을 사람들이 언어로 소통하는 것을 거의 보지 못하지만, 동바는 생활의 구석구석에 스며든다. 그들은 죽음과 성년의 의식을 관장하며 수액병 아래 환자를 위해 점술과 악마를 쫓는다. 책을 읽고 있는 아이, 장작은 자기가 가져가야 하고, 매달 100 원을 꺼내서 학교에서 밥을 먹을 수 있는 학생은 모두' 부자집' 의 아이들이다.

이런 삶과 행복이 일치할 수 있을까? 물질적으로 가난하고, 생활이 어렵고, 결혼이 낙후되어 행복과 무관한 것처럼 보이지만, 러시아인들의 생활 추구는 우리와 크게 다르다. 고토는 일찍이 시내에서 일했는데, 그의 아내 마기는 이 현의 중학교 졸업생 네 명 중 한 명이다. 그녀는 남편 본치와 자유롭게 연애하며 세 형제와 동시에 결혼하는 것을 거절했다. 샤오란, 러시아에 시집간 외지인, 그녀의 남편, 세 형제, 아젤, 말기생이 좋은 친구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들은 모두 세상 물정을 본 사람들이지만, 바깥세상은 그들에게는 행복과는 별로 관계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고도는 돈을 내지 않는 도시인을 두려워하여 온종일 그들을 달래고 있다. 샤오란은 일처도프가 러시아 가정에 조화와 단결을 가져왔다고 생각하는데, 도시 사람들이 혼전 실제 자신의 재산을 공증하는 것과는 다르다. 말 기생은 돈을 벌지 않아도 안전하게 집에 있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는 이 생각들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자립이 부족하고, 낙후를 달가워하는지, 배울 만한 인생 깨달음인지 모르겠다. 5 학년 아이와 기자의 카메라 앞에서의 대화는 정말 나를 감동시켰다. 기자는 그에게 열심히 공부하면 북경이나 다른 곳에 가면 돌아오지 않을 수 있다고 물었다. 돌아오시겠습니까? 그가 말하길 네! 기자가 그에게 왜 돌아오냐고 묻자 그는 대답했다: 나는 부모님을 사랑한다. 기자가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은 러시아를 떠나고 싶습니까? 그가 말하길 네, 하지만 저는 원하지 않습니다. 이유를 묻자, 대답은 충격적이었다: 고향에 엄마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러시아인들과 우리의 서로 다른 반응을 그들이 행복관, 더 원시적인 행복관을 가지고 있다고 이해하는 것을 선호한다. 그들은' 적게 먹고, 물을 좀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그 위에 기대어 스스로 즐기자' 는 사람들이다. 그들의 고된 생활 조건은 일종의 선량함을 자양한다. 그들은 사랑하고 사랑받는다!

행복은 모든 일반인이 추구하는 목표이지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 중국과 외국 사상가들이 회피할 수 없고 명확하게 대답할 수 없는 명제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F. 베이컨은' 인생론' 에서 행복에 대해 전문적으로 논하지 않았고, 많은 철학자들이 행복에 대한 해석에 의문을 제기하고 비판을 받았다. 행복의 주체는 사람이고, 사람의 행복이지만, 사람이 행복을 추구하는 이유는 현실적인 사람이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 자신의 한계로 인해 우리는 밖으로 투사하고, 미래로 투사하고, 행복으로 투사하고, 자신의 한계와 싸우게 되어 행복의 개념이 생겨났다. 행복은 콘텐츠로 많은 물질적 요소가 필요할지 모르지만 행복은 결국 주체의 느낌이다. 행복은 인간의 한계에 대한 위로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행복은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한다. 부자는 자신이 기분이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가난한 사람은 오히려 즐거워할 수 있다. 그래서 공자는 안후이의 "한 바가지 먹고 한 바가지 마시고, 뒷골목에서도 차마 참을 수 없는 사람은 근심하고, 돌아가서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고 높이 평가했다.

우리는 행복의 물질적 기초를 회피할 수 없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러시아인들의 고된 생활의 진실성은 강한 압박감을 불러일으켰으며, 갓 배정된 젊은 교사들이 돌아가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그러나 러시아인들은 척박한 땅에 집을 짓고, 벌거숭이 산 아래 양을 방목하고, 협곡 강변에서 모래를 파서 금을 찾고, 그들의 붉은 옷이 낭떠러지 위에 흩날리며, 그들은 계곡에서 울부짖으며, 노랫소리는 "나와라, 별이 뛰자 ..." 계곡에서 메아리쳤다. 러시아의 산은 광활한 삼림으로 덮여 있지 않다. 이것은 우리의 샘과 흐르는 물과 맞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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