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반 언어 분야 활동 계획 1
활성 목표:
1,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주요 줄거리를 기억하고, 인물의 간단한 대화를 초보적으로 배운다.
2. 저는 집이 튼튼한 원인을 탐구하고 싶습니다. 일을 하는 것이 힘들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3, 단어 배우기: 충돌, 추락, 굴뚝, 장작, 난로.
자녀가 대담하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도록 격려하십시오.
5. 아이들이 이야기와 게임에서 공부하고 인생을 깨닫도록 지도한다.
이벤트 준비:
1, 물리적 짚, 목재, 벽돌.
2. 조작도 한 장, 검은돼지, 흰돼지, 빨간 돼지, 늑대, 초가집, 나무집, 벽돌집 사진 한 장.
3, 선생님은 큰 책' 돼지가 집을 짓는다' 를 사용했다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은 실물을 전시하고 아이들과 대화를 나누신다.
(1), 아이에게 실물 이름을 말하라고 하세요. "보세요, 선생님이 오늘 무엇을 가지고 오셨나요?"
(2)' 이 세 가지 재료로 집을 짓는다면 어떤 재료가 가장 튼튼합니까?'
(3) 다음 이야기를 함께 들어 봅시다.
2. 선생님은 대서와 결합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질문을 통해 아이들이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이해하도록 도와주며, 늑대가 집과 세 번 부딪치는 다양한 결과를 부각시켰다.
(1). 돼지 세 마리가 집을 짓기 위해 어떤 재료를 선택했습니까? (조작도에 돼지와 해당 집의 사진 삽입)
(2) 볏짚집: 늑대가 먼저 어떤 돼지를 먹을까요? 검은 돼지는 문을 열려고 하지 않는다. 늑대는 무엇을 했습니까? 조작도에 화살표를 그리고 동사: bump 를 배우고, 동작을 결합하여 모든 아이들이 따라 하도록 합니다. 결과는 어떻습니까?
(3), 두 번째 나무집 충돌: 작은 검은 돼지가 오두막에서 도망쳐 뛰면서 큰 나쁜 늑대가 오고, 큰 나쁜 늑대가 온다. 검은 돼지는 어디로 갔습니까? (작은 흰 돼지의 오두막에서) 작은 흰 돼지는 문을 열려고 하지 않는다. 늑대는 무엇을 합니까? (두 번 중점적으로 치고, 조작도에 두 개의 화살표를 표시함) 결과는 어떻습니까?
(4) 벽돌집 세 대: 검은 돼지와 흰 돼지가 나무집에서 탈출할 때 뛰어오면서 소리쳤다. 늑대가 왔다. 늑대가 왔다. (어린아이가 말하게 하라), 돼지 두 마리는 어디에 있는가? (돼지의 벽돌집) 돼지는 문을 열려고 하지 않는다. 늑대는 무엇을 합니까? (세 번 중점적으로 치고, 조작도에 세 개의 화살표를 그려서 표시함) 결과는 어떻습니까? 머리에 응어리가 세 개 있다. 이 단어를 배워라: 자리를 잡고 모든 아이들이 행동으로 표현하게 하라.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5) 늑대 제거: 늑대는 매우 교활하다. 지붕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단어 배우기: 굴뚝) 늑대는 다음에 무엇을 합니까? 늑대 세 마리가 늑대를 어떻게 다루는가? (학습어: 장작, 난로)
3. 집에서 사용하는 재료를 분석해 아이가 벽돌집이 튼튼한 이유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1), 사제 * * * 늑대가 집에 세 번 부딪친 횟수와 결과를 집계했다. 선생님께서 물으셨다: 왜 볏짚집이 넘어져서 벽돌집이 세 번이나 깨지지 않았습니까? 유치원 집도 벽돌집이다. 모두 함께 밀자.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벽을 밀었고, 선생님은 "이 세 가지 자료에 무슨 비밀이 숨겨져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
(2), 물리적 짚, 목재, 벽돌의 분석.
아이들이 만지고, 꼬집고, 부르고, 감정을 표현하게 하다. 교사 시범: 짚을 부러뜨리고, 나무를 박고, 벽돌을 박고, 세 가지 물체의 경도를 구분한다. 아이들의 대답을 바탕으로 선생님은 "세 가지 재료 중 짚이 가장 가볍고 나무가 가장 무겁고 벽돌이 가장 무겁다" 고 요약했다. 짚은 가늘고 부드럽고 부러지기 쉬우며, 나무는 쉽게 부러지지 않지만, 매우 부드럽고 벽돌이 가장 단단하고 튼튼하기 때문에 튼튼한 재료로 지은 집은 튼튼하다. "
(3) 아이들에게 일을 하도록 교육하는 것은 힘들지 않다.
집을 짓기 전에 돼지는 엄마에게 "무엇으로 집을 지을 것인가?" 라고 물었다. 엄마가 뭐라고 하셨어요? 돼지 엄마의 말에서 돼지는 벽돌집이 가장 튼튼하다는 것을 알지만, 검은 돼지와 흰 돼지는 왜 벽돌을 골라 집을 짓지 않는가 (짚과 나무는 힘보다 가볍다)? 이렇게 한 결과, 일을 할 때 항상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을 생각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다. 아이들은 유치원이 짚이나 나무로 만들어졌다면요? (이 글의 저자인 팬 선생님은 아기 용에서 선발되었다. 어린 시절의 천국. ) 을 참조하십시오
(4) 집을 지으려면 어떤 재료를 선택하겠습니까? 돼지가 어떻게 벽돌집을 지었는지 기억하시나요? 우리 같이 공부합시다. (행사 종료) 행사 연장: 지역 한 구석에서 이야기기록실을 틀어 어린이들이 이야기인물 간의 대화를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중산층 언어 분야의 활동 방안 2
설계 의도
아이의 문학 작품에 대한 흥미를 키우기 위해 문학 작품의 인물을 이해하고 이야기의 줄거리를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상상하는 법을 배웠다. 문학 작품을 통해 아이들에게 새의 역할과 특수 기술을 이해하게 하다. 그래서 이 교육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활동 목표
1, 조용히 문학 작품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2. 이야기를 이해하는 것을 바탕으로 딱따구리, 부엉이, 까치 등 여러 조류의 기능과 특수 기술을 이해합니다.
3. 다른 사람이 곤란할 때, 어떻게 그들을 도울 수 있는지 안다.
준비할 활동
1, 스토리 벽 차트
2. 아이들은 각종 조류의 사진과 책을 수집합니다.
활동 과정
먼저, 시작 섹션
1, 어린이들이 나무에서 빨간 사과를 많이 부르고 교실에 조용히 앉아 있다. 아이들에게 빨간 사과가 어디에 자라는지 물었다. 사과나무 두 그루를 전시하고, 아이들이 관찰하고 두 나무의 차이를 말하도록 지도한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맞춰봐?
누가 이 늙은 사과나무를 고칠 수 있습니까?
둘째, 기본 부분
1, 아이들은 조용히' 사과나무가 의사에게 물어본다' 는 이야기를 감상했다.
2. 질문은 아이들이 이야기를 기억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2) 작은 사과나무가 누구를 시어머니를 만나러 초대했습니까? 그들은 그녀를 볼 수 있습니까?
(3) 누가 슈 할머니를 진찰할 것인가? 딱따구리는 시어머니를 어떻게 대합니까? 유아에게 딱따구리가 곤충을 잡는 동작을 배우라고 부탁하다.
(4) 이 이야기에서 누가 다른 사람을 도왔습니까?
(5) 자녀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다른 사람들을 돕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하십시오.
3. 선생님은 이 이야기를 다시 한 번 해서 아이들에게 이 이야기를 더 많이 이해하게 했다.
새의 특수 기술을 이해하십시오.
(1) 아이들은 딱따구리가 나무 줄기의 벌레를 잡을 수 있고, 까치는 나뭇잎의 벌레를 잡을 수 있고, 부엉이는 들쥐를 잡을 수 있다고 괘도를 본다.
(2) 유아에게 자신이 아는 새와 새의 사진을 알려주고 새의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지도한다.
아이들이 새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고 의사 소통하도록 격려하십시오.
셋째, 결론 부분
새는 아이가 그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그렇게 사랑한다. 그들은 매우 행복하다. 그들은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새에게서 배워서 같이 나가서 게임을 하자!
활동 확장
공연장에서' 사과나무가 의사에게 물어본다' 는 이야기테이프를 틀어 아이들이 이야기의 내용에 따라 자신의 캐릭터를 고르도록 했다.
중산층 언어 분야의 활동 방안 3
교육 목표
첫째, 사람, 머리, 손을 알아야 한다
둘째, 사람, 머리, 손, 각각 어떤 단어인지 정확하게 찾아낼 수 있습니까?
셋째, 글자를 아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교육 준비
전신 사진, 예쁜 박스 카드
교육 과정
첫째, 수입
얘들아, 우리가 전에 뛰어넘었던 그 즐거운 박수가 기억나? 우리가 일어서서 음악에 맞춰 춤을 추도록 도와주세요!
둘째, 사람, 머리, 손을 소개합니다
그럼, 꼬마야, 방금 춤을 추는 동안 몸의 어떤 부위를 사용했니? 위에서 아래로 세어 봅시다! 사장님입니다. 이게 뭐야? 작은 손. 오, 그리고 우리 몸과 너의 발.
좋아, 이제 선생님을 따라 보자. 머리라는 글자를 어떻게 써요?
셋째, 사람, 머리, 손을 알아라
응, 얘들아, 잘 봤니? 이 단어는 보스입니다. 좋아, 이제 네 눈으로 자세히 봐. 맞춰봐, 이게 무슨 글자야! 우리가 방금 춤을 추었을 때도 그를 사용했다.
오, 아이들이 알아맞혔어요. 이것은 한 손이다. 자, 우리, 머리 전체에 손을 더하고, 우리 몸을 더하면, 우리는 이것을 구성합니까? 그나저나, 우리는 인민이다. 지금 선생님께 글자를 쓰라고 하세요.
넷째, 게임 통합
아이들, 우리는 이 세 단어, 사람, 머리, 손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그들과 함께 게임을 하자!
얘들아, 이게 뭐야! 음, 중간은 비어 있습니다. 상자입니다. 다음 선생님은 몇 명의 어린이를 선택하셨다. 네가 올라와서 번호상자를 가져오너라. 우리 밑에 있는 아이는요? 아무 말이나 하자면, 위의 꼬마는 작은 상자로 둘러쌌다. 이제 어떤 아이들이 빠르고 잘 틀렸는지 봅시다.
게임을 많이 하다.
자, 이제 다음 게임을 해보죠. 선생님이 123 까지 세면 아이들은 이 단어가 나타내는 신체 부위를 지적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머리를 알고, 우리는 작은 손가락으로 머리를 내밀 것이다. 선생님이 그 사람을 아신다면, 우리는 전반적으로 돌아볼 것이다. 얘들아, 알겠어?
다섯, 끝
오, 얘들아, 이 수업은 곧 끝날 거야. 아이와 사람, 머리, 손, 아기 세 명이 재미있게 놀았나요? 응, 재밌게 놀아, 물론 좋아, 기분 나쁘면 상관없어. 앞으로 계속 놀 수 있어요. 그래서 지금 우리 이 아이들은 손을 잡고, 함께 밖으로 나가 어슬렁거리자!
중산층 언어 분야의 활동 프로그램 4
활동 목표
1. 친구와 함께 있다는 것을 알면 외롭지 않고 친구와 함께 있으면 즐겁다.
능동적 인 의사 소통을 시도하고 능동적 인 의사 소통의 중요성을 느껴보십시오.
3. 언어 표현과 동작의 결합을 통해 이야기의 동취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4. 아이가 열심히 읽는 습관을 기르고 삽화, 그림 등을 통해 아이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한다.
5. 아이들이 이야기와 게임에서 공부하고 인생을 깨닫도록 지도한다.
중요하고 어려운 활동
중점: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할 것이다.
어려움: 이야기에서 적극적인 의사 소통의 의미를 느껴보십시오.
이벤트 준비:
재료 준비: 이야기 PPT.
체험 준비: 외로움이 무엇인지 알아라.
활동 프로세스:
외로움이란 무엇인가?
1 .. 아이들은 PPT' 외롭고 싶지 않다' 를 질서 정연하게 감상한다. 선생님은 완벽하게 말했다.
2. 아이에게 PPT 1-4 를 다시 한 번 읽도록 지도하고 외로움의 의미를 이해하다.
3. 안경을 쓴 남자가 말했다. 너는 언제 외로움을 느낄까? (손을 잡는 아이가 없다. 같이 놀고 같이 채팅할 친구가 없다.)
어린 소년은 외로움을 좋아합니까? 그가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5. 아이들의 토론에 따르면 선생님은 내가 외로울 때 친구와 함께 있는 것이 아니라 혼자라고 총결하셨다. 외로움은 연 한 마리와 같지만, 다만 텅 비어 공중에 떠 있다.
(2) 어떻게 외롭지 않을 수 있을까?
1. 아이들에게 PPT 5-7 페이지를 다시 한 번 감상하도록 안내합니다. 이 어린 소년은 외로움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는 어떤 방법을 생각해냈습니까? 그는 어떻게 한 것입니까?
아이들은 그림의 세부 사항을 관찰합니다. 안경을 쓴 그 소년이 그의 친구와 놀러 갔습니까? 그는 그의 친구와 무엇을 가지고 놀았니? (친구를 찾아 하소연하다. 장난감을 꺼내서 친구와 함께 놀다. 친구들이 미끄럼틀을 타거나 그네를 타거나 시소를 타거나 안경을 쓴 남자도 같이 놀러 간 것을 보았다.)
3. 아이들의 토론과 그림에 제시된 장면에 따르면 선생님은 외로움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친구와 악수를 하고 우호적으로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라고 총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친구를 찾아 같이 놀면 외롭지 않을 거야.
(3) 우리는 결코 외롭지 않다.
1. 만약 당신이 외로운 친구를 본다면, 당신은 주동적으로 그와 손을 잡을 수 있습니까?
2. 선생님은' 외로운 아이' 역을 맡았고,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선생님의 손을 잡고 말하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다. "외로운 아이" 는 슬픔에서 행복까지, 결국 모두가 포옹하며 말했다. "친구와 함께 있으면 정말 좋다!" "
선생님 요약: 외로움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우리는 모든 사람, 모든 아이들이 외롭지 않고 슬퍼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4. "나는 혼자 있고 싶지 않다" 를 완전히 다시 한 번 읽는다.
우리 나가서 손을 잡고 놀자.
활동 반영:
나는 외롭고 싶지 않다' 는 말은 안경을 쓴 어린 소년이 새로운 반에 왔다는 것이다. 새로운 환경에 직면하여, 그와 함께 노는 아이도 없고, 그와 이야기하는 친구도 없고, 그는 외로움을 느꼈다. 외로움은 하늘의 연과 같고, 그는 혼자 논다. 그는 외로움을 좋아하지 않아서 아이들과 함께 놀기로 했다. 그는 매우 행복하고 친구를 얻었다.
선생님의 정서가 중요합니다. 조급해하지 말고, 자신의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통제해야지, 성공을 서두르지 마라. 나는 아이가 앞으로 한 수업에서 선생님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강요하지 않거나, 나중에 아이의 흥미를 끌 수 있는 활동을 설계하여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중산층 언어 분야의 활동 방안 5
활성 목표:
1, 아이들에게 이야기의 내용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이야기의 주요 줄거리를 말하게 한다.
2. 아이의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아이들에게 과과의 껍질과 껍질을 함부로 버리지 않도록 교육하고, 아이의 좋은 행동과 생활 위생 습관을 더욱 배양한다.
4. 아이들이 이야기와 게임에서 공부하고 인생을 깨닫도록 지도한다.
5, 아이들의 예의를 초보적으로 배양하다.
이벤트 준비:
책 한 권
활동 프로세스:
첫째, 활동을 도입하여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선생님: 꼬마야. 보세요, 선생님이 무엇을 가지고 오셨어요? 그래! 이것은 수박이다. 나는 너에게 구아구아라는 아이가 있다고 말했다. 왜 구아구아라고 불러요? 알고 싶어? 이제 함께 들어 보자, 알았지?
(사진 표시, 노파 씨름 사진) q: 그림 속에 누가 있습니까? 그녀는 어떻게 당길까?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요? (어린이들이 대담하게 상상력을 발휘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독려한다)
둘째, 선생님은 이야기를 완벽하게 하신다. 질문:
1. 당신은 이야기에서 무엇을 들었습니까?
2. 왜 사람들은 그를 구아구아라고 부르는가?
구아구아: 그는 수박을 어떻게 먹나요? 그는 수박을 먹고 무엇을 했습니까?
4. 결과는요?
셋째, 선생님은 완전히 다시 한 번 말씀하셨다.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 질문:
1. 구아구아가 할머니의 수박을 먹었나요? 왜요
2. 나중에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구아구아는 어떻게 생각했습니까? 어떻게 한 거야?
넷째, 아이들이 그림을 보면서 이야기를 하도록 지도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토론:
멜론 먹고 싶니? 왜요
2. 만약 당신이 멜론이라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입니까?
3. 이것에 관한 그림을 보여줍니다. 아이가 관찰하고 그림에서 누가 옳은지 말하도록 유도하십시오. 누가 틀렸어? 왜 그래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들에게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말고 깨끗하고 위생적인 아이가 되도록 교육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반 언어 분야의 교육 활동 계획에 관한 다섯 편의 관련 문장;
★ 유치원 중급 언어 분야의 5 가지 교육 활동 프로그램
★ 5 유치원 중급 언어 교육 활동
★ 유치원 중급 5 개 언어 교육 활동 프로그램
★ 유치원 중급 언어 교육 활동 5 가지 디자인
★' 중반 국어 분야 활동 계획 전집' 5 부에 뽑혔다.
★ 유치원 중반 언어 교육 활동 5 대 기획 방안.
★ 5 개의 유치원 중국어 교육 활동을 설계하십시오.
★ 유치원 중급 언어 교육 활동 프로그램
★ 중반 언어 수업 계획 참조 판문 5 편
★ 중반 언어 수업 계획 및 에세이 5 편 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