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영화 평론은 쓰는 것이 가장 좋다. "좋아!" 이것은 영화 평론이다. "썩어!" 이것도 영화 평론이다. 영화 평론의 가장 기본적인 역할은 관중의 호악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몇 가지 이유를 더해 네가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영화명언) 이런 분석 과정이 있는지 없는지는 중요하지 않고 태도 표현이 가장 중요하다. 만약 당신의 영화 평론이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것이라면, 다른 사람이 가장 절실히 알아야 할 것은 이 영화가 좋은지 아닌지이기 때문이다. 너의 경험은 그의 참고가 될 수 있다.
많은 네티즌들이 "아이고, 영화평론은 쓰기가 너무 어려워요!" 라고 말했다. 이것은 주로 영화의 분석 부분을 가리킨다. 보통 관객이 영화를 본 후 감독이 어떤 스타일인지, 감독이 어떤 영화를 연출했는지, 영화의 주제가 어디서 왔는지, 어떤 인문정신이 있는지 말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관객으로서 이런 말을 할 필요가 있을까요? 그 물건들은 단지 각주로서 그것이 왜 좋은지, 왜 좋지 않은지 논증할 뿐이다. 만약 당신이 이런 것들을 꼭 써야' 진짜 영화 평론' 이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접시에 있는 무를 메인 요리로 조각해 주세요.
사실 영화잡지, 신문 칼럼, 수많은 영화평론들이 구름 속에 휩싸여 저자의 영화 지식 앞에서 가슴이 두근거려 안절부절못하는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화명언) 하지만 수천 자를 보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많이 말했는데, 이 영화는 도대체 좋은가요? 사람들이 영화를 보는 것은 보기 좋은 것이지, 영화 지식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영화 교육을 위한 것이 아니라,'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것' 을 위한 것이다.
영화 평론은 풍격에 따라 두 갈래로 나뉜다. 한 가지 방법은 감독이 누구인지, 영화가 얼마를 썼는지, 어떤 CGI 를 사용했는지, 장면이 어디서 찍혔는지, 내용이 멋지지 않은지, 하이라이트가 어디에 있는지, 단점이 무엇인지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영화평의 장점은 독자들이 영화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을 빠르게 할 수 있고, 데이터를 통해 볼 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