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16 점)
1, (2 점) a
2.(2 분)' 소금물' 의 본체는 생명의 세계다. "소금" 의 본체는 도이다.
3.(2 점) D.
4.(3 분) a. 세계는 시시각각 창조되고 무한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1)
표현 효과: 유명한 말을 인용하고, 토론은 힘이 넘칩니다. (1) 세상을 강에 비유하여 추리가 생동감 있다. (1)
5.(3 점) 문예의 문을 통해 인생의 세계를 알고 동정하는 희로애락의 최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선을 그리는 곳에는 3 개의 점수점이 있는데, 1 점 1 점이 부족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6.(4 점) 예: 1 분; 설명 2 점 언어 표현 1 분.
둘. (20 점)
7.(2 분) (1) 연역제목은 강 건너편에 있는 버드나무를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2) 고향에 대한 사랑을 불러일으키다.
8.(3 점)' 청풍 속 선나, 지치고 얽힌' 과 같다. 의인화법 (1 분) 을 이용해 버드나무의 부드러운 자태 (1 분) 를 생동감 있게 써내며 유에 대한 작가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나는' 나 간다, 버드나무' 를 좋아한다.' 아쉬움' 이라는 단어를 통해' 버드나무' 의 부드러운 자태를 써서 봄의 아름다운 그림을 그렸다. (1 분) 나는 국경 수비대의 내면의 슬픔 (1 분) 을 반영하는 즐거운 장면에 내 슬픔을 썼다. (1)
9.(2 점)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65,438+0 점) 몽롱하고 공허하며 무한한 생기 (또는' 아무렇지 않으면 어렴풋하다') 녹색은 버드나무 끝 (65,438+0 점) 에 떠 있다
10, (4 점) 버드나무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감상하는 사람과 버드나무 사이에 적당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2 점, 1 적은' 적당한' 감점); 버드나무를 보기에 가장 적합한 곳은 강 건너편에 있고, 아름다운 버드나무는 반짝이는 파도에 의해 받쳐져야 한다 (2 점).
1 1, (6 분) b, C.
12, (3 점) 이런 특별한 경험을 통해 과거와 작가, 고향 버드나무 (1 분) 의 인연을 보완해 고향 마을을 사랑할 예정이다
셋. (6 점)
13, (1) 주선이 미녀로 변했다.
(2) 내가 안개 속에 들어갔을 때, 그것은 사라졌다
(3) 엿보기 처마를 침범하다.
(4) 문장을 가르치고 배우는 독자.
(5)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다르다.
(6) 건물 내 교통
(7) 수익성 기금
(8) 문 앞의 물은 서쪽으로 흐를 수 있다
넷째, (8 점)
14, (1) "느릅나무 숲 릿지"
15, (3 점) D.
16, (4 분) (1) 시의 세 번째 문장은 허실상생으로 자연의 폭풍과 인생의 폭풍을 분명하게 묘사했다. (2 점)
네 번째 문장은 무형으로, 배에서 이별한을 사용하여 이별의 슬픔을 구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2 점)
리우 다우 몇 단어 감사:
이것은 의미심장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감정이 깊은 걸작이다. 송별시의 낭만은 이미 당인이 차지했지만, 이 곡은 확실히 당인과 비교할 수 있다. 채관보' 시품' 은 정문보의 시가 "반드시 왕묵평과 평평하게 앉을 것" 이라고 말했다. 유우석, 두목부족이다. " 이 평가는 다소 과장되었지만, 그래도 일리가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매우 시적이다. 정자는 날씬하고 아름다운 아가씨를 묘사하는 데 많이 쓰이지만, 작가는 그것을 작은 배를 묘사하는 데 사용하는데, 개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부" 뒤에는 목적어를 생략하고, 유우석의 "양완만 걸어라" 를 생각나게 하며, 뜻이 은밀하고 수법이 비범하다. 춘지' 는 자연스럽게 이백의' 도화담 깊이가 천 피트' 라는 것을 연상케 한다. 춘지의 아름다운 광경이 갑자기 독자의 머릿속에 떠올랐다. 정말 펜으로 노련하고 배치가 정교하다. 이런 봄호의 작별도는 완벽하게 드러난다. 두 번째 문장은 송별 장면을 묘사하며 자연스럽게 왕위의' 군에게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는 것' 을 생각나게 한다. 백거이의' 이미 다 마셨지만, 아직 즐겁지 않다, 이별하지 않았다' 는 것은 주객이 단지' 반취' 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별할 때는' 무심' 이고,' 술이 향수로 변할 것 같다' 는 두려움이 있다 세 번째 문장은 갑자기 류영의' 천리 그리움, 황혼이 짙다' 와 최호의' 강랑에 슬픈 안개가 끼었다', 그리고 왕웨이의' 이유 없이 하늘을 나간 사람' 을 떠올려 우주를 특별한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가장 소중한 것은 마지막 문장이다. 증오, 슬픔, 원망은 무형이며, 보이지 않고 만질 수 없고, 창조적인 사유가 없으면 형용할 수 없다. 선조들은 "한 치의 근심을 아는 사람", "그래서 근심은 이미 후세에 던져졌다", "끊어질 수 있다,", "끊어질 수 있다,", "어지럽다", "끊어질 수 있다", "술이 칼처럼 근심을 베었다", "술이 칼처럼 근심을 베었다", " 간단해 보이는 이' 재자' 는 후세 사람들의 창작에 큰 공간을 제공한다.
고대 분리에 대한 감상
문예작품을 쓰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환경을 부각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다. 화월정이기도 하다. 그들이 기쁠 때, 마치 다른 사람에게 춤을 추는 것 같다. 그리고 그들이 슬플 때도 다른 사람을 위해 우는 것 같다. 웨이 주앙 (Wei Zhuang) 의 "고대 이별" 은 이런 흔한 비유에서 벗어나 아름답고 감동적인 풍경으로 이별을 강조하지만 조화되고 통일 된 효과를 달성했습니다.
안개가 짙고, 버드나무가 어둡고, 햇빛이 맑고, 온통 아름다운 광경이다. 작가는 그가 절친한 친구를 떠날 때의 봄을 소슬하게 쓴 것이 아니라, 그 풍부함을 사실대로 써내며 버드나무의 멋을 일부러 만져 이 이별의 어색한 심정을 은근히 드러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두 번째 문장은' 이정주 반취함' 으로 옮겨갔고, 갑자기 강렬한 반추를 형성하여 봄빛이 무색해지는 것처럼 보이고, 봄빛이 짙을수록 이별의 느낌이 더 강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반취' 라는 글자도 잘 썼고, 술자리가 이별하는 모습과 류음 아래 술을 사배웅하는 모습도 보여 인물의 이 때의 속마음을 교묘하게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술이 아직 다 마시지 않았다면 이별의 이유는 가까스로 감정을 억제할 수 있고, 너무 많이 마시면 완전히 통제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술을 반쯤 마셔야 다른 감정의 어쩔 수 없이 깊은 맛을 줄 수 있다. 반취' 는 인물의 감정을 심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셋, 넷, 두 마디, 한 단계 더 올라간다. 이곳의 아름다운 봄빛은 이미 이렇게 감정을 떠나기 아쉬워한다. 그래서 강남에 가면 강남의 봄빛이 더 짙어지고 나그네들의 마음이 찢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래서 이별할 때 환송회는 채찍으로 남쪽을 가리키며 의미심장하게' 단장춘색이 강남에 있다' 고 말했다.
상건' 옥문육 보내기' 시는 "꽃이 푸른 물을 비추고, 한 가지가 청풍림보다 가볍다" 고 말했다. 오늘 강북은 여전히 이렇게 강남의 이별을 때릴까 봐 걱정하는 것이다. " 이시' 남령 송별연회' 도 "눈 가득한 법정 앞달은 한가하고 주인은 손님을 돌려보내지 않았다" 고 말했다. 나는 내일 아카시아, 마전산 만산에 대해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결말이 더 깊이 쓰여졌다. 이전 세대의 문학 평론가들은 그것을' 두께' 라고 불렀는데, 이는 깊이를 의미한다. "농축" 은 시의 주제를 더 잘 완성할 수 있다.
이 시는 색채가 명쾌하고 음절이 아름답고, 얕지만 드러나지 않고, 경쾌하고 리듬이 있어 신선한 미감을 준다. 은은한 가느다란 연기와 푸른 버드나무가 길가의 송별주를 비춰 시적인 풍경과 같다. 시에서 사람이 갈 때 채찍을 휘두르며 방향을 가리켜 이 그림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읽고 보면 송원 화가가 그린 스케치를 쉽게 연상할 수 있어 스타일과 느낌이 상당히 비슷하다.
동사 (verb 의 약자) (18 분)
17, (4 점) (1) 유지 (2) 그라데이션, 그라데이션 (3) 암암암리에 (4) 빠르다.
18, (2 점) C.
19, (2 점) D.
20.(5 점) (1) (그) 자신의 권력에 의지하여 천하의 유능한 사람을 죽이고 시위가 엄격하다. (키워드: 견권, 이순신 등. ) (2 점)
(2) (인라인) 몰래 문장 을 조규에게 맡겼고, 조규는 봉인을 열지 않았고, (그냥) 책상 밑에 던졌다. (키워드: 속, 봉인되지 않음, 몇 가지 등. , 생략 문장의 주제 보충) (3 점)
2 1, (2 점) 정직 (정직과 용기)
22.(3 점) 중점: 인물 소개 설명, 언어 설명, 상세 설명, 동작 설명. (3 점만 대답하세요. 적절한 분석을 위해 텍스트 결합)
번역
조규, 반석인, 사오싱신위년 고등학교 장원. 3 년 후, 그는 평소대로 학교 서동으로 모집되었다. 당시 진회 는 이미 나이가 많았고, 권세에 의지하여 천하의 현자를 죽이고 시위가 엄했고, 신하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조윤이 도착했을 때 진회는 그의 휘황찬란한 외모를 보고 매우 기뻤다. 그는 그를 쟁취하여 그의 상황을 묻고 싶어한다. 그가 그의 가족이 아직 쓰촨 중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말했다. "당신의 가족은 왜 린안 시에 함께 오지 않습니까?" " 조규는 그녀의 불쌍한 가정으로 대답하지 못했다. 진회는 집사로 돌아서서 낮은 소리로 말했다. 잠시 후 집사는 100 스타금을 들고 나왔다. 진회 (진회) 는 "이 돈으로 선비를 지불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 말했다. 조퀘벡은 전혀 뜻밖이어서 극력 거절했다. 랑관, 룸메이트로서 함께 사는 사람은 진회 뜻을 어기지 말라고 조언했다. Zhao kuangyin 은 엄하게 말했다: "학자는 아무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되었는가? 빙산이 충분히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클릭합니다 그를 설득한 사람은 겁에 질려 움츠러들었다. 집사는 어쩔 수 없다. 그가 돌아온 후, 진회 에게 그가 말한 것을 감히 말하지 못했다. 진회는 이미 기분이 좋지 않다. 잠시 후, 조규의 말은 점점 진회 귀에 전해졌다. 진회는 화가 나서 말했다. "나는 여우와 토끼를 죽이는 것처럼 조규를 죽였다. 그는 어떤 사람인데, 감히 이렇게 미치겠는가? 어떤 사람이 임안부의 조용을 보고하여 한 무리의 사람들을 불렀다. ". 우선, 그는 황제에게 "최근 3 관 (역사박물관, 조문박물관, 집현서원) 의 학자들이 신중하지 않아 환관과 결탁하는 경우가 많다" 는 편지를 제출했다. 나는 그들을 찾을 것이다. 아마 그들의 재난은 작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바로 이때 진회가 아팠고, 10 월에는 성홍수건이 하나 있었다 (진회가 죽었다). 황제는 왕조를 교체하여 몰래 그 일들을 들었다. 11 월, 그는 서둘러 조규를 내려 조규를 고위 관리로 만들었다. 그런 다음 그에게 맞히라고 하고, 그를 의사 중 한 명으로 발탁했다. 황제는 그에게 말했다: "나는 너를 개인적으로 승진시킨다. 진회는 그가 매일 인재를 추천한다고 말했지만, 그는 너를 언급하지 않았다. 이 점에 비추어 볼 때, 나는 네가 권력자에게 의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너는 정말 나의 득의양양한 제자이다. " 그는 "두 젊은 국왕이 시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네가 그들에게서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 클릭합니다 황제의 뜻은 진회에 대한 이전의 비방을 없애는 것이다. 조규는 이전에 채용되지 않았는데, 사실 그가 동천 막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과학 시험 에 참여하는 주요 시험 푸 싱 아들, 조 퀘 는 비밀리에 조 퀘 에게 위탁 문장, 조 퀘 는 책상 아래에 던져, 봉인을 열지 않았다, 지방 시험 심사관 이라고 생각했다. 곧, 푸의 아들은 순위에 오르지 못했고, 그는 항상 다른 핑계를 대고 조규의 죄를 받았다. 그도 열심히 노력했지만 결국 그를 더럽힐 수 없었다.
6, (12 점)
23.( 1) 인재는 모두 개성이 있다.
24.(2 분) 풀넥타이 모양, 썩은 시체.
25.(2 점) 대답
26.(3 점) (1) 이 단락은 많은 비유를 사용하여 다양한 인재를 시각화했다. (2) 20 문장 산문의 운용은 인재의 다양성을 보여 강력한 기세를 형성했다. (3) 많은 전체 문장 후, 산문으로 보완되고, 층이 고르지 않은 아름다움이 있다. (65438+ 정답 0 점)
27.(4 점) 이것은 편지입니다. 작가는 상상력, 비유, 대비 등의 방법으로 풍부한 감정과 깊은 논술을 덧붙여 자신의 인재관을 표현했다. 병매식당' 은 우화에 더 가깝다. 작가는 메이에 대한 처리를 통해 서사가 완전하고 이미지가 직관적으로 드러났으며, 인재 제도 파괴에 대한 저자의 불만을 표현했다.
번역
편지에서 말한 것은 정확하다. 사람의 천부적인 재능은 사람의 얼굴과 같다, 그렇지 않니? 맞죠? 이것이 바로 그렇게 많은 우수한 인재가 있는 이유이다. 그것은 어느 시대입니까? 제왕은 한가하고, 천하가 태평하며, 산과 강이 맑고, 가문이 오래도록 전승해야 인심이 안정될 수 있다. 사의사는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자녀의 기질을 길렀다. 이 젊은이들은 집에서 배양된 것이 아니라 국가와 사회에서 배양된 것으로, 천지대환경이 배양되어 그들의 깊고 안정적인 본연의 정을 형성하였기 때문에 각각 자신의 본연의 애정에 가까워져 각종 재능을 이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교만성 산천, 근면성 강 흐르는 물, 야성 들판, 고요성 깊은 산길, 조급성격류, 심험성암동 협곡, 평탄하게 대지평원으로, 단순한 범부 속자, 복잡한 성어수, 괴이한 요괴, 선량한 성인 삼황, 영광성 매화난초, 괴이한 가시나무 엉퀴, 단순 벼로 엄숙히 종정의 예기가 되고, 순수하게 진주 보옥이 되고, 조화롭게 노을이 되고, 단순히 모래언덕이 되고, 우둔하게 울퉁불퉁한 산길이 되는 것은 모두 천지 양육, 일월이 빛나고, 산천 기운이 스치는 것이다.
어쩌면 태양과 달의 빛이 너무 오래 빛나고 잠시 멈췄을까요? 아마 산하의 맛인지 너무 오래 불어서 잠시 떠내려갔나요?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잡초를 어른의 모양으로 묶고 썩은 고기로 채우고 고개를 숙이고 일어나 궁정과 사회로 가득 채우도록 가르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강풍이 일어날 것이고, 언젠가는 그것들을 엉망진창으로 날려버리고, 바람에 날리며 흙모래로 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열자가 말했다: 군자는 유인원학이 되고 소인은 충토로 변한다. 그것은 또한 변화입니다! 하지만 유인원학이 되는 것이 더 재능이 있는 것 같다. 아아! 아아!
작문
분류 기준
작문은' 20 1 1 수능 작문점수기준' 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볼륨 (63-70 점) 의 기준은 67 점 (70-68 점; 67-65; (64-63)
소재 이해는 정확하고, 각도가 적절하며, 입의가 깊고, 중심이 두드러지고, 내용이 충실하며, 감정이 진지하고, 구조가 엄격하며, 참신하고, 문채가 있다.
2 종 권기준점 (52-62 점) 57 점 (62-59 점; 58-55; (54-52)
자료를 이해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정확하고, 각도가 적절하며, 개념이 깊고, 중심이 명확하고, 내용이 충실하며, 감정이 진실하고, 구조가 완전하며, 언어가 유창하다.
세 가지 유형의 볼륨 (40-5 1) 벤치마크는 45 (51-48; 47-44; (43-39)
자료를 읽을 수 있고, 각도도 적당하고, 사고도 보통이고, 센터도 또렷하고, 내용도 충실하며, 감정도 진실이고, 구조는 기본적으로 완전하며, 언어는 기본적으로 유창하며, 간혹 어병도 있다.
4 종 볼륨 (2 1-39 점) 벤치마크는 29 점 (38-30 점; 29-25; 24-2 1)
소재에서 벗어나 각도나 입의가 부적절하고, 중심이 불분명하고, 내용이 얇고, 구조가 불완전하며, 언어 유창성이 떨어지고, 언어병이 많다.
다섯 가지 유형의 볼륨 (20 점 이하) 은 다음 요구 사항 중 하나를 충족하며 다섯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분리된 재질. (2) 문리과는 불합리하다. (3) 전문이 400 자 미만이다.
참고: (1) 제목 공제 2 점을 쓰지 않습니다. (2) 오타 1, 버클 1 포인트, 최대 3 점 공제. (3) 글이 깔끔하지 않고 구두점이 많이 잘못되어 적절한 경우 1-2 점을 공제한다. 얼굴형이 깔끔하고 예쁘다면 적당히 1-2 점을 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