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인은 값진 목란을 발견했는데, 장인이 진주를 위해 상자 (즉 대나무 뗏목) 를 만들어 시나몬 향료로 상자를 훈제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런 다음 상자 바깥에 아름다운 도안을 많이 조각하고 아름다운 금속 레이스를 달았다. 그것은 반짝반짝 빛나 보이는데, 정말 정교하고 아름다운 공예품이다. 이런 식으로 추 사람들은 조심스럽게 진주를 상자에 담아 시장에 내놓아 팔았다. -응?
시장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둘러서서 초인의 상자를 감상했다. 아정인은 상자를 손에 들고 오랫동안 내려놓을 수 없었다. 결국 그는 고가로 초인의 상자를 샀다. 정씨는 돈을 지불하고 상자를 들고 돌아왔다. 그러나 그는 몇 걸음 걷다가 돌아왔다. 초인은 정인이 반품을 후회한다고 생각했다. 초인은 아직 미처 생각을 끝내지 못했는데, 정인은 이미 초인 앞에 왔다. 정인이 열린 상자에서 진주를 꺼내는 걸 봤어?
초인이 말했다. "선생님, 진주를 상자 안에 떨어뜨렸으니, 제가 특별히 돌아와서 돌려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정인은 진주를 초인에게 주고 고개를 숙이고 나무상자를 보고 돌아갔다. -응?
추 사람들은 반환된 진주를 들고 어색하게 거기에 서 있었다. 그는 다른 사람이 그의 진주를 감상할 줄 알았는데, 정교한 포장이 상자 안의 가치를 뛰어넘어' 시끌벅적하다' 며 초인을 울게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이것은 사람이 일을 처리할 때 허위적이고 화려한 외모에 끌리고 자신의 가치를 소홀히 한다는 우화이다. -응?
정씨의 눈은 그 아름다운 상자만 쳐다보지만, 정말 가치 있는 진주를 잃었다. 매사에 경중완급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증여주' 를 사는 정국인처럼 본별, 부적절한 선택 등 어리석은 짓을 할 것이다.
현대에도 더 높은 수익을 얻기 위해 약간의 자본을 쓰는 것을 비유하는 데 쓰이며, 판매자는 서까래가 있는' 진주' 를 얻는다.
사람의 시야가 짧고 선택이 부적절하다고 묘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