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의 텅스텐은 페르시아와 아라비아에서 전해 내려오는 악기였다. 심지어 이 이름도 고대 페르시아 Surnā 의 음역이다. 수나는 3 세기에 중국에 나타났고, 수나 연주의 이미지는 신장 베이성 키지르 석굴 제 38 굴의 예기 음악 벽화에서 볼 수 있다. 700 여 년 전 김원 시대에는 중국의 중원 지역으로 전해졌다. 명대 고서에는 텅스텐에 관한 기록이 있다. 텅스텐이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된 것은 명나라 정덕 시대 (1506 ~ 152 1) 였다. 명나라 무장 치계광 (1527 ~ 1587) 이 군악에 쓰였다. 희효는 그의' 오비의 새 책' 에서 말했다. "나팔을 부는 사람은 누구나 나팔을 불고 있다. 명대 왕치가 집필한' 삼사화회' (1607) 에는 더 자세한 기록이 있다 양끝은 구리로 만들고 파이프는 나무로 만든다. 언제 기원했는지 모르지만 군대에서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것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명대 왕반의' 영각제' 는 텅스텐을 묘사하는 최고의 문장: 작은 사이즈가 크고, 작아지고, 말투가 크다. 공무선이 난장판이니, 가격 인상은 네 몫이다. 군대는 군대를 걱정하고, 국민들은 군대를 두려워한다. 관원을 어디서 판단할 수 있습니까? 사실입니까? 이것을 보고 나는 이 집을 쓰러뜨려 그것을 다쳤다. 나는 단지 물을 날려 버렸다. 명대 후반, 텅스텐은 중국 전통 희곡 음악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여 반주창조와 연주 절판에 사용되었다. 전통 희곡 음악을 바탕으로 한 민간 기악에서도 텅스텐은 없어서는 안 될 악기가 되었다. 명대 종실 주재호는 수나 팔음공을 바탕으로 안관을 발전시켜 중국 민족 관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고 전해진다. 그는 구봉사에 금북사를 설립한 적이 있다고 한다. 매년 음력 9 월 23 일 전국 각지의 수나반이 이곳에서 모인다고 한다. 명말 청초에는 악사, 자반, 청대에서 민국까지 마진반, 반, 은하반 등 쇼 조직이 있어 현지에서 영향력이 크다. 한 가지 설이 있는데, 큰 가마는 마포로 불지만, 마부는 불지 않으면 결혼하지 않고, 그리고 한 여자가 도착하면 마단도 가마를 불지 못한다는 말이 있어, 이런 수나반의 영향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지역과 기예 스타일에 따르면, 진양 () 은 전체적으로 4 대 유파와 2 대 유파로 나눌 수 있다. 진하를 경계로 하여 진북파와 진남파로 나뉜다. 진북파는 장씨, 호씨, 마씨를 대표로, 진남파는 가씨를 대표합니다. 이것은 그것의 번영에서 알 수 있다. 4 대 종사의 영향으로 진양의 수나 사와 수나 연예인의 규모가 계속 확대되어 수량이 상당하다. 신중국 설립부터 1980 년대까지, 양수나 반은 30 여 개로 발전하여, 수나 공연에 종사하는 사람이 400 여 명으로, 촌촌에는 수나 () 가 있고, 촌촌촌에는 음악 () 이 있는 국면을 나타내고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진양 () 은 300 여 곡을 연주했다. 현대시대의 민속과 예술생활에서 민간 연예인들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고향 송송',' 구봉정어',' 진양춘' 등과 같은 새로운 대표곡을 만들었다. 1997 65438+2 월, 진양시는 허난성 문화청에 허난성 민간예술의 향명예 칭호를 수여받고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예술의 향으로 명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