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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수란 무엇인가요?

풍수란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에서는 풍수를 지리학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풍수 지리학을 함께 읽으면 좋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하늘 관측), 여론(측지), 바람(상공), 물(수문 및 수질), 땅(지형 및 지질) 연구 및 이론 분석.

지구에서 가장 큰 부피의 물질, 즉 바람, 물, 흙은 무엇인가요? 인간의 생존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물질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또한 바람 (가스), 물, 흙입니다. 풍수라고 하면 '땅'을 잊지 마세요.

지구에서는 천체의 물질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물질이 인간을 포함한 삼라만상입니다. 옛 사람들이 풍수라고 불렀던 것은 지구상의 모든 물질을 의미하며, 풍수는 인간이 생존과 발전을 위해 의존하는 미시적 물질(공기, 물, 땅)과 거시적 환경(하늘과 땅)을 연구하는 이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인식에 따르면 땅과 물을 제외한 나머지는 우주이며, 우주에는 바람만 존재합니다. 고대인들은 바람과 공간, 하늘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풍수에서 바람은 공기일 뿐만 아니라 공간과 하늘이기도 합니다.

풍수라는 용어는 복희 시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태호복희가 개발한 간이 지도에 따르면 지구에는 풍수 시대가 있었다고 추론했습니다. 수문고》에는 "옌디가 말했다: 하나 안개, 둘 풍수, 셋 산수, 넷 마운드, 다섯 강, 여섯 강, 일곱 소하, 여덟 물 부족, 아홉 물 부족"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풍수는 풍수의 원래 의미일 것입니다.

노자가 말하기를:하나의 운명은 둘이고, 두 개의 운명은 셋이며, 세 개의 운명은 만물이다. 하나는 하늘이니 언젠가는 물이 태어날 것이고, 하나는 땅이고, 세 번째는 무엇이며, 세 번째는 물이다. 노자의 이 말을 번역하면: 당연히 물은 천지에서 태어나고, 천지의 만물은 물에서 태어난다.

아쓰 출신인 구포는 고대의 책 '장례경'에서 "기는 바람에 의해 흩어지고 경계 물은 멈춘다"고 말했습니다. 고대인들이 모여서 만들면 그 선이 멈추기 때문에 풍수라고 합니다. 풍수의 방법은 물이 제일이고, 숨은 바람이 두 번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풍수라는 용어가 여기서 유래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곽공은 풍수를 여기서 좁혀서 설명한 것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대 중국에서 풍수가 얼마나 현실적이고 방대하며 중요했는지는 분명합니다. 풍수를 봉건적 미신으로 취급하는 사람들은 너무 일방적이고 무지한 것입니다.

후대에 어떤 사람들은 풍수를 도교의 다섯 가지 예술 중 하나로 분류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고대 중국에서는 소위 유교, 불교, 도교뿐만 아니라 정치가, 군인, 교육자들도 풍수지리를 반드시 숙달하고 능숙한 지식과 학문으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소위 천문과 지리에 전지전능하고 삼교와 구천에 전지전능하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일부 재능 있는 마법사들이 풍수를 지나치게 실용적이고 신비주의적인 방향으로 도입한 것은 나중에야 밝혀졌습니다.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 풍수라는 단어는 정맥, 산과 강의 방향 등과 같은 주거지와 묘지의 지리학으로 정의됩니다. 미신적인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족과 자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 풍수를 "산과 강의 방향 등 주거지와 묘지의 지리적 상황을 가리키는 것"으로 정의한 것은 풍수를 일방적으로 축소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신에 빠진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족과 자손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믿는다"는 정의는 풍수를 비방하는 것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풍수라는 용어는 두 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넓은 의미로 주변 공간, 산, 물, 나무 등의 자연 환경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곳의 풍수는 정말 좋고, 정말 풍수의 보물입니다. 하나는 좁은 의미로 음택(조상의 무덤)과 양택(주택)을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풍수를 한다, 우리 집 풍수가 좋다 등등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풍수라는 용어는 이해를 돕기 위해 넓은 의미의 풍수를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의 풍수는 음양가라는 단어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관가와 민가, 귀족과 평민을 막론하고 대부분의 양택과 음택은 풍수 명인들의 공헌이 있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풍수가 중국 국가의 번영과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풍수의 핵심 사상은 하늘과 인간의 화합입니다. 하늘과 땅을 관찰과 이해의 대상으로 삼고, 사람 중심의 인간 봉사 목적. 진정한 인문학적 지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진정한 고대 중국 풍수는 고대 인류가 국가와 국민을 번식하고 통치하기 위해 사회 활동을 통해 형성된 일종의 생존 지식이어야한다고 믿습니다.

자연이 인간에게 미치는 역할에 대한 연구는 심오한 학문입니다.

우수한 중국 전통 문화입니다.

수천 년 동안 전해져 내려온 민간 활동으로 복을 돌보고 불행을 피하는 기술입니다.

하늘과 인간의 합일을 중심으로 한 중국 고유의 철학적 사상입니다....

풍수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진짜 풍수란 무엇인가요?

고대부터 중국인들은 왜 풍수를 그토록 믿었을까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할까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대립을 싫어하고 빨리 없애고 싶어할까요? 우선 풍수란 무엇인지, 풍수란 무엇인지, 풍수의 의미는 무엇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풍수를 지리학이라고도 불렀습니다. 풍수 지리학을 함께 읽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지리(하늘을 보는 관점), 지기(땅을 보는 관점), 풍(공역), 수(수문 및 수질), 지(지형 및 지질) 연구 및 이론 분석.

지구에서 가장 큰 부피의 물질, 즉 바람, 물, 흙은 무엇인가요? 인간의 생존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물질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또한 바람 (가스), 물, 흙입니다. 풍수라고 하면 '땅'을 잊지 마세요.

지구에서는 천체의 물질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물질이 인간을 포함한 삼라만상입니다. 옛 사람들이 풍수라고 불렀던 것은 지구상의 모든 물질을 의미하며, 풍수는 인간이 생존과 발전을 위해 의존하는 미시적 물질(공기, 물, 땅)과 거시적 환경(하늘과 땅)을 연구하는 이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대인의 인식에 따르면 땅과 물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우주이며, 우주에는 바람만 존재합니다. 고대인들은 바람과 공간, 하늘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믿었습니다. 풍수에서 바람은 공기일 뿐만 아니라 공간과 하늘이기도 합니다.

풍수라는 용어는 복희 시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태호복희가 개발한 간이 지도에 따르면 지구에는 풍수 시대가 있었다고 추론했습니다. 수문고》에는 "옌디가 말했다: 하나 안개, 둘 풍수, 셋 산수, 넷 마운드, 다섯 강, 여섯 강, 일곱 소하, 여덟 물 부족, 아홉 물 부족"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풍수는 풍수의 원래 의미일 것입니다.

노자가 말하기를:하나의 운명은 둘이고, 두 개의 운명은 셋이며, 세 개의 운명은 만물이다. 하나는 하늘이니 언젠가는 물이 태어날 것이고, 하나는 땅이고, 세 번째는 무엇이며, 세 번째는 물이다. 노자의 이 말을 번역하면: 당연히 물은 천지에서 태어나고, 천지의 만물은 물에서 태어난다.

아쓰 출신인 구포는 고대의 책 '장례경'에서 "기는 바람에 의해 흩어지고 경계 물은 멈춘다"고 말했습니다. 고대인들이 모여서 만들면 그 선이 멈추기 때문에 풍수라고 합니다. 풍수의 방법은 물이 제일이고, 숨은 바람이 두 번째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풍수라는 용어가 여기서 유래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곽공은 풍수를 여기서 좁혀서 설명한 것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대 중국에서 풍수가 얼마나 현실적이고 방대하며 중요했는지는 분명합니다. 풍수를 봉건적 미신으로 취급하는 사람들은 너무 일방적이고 무지한 것입니다.

후대에 어떤 사람들은 풍수를 도교의 다섯 가지 예술 중 하나로 분류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고대 중국에서는 소위 유교, 불교, 도교뿐만 아니라 정치가, 군인, 교육자들도 풍수지리를 반드시 습득하고 습득해야 할 지식과 학문으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소위 천문학과 지리학이 전지전능하고 삼종교와 구천이 전지전능하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일부 재능 있는 마법사들이 풍수를 지나치게 실용적이고 신비주의적인 방향으로 도입한 것은 나중에야 밝혀졌습니다.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 풍수라는 단어는 정맥, 산과 강의 방향 등과 같은 주거지와 묘지의 지리학으로 정의됩니다. 미신적인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족과 자녀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습니다.

현대 중국어 사전에서 풍수를 "산과 강의 방향 등 주거지와 묘지의 지리적 상황을 가리키는 것"으로 정의한 것은 풍수를 일방적으로 축소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신에 빠진 사람들은 풍수의 좋고 나쁨이 가족과 자손의 흥망성쇠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믿는다"는 정의는 풍수를 비방하는 것입니다.

일상 생활에서 풍수라는 용어는 두 가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넓은 의미로 주변 공간, 산, 물, 나무 등의 자연 환경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곳의 풍수는 정말 좋고, 정말 풍수의 보물입니다. 하나는 좁은 의미로 음택(조상의 무덤)과 양택(주택)을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풍수를 한다, 우리 집 풍수가 좋다 등등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 풍수라는 용어는 이해를 돕기 위해 넓은 의미의 풍수를 의미합니다. 좁은 의미의 풍수는 음양가라는 단어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관가든 민가든, 귀족이든 평민이든 대부분의 집이 풍수 명인의 손길을 거쳤습니다. 따라서 현대인들은 풍수가 중국 국가의 번영과 발전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풍수의 핵심 사상은 하늘과 인간의 화합입니다. 하늘과 땅을 관찰과 이해의 대상으로 삼고, 사람 중심의 인간 봉사 목적. 진정한 인문학적 지식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중국의 진정한 고대 풍수는

고대 인간의 재생산, 통치라고 생각합니다 ......

풍수는 무엇을 말합니까?1, 입구, 부엌과 욕실, 후퇴 집을보십시오.

모든 집의 입구는 거실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현대 건축 디자인은 때로는 공간 구성을 고려하기 위해 부엌, 식당 또는 욕실을 먼저보기 위해 문에 들어가면 종종 있습니다. 이것은 빌라에서 불합리한 큰 금기입니다. 당신이 그 안에 살면 당신의 가족은 쇠퇴 할 것입니다.

2, 문에서 문으로, 방종.

침실 문은 정문을 향하지 않아야하며, 그렇지 않으면 주민들이 * * * * * *에 빠지도록 유도하기 쉽습니다.

거실은 방의 중앙에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거실이나 응접실이 집 전체의 중앙에 위치하면 행운의 상징이며 가족을 번영시킬 수 있습니다.

4. 불규칙한 집은 부엌이 될 수 없다.

불규칙한 집을 부엌으로 사용하면 가족의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불규칙한 집은 창고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지붕의 대들보는 기분과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평 빔은 침대, 책상 및 식탁 위에 눌려서는 안됩니다. 피할 수 없는 경우 천장이 이를 차단하도록 설계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입주자의 기분과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6. 불규칙한 집은 침실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불규칙한 방은 부부의 안방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그렇지 않으면 결혼 생활이 오래 지속되고 불임의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7, 침대 옆 거울, 잠자기 어렵다.

침대는 큰 거울의 반대편에있을 수 없으며, 침대 양쪽에 큰 거울이 있으면 잠을 자기가 어려워 불면증, 악몽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침실은 다양한 물건으로 장식해서는 안됩니다.

침실의 색상은 밝고 따뜻하며 너무 밝지 않아야 하며 다양한 물건으로 장식하지 않아야 합니다. 과도한 사치품과 반짝이는 액세서리는 특히 부적절합니다.

9, 욕실에서 침대까지, 사악한 질병을 조심하십시오.

침대 외에 마스터 침실은 욕실 바로 맞은 편에있을 수 없으며, 측면도 불길하고 사람들이 심각한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10, 가족이 행운을 가져다주는 상록 화분

삶의 질이 향상됨에 따라 실내 녹지를 늘리기 위해 상록 화분은 매우 좋은 실내 장식이지만 상록 식물의 강한 활력을 선택해야 시들고 잎을 잃기 쉽지 않습니다.

11, 침대 옆 거대한 그림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침대 위에 그림을 걸면 침실의 우아함을 높일 수 있지만 가볍고 짧게 적절하게 가장 금기시되는 프레임이 두껍고 거대한 큰 그림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후크가 떨어지면 사망이나 부상으로 잘릴 것입니다.

12, 깨끗한 욕실은 돈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욕실은 하수가 배출되는 곳입니다. 오리엔테이션 외에도 가장 금기시되는 습하고 불결하고 냄새가 나는 중앙 국과 일치해야합니다.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다면 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3, 문은 곧장 끝으로 이어집니다, 문제.

호텔과 같은 집에 살지 말고, 방과 연결된 긴 복도, 그렇지 않으면 탈선하고 탈출하기 쉽고 안전하기가 어렵습니다.

14, 침대 아래에 파편이 쌓이지 않도록 다리가있는 침대.

발이 달린 침대는 개방적이고 통풍이 잘되도록 유지해야하며 특히 신혼 부부의 경우 침대 아래에 잡동사니를 쌓아 두지 않아야합니다.

15. 실내 문은 같은 방향으로 열어야 합니다.

실내 문은 같은 방향으로 열어야 하며 문 손잡이에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왼쪽으로 하나, 오른쪽으로 하나를 여는 것입니다.

16, 복도 끝에있는 욕실, 대악.

집에 복도가있는 경우 욕실은 복도 가장자리에만 위치 할 수 있으며 끝에 위치 할 수 없으며 그렇지 않으면 큰 재앙입니다.

17, 침대 머리에서 큰 창문을 열지 마십시오.

침대 머리에있는 창문은 풍수의 주요 금기 사항이며 기억해야합니다.

18, 화장실은 문을 피하십시오.

정문과 마주 보는 화장실 문은 상실과 회귀의 집입니다. 가림막으로 가릴 수 있습니다.

19, 기둥 모서리는 결혼에 좋지 않습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개인 방에서 기둥 모서리를 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기분과 건강에 확실히 영향을 미치며 사랑과 결혼에도 좋지 않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해결해야합니다.

20. 따뜻한 전구는 관계에 좋습니다.

침실 조명은 부부 관계에 중요합니다. 차가운 색의 전구나 형광등 대신 따뜻한 전구를 사용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1, 화분 저항에 적합합니다.

집에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살고 싶다면 가능하면 모서리가 없는 집을 선택하여 모서리를 형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이 모서리를 부러뜨리는 경우 화분, 나무 심기 또는 두꺼운 커튼으로 모서리를 차단하세요.

침실 풍수와 부부 관계의 치명적인 포인트

(1)침대 위에 꽃을 놓으면 복숭아꽃이 피기 쉽다:남편과 아내 모두 바람을 피우고 시간이 지나면 각자의 길을 가고 가족이 헤어지게 된다.

(2)유리창에 너무 가까운 침대 :공허하고 무력하며 땅에 내려갈 수 없어 경력 개발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대 대도시, 건물 앞, 건물 뒤, 건물 옆, 침대가 창문에 너무 가까워 침실이 프라이버시를 잘 유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도시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성가신 소음이 두껍지 않은 유리창을 통과하여 수면에 영향을 미치고 창문 아래에서 많은 꿈이 있다는 말도 제 연습에서 성취되었습니다. 오래된 풍수 서적에 따르면 창문에 너무 가까이 누워 있으면 쉽게 "불륜"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

풍수의 이론은 무엇인가요? I. 풍수란 무엇인가요?

풍수의 본질은 음과 양입니다. 궈푸가 만든 풍수라는 용어는 원래 용의 움직임과 멈춤, 음양의 대립과 성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용이 떠오르면 필연적으로 바람을 포효하며 활동적이고, 용이 멈추면 그 징조로 물이 모래로 둘러싸여 물이 고요해집니다. 풍수의 의미는 용이 멈출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하고 건축적 수단을 통해 번식하는 용의 생명력과 왕성한 당기를 흡수할 수 있도록 활용하는 것이다.

둘째, 풍수학파는 몇 개나 있나요?

중국 풍수는 아주 일찍 시작되었지만 민간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는 황궁에 숨겨져 있는 '황제의 예술'이었습니다. 당나라의 거장 양윤송은 그를 장시성 간난으로 데려와 제자들에게 가르치고 백성들에게 전파했습니다. 그 결과 양공은 풍수의 창시자로 추앙받게 되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평화와 번영의 시기가 길어지면서 풍수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양공이 도제식으로 양성한 풍수 인재는 사회의 수요를 충족시키기에는 턱없이 부족했고, 그 결과 수많은 몰락한 문인, 승려, 도교 사제, 이경의 다른 분야 현인들이 풍수 연구에 전념하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스승이 없었고 양공림이 쓴 경전을 해독할 수 없었기 때문에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양공의 고전 작품을 이해할 수 밖에 없었기 때문에 많은 풍수 학파를 만들었습니다. 풍수학파의 증가는 한편으로는 풍수학의 발전을 촉진하고 풍수를 대중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부정적인 영향도 컸습니다. 당시 그들은 자신의 이름을 쓰지 않고 양공의 이름으로 책을 인쇄하여 과거를 존중했기 때문입니다. 모든 학파는 자신의 이론이 양공의 진정한 전기라고 말했고, 이는 많은 영원한 비밀을 만들어 냈습니다. 풍수 세계에는 닭과 개 소리가 서로 친숙하고 늙어서 죽을 정도로 많은 학교가 있습니다. 이 학교들은 거의 천 년 동안 싸워왔습니다!

역사적으로 풍수 학교의 구분에는 큰 오해가 있습니다.풍수 학교를 시나리오 학교와 합리적 학교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은 잘못되고 비현실적입니다. 실질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잘못 인도하기 쉽습니다.

사실 어느 학파에 관계없이 사기성 사이비 풍수가 아닌 한 모두 상황이 풍수의 본체이며 기를 조정하는 것이 풍수의 기본 원리라고 주장합니다.

풍수 학파의 구분은 실제로 기를 조절하는 다양한 방법에 의해 형성됩니다.

기를 조절하는 방법에 따라 크게 두 개의 큰 학파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아래에 여러 가지 분파가 있습니다.

팔괘와 육하원칙을 직접적으로 채택하여 기를 조절하는 학파는 과학파입니다. 팔 자이 학파, 콩 쑤안 싱 페이 학파(6개 학파, 100개 이상의 소규모 학파), 치먼 풍수, 허 뤄 풍수, 3대 원 리이 학파, 금록 관유 등을 포함합니다.

시대를 통틀어 음양오행의 원리를 채택한 학파는 허투, 노수, 바구아 등 오행학파입니다. 여기에는 양공 풍수, 신삼위일체 학파, 수비학 풍수, 양오행 풍수가 포함됩니다.

우리는 풍수 학파를 거부할 수도 없고, 각 풍수 학파의 이론과 운영 기법을 종합할 수도 없습니다. 우리는 실천이 진실을 테스트하고 거짓을 제거하고 거친 것을 제거하고 본질을 추출하는 유일한 표준이라고 주장해야하며 풍수 분야를 철저히 정리해야하며 풍수의 고대 신비를 후손에게 남겨 둘 수 없습니다!

셋째, 풍수는 왜 사람들의 운명에 영향을 미칩니 까?

사람들은 사회에 살고, 일부는 부유하거나 고귀하지 않고, 일부는 부랑자, 일부는 기복이 있고, 일부는 안전하고 건전하며, 일부는 남산보다 오래 살고, 일부는 젊게 죽습니다. 실제로 사람들 사이에는 부와 빈곤, 조기 사망의 측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사람의 부와 가난, 조기 사망을 결정하는 요인은 무엇일까요? 누구나 수긍할 수 있는 말로 표현하자면 체력, 지능, 성격, 대인관계, 사회적 환경, 개인적인 노력 등의 차이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왜 서로 다른 걸까요? 서양 과학에서는 유전적 차이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이론에 따르면 유전은 비교적 안정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가족의 유전자는 비슷합니다. 이것은 여러 시대에 걸쳐 위대한 성취자가 있었고 그들의 업적을 물려받은 후손이 거의 없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설명 할 수 없습니다. 한 가족 중에 훌륭한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고, 어떤 사람은 강하고 어떤 사람은 병약하며 어떤 사람은 섬광과 같은 삶을 사는 사람이 있는 현상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인간은 공통의 조상으로부터 유래했습니다. 인간 개개인은 왜 그렇게 다를까요? 유전 이론으로는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없습니다.

풍수는 천체 유도 이론과 다른 시간과 공간이 사람들에게 다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사용하여 서양 과학의 이러한 설명할 수 없는 상상을 합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개별 인간의 차이는 수정과 배란 당시의 시공간적 범위와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우주 마이크로파 복사와 같은 통합 장의 에너지에 다양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 & gt

이칭 풍수란 무엇인가요? 이칭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설명하는 응용 예술입니다.

하늘의 우주는 태양, 달, 별, 낮과 밤, 계절별 기후를 나타냅니다. 땅 위에는 산과 강, 동식물이 복잡한 변화와 함께 다양한 형태로 존재합니다. 우주의 움직임과 변화의 법칙은 움직임은 견고하고 고요함은 부드러운 음양오행의 힘에 따라 해석됩니다. 주역은 하늘, 땅, 바람, 비, 천둥, 전기, 산, 바다의 8가지 자연 현상을 통해 모이고 흩어지는 관계, 그리고 이들 사이의 화해와 갈등을 반영합니다.

그리고 풍수는 이칭을 방향에 적용하는 것으로, 사람들의 생활 행동에 대한 지침이 됩니다.

물리적 관점에서 보면 지열 에너지, 자기장, 방사성 물질, 미생물 등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은 항상 우리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지구의 중력장이 강한 곳에서는 사람이 키가 자라지 않습니다. 지질 균열 지대에 사는 사람들은 암 발병률이 높고 자동차 사고 발생률이 일반 지역보다 10배나 높으며, 수문 지질학적 관점에서 보면 토양과 물에 포함된 유기 및 무기 물질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이 다르며, 우주의 별들은 지구의 자기장, 기후, 가뭄, 홍수, 기근 및 질병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인간의 생명 정보의 관점에서 보면, 서로 다른 생명 정보 에너지는 서로 다른 위치에서 서로 다른 자연 에너지와 연결되고 교환되며 그 영향도 다릅니다.

음양은 주역의 핵심이자 풍수의 핵심입니다.

풍수는 우선 음과 양의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예전 풍수 축제에서는 문, 본체, 난로가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문은 생명을 집 안으로 끌어들이는 방법입니다. 본체는 집의 안방을 의미하고 스토브는 집의 부엌을 의미합니다. 사실 음양 세계의 레이아웃은 기본입니다.

생명의 핵심 코드인 DNA의 분자 구조는 두 가닥의 핵 효소산이 서로 얽혀 한 쌍의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제약적인 음양을 형성하는 이중 나선 구조입니다. 인체의 음과 양은 외부 환경의 음과 양 장과 일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 환경의 음양 장이 역전되면 인체의 음양 장도 역전되고 인간의 기와 혈액이 혼란스럽고 질병으로 가득 차게됩니다.

황제내경에는 "거주지의 남편은 음양의 중심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양(陽)만이 왕이 아니고 음(陰)이 최고라는 뜻으로, 음(陰)만이 왕이 아니고 양(陽)이 최고라는 뜻으로, 음의 방을 수리하는 데는 양의 집이 적합하다는 뜻이다. 겨울의 따뜻함이 미덕인 것처럼 여름의 시원함이 미덕이다."

이청연: 음이 양을 얻으면 여름이 차가워지듯, 오행은 짠맛이 있어 만물이 번성합니다. 또한 태양이 강렬하기 때문에 양택은 동쪽과 북쪽에, 음택은 서쪽과 남쪽에 더 잘 어울린다는 점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이 지어지는 곳에는 양과 음이 있고, 음의 집, 즉 양을 지지하는 양이 있습니다.

음과 양은 삶의 핵심이며 집은 삶의 매개체이므로 모든 곳에 음과 양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한 것이 음양입니다. 북쪽에서 북쪽에 앉아서 남쪽을 향하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다는 목적을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로 동쪽에는 음의 집을 짓고 서쪽에는 양의 집을 짓는 것도 음양입니다.

집 뒤에는 산이 있고 앞에는 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산과 강은 바람을 가리고 기를 모을 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살면 세상의 활기를 누릴 수 있습니다. 산과 물은 또한 한 쌍의 음양입니다.

집 안에는 어디에나 있어야 합니다.

생활과학:이칭과 주거 풍수

우선, 음양의 위치를 이해하는 것이 올바른 음양장(陰陽場)의 치명적인 열쇠입니다. 현대의 방위 개념은 상북, 하남, 좌서, 우동으로 봅니다. 도덕경에 나오는 후천 바구아의 방향은 상남, 하북, 좌동, 우서입니다. 동쪽과 북쪽은 양, 남쪽과 서쪽은 음, 북동쪽과 북서쪽은 음, 남동쪽과 남서쪽은 양입니다.

집의 구조상 양의 위치는 단단한 벽이어야 하고 음의 위치는 문이나 창문이어야 합니다.

주역에서 배운 방위에서 음과 양의 관계는 북쪽이 양 위치인 현대 주거 건축과는 크게 다르지만, 현대 주택은 환기를 위해 북쪽에 창문을 두고 있습니다. 방의 음양 관계를 다루려면 벽을 세 부분으로 나누고 북쪽은 양 위치, 북쪽은 창문이 없어야하며 북동쪽과 북서쪽은 음 위치입니다. 이 두 부분의 창문을 변경하여 환기 문제를 해결하고 음과 양의 위치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남동쪽과 남서쪽은 양 위치입니다. 단단한 벽이라면 북동쪽과 북서쪽이 창문이고, 실제는 양이고 가상은 음으로 두 쌍의 음양으로 구성됩니다. 창문이 없는 경우 캐비닛은 양 위치는 높고 음 위치는 낮게 배치하여 높은 쪽이 양, 낮은 쪽이 음이 됩니다. 음양의 여덟 방향 외에도 높은 TV 캐비닛과 짧은 커피 테이블은 한 쌍의 음양이며 소파와 커피 테이블도 한 쌍의 음양을 구성합니다. 전기 제품, 컴퓨터, 전화기는 모두 양입니다. 같은 방에서 양이 너무 집중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음양의 균형이 깨지고 사람들은 쉽게 동요하고 조급해집니다...

조화와 관련하여 "풍수"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간단히 말해서 풍수는 고대로부터 이어져 내려온 문화 현상이며, 복을 선택하고 액을 피하는 기술이며, 널리 퍼진 민속이며, 환경과 사람에 대한 연구이자 이론과 실천의 종합체입니다. 풍수는 양택과 음택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양택은 산 사람이 사는 곳이고 음택은 죽은 사람의 무덤입니다. 풍수 이론에는 상황 학파와 이성 학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자는 산과 강에 초점을 맞추고 후자는 음양오행과 삼재에 초점을 맞춥니다. 풍수의 핵심은 "기(氣)"입니다. 그 개념은 용맥, 당명, 경혈, 강, 방위 등을 포함하는 매우 복잡한 개념입니다. 금기 사항이 많으며 시간, 장소, 위치에 관한 것입니다.

첫 번째 풍수는 무엇인가요? 그것은 사람입니다. 사람의 첫 번째 풍수는 무엇인가요? 그는 부유하거나 고귀한 사람이 되기를 원하지 않고 조화와 평화를 원합니다. 그것이 첫 번째 풍수입니다.

풍수란 무엇인가풍수는 고대 중국의 건축 활동의 기본 원칙과 실용적인 기술입니다. 풍수는 중국 건축, 부지 선정, 계획, 설계 및 건설에서 거의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이는 중국에 현존하는 수많은 고대 도시, 건물, 정원, 주거지, 무덤이 이를 증명합니다.

풍수는 오랜 발전 과정에서 다른 관련 학문과 상호 침투했으며 고대 중국 철학, 미학, 심리학, 지질학, 지리학, 생태학, 조경학에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중국 풍수의 핵심 내용은 하늘과 땅의 조화입니다. 중국 풍수는 건물의 위치, 방향, 배치와 하늘, 자연, 인간의 운명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를 탐구합니다.

풍수는 건물의 기초부터 실내 장식에 이르기까지 사물을 배치하여 장소의 분위기에 영향을 미치려는 예술입니다. 풍수는 사람들이 지구의 자연적인 힘과 음양의 균형을 활용하여 건강과 활력을 증진하는 상서로운 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풍수는 중국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문화 현상이며 고대 건축 이론의 정수입니다. 풍수는 건축할 상서로운 장소를 찾기 위한 경관 평가 시스템으로 고대 중국의 입지 및 배치 예술입니다.

풍수는 고대 중국 건축 이론으로서 중국 전통 건축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자연 지식, 생활 철학, 전통 미학, 이론적 개념 등과 같은 풍부한 내용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풍수는 고대 중국의 신성한 환경과 방위 이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풍수는 경관 측면에서 인문 경관과 자연 경관의 조화와 통일에 초점을 맞추고, 환경 측면에서 인공 자연 환경과 자연 자연 환경의 조화와 통일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입니다. 풍수 이론의 목적은 자연을 탐구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통제된 방식으로 자연을 이용하고 변형하며,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행동 요구에 적합한 최상의 건축 환경을 선택하고 만들어 음과 양, 천상과 인간, 몸과 마음의 완벽한 영역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풍수 이론은 천문학, 지리, 기상학 및 건축과 관련된 기타 측면에 대한 자연 지식과 자연 환경 및 자연 방향에 대한 해당 생활 경험을 요약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산을 마주보고, 물을 마주보고, 태양을 마주보는 것"이 가장 좋은 자연 배향으로 간주됩니다. 주거용 건물의 '물 입구'(물 입구 및 출구 포함)와 '공기 배출구'(문과 창문 포함)의 자연스러운 방향을 강조하면서 '앞은 낮고 뒤는 높은'이 가장 좋은 주거 지형이라고 합니다. 생활 공간의 높이와 실내 조명의 밝기가 적절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환경적 요인은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자연적 위험이 있는 곳에 집을 짓거나 조명, 환기, 온도 및 습도가 열악한 인공적인 환경으로 방을 만들면 아무리 튼튼한 사람이라도 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환경 건축의 관점에서 볼 때 이는 과학적이며 진지하게 연구하고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문화 환경과 문화 지향의 관점에서 풍수 이론은 헤투, 루오슈, 바구아, 우싱과 같은 이징의 문화를 기반으로 합니다. 건축 배치, 공간 분할, 방향 조정, 색상 적용 및 패턴 선택과 같은 은유적이고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물리적, 정신적 조화를 추구하는 환경을 달성합니다.

일반적으로 풍수는 고대로부터 이어져 온 문화 현상이며, 길지를 선택하고 액을 피하는 기법이자 널리 퍼진 민속이며, 환경과 인간에 대한 연구이자 이론과 실천의 종합체입니다. 풍수는 양택과 음택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양택은 산 사람이 사는 곳이고 음택은 죽은 사람의 무덤입니다. 풍수 이론에는 상황 학파와 이성 학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자는 산과 강에 초점을 맞추고 후자는 음양오행과 삼재에 초점을 맞춥니다. 풍수의 핵심은 "기(氣)"입니다. 그 개념은 용맥, 당명, 경혈, 강, 방위 등을 포함하는 매우 복잡한 개념입니다. 풍수에는 많은 금기가 있으며 시간, 장소 및 위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풍수는 천문, 지리, 인간 회복을 연구한 고대 철학자들의 과학이며, 그 핵심은 기의 최적 조합입니다. 세계인의 찬사를 받은 베이징 자금성과 같은 고대 건축물의 설계 이론은 바로 풍수입니다.

최고의 풍수 빌라는 무엇인가요? 높고 화려해 보입니다. 실제로 풍수적으로 절묘한 빌라가 많이 있습니다. 풍수가 나쁜 고급 빌라는 유령의 집이됩니다. 이것은 빌라의 방향에 대한 첫 번째 고려 사항입니다. 당연히 북쪽과 남쪽을 향한 집이 가장 좋은 위치입니다. 또한 빌라 주변에 기둥과 같은 불길한 건물이 없어야하며 물은 가족의 부의 원천입니다. 따라서 집 주변의 물의 방향을 관찰하고 부의 원천이 도망 가지 않도록하십시오.

인테리어 부드러운 장식 그림의 선택은 또한 집의 풍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풍수를 조절할 수 있는 가장 상서로운 장식 그림은 희년 사발 풍경화입니다. 산과 물이 있고 산의 뿌리가 깊고 가족의 부, 물, 돈이 무궁무진합니다. 온라인 "콩이 서예와 그림"으로 이동하여 좋아하는 풍수 풍경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 씨의 '보물사발 풍경화'

산은 '산'을 뜻합니다. 산이 뻗어 있는, 즉 용맥이 높이 또는 낮게, 우뚝 솟거나 들어가서 앞으로 도약하여 용의 기세를 보여주는 산이 뻗어 있습니다. 두꺼운 산은 견고한 용맥을 보여 주며, 사업이든 사업이든 지원의 산을 만날 것입니다.

부, 수자원, 풍부하고 멀리 흐르고 무궁무진한 부의 원천을 대신하는 물의 일부. 폭포처럼 흐르는 물은 끝없는 생명의 좋은 징조입니다. 물의 흐름이 "보물 그릇"의 모양으로 모이는 것은 부의 원천이 모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나무는 재물을 끌어들이고 재앙을 피하는 '재물 나무'를 의미합니다. 하늘에 있는 고목으로 무성하고 푸르러 생명력과 활력을 보여주며, 재물을 보물로 만들어 악귀를 물리치고 재앙을 막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구름은 상서로운 구름, 하늘의 선물이라는 뜻입니다. 광활한 구름 바다, 흐리고 촉촉하고 비옥한 땅, 보라색 기운이 동쪽에서 내려오고 상서로운 구름이 하늘에서 떨어지며 상서로운 기운이 수천 가지 상서로운 일들과 함께합니다.

이 주보 분지 풍경화에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 앞에는 돈이 있고 그 뒤에 산이 있고 왼쪽에는 행운 나무가 있고 오른쪽에는 재앙 나무가 있으며 재물이 굴러 들어오고 있으며 떠오르는 태양, 붉은 태양은 행운과 행운을 상징하며 산은 장엄하고 권위있게 펼쳐져있어 룽다를 유명하게 만듭니다. 이 작품은 거실, 사무실, 비즈니스 및 기타 장소에 적합합니다.

풍수에서 삼재란 무엇인가요? 풍수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로, 삼강오륜과 중극의 오행에서 유래한 용어입니다. 삼재는 도적, 재난, 세월로 구성됩니다. 그리고 삼재는 매년 삼재오행국과 상충하는 위치로, 매년 삼재오행국과 충돌하는 위치입니다.

그렇다면 삼악은 어떻게 추론해야 할까요? 다음 도윤거는 삼악을 판단하는 방법과 삼악을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연도로 보면 윤고는 매년 북쪽이 삼재입니다. 셴 해에는 남쪽에 삼악이 가득합니다. 하이마오 해가 오기 전에는 서쪽이 삼악으로 가득했습니다. 지난 추한 해에는 동쪽이 세 가지 악으로 가득 찼습니다. 따라서 지형이 악의 방향으로 선택되면 마운드를 건설해서는 안됩니다. 윤고가 성인이 되면 북쪽에 성을 쌓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션자천이 태어났을 때는 남쪽에 건축하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마오쩌둥이 태어나지 않았을 때는 서쪽에 짓지 않는 것을 잊지 마세요. 추하면 동쪽에는 건축을 금지합니다. 예를 들어 인산도 아들이고 아들이 북쪽에 있다면 5 월 (정오)과 9 월 첫 달에있을 수 없습니다. 올해는 중일 전쟁, 세 가지 악이 북쪽에 있고 바다는 강도, 아들은 재앙, 추한 것은 오래된 죽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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