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소성은 소수민족에서 왔다. 한대 요동무원에는 소성이 있다. 위 () 의 기록에 따르면 북위 () 시에는 보로 () 가 수 () 라는 성을 바꾸었다.
관련 사료기록과 수씨 족보 기록에 따르면 소거하노이, 진시 () 때는 호오 (), 동주 () 시대에는 낙양 () 으로 옮겼다. 춘추 추장왕은 명의인 소콩 () 이 있었고, 전국시대 낙양 () 에는 수진 (), 수대 (), 이숙삼 형제가 있었다. 서한 초기, 사람; 관중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한 수씨 가문이 무두로 이주했고, 나중에는 부풍평령으로 이주하여 모두 큰 가족으로 발전했다. 이와 함께 서한시대 북해 귀양 등지에도 수씨 가문이 있었다. 또 다른 무술 수씨네 서진 말기에는 양양으로, 다른 한 명은 남전으로 옮겼다. 부풍수의 후예가 한단에서 벼슬을 하고 현지에 정착하여 조현 소가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후예, 후예, 후예, 후예, 후예) 동진 16 개국 중원 신사들이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했을 때, 한 무리의 수 사람들이 강을 건너 강소성과 절강에 정착했다. 당대에 이르러 조현 수지 중 한 명이 쓰촨 () 로 이주했다. 하남 수씨는 연이어 두 차례 이민을 갔는데, 한 번은 당초, 진원 () 이 푸젠주 () 를 개발했고, 한 번은 당말 () 이 왕초와 함께 동안 () 에 정착하여 대가족이 되었다. 호남 신화와 안화미산으로 일찍 이사한 소가는 미산인이라고 불린다. 북송 시대에는 미산인이 평정되었다. 수 가족 구성원 중 일부는 광시, 광동, 운남으로 도피하고, 일부는 베트남, 라오스, 태국으로 도피한다. 그 후로 또 수성이 동남아 국가와 유럽 국가로 이주했다.
소성은 대만성에서 24 번째로 가장 인기 있는 성이다. 대만 소성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려면 우선 중국 대륙의 소성에서 시작해야 한다. 이 점에 관해서는 성씨 편찬과 소경 족보에 모두 상세한 기록이 있다. 수의 조상은 왕조를 따라 푸젠 개기로 왔다. 개기의 조상은 소이라고 불리며, 동안의 수족은 모두 소이의 후예일 것이다. 대만성의 수는 복건인이다. 소천대는 건륭한 해에 시작되었다. 팔리 향교 동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