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소반 교안 Cherry 1 활동 목표
1. 종이관으로 인쇄하는 법을 배워서 인쇄의 즐거움을 체험해 보세요.
2. 아이의 실습 능력을 배양하다.
3. 아이의 환경보호 의식을 강화하다.
4. 그들은 과감한 예술 표현과 창작에 쓰일 것이다. 그들은 장식을 좋아한다.
5. 아이들이 대담하고 정확하게 그림을 그리도록 독려한다.
준비할 활동
종이통, 녹색, 검은색, 빨간색 물감, 면봉, 원형 화지, 걸레 등.
활동 관찰
지역 행사가 시작되자마자 예닐곱 명의 아이들이 신속하게 예술구역에 들어가 사색없이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황일은 종이통으로 종이에 잎 두 개를 인쇄한 다음 물감으로 면봉을 염색하고 십자법으로 잎맥을 그렸다. 그림을 그린 후, 그는 공백에 붉은 체리를 많이 시켰지만,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물감으로 그림을 그린 후 잎과 체리를 연결하지 않았다. 나중에 손에 페인트가 묻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페인트를 닦으면서 자신에게 말했다. "나는 이미 다 그렸으니, 그리지 마라." " 말을 끝내고 나도 옆 꼬마의 그림을 보았다. "너무 무섭다. 이게 뭐야? 엉망진창이다. " 옆에 있는 여학생이 나뭇잎을 검은색으로 칠해서 화면이 더럽다. 그것은 그의 그림이 끝났고, 그는 다른 곳에 놀러 갔다.
샤오홍은 처음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을 때 매우 진지했고, 언어 표현도 거의 없고, 동료들과 교류도 하지 않았다. 나뭇잎을 인쇄한 후, 잎맥과 체리를 빠르게 그린 다음 잎과 체리를 연결시켰다. 그녀는 자신의 작품을 선생님께 보여 주면서 "선생님, 다 그렸어요" 라고 말했다. 이때 선생님은 그녀에게 더 많은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고, 그래서 나뭇잎과 체리를 더 인쇄했지만, 화면이 너무 가득 차서 아무것도 남지 않았다.
활성 분석
이 행사에서 모든 아이들의 능력과 흥미가 다르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는 작품에 반영될 수 있다. 모든 어린이는 자신의 그림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선생님은 해설과 안내를 통해 아이들에게 체리의 특성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하게 했지만, 감상 코너는 직관적이지 않았고, 아이들은 그림 그리는 동안 체리의 모양에 대한 직관적인 인식이 없어 아이의 상상력과 능력을 어느 정도 제한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리고 행사에서는 개별 아이들 간의 간단한 교류만 교사가 제기한 화제에만 기반을 두고 있다. 이때 선생님은 아이들 간의 표현과 교류를 장려하고 아이의 언어 능력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처음에는 그림에 대한 아이들의 열망이 높았지만, 나중에 어떤 아이들은 중간에 다른 곳으로 놀러 갔는데, 이는 선생님이 제때에 주의를 기울이고 지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자기 검사/반성
이 행사는 종이통에 사진을 처음 인쇄하려고 시도하는 아이들에게는 적지 않은 도전이지만, 아이들의 관심은 매우 높고, 결국 드러난 작품의 효과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따라서 교사는 재료 선택 시 유아의 나이와 능력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소반 연령 특성에 맞는 활동을 선택해 운영난을 적절히 줄여야 한다.
둘째, 교사는 행사 전에 물자 준비와 사상 준비를 포함한 모든 방면의 준비를 잘 해야 한다. 아이가 수시로 제기할 수 있는 천마천박한 문제와 그 해결 방법을 고려하고, 규칙을 고수하는 것이 아니라 해석 방식을 바꾸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다시 한 번, 선생님은 체리의 사진이나 실물을 이용해 아이들이 좀 더 직관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소반 아이들은 체리에 대한 개념이 약하기 때문에 체리가 어떤 모습인지 잘 이해할 수 없기 때문이다. 직관적인 방법을 통해서만 그들은 상상의 체리를 그릴 수 있다. 일부 어린이들이 그림을 다 그리고 나서 예술구를 떠나는 현상은 없을 것이다.
넷째, 활동 목표 포지셔닝이 부정확하고, 구체적이지 않고, 너무 광범위하다. 예술 분야에서' 가이드' 는 어린이들이 예술 분야에서 배우는 관건은 조건과 기회를 충분히 창조하고, 자연과 사회문화생활에 대한 아이들의 아름다운 느낌과 체험을 싹트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풍부하게 하고, 어린이들이 마음을 다해 아름다움을 느끼고 발견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창조하도록 지도하는 데 있다고 지적했다.
마지막으로, 교사는 아이 조작 과정에서 지도가 부족하여 모든 아이를 돌보지 못하고 개인을 편향한다. 순회지도를 강화하여 모든 아이들의 능력을 더 잘 발전시켜야 한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체리" 2 활동 목표:
1 .. 동그란 방식으로 체리를 접시에 넣는다.
2.' 작은 꼬리' 의 변화로 체리의 다양한 형태를 표현한다.
3. 아이가 체리를 예리하게 관찰하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4. 행사에서 아이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벤트 준비:
나는 동그라미를 둥글게 하는 방법, 그림재, 큰 원탁의 배경, 작은 동물의 두상, 크레용을 접한 적이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다람쥐의 생일을 주제로 하여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T: 다람쥐 생일, 나는 많은 친구들을 초대해서 함께 밥을 먹고 축하했다. 누가 초대되었는지 봅시다. 동물의 사진을 전시하거나 동물의 목소리를 듣고 알아맞혀 보세요.
T: 몇 명의 친구를 세어 보세요.
둘째, 다람쥐로 체리 그림 연습을 한다.
1, 체리를 접시에 담으세요
T: 서브. 위에 체리가 두 개 있는 접시를 보여주세요.
T: 체리를 먹기에 충분합니까?
(1). 둥글게 앵두를 그린다.
어린이 노래:
작은 체리, 빨간색, 둥근; 작은 체리는 길고, 작은 체리는 이미 큰 체리로 자랐다.
개별 아이들은 조작하고, 다른 사람들은 동요를 읽는다.
(2)' 작은 꼬리' 방향으로 체리의 다양한 자세를 결정한다.
작은 꼬리, 길고, 좋은 친구가 손을 잡고, 힘줄을 뒤집고, 허리를 굽히고, 피곤하면 누워서 잔다.
2. 내가 제일 좋아하는 체리
다람쥐가 맛있는 체리를 친구에게 줄 수 있도록 도와주다.
요구 사항: 다양한 크기와 자세의 체리를 접시에 담는다.
어린이 조작, 교사 순회 지도
(빠른 아이들이 접시 주위를 돌며 장식하도록 독려할 수도 있고, 모퉁이 활동에서 파생될 수도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링크 가치 분석
작은 꼬리' 의 변화로 체리의 다양한 형태를 표현해 보세요. 서 있고, 점프하고, 손을 잡고, 눕는 등. ) 을 참조하십시오
셋째, 아이들에게 체리를' 식탁' 에 보내라고 독려하고 다람쥐에게 생일 축하해요!
T: 누구의 체리가 가장 즐겁고 가장 많이 움직여요.
활동 후 반영:
1, 활성 목표 포지셔닝은 포괄적이어야 합니다. 다람쥐에게 그림을 그리고 체리를 선물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은 남을 돕는 즐거움을 충분히 느꼈다. 그러나, 목표에서, 감정적 목표는 반영되지 않았다. 따라서 기술 목표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감정적 목표도 무시할 수 없다.
2. 새끼 다람쥐에게 체리를 선물하고 안부를 전할 때, 나는 새끼 다람쥐의 인형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항상 장면에 녹아들게 하고, 흩어지지 않고, 인형의 역할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3. 유아 조작 재료의 작성은 계층성을 반영해야 하며, 유아의 개인차에 따라 달라진다. 예를 들어, 이 행사에서는 소반 어린이들의 나이 특성에 따라 손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어린이들을 발견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아이들에게도, 나도 수술 자료의 투입에 상응하는 조정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능력이 강하고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종이 접시를 직접 제공할 수 있고, 능력이 약하고 손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은 종이 접시에 체리를 미리 그릴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아이들은 성공의 기쁨을 더 쉽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예술 활동의 형태는 다양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 행사에서는 크레용 대신 채색 점토로 원을 그리고 작은 꼬리를 그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효과가 더 입체적이고, 아이의 흥미가 커지고, 활동 형식도 단일하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왁스, 파우더, 채색 막대는 모두 내가 앞으로의 미술활동에서 보고 사용할 수 있는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