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고대 정보 전달 방식 (단편 소설) 또는시

고대 정보 전달 방식 (단편 소설) 또는시

고대에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깃봉: 깃털이 있는 글자는 전쟁 비상사태에 많이 쓰인다.

[2] 닭 머리 편지: 일반적으로 민간에 사용됩니다.

[3] 깃털 책: 징병에 사용됩니다.

[4] 비둘기 배달서 [날으는 비둘기 배달서]. 철새, 특히 비둘기와 거위는 전파 도구로 쓰인다.

[5] 속마 전서. 역마전 역참, 역전은 초기에 조직된 전파 방식.

[6] 전죽통: 관민 겸용, 지금의 봉투와 비슷하다.

[7] 빠른 전달: 긴급 군사 정보를 전달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금메달 전달"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 모닥불/늑대 연기 등 왕조마다 전파 방식 차이가 있다.

[9] 종소리, 북소리, 폭죽 소리 등 특별한 소리로.

[10]. 소를 만드는 방식, 예를 들면 생선배, 케이크, 찐빵 등이 있습니다.

깃발어, 공명등 및 기타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 깃털 책

시:

군서는 밤새 보내왔는데, 이미 금산 서쪽을 침략했다. -\ "휠 타워 노래 송별서정 장군 펭 \",

그들이 모래바다에 있는 선장이 깃털이 달린 명령을 내릴 때까지, 타타르 추장의 사냥의 불은 늑대산을 따라 반짝였다. --"연의 노래 라인과 순서" 가오 사이

2. 봉화통신

일찍이 주조에서 중국은 모닥불로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이 있었다. 모닥불은 원시적인 음광 통신 수단으로 고대 군사 전쟁을 위해 봉사한다. 국경에서 경성과 국경선까지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를 건설하였다. 적이 침략했을 때, 그 안에는 땔나무가 저장되어 있었고, 화재경보가 하나씩 불붙었다. 제후들은 불을 보고, 즉시 출병하여 서로 도우며, 적에 대항한다.

서주 시대에는 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봉화터널' 을 변방 비상 연락 신호로 삼았다. 고대 사서' 이주' 에는' 각국이 변경에서 복지까지 가는 통로에 일정한 거리마다 봉화대를 짓고, 여기저기에서 서로 엎드려 있다' 는 기록이 있다. 무대에는 귤이 있고, 귤 머리 위에는 땔나무가 가득한 새장이 있다. 적들이 침입할 때 봉화대는 잇달아 불꽃놀이를 하며 경보를 전달했다. 야간 경보마다 파수꾼은 새장 안의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높이 들어' 등대' 라고 부르며 지도자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낮에 경고할 때 무대에 쌓인 땔나무에 불을 붙이고 연기로 긴급을 표현하며' 어색함' 이라고 부른다. 먼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연기가 곧게 펴지지 않도록 고대인들은 장작 대신 늑대 똥을 자주 사용했기 때문에 늑대 연기라고도 했다. 저우 왕조는 황제가 봉화를 올릴 때 각지의 제후들이 즉시 군대를 이끌고 적을 물리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비콘 시스템의 구현은 거대하고 완벽한 군사 정보 통신망이 이미 일주일 전부터 출현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야기: 주유왕 모닥불 연극 왕자.

주선왕이 죽은 후, 그의 아들 기공니가 즉위, 즉 주유왕이었다. 주유왕은 어떤 국가 대사에도 관심이 없고, 먹고 마시고 노는 것만 알고, 사람을 보내 미녀를 찾아다닌다. 보진이라는 대신이 있는데, 그는 유왕을 훈계했다. 주유왕은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바오 청 (Bao Zheng) 을 감옥에 가두었다.

보준은 3 년 동안 감금되었다. 짱 댁의 사람들은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여 짱 () 를 만회하려고 한다. 그들은 시골에서 아름다운 소녀를 사서 그녀에게 노래하고 춤을 가르치고, 그녀에게 옷을 입히고, 은둔한 왕에게 바쳐 그녀에 대한 칭찬을 보상했다. 이 소녀는 가족의 손바닥 진주이고, 그녀의 이름은 이입니다.

왕우가 칭찬을 받았을 때 매우 기뻐서 그는 칭찬을 했다. 그는 짱 를 매우 좋아하지만, 짱 는 궁전 이후 줄곧 우울하고, 한 번도 웃지 않았다. 왕우가 최선을 다해 그녀를 웃겼지만, 그녀는 웃을 수가 없었다.

주유왕은 공주를 웃게 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1200 금화의 상을 받게 된다는 상을 제시했다.

곽곡사부라는 아첨꾼이 있는데, 그는 주유왕에 대해 한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 원래, 개 의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저우 왕조 는 Lishan (이 산시 Lintong 남동쪽) 지역 에 20 개 이상의 봉화대 를 건설했다, 몇 마일마다 하나 있다. 개가 짖으면 첫 번째 관문을 지키는 병사들이 모닥불을 피운다. 두 번째 관문 병사는 불꽃놀이를 보고 모닥불을 태웠다. 이렇게 모닥불이 연이어 타오르고 있다. 부근의 제후가 보면 군대를 파견하여 구할 것이다. 곽석부는 주유왕에게 말했다. "지금 세계는 평화로워요. 봉화대는 이미 오랫동안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폐하와 황후를 며칠 동안 여산에 초대하고 싶습니다. 밤이 되면 우리는 모닥불을 켜서 부근의 제후들에게 보여 주자, 이것은 큰 속임수가 될 것이다. 황후는 이 많은 병마를 만나면 반드시 웃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주유왕은 손뼉을 치며 말했다. "잘됐네요. 그렇게 하세요!"

그는 여산에 올라 여산의 모닥불에 실제로 불을 붙였다. 이웃 제후들은 이 경보를 받고 개가 짖는 줄 알고 빨리 병마를 유인하여 구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곳에 도착했을 때 개병의 그림자도 없었고, 산 속의 음악소리와 노랫소리만 모두 놀라 멍해졌다.

왕우가 사람을 보내 그들에게 이것은 모든 사람에게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여기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지 왕과 공주가 불꽃놀이를 해서 놀았을 뿐입니다. 너희들

우리 집에 갑시다!

장객은 그가 속았다는 것을 알고, 분노를 억누르고 돌아갔다.

나는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산 기슭에 병마 몇 마리가 오는 것을 보고 너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물었다. 왕우가 자세히 그녀에게 말했다. 아첨하며 정말 웃었다.

칭찬의 웃는 얼굴을 보았을 때, 왕은 곽석부 1200 금화를 주었다.

왕우는 칭찬을 좋아했고, 후에 그는 아예 황후와 왕자를 폐지하고, 찬양을 황후로 세우고, 찬양의 아들을 왕자로 삼았다. 원래 황후의 아버지는 심국의 제후였다. 그는 소식을 듣고 개를 연결시켜 호경을 공격했다.

왕우는 개가 습격했다는 소식을 듣고 놀라 허둥대며, 얼른 여산의 모닥불을 켜라고 명령했다. 모닥불은 확실히 타올랐지만, 주지사들은 지난번에 속았기 때문에 그들을 무시했다.

봉화대는 낮에는 짙은 연기를 내뿜고 밤에는 촛불을 켰지만 지원군이 오지 않았다.

개 병사 가 도착했을 때, 호 우물 병마가 많지 않아, 가까스로 잠시 저항했고, 개병에게 낙화유수를 맞았다. 개군의 군대는 조수처럼 도시로 몰려들어 주유왕, 곽석부, 보사에서 태어난 부보를 죽였다. 웃지 않는 칭찬도 가져갔다.

이때 제후들은 개 영진이 정말 호강에 진출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연합하여 많은 사람들을 데리고 구조하러 갔다. 군벌의 군대가 오는 것을 보고 개군 수장은 부하들에게 주나라 여러 해 동안 축적한 귀중한 재산을 깡그리 약탈하고 불을 놓아서야 철수하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군벌)

중원 제후는 개룽을 물리치고, 원태자기 19 를 천자로 삼았는데, 바로 주평왕이다. 제후들도 자신의 봉지로 돌아갔다.

제후가 떠나자 개룽이 다시 전화를 걸어 주조 서쪽의 대부분의 땅이 개룽에 의해 점령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평왕은 도성을 잃을까 봐 수도 낙읍을 옮기기로 결심했다.

기원전 770 년에 주평왕은 도로읍을 옮겼다. 호 우물은 서쪽에 있고, 낙읍은 동쪽에 있기 때문에 호 우물을 수도로 하는 주 () 를 서주 () 라고 부른다. 수도 로읍을 옮긴 후 동주라고 부른다.

시:

낮에는 등산의 봉화대 관찰과 경보, 밤에는 말을 끌고 강변 강변으로 갔다. --"고대 전쟁 노래" 리 웨이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왕 웨이 "국경까지"

독연: 조전성주는 두 가지 해석이 있다. 일운고 변방경보 때 늑대똥을 태운다. "그 연기는 곧고 모인다. 비록 바람이 불고 흩어지지만." 두 번째 구름은 사이외 회오리 바람,' 모락모락' 이다. 간쑤 (), 신장 () 에 대한 후세 사람들의 현장 답사에 따르면, 확실히' 독연 직선' 과 같은 회오리 바람이 있다. 그리고: 독연은 당대의 변방에서 사용하는 안전불일 수도 있다.

3. 전서 (기러기 전서)

이야기:

"기러기 전서" 는 한나라 때 수무는 흉노에 배속되었고, 칸은 북해에서 양떼를 방목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10 년 후, 한나라가 흉노에 접근했을 때, 칸은 여전히 수무를 한으로 돌려보내려 하지 않았다. 스와 우 훈족 창혜 와 함께, 비밀리에 스와 우 의 상황을 중국 대사에게 말했다, 중국 대사는 한 황제 사냥 때 기러기 한 마리를 죽였고, 거위의 발에는 편지 한 통이 묶여 소무가 늪에서 양을 방목한다고 말했다. 혼자 듣고 난 후, 수무만 한으로 돌아가게 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기러기를 편지와 편지를 보낸 사람을 비유했다.

또 다른 널리 알려진 사랑은 민간 이야기이다: 당대의 설평귀에서 서양으로 갔고, 왕보천은 한요에서 10 여 년을 보냈다. 어느 날, 왕보현이 나물을 따고 있는데 갑자기 공중에서 기러기 울음소리가 들려와서 그를 대신해서 평계부 늑대에게 책 한 권을 보내달라고 했다. 그러나 그때는 펜과 잉크를 찾기가 어려웠다. 마음이 급하자 그는 옷깃을 잡아당기고 손끝을 깨물고 피눈물 편지 한 통을 쓰고 사랑에 대한 충성과 부부 재회에 대한 기대감을 토로했다. 전자는 국가에 대한 충성이고 후자는 감정에 대한 충성이다. 이 두 이야기가 전해지면서' 기러기' 는 고대 교류의 사자가 되었고, 이 두 이야기 자체는 천고의 풍류의 이야기가 되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기러기' 앞에' 파랑새 전서' 라는 이야기가 있다는 것을 모릅니다.

《산해경》에 따르면 파랑새 세 마리가 있다. "파랑새 세 마리, 머리는 빨갛고, 눈은 검고, 하나는 대란, 하나는 작은 아라시, 또 하나는 파랑새다. 서왕모식을 위해 삼위산에 거주하다. " 이 세 마리의 붉은 머리와 검은 눈동자의 신새는 대복, 소복, 파랑새라고 불리며 서왕모의 시종이자 사자이다. 그들은 다리가 세 개 있어서 삼험산에 산다. 그들은 강하고 건강한 맹금류이다. 그들은 곤륜산 옆 옥산에 사는 서왕모를 위해 음식을 찾았을 뿐만 아니라 천산을 가로질러 서왕모에게 소식을 전했다. 도연명' 독서' 제 5 편, 구름: "미삼청새 색깔이 불쌍하다. 조정은 태후 사신으로 황혼에 삼흥산으로 돌아간다. 나는 새 한 마리를 만들 것이다. 그래서 나는 태후에게 세상에 아무것도 없고, 오직 술과 세월밖에 없다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전설에 의하면 서왕모가 도착하기 전에 항상 파랑새 한 마리가 먼저 책을 배달한다고 한다. 서왕모가 한궁에 갔을 때, 파랑새가 책을 배달하러 갔고, 파랑새가 성화전 앞으로 날아갔다고 한다. 한무제는 이 아름답고 귀여운 새를 보고 놀라서 동방삭 신하에게 이 새의 이름이 뭐냐고 물었다. 그것은 어디에서 날아왔습니까? 동방삭은 그에게 이 새를 파랑새라고 부르며 서왕모의 사자라고 말했다. 지금은 특별히 알리러 온 것이니, 서왕모가 곧 올 것이다. 과연, 잠시 후, 서왕모는 대란과 작은 아라시 두 마리의 예쁜 새에게 부축되어 집 앞에 왔다. 한무제와 그의 신하들은 서둘러 서왕모를 맞이하고 그녀에게 따뜻한 대접을 해 주었다.

시:

이정에는 시가 있다. "파랑새는 구름 밖에서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구슬프다."

이백의 시는 "푸른 새 세 마리가 그리움을 보답하기를 바란다", "새 세 마리가 태후를 송별하니 책을 가지고 와서 보자" 는 시가 있다.

이상은의 시는 "파랑새가 서쪽으로 돌아가지 않고, 군군이 영대를 모인다" 와 "펑산은 길이 없다, 파랑새야, 그리고 들어라! -그녀가 한 말 좀 갖다 줘! " 。

웨이의시는 "늦게 오려면 일찍, 파랑새가 먼저 비상한다" 고 합니다.

최는 시 한 수를 썼다. "요순아, 파랑새는 언제 지나갔니?" 그리고,

초당에는 시가 있다. "자봉시곡을 들으면 아직 텅 비어 있고, 파랑새에 올 때는 말이 태연하다."

후는 "황무무무무곤추로, 파랑새 서침수추"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쩡 Shiyi 시를 썼다, "빛과 그림자가 푸른 새, dongmen 빈 zixia 빛을 따르지 않습니다."

곽충스는 "파랑새는 구름 외전 소식, 백운잠금 영두비" 라는 시를 썼다.

야오유시, "왕엄은 옛날을 행하고, 파랑새 책은 천고에 전해진다."

양웨이는 시 한 수를 썼다. "파랑새가 오지 않았다. 한고조가 빈 무대를 지었다."

장방귀뚜라미는 "황제갈은 냄새를 맡을 수 있고, 청백은 부탁할 수 있다" 는 시를 한 편 썼다.

중국 문인을 수행하는 시가 있다. "하늘은 복숭아를 정하기 어렵고, 파랑새는 여전히 한족에 있다."

만상춘에는 시가 있다. "한 쌍의 파랑새가 어디로 가는가? 천년의 복숭아꽃이 텅 비었다. "

매실을 찾는 시는' 청루안 뉴스 심상해, 눈신 제 1 봉금' 이다.

이 시들은 모두' 파랑새 송서' 의 전고를 차용했다. 이 시구들에서 볼 수 있듯이 파랑새는 더 이상 산해경에 묘사된 맹금이 아니라 사려 깊고 부드럽고 착하며 가볍고 깜찍한 귀여운' 사자' 가 되었다.

4. 빨리 책을 건네주세요.

시: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두목 "중국 청궁 절구"

이야기:

화청궁은 당현종과 양귀비의 놀이터였다. \ "신당서 양귀비 전기 \" \ "첩 사랑 리치에 따르면, 꼭 태어나고 싶어, 그래서 타고, 천리 행, 맛은 변하지 않고 수도에 도착했다. \". 그래서 많은 경찰들이 지쳐서 역마는 쓰촨 에서 장안까지 가는 길에 쓰러졌다. 청궁절구를 가로질러 이 역사적 사실을 가로채고 봉건 통치자의 교만한 사치와 우매한 무지를 비난하며, 역사로 현재를 풍자하며 군주를 경고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