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대부분의 민속촌이 군거했다. 황산시 능현 홍촌, 서배달 마을처럼, 지금까지도 명청시대의 건축 풍모를 보존하고 있으며, 마을 사람들의 집과 남북으로 연결되어 있다. 마을에는 씨족 사당이 있는데, 각 집 문 앞에는 복도가 마을 앞으로 통하는 길이 있다. 몇몇 마을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담을 쌓고 지세가 평탄한 곳에 마을 강을 팠다. 시스템은 옛 성의 오두막처럼 방화 도난 방지가 모두 쉽다. 낯선 사람이 쉽게 마을에 들어오기 어렵고 도망갈 방법도 찾기 어렵다. 그것의 단점은 교통 체증으로 출입이 불편하다는 것이다.
* * * 중화 인민 공화국이 설립 된 후, 사람들이 함께 살고있는 건물은 점차 철거되었습니다. 각 호적은 3, 5, 7 개의 방과 나란히 또는 "명나라 3, 5" 식 방, 중간 1 홀, 좌우 2 개, 앞마당 뒤뜰과 같은 단독 병원을 짓는 것을 좋아합니다. 대부분 어도비 방이고, 소수에는 청벽돌 벽이 있다. 가난한 가정은 그들의 지붕을 덮기 위해 진흙 벽과 초가집을 지었다. 1990 년대 이후 대부분의 농촌 가정은 2 층 (3 ~ 4 층) 의 붉은 벽돌 시멘트 보드 옥상 건물을 지었다. 2 1 세기 초, 정부는 이민 건진 활동을 주창했다. 즉, 각 마을에 흩어져 있는 농민을 통일하여 도로 양쪽에 도시 다층집을 건설하고, 고택지를 옥토로 개발하여 토지, 물, 물력을 절약하는 것이다.
옛날 도시들은 동서문, 남북문 맞은편의 침실이나 가게, 가운데 한 거리가 관통하고 양쪽 복도가 연결되어 있었다. 부유한 가정은 삼삼오층의 심택을 짓고 복도는 입구를 연결하고, 가운데는 채광이 있는 아트리움, 양쪽에는 거실의 사랑방, 로비, 뒷홀, 현관은 손님이나 가족들이 다시 모이기를 기다리고 있다. * * * 건국 후, 소수의 도시인들이 단위 건물에 살고 있다. 1980 년대 이후 옛 도시가 재건되었다. 거리에는 대부분 가지런하고 획일적인 고층 건물이 지어져 있으며, 도시 사람들은 주로 아파트 건물에 거주한다. 1990 년대 이후 지역 사회 건설은 점차 기후가 되었다.
백자회
불교를 믿는 사람들은 집단적으로 산에 대해 100 을 넘는 사람을' 백철회' 라고 부르며, 200 명이 넘는 사람은 쌍백철회이다. 100 명 미만의 사람은 소백학교라고 합니다. 산을 마주하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회색 외투, 녹색 바지, 노란색 주머니를 입고' 순례산'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항수의 지도 아래 그들은 걸어서 산에 올라가 징과 북을 치고 찬송가를 부르며 절에 참배했다. 대부분의 행사는 땅장왕의 생일 (음력 7 월 30 일) 날 가장 호황을 누렸고, 이날 밤 구화산체당에 가서 정좌하고,' 타워' 를 밤새 지키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죽은 부모를 위해 향을 피우기 위해 산에 오르는 향객들도 있다. 그들은 죽은 사람의 시체를 감싼 천을 입고, 그들의 가장 큰 소망은 땅장왕의 도장을 얻어 죽은 사람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불교 신화 에 따르면 이 봉인이 있으면 죽은 사람은 저승에서 거침없는 특권을 갖게 된다.
섣달 그믐 날에 향을 피우다. 안후이 치주 민속
섣달 그믐 날 저녁 식사 후, 구화산 주민들은 새해 종소리가 울릴 때까지 텔레비전을 보거나 오락을 하며, 어떤 것은 온 가족이 출동하고, 어떤 것은 집주인 대표이다. 우선, 그들은 세수를 하고 양치질을 하고 폭죽과 불꽃놀이를 하는데, 이를' 여행' 이라고 한다. 그런 다음 미리 준비한 향초, 폭죽, 불꽃을 가지고 체당 (또는 먼 곳 근처의 절) 에 향을 낸다. 순례 길에 지인을 만나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순례 후 귀가하면 서로 인사를 할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순례는 새해 핑안 원만함을 기원하기 위해서이다. 첫 번째 향을 태우는 것이 가장 길하다고 한다. 지금은 이미 현지 설에 꼭 필요한 풍습이 되었다.
라바주. 안후이 치주 민속
섣달 초팔, 불교계는 그것을 부처님의 깨달음의 날로 여긴다. 사내 승니는 늘 찹쌀, 참깨, 율무, 계원, 대추, 표고버섯, 연밥 등 8 가지 음식으로' 팔보죽' 을 끓여 주변 마을 사람들을 성찬에 초대해 노소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풀어 부처님에 대한 경의를 표한다. 나중에 점차 팔보죽 (랍팔죽) 을 끓이는 민속이 되었다.
용등. 안후이 치주 민속
구화산과 그 인근 지역은 중대한 명절을 축하하거나 축하할 때 용등과 사자등으로 축하한다. 용등은 대나무 막대기로 아치형으로 한 판, 각 판의 길이는 약 1.5 미터, 내연초는 9 판에서 수십 판 (모두 홀수) 까지 다양하다. 각 판마다 1 사람이 춤을 추고, 꽹과리와 북을 치며 반주를 한다. 용등은 민간에서 명절을 축하하는 대규모 단체행사로, 각지의 유람객들이 조수처럼 시끌벅적하다.
혼년 수넴. 안후이 치주 민속
역대들은 구화산 불토의 존엄을 지키며, 불토를 점유하여 노점을 하고, 호텔을 짓고 교통을 막고, 돼지를 도살하고 양을 도살하고, 더러운 교리 등을 금지해 채식 생활방식을 형성하였다. 청나라에서 민국까지, 구화거리 상인이 이주하여 산민과 뒤섞여 불교는 엄금되지 않고, 고기 금지도 완화되어 스님이 채식을 하고, 산민이 고기를 먹는 혼합체가 되었다.
상황이 점점 익숙해졌다. 하지만 역사 풍습을 존중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은 먼저 흉노의 해를 축하한 다음 채식의 해를 축하했다. 흉노의 해, 섣달 28 일 (음력 2 월 27 일), 현지 주민들은 가족을 데리고 고기를 먹으러 갔다. 다음날 초목재는 냄비와 바가지를 깨끗이 닦고 채식을 시작했다. 30 일 (2 월 29 일) 채식 설, 채식 식사, 조상 제사, 수세, 오락, 향 등을 할 수 있으며, 채소는 신년 정월 초삼까지 계속된다. 육채년은 이미 구화산의 중요한 겨울 관광 중 하나가 되었다.
화이베이 화북극. 안후이 성 화이이시 민속
화이베이 고화극은 안후이 화이베이 지역 민간 가무를 기초로 발전한 극종이다. 그것은 화이베이 지역에서 유래한 것으로, 남자 배우가 화고를 업고 연주하고, 밴드는 화고를 주요 음악으로 하여 화이베이 고화극이라고 부른다. 안후이 북부와 안후이, 유, 수 교계지역에서 유행하고 있으며, 대략 북로 (서주, 조주, 당산, 소현, 개봉, 현현), 중로 (수선, 영비, 수홍, 양과, 몽성, 푸양) 로 나눌 수 있다.
화이베이 고화극의 초기 형식은 민간 소가무였다. 노동인민들은 농한가할 때 스스로 즐기며, 때때로 이 민요들은 춤을 동반한다. 이 춤들은 민가 내용을 바탕으로 생산 생활의 동작을 모방한다. 나중에 무용에는' 사문팔차',' 최고인' 과 같은 민간 곡예가 흡수되어 춤이 더욱 활발하고 매력적이었다. 동시에' 서사랑기' 의 삼국곡과 같은 이야기선이 있는 작은 이야기를 지어냈는데, 점차 짧은 문단을 부르는 것부터 긴 문단을 부르는 것, 한 사람부터 두 사람까지 공연하는 것 (한 사람이 한 광대를 연기한 적이 있음) 까지. 이후 고화 희곡인의 오랜 실천을 거쳐 내용상 노래하는 이야기를 바꿔 드라마를 부르기 시작했고, 배우 수가 늘었고, 창곡과 공연 예술도 점차 높아졌다. 해방 후, 그들은 다채롭고 날로 완벽해지는 수준에 이르렀다.
향산묘회. 안후이 성 화이이시 민속
매년 음력 3 월 18 일은 고향산의 묘회이다. 고대에는 매년 봄과 가을, 우리 시의 지방 관리들이 향산선동사에 가서 제사식을 거행하며 신령이 핑안 보우를 기원하며 백성들을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음력 3 월 18 일경 주변 사람들이 이 절에 와서 분향하다. 건국 후 묘회는 물자 교류회로 바뀌었다. 러시아워에는 십여 개의 성시가 있었고, 수십만 명의 상인들이 서로 다투어 회의에 참석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묘회를 서두르는 것은 점차 일종의 여가 소풍의 전통 문화 활동으로 발전하였다.
서세이. 안후이 안칭 잠산현의 민속
일명: 용수 공희
원산지: 안칭시 잠산현
원료: 대나무는 잠자는 매트를 만드는 가장 좋은 재료입니다.
공예: 편안한 돗자리를 만드는 대나무는 바람, 무미, 무절, 흉터, 무발, 1 1 부터 이듬해 2 월까지 썰어 썰고, 긁고, 삶고, 말리는 등 십여 도가 엄격해야 합니다 편제 과정에서 고금의 서화, 산수인물, 화초어충 등을 자리에 편입해 짜낸 도안 계층이 뚜렷하고 색채가 적당하며 예술성이 풍부하다.
특징: 매끄럽고, 얇고, 강인하고, 내마모성이 있고, 부식되지 않고, 계속 접는다.
좋은 제품: 수면 패드, 베개 매트, 좌석, 테이블 패드, 병풍, 벽 패드, 다다미 등.
관련 시구: 리호: "얇은 셔츠춤만 미워요. 한화에 대해 조금 알고 있어요."
꽃을 꺾다. 안후이 안칭 왕강현의 민속
원산지: 안칭 왕강현
원료: 전통 자수는 토포를 기초로 하고, 지금은 평포나 실크를 기초로, 일정한 바느질법에 따라 천 눈에 자수실로 수놓았다.
침법: 꽃을 따는 침법에는 주로 유화 (사화라고도 함) 와 찬양화 (십자화라고도 함) 의 두 가지가 있다.
유화: 유화 도안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양면도안으로 음양을 나누고, 하나는 음양을 가리지 않는다. 이 두 패턴의 예술적 효과는 매우 재미있다.
도안: 채화 도안은 제재가 풍부해 동식물, 축제, 장수의 각종 도안, 파빌리온 누각, 신화 전설 등 다양한 다채로운 문양이 있습니다.
발전: 망강의 민간 채화 공예는 1000 여 년 전 당나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처음에는 단지 여가 시간일 뿐이다. 여성들은 자신의 지혜와 재능으로 터번, 손수건, 벨트, 지갑, 앞치마, 조끼 등을 만들었다. , 실용적이고 아름답습니다. 나중에 근대에 이르러 망강 채화는 인민대회당뿐만 아니라 국제시장에도 들어갔다. 그리고 유명한 여양화포는 망강 채화와 합비 채화에 따라 설계되었다.
좋은 제품: 손수건, 지갑, 스카프, 허리띠, 앞치마, 뒷허리, 조끼, 쿠션, 팔걸이, 침대 시트 등.
혼인 풍습. 안후이 합비의 민속
합비인은 예로부터 결혼을 중시하고, 결혼을 사람들의 평생대사로 여겼다. 구사회 합비 청년 남녀의 결혼은 봉건예교에 속박되어 있으며, 대부분 부모가 도맡아 통제하거나 통제한다. 결혼하기 전에 반드시 중매인이나' 중매' 를 통해 소개하여 중매인의 기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하늘에는 구름, 비, 땅에는 인연이 없다는 말이 있다. " 계약이 체결되면 일반적으로' 정친',' 약혼' 로 알려진 결혼 날짜를 약속할 수 있다. 구체적인 방법은 남자 집에서 중매인과 여자 부모를 초대하고, 약혼 술을 마시고, 약혼 밥을 먹고, 중매인을 통해 구체적인 결혼 날짜와 여자 집에서 요구하는 채례를 협상하는 것이다. 이른바' 남자는 돈을 계획하고, 여자는 재물례를 요구한다' 고 한다. 모든 이야기가 성사된 후, 남자는 결혼 날짜를 정식 게시물로 쓰고, 채례와 함께 중매인을 통해 여자 집에 보내는데, 이를' 주문' 이라고도 하며,' 격일표',' 홍표',' 증월표' 라고도 하며, 여자 집은 예정대로 혼수를 준비하고, 적당한 때에 여자를 맞이할 수 있게 한다.
결혼일은 남녀가 사는 결혼 시기로, 그 결혼식은 시끌벅적하고 성대하며 풍습이 많다. 옛날 합비 사람들은 아침 일찍 중매인을 청하며 예물을 가지고 다녔다. (대부분 네 쌍의 멜대, 새, 물고기, 고기, 담배, 술 등이 있었다.) ), 의자, 드러머, 신부를 동반하는 소년 소녀 등 여자 집에 가서 결혼식을 축하한다. 결혼식 당일 신부는 목욕을 하고 옷을 입고 꽃을 끼고 각양각색의 옷을 경신했다. 완전히 장수한 연로한 친척들이 읽은 것이다. 한 가지 일을 할 때마다 축복이 있다. 신부의 가족들이 결혼식 대오가 왔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폭죽을 터뜨려 그녀를 환영했지만 신부의 문은 닫히지 않았다. 이때 남자 집이나 중매인은 문틈에서 문간돈을 건네야 하는데, 흔히' 문돈' 이라고 한다. 문 밑에 있는 돈은' 돈 보내기',' 폭죽 돈',' 체면돈' 등 다양한 수법이 있어서 신부의 문은 삼오오 내지 않으면 열리지 않는다. 이런 방법은 여자가 남자에게 돈을 요구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자 신부가 마땅한 것이지 남자가 쉽게 결혼할 수 있는 평범한 여자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신부의 문이 열리자 신부는 그녀의 형제 중 한 명에게 안겼다. 신부의 발을 더럽히고 그녀의 부를 빼앗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일어날 때 신부는 가마에서 울어서 부모에 대한 깊은 애정을 나타내야 한다. 그의 어머니도 눈물을 흘리며 딸을 아쉬워하며' 울혼' 이라고 불렀다. 가마가 떠난 후, 여가의 풍습은 문 밖에 물 한 대야를 끼얹는 것인데, 이를' 시집가는 여자, 물을 끼얹는 것' 이라고 한다. 딸이 영원히 맑은 물처럼 순수하고 씻길 바랍니다. 친정 혼수는 가마를 따라가고 신부의 형은 가마를 보내 길을 떠났는데, 보통 마을 길 끝까지 가서 돌아온다.
신부를 맞이하는 가마는 끝까지 불어서 남자 집에 다가올 때 맞이하는 남자는 폭죽을 터뜨려 맞이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가마가 남자 집 앞에 착지한 후, 나이 든 한 여성과 젊고 아름다운 한 여성이 커튼을 벗기고 신부를 부축해 가마를 내리고 신부를 이끌고 남자 집에 깔린 돗자리 (쌀주머니) 를 밟아 실내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쌀자루가 바닥에 올라와서' 대' 라고 부른다. 당전에 가서 천지와 고당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고, 촛대에서 신랑 신부를 신부를 신부실로 안내하여 술 한 잔을 마셔야 한다.
이날 결혼식이 끝나면 신부실에는' 번화가' 행사가 있을 것이다. 관계 발생 시 남녀노소, 후배, 신랑 신부가 소란을 피워도 화를 낼 수 없다. 그 사이에 아직도 많은 잡다한 봉건미신적 색채를 지닌 관행과 설법이 있어서 기록하기 어렵다. 그러나 번화가의 주된 목적은 신랑 신부의 감정 융합을 촉진하는 것이다. 구사회에서는 남녀결혼이 대부분 도맡아 이뤄졌기 때문이다.
결혼식 당일에는 선물이 땅콩과 과일인 경우가 많은데, 이는 신부가 하루빨리 태어나고 번영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결혼식 다음날, 신부는 아침에 친척과 친구, 랑 삼촌을 만나기 시작했다. 셋째 날, 나는 요리하고, 요리하고, 옹아줌마에게 선물하고, 세면 선물도 보냈다.
한 남자와 한 여자가 신혼한 후 습관적으로' 세 가지' 를 봐야 한다. 즉 결혼 후 셋째 날 신부가 친정으로 돌아가고 신랑이 시아버지를 찾아간다. 여자 측의 집은 이것을 "처녀를 등에 업고 들어오다" 와 "출산하다" 라고 부른다. 그날 여자 집은 그녀의 새 삼촌 (새 사위) 을 위해 연회를 준비하고, 그녀의 가까운 친척과 연장자를 초청하여 그녀와 동행할 것이다. 석간에 몇몇 저속한 사람들이 새로 온 아저씨를 놀렸다. 이렇게 하는 방법은 새 삼촌이 주의하지 않을 때 밥과 채소를 그의 그릇에 넣고 매콤하고 짠 음식을 새 삼촌의 그릇에 의식적으로 넣는 것이다. 음식이 새 삼촌의 그릇에 들어가면, 새 삼촌은 반드시 다 먹어야 하고, 남겨 두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동료에 대한 불경이다. 만약 새 삼촌이 정말 따르기 어렵다면, 손님들은' 참을 수 없다' 는 말에 따라 음식을 새 삼촌의 주머니에 붓는다. 이런 방법은 새 사위의 모습을 보고 웃기는 것이다. 또한 루즈, 립스틱 등이 있습니다. , 새로운 삼촌의 얼굴에 강제로 칠해져 씻지 않아야합니다. 이런 연극은 비교적 시끄러워서, 풍속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는다. 고개를 넘었지만 새로 온 아이도 즐겁게 받아들여야 하는데, 단지 재미를 위해서야 한다.
노극. 안후이 합비의 민속
여극: 본명' 도기극' 은 안후이성의 주요 지방극 중 하나로 합비 주변의 강회지역과 대별산 지역에서 유행하며 육안, 화 남, 호호, 여주, 순호 등지에서 유행한다. 합비고는 여주라고 불리기 때문에 이름을 1955 로 바꾸었다. 루극은 200 년 안팎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청건륭과 가경년 사이에 전문적인 반사가 있었다고 한다. 초기에 정청에서 공연을 많이 했는데, 주로 세 개의 작은 연극이었다. 처음에는 대별산의 산가와 강화이 사이의 가무를 블루본으로 삼았다. 발전중에 남해자극, 수현 봉양단궁극, 무위휘극, 비동호호문가의 창곡과 연극을 흡수했다. 일부 반사들은 각각 휘극 경극과 합동하여 공연하고, 그 영향을 받아 점차 루극으로 발전하였다.
노극 창곡은 주요 선율과 화강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주요 곡조는' 이둘',' 삼칠일',' 한조',' 신조',' 노성조',' 노소조',' 추조' 로, 창본, 접자극의 주요 노래이자 다른 직업을 표현하는 전용 곡조입니다 그들은 서사, 서정, 감동에 능하다. 화강은 작은 연극의 고정조로, 대부분 민간 단조를 위해 가볍고 발랄하며, 생활을 찬양하는 작은 연극에 쓰인다. 노래는' 작은 소리' 라고 부르는 가성으로 끊임없이 노래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국강을 부르다. 즉 일정 기간 현장과 현장 뒤의 배우들이 합창하고, 목소리가 높아 줄거리를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연출한다. 노극의 매 대사마다 하나 혹은 몇 개의 독특한 가창곡이 있어서, 다른 대사는 사용할 수 없다. 노극의 유행은 지역마다 언어, 생활, 감상 습관의 영향을 받으며, 그 노래 예술은 동, 중, 서삼로로 나뉘어 각각 특색이 있다.
동로는 순호 () 와 당투 () 를 중심으로 노래 곡조가 부드럽고 완곡하다. 중로는 합비 () 와 조호 () 를 중심으로 노래 곡조가 섬세하다. 호산과 육안을 중심으로 한 서로, 노랫소리가 우렁차다. 노극은 공연 예술에서 활발하고 생동감 있다. 잠시 노래를 불렀을 때, 그것은 타악기와 함께 춤을 추고, 춤 자세가 아름답고, 디자인이 참신했다. 예전에는 노극의 반주가 타악기밖에 없었고 건국 후 현악기와 타악기가 늘어났다. 타악기는 매우 풍부해서 거의 연극의 일종이자 징과 북의 경품이다. 속칭 "전체 징과 북 반세트 연극" 이라고 불린다. 분업 이후 노극의 행행행도 노인과 노인, 어릿광대, 노인과 같은 송별업이었다.
노극에는 200 여 개의 극이 있는데, 본 극, 접자극, 화강극으로 나뉜다. 이 연극에는 연대극이 포함되어 있는데, 공안, 사랑, 가족의 애환을 위주로, 예를 들면 진설매, 정향 등이 있다. 접자극은 대부분 이 연극에서 추출한 독립의 하이라이트로, 예를 들면' 정원에서 총을 신다',' 갈대꽃' 이다. 화강극은 주로 노동인민의 생활 정취와 사랑을 반영하며,' 공부돈 논의',' 나의차용' 과 같은 희극과 풍자코미디도 있다. 나의를 빌리다' 도 스크린으로 옮겨져 왕본은, 오크영, 손, 이도주 등 유명한 배우들이 등장했다.
문가. 안후이 합비의 민속
문가는 안후이 중남부에서 유행하는 민가이다. 가사는 보통' 망류들' 이다. 만약 네가 남의 집 앞에서 버드나무 한 그루를 본다면, 너는 "사장 앞에 버드나무 한 그루, 버드나무를 내려놓고 광주리를 치고, 보리로 소주를 빚고, 온 세상을 넓게 사귀는 친구" 를 부를 수 있다.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향토적인 정취가 가득하다. 가사 내용에 따라 노동가, 발라드, 생활가, 의식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 수법으로 볼 때 비유, 과장, 묘사, 대비 등이 있다. 문가의 공연 중 하나는 집집마다 부르는 것이고, 하나는 명절에 등롱을 치고 가뭄선을 그릴 때 부르는 것이다. 문가에는 또 다른 창법이 있는데, 바로 모든 사람들이 한데 모여 한 곳에서 며칠 동안, 평서와 같이, 양산백과 축영대와 같은 일련의 대극을 부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합비 포하구 나강진 대영촌에 사는 자덕운은 최고의 가수이다.
자드윈은 1928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문가를 좋아했다. 한 가수가 마을에 올 때마다 그는 가수를 따라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을 들었다. 12 세의 스님 데이비드 (구사회에서 장가를 갈 돈이 없는 홀아비의 이름) 가 노래 한 곡을 불렀다. 오랫동안 농촌에 살면서 현지의 구어, 전고, 민속에 대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그의 가사는 소박하고 신선하며 자연스럽다. 해방 후, 재덕운은 일에 참가하여 문맹 퇴치반에 입학하고, 직장에서 오랫동안 노조 홍보에 종사하며, 풍부한 무대 공연 경험을 가지고 부지런히 연구하고, 매우 재능이 있으며, 작품은 비교적 높은 예술 경지에 이르렀다.
자덕운이 창작한 민가는 생활, 인민, 자신의 경험에서 비롯된다. 문가' 이식가' 는' 나무꽃이 필 때 하지 않고, 물보라가 꽃이 필 때 발을 동동 구르게 한다' 고 한다. " 가사는 jianghuai 지역의 여성과 어린이가 모두 알고 있는 유명한 경구에서 나왔다. 농번기를 잡는 사람들이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두 식물의 개화계절이 다르다는 비유로 농작물을 잘 넘겼다.
문가' 소장공' 은 구사회의 빈부의 불균형을 강렬하게 대조하여 소장공의 비참한 일생을 묘사하였다.' 7 월 땡볕이 타 오르고, 주인이 가벼운 우산을 들고, 햇빛이 작은 장공을 비추고 있다. 큰 눈은 거위털을 다투고, 주인은 실크를 덮고, 긴 풀은 이불통을 만든다. "
민가' 오효림의 청혼' 은 각종 예술수법을 활용해 청년 남녀가 사랑하고, 서로 하소연하고, 자유를 갈망하는 감정을 표현했다. 그 사람은 "언니를 위해 얼마나 많은 밤을 걸었는지, 차가운 벽을 얼마나 만졌는지, 머리로 거미줄을 얼마나 만졌는지, 소똥 그루터기를 얼마나 밟았는지" 라고 노래했다. 여기에는 연속 네 개의 비교문이 사용되었고, 그런 다음 "고구압평로, 작은 밭고랑이 풀을 밟아 구덩이가 되었다" 고 과장했다. 여자가 노래를 불러야 할 때, 남자는 다시 노래를 불렀다. "랑을 위해서, 나는 남이 볼까 봐, 쭈그리고 앉아서 모기에게 물릴까 봐 두렵다. 내 손에는 4 ~ 2 마리의 모기가 있고, 발에는 반 근이 있다. " 가사는 생동감 있고, 과장되고, 진실하며, 비교에서 조각한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문가 공연용 소품은 매우 간단하고, 한편으로는 북을 치고, 한편으로는 징을 친다. 1990 년대 황산음상 출판사는 과감하게 이호와 플룻으로 재덕운의 노래 반주를 시도했고, 여성성과 함께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자덕운의 문가는 노극의 정취와 강남에서 차를 따는 여음이 있다. 음조는 가사의 내용에 따라 기복이 있고, 정취가 길고, 여음이 들보를 돌고, 한 글자마다 흙의 향기가 있고, 한 마디마다 고향의 소리가 있어 아름다운 즐거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