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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자문 기관의 내부 및 외부 관계

--상호 주관성 정신 분석의 관점에서 불안의 존재 (5)

(계속)

(b) 자아와 객체 사이의 관계에서 볼 때, 대면-내면과 외적인 인간관계 패턴.

사람은 주관과 객관성이라는 이중성이 있다. 주체성은 주로 창조에 반영되고, 객관성은 사람이 창조된 것에 나타난다. 현실에서 사람의 객관성은 소속감에 대한 강한 수요, 즉' 사물' 에 대한 의존이나 의존의 수요로 나타난다. 이 물체는 양육자이거나 무생물일 수 있다. 초조한 개인이 있는데, 초창기의 자상으로 인해 개인의 이중성이 심각하게 불균형하게 되는 것, 즉 주체성 부족, 객관성 범람, 수동적인 인격적 특징, 노예화 등이 있다.

주체 간 정신분석치료는 단지 하나의 이치를 전달하기 위해서일 뿐, 인간의 심리적 곤경은 처음부터 인간관계의 충돌로 이루어져 있다. 태아조차도 모체와 정서적 상호 작용을 했기 때문에 심리적 곤경의 구조는 주체 내외 관계의 각성과 개선에 의존해야 한다.

그렇다면, 주체간 성정신분석으로 존재의 불안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 "무엇이 불안이 있는가" 를 복습해 봅시다. 실존주의 초조한 개인은 종종 절망과 외로움 속에서 자신을 경험한다. 그가 경험하는 것은 완전한 사람이 아니라 다른 방식으로' 분할' 된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분할에는 환경과의 시스템 관계 분할과 자체 시스템 관계 분할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과 함께 자신을 체험할 능력이 없고,' 자신을' 환경에 두고 체험할 수 없다. 그 결과 마음과 몸 사이에는 연약한 연결만 있을 수도 있고, 두 개 이상의 자아가 나타나 갈등을 형성할 수도 있다. 우리는 그들의 존재불안이 인간관계에서 더 많이 나타나고, 마음이 문란하다는 것을 안다.

그러므로, 불안에 대한 중요한 차원 중 하나는 성향-내외 인간관계 모델이다. 여기서, 저는' 자아주체관계' 에 대한 선생님의 연구에 초점을 맞추고 싶습니다. (사실, 교사가 클러스터에서 주체간 심리치료에 대한 일부 연구의 운용과 발양). 총선생님은' 자아주체관계' 에서 한 사람도 자신의 주체와 객체 사이에' 관계' 를 형성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나 자신을 좋아하고, 나 자신을 싫어하고, 나 자신을 잘 대하고, 나 자신을 학대한다 ... 이것들은 모두 개인에 존재하는' 주체관계' 이며, 우리는 이를' 자아주체관계' 라고 부를 수 있다.

이 "자기 주체와 사물 관계" 는 어떻게 형성됩니까? 그는 프로이드가 말했듯이, 무의식은 개인의 전생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며, 깊이 내면화되어 무의식이 되었다고 더 언급했다. 무의식은 개인이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감정, 사고, 행동 패턴을 지배하는 것이다. 초기 생활경험과 인간관계에서 개인 자신이 주체와 객체로서의 경험도 잠재의식에 내재되어 잠재의식에서' 자아주체-객체 관계' 가 된다. 만약 이 각도에서 출발한다면, 우리는 잠재의식에 어떤' 자아주체객체 장애' 가 존재한다는 것을 더 제기할 수 있다. 이 제법은 정신분석 잠재의식 이론의 발전이 될 수 있으며 정신분석에서' 잠재의식' 개념을 해석하는 새로운 방법이 될 수 있다. 심리치료에서 잠재의식의' 주체객체 관계' 와 현실인간관계의' 주체객체 관계' 를 중시한다면, 새로운 정신분석요법이 될 수 있다. 적어도 기존의 정신분석요법에는 새로운 원소와 차원이 추가될 수 있다.

코후트의' 자아-객체 관계 (공감)' 개념처럼 개인의 잠재의식 속' 자아-주체-객체 관계' 도 인간관계에 반영되고 굴절되어 개인관계에 대한 촉진 또는 타인에 대한 강요로 표현된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마음속으로는 자신을 좋아하지 않을 때, 인간관계에서' 나는 너를 좋아하지 않는다' 또는' 너는 나를 좋아하지 않는다' 로 외화될 수 있다. 한 사람의 내면의 무의식적인 주체와 객체 관계가' 나 자신을 좋아한다' 일 때, 그는 인간관계 승천에서' 나는 너를 좋아한다' 또는' 너는 나를 좋아한다' 로 표현하며, 심지어 자기 주체와 객체 관계 전체를' 너도 자신을 좋아한다' 고 표현한다. 이에 대해 우리는 무의식 속의 주체객체 관계가 개인 외부 인간관계의 발생과 발전 (자기주체관계의 이정) 을 촉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반대로, 외부의 주체와 객체 관계는 점차 잠재의식에 내재되어 잠재의식 속의 자기주체와 객체 관계를 형성한다.

더 나아가서,' 주체객체 관계' 의 새로운 시각은 실존주의 불안을 이해하고 대할 수 있는 더 깊고 직접적인 사고 방향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개인실존주의 불안, 즉 주관이 아닌 개인이 첨예한 인간관계에 직면하고 있다. 타인을 통해 자신과 타인을 확인할 뿐만 아니라 타인에게 노출한다는 것은 위험에 노출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른 사람의 인정을 갈망하고 또 다른 사람의 관심을 피하려고 할 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이원체로 만들고, 거울을 매체로 삼는다면, 그것은 거울 밖의 순수한' 정신' 존재 (진짜 나, 자아의 주체 부분) 와 한 나라의 존재 (가짜 나, 자아의 대상 부분) 를 상징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그의' 자기주체객체 관계' 즉, 내면관계는 객체가 주체보다 크고, 심지어 객체가 주체를 덮는 것을 보여준다. 주체를 아이와, 객체를 늑대의 부모인 호랑이와 비교한다면, 성불안의 개인의 내면관계는 아이와 호랑이 늑대의 관계, 또는 죄수와 교도관의 관계다.

불안에 대한 연구에서, 나는 또한 많은 초조한 개체들이 위험과 두려움에 대한 예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것은 벼랑 끝의 뿌리에 대한 심오하고 습관적인 애착 (집착) 이며, 주체는 떠나고 싶지만 떠날 수 없는' 군과 함께하는 것' 을 체험한다. 이런 느낌에서 우리는 낭떠러지 가장자리가 주체의 초기 생활의 배경도라는 것을 깊이 체득할 수 있으며, 냉막 및 부정적인 위협으로 가득 차 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사람은 물품과 도구로 취급되고, 심지어 고양이와 개도 괴롭힘을 당하고 공격하는 대상으로 취급된다. 벼랑 끝의 뿌리는 지지자나 지지자의 그림자를 비유할 수 있다. 무력하고 자기착란한 아이는, 단지' 만강도' 가 아니라 꼭 붙잡고 놓지 않을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런 맥락에서, 사람은 하나의 객체로서 존재하며, 아슬아슬한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무서운 강자에게 의지하여 성장해야 한다. 그는 이미 무서운 강자를 내면화했는데, 프로이드는 이를 초자아라고 부른다. 나는' 내면의 폭군' 이라고 불리는 것이 더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예감 위험 불안' 에 대한 재해석은 주체가 왕처럼 호랑이와 함께하는 느낌을 체험하는 것을 말한다. 그 호랑이는 개인 내부의 폭군이고, 개인의 내면은' 무서운 폭군-아이를 두려워하는 것' 의 짝이다.

이런 실존주의 초조한 개인인 내면관계는' 무서운 폭군-아이 두려워' 이며, 임상상담에서 자주 만나게 된다.

응석받이로 돌아온 그녀는 오랫동안 미지의 불안과 공황 속에 있었고, 인간관계에 대한 회피와 불신은 바로 그녀가 내면화한 폭군이었고, 그녀의 내면관계 패턴의 외부화였다. 그녀의 외적 인간관계의 여러 가지 표현을 통해 우리는' 무서운 폭군-공포의 아이' 와 같은' 주체와 객체 관계' 뿐만 아니라' 냉막 아버지-무력한 아이',' 불평하는 어머니-분노한 아이',' 불평한 어머니-분노한 아이' 등 그녀의 내면을 분명하게 매핑할 수 있다 이러한 내적 연결의 유사점은 주체가 부정적인 형태로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무의식적인' 주체적 객체 관계' 는 주체간 치료 장면 전체에서 체험과 실현이 필요하다.

간단히 말해서, 예를 들어, 초조한 기억 속에서, 집은 영원히 가난하고, 영원히 "쓸데없는" 것이다. 이런 인상은 너무 깊어서 제거할 수 없다. 그녀의 친척은 오랫동안 그녀를 경멸하며' 여성' 의 성가치를 인정하지 않았다. 이것들은 그녀의 내면의' 자기부정관계' 의 기초이다. 외부 인간관계에 반영된 그녀가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다른 사람의 경멸과 차별의 안목이다. 비판과 부정을 두려워하며 ... 이 몇 가지를 두고 말하자면, 우리의 주체 간 관계와 주체 간의 실제 체험 반응에서 나는 그녀에 대해 어떠한 판단이나 차별도 하지 않고, 그녀가 무슨 말을 하든, 무슨 생각을 하든, 기분이 얼마나 나쁘든 상관없다. 그러면 그녀는 점점 더 진실하게 될 것이고, 그녀의 감정은 과거의 진실이 아닐 때와 다를 것이다.

자아-주체-객체 관계' 의 관점에서, 우리는 주체 간 관계의 심화를 통해 내외 관계의 패턴을 표현하고 밝혀야 하며, 이를 통해 응석받이로 하여금 그녀의 내면관계, 즉 앞서 언급한' 페어링' 과 외적 인간관계와의 관계를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응석받이는 우리 치료 주체 간의 관계에서, 그녀가 이전에 어떤 사람이었든, 지금 어떤 모습이었든, 그녀가 하고 싶은 것은 모두 이해되고 지지가 허용된. 그리고 그녀는 점점 더 진실되고, 자신의 외적인 인간관계 패턴을 재고할 수 있게 되고, 인간관계에 대한 느낌도 과거와 함께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인간관계) (사실 치료 후기에 애교는 마침내 두 동아리 가입, 아르바이트 과외와 같은 인간관계를 넓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주체 간 정신분열의 시야가 실제로 치료사와 방문객 간의' 주체 간 상호 작용' 과정이라는 것입니다. 방문객의 외적 현실 속의 인간관계 모델을 이용하여 방문객이 자신의 내면적 (잠재 의식)' 자아 객체 관계' 를 반성하고 인식하도록 도우며, 내면의 주체와 객체 관계를 조정하고, 점차 조화로운 외적 인간관계를 구축하고 발전시키도록 돕는다.

제가 더 강조하고 싶은 것은' 주체객체 관계' 의 관점에서 주체 간 관계의 치료 장면에서 내외 인간관계 패턴을 보여주고 밝혀내고, 방문객이 자신의' 불량인간체험조직' 을 보고, 이해하고, 개조하고, 방문자의 주체성 향상과 자기일관성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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