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무술은 역사가 유구하다. 역사 발전 과정에서 불도의 슬림성 이론을 융합해 도교의 각종 마술에서 자원을 추출하고 문인의 풍부한 상상력으로 무협 소설에서 각종 감탄을 자아내는 무술을 만들어 흥미진진한 무협 문화를 형성했다.
1982 년 영화' 소림사' 가 개봉했다. 소림사는 중국 무협 영화가 중국 대륙에서 처음 선보인 것으로 중국과 전 세계 팬들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더 중요한 것은 중국의 무협 영화를 세계 무대로 데려와 중국 무협 문화산업의 선례를 열었다. 지금까지 소림사가 중국 무술 문화 산업에 기여한 공헌은 여전히 복제할 수 없어 뛰어넘기 어렵다.
무협 영화의 주도 아래 무협 문화와 현대 언론은 점차 다양화된 산업 형태를 형성하고 있다. 무협 서적 출판, 무협 영화, 드라마, 음악, 무협 애니메이션, 만화, 무협 온라인 게임, 무술학교, 무협 관광산업은 모두 상당한 규모를 형성했다. 김용 무협 소설의 출판 전파만으로 50 여억 위안의 생산액이 생겨났고, 김용 본인의 브랜드 가치는 더욱 헤아릴 수 없다. 무협 영화드라마는 중국 영화드라마의 주류이다. 침호장룡' 에서' 영웅',' 소림축구',' 쿵푸' 에 이르기까지 매년 무협 영화극의 생산액은 654380 억원이 넘는다. 애니메이션 만화 산업이 막 부상하면서 잠재력이 크다. 더하여, 무술 온라인 게임은 6543.8+000 억 yuan 이상 년 가늠 자를 형성 하는 급속 하 게 성장 했다; 무술 학교는 전국 곳곳에 꽃이 피어 생산액이 수억 위안에 달한다. 지금 보기에 무술 산업의 연간 생산액은 100 억에 달하기 때문에 새로운 명사' 무술 문화 산업' 이 생겨났다.
수천 년 동안 강호 태산 북두북두로 알려진 북소림 남무당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했다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이미 중국 무술 외가권과 내가권의 대표가 되어 중국 무술 문화산업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첫째, Shaolin, 무당 무술 문화 산업 발전
1980 년대에 소림사는 폐허였으며, 십여 명의 스님과 아홉 명의 노인이 28 무 () 의 땅에 살았다. 20 여 년의 발전을 거쳐 소림사는 불, 사, 스님, 선, 선, 무, 예, 호의 8 개 방면의 브랜드 조합을 형성하였으며, 산하 산업에는 선로 잡지, 소림영화사, 소림서화원, 소림무술그룹이 있다. 그리고 소림사는 이미 2007 년 4 월 송산 소림관광그룹을 설립하여 송산관광지의 모든 관광지를 통일적으로 관리하고 시장화 운영을 실시하였다. 또 소림관광그룹은 삭도, 액션 영화, 호텔, 관광차량 등을 포함해 포장 상장할 계획이다. 이 모든 것은 소림사에서 일련의 휘황찬란한 산업 운영에서 비롯된다.
소림쿵푸 바람이 불자 소림자동차, 소림절도문, 소림햄 소시지, 소림묵, 소림교가 지척에 가까웠고, 구미일 등 국가와 지역까지 다양한 소림사 기치를 내걸고 있는 조직이 몰려들었다. 소림의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해 1997 에 소림업 발전유한회사를 설립했다. 이후 소림은 소림식품 시리즈, 즉 소림소전과 소림간식을 속속 선보였다. 그러나 이들 중 어느 것도 소림사의 특기가 아닌 것 같고 대중의 눈에는 무협 신화 () 와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 같다. 이에 따라 소림사는 소림사 문화전파회사를 설립하여 소림브랜드를 전반적으로 개발하고 소림사의 선 (), 무 (), 의문화를 보급하며 구체적인 응용에서 기술지도를 제공하였다. 이후 소림사는 계속해서 무대의 풍풍랑에 밀려났다.
2004 년 소림사는' 의학과 무술의 비밀' 을 인터넷에 공개해 무술계, 의학계, 사회 각계의 큰 토론을 불러일으켜 대중의 시선을 소림사에 집중시켰다.
5438 년 6 월 +2005 년 10 월 소림사와 정주가무극장이 공동 편성한 오리지널 무용극' 바람 속 소림' 이 폴리 극장에 등장했다. 이어 이 드라마는 미국 블루마크 오락그룹과 합의했고, 바람 속 소림이 2 년 동안 미국에 가서 약 800 회 공연을 했고, 공연 수입은 800 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위풍당당한 공연은 제품 발견으로 소림사의 브랜드에 다시 한 번 빛을 발했다. 같은 해 소림사의 허가를 받아 만쿠과학기술회사가 개발한 3D 온라인 게임' 소림전설' 이 본격적으로 온라인 운영됐다. 이어 온라인 게임과 이름이 같은 애니메이션' 소림전설' 이 등장해 해외 20 여개 국가와 대만성, 상하이의 방송국에서 방송되며 시청률이 여러 차례 상위권에 올랐다. 이는 경제적 이익을 얻었을 뿐만 아니라 소림정신도 선전했다.
2006 년 3 월 말 소림사와 선전위성 TV 가 공동 주최하는' 중국 쿵푸스타 TV 대회' 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런 형식은' 슈퍼걸성' TV 오디션 대회와 비슷하며 선전, 베이징, 정주, 심양, 청두, 상하이 6 개 국내 부문, 미국, 독일, 러시아, 이탈리아, 프랑스, 호주 6 개 국제부문이 있다. 전 세계적으로 108 명의 영웅은' 덕 무 예능' 의 다양한 자질 평가를 통해 출전 선수 중 선발됐다. 대회에서 선정한' 쿵푸스타' 는 소림쿵푸서사시 드라마' 소림사 승병전' 등 일련의' 중국 쿵푸' 에 등장한다 이와 함께' 종자선수 폐문 소림사 연습',' 소림사에서 18 로한 대결' 등 신비로운 행사도 펼쳐 전 세계 무술 애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쿵푸스타 TV 대회 외에도 2006 년에는 소림사에 대한 멋진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다. 미국 연합 무술학교 500 명의 미국 소림속인 제자가 천년사 소림사 앞에서 순례식을 열고 산으로 돌아왔다. 세계관광아가씨가 소림사를 돌아다니며 소림사 스님과 경기를 한다. 미녀와 스님은 참을 수 없는 관심의 두 가지 키워드다. 9 월에는 소림사 대선당에서' 소림논선' 이 성대하게 열렸다. 하남 TV, 일본 최대 민영 TV 기관인 후지 TV 주최, 베이징 아시아 스포츠 문화교류센터에서 주최하는' 무림풍'? 소림사 레전드 일본 여행의 출발식도 소림사 앞에서 열렸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도 소림사에 왔고, 그의 경호원이 소림사 스님과 같은 무대에서 경기한 후 푸틴 자신도 시도해 보고 싶어했다. 여러 차례 노력하여 말리자 그의 어깨에 작은 스님을 메고 소림사는 이렇게 아름다웠다.
2007 년 소림사는 다시 한 번 언론의 초점이 되었다. 4 월, 3 억 5 천만 원을 투자한 선악축제' 선'? 유명한 뮤지션 담방패가 제작했습니다. 소림뮤직 페스티벌 라이브 공연이 본격적으로 전면 상연되어 호평이 끊이지 않는다. 지난 5 월 소림사에서 300 년 만에 두 번째 봉단식이 열렸다. 28 일간의 의식을 거쳐 전국 각지에서 온 600 명의 불교인들이 소림사에서 부처에 입성하여 정식으로 출가하였다. 7 월 소림사 스님 공연단이 일본에 가서 공연을 했다.
2008 년에도 소림사는 여전히 사람들의 관심의 초점이다. 한 드라마' 소림사 전설' 이 매혹적이고, 시청 기록을 끊임없이 경신하며, 언론에 08 시청률 챔피언으로 칭송받고 있다. 같은 해 6 월165438+1 ...
고주파 노출은 높은 인기를 얻으며 엄청난 경제적 이득을 가져왔다. 그중에는 무교 업종이 있다. 소림사가 있는 허난성 등봉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무술성이다. 2005 년까지 시내에는 소림사를 핵심으로 하는 무술학교가 83 곳, 학생은 5 만명이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천하제일무학교' 라고 불리는 타구 무교로 재학생 654.38+0.5 만명, 전국 챔피언 265.438+05 명, 국제 챔피언 95 명이다. 무술 산업의 왕성한 발전은 관련 산업의 발전을 강력하게 촉진시켰다. 등봉시 체육국은 통계를 냈는데, 등봉한 5 만 명의 학생은 기본적으로 외지인이었고, 그들이 끌어들이는 소비는 천문학적인 숫자였다. 소림중이 쿵푸를 가르치는 데는 보통 5 년이 걸리며, 학비와 생활비는 학생의 나이와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10 대 남학생을 예로 들면 연간 약 13800 원을 지출한다. 그러나 유학생 요금은 국내 학생의 두 배이며 전문 통역을 갖추고 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05 년에는 무교가 직접 5 억 위안을 벌었다.
무술학교와 함께 다채로운 무술공연업도 있습니다. 1980 년대 이후 소림무술은 사찰 민속 공연의 형식으로 대만성 홍콩 일본 미국 시장에 진출해 소림무술 연예산업 국제화의 발걸음을 내디뎠다. 1995 년 소림무술이 비엔나 금빛 홀에 들어가 서유럽투어를 했다. 1996 년 소림무술은 영국 왕립극장에서 공연했다. 2000 년 이후 소림무술공연예술화, 산업화의 요소가 강해지면서 무술공연예술시장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동아시아 동남아 동유럽 서유럽 북미 호주 등지로 점차 발전하여 전 세계 100 여개 국가와 지역을 포괄하고 있다. 공연 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등봉시 무술공연단체의 규모가 계속 확대되면서 2002 년 23 개에서 2007 년 72 개로 3 배 이상 급증했다. 2007 년에는 출연자 수가 2800 명으로 2002 년의 4 배에 달했다. 2005 년, 각 무술학교는 중외 관광객을 위해 소림무술 8000 여 경기를 공연하고, 관광객 30 만 명을 접대하며, 700 여만원을 벌어들였다. 2007 년 상반기에만 등봉시의 모든 예술공연단체들은 이미 2500 회 공연을 하였으며, 2005 년 전체 공연 총량을 넘어 경제효과 2300 만원을 실현하였다.
소림 무술 문화는 엄청난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뿐만 아니라 현지 경제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소림 쿵푸는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입장권 통계에 따르면 1974 부터 1978 까지 소림 관광객 수는 약 20 만 명이다. 1982 까지 소림사의 관람객 수는 70 여만 명, 1984 는 260 만 명에 달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1990 년대 이후 관광객 수는 기본적으로 매년 654.38+0.5 만명 정도로 안정되었고, 소림관광지는 주로 입장권의 직접수입이 1 년에 654.38+0.2 억원에 달했다. 무술산업의 빠른 발전은 매년 등봉에 20 억원의 종합사회효과를 창출했고, 무술산업이 경제총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이미 약 10% 이다. 무술산업을 비롯한 제 3 산업은 등봉경제의 지주산업이 되어 전 시 GDP 의 1/3 을 수입한다. 동시에 소림무술의 브랜드 효과와 문화 보급 기능은 등봉하여 외자를 유치하는 강력 접착제가 되었다. 등봉은 역대 소림무술절과 제 1 회 세계 전통무술절을 개최하여 자금 50 여억원, 프로젝트 300 여 개, 경제무역총액이 6543.8+00 억원을 넘어섰다.
소림사는 핵심 제품인 선종과 무술을 밀접하게 묶고, 상업적으로 구동되는 문화를 통해 무용극, 승유, 쿵푸대회, 음악의식 등을 통해 하나의 제품을 하나의 산업으로 만들었다.
소림사에 대응하여 몇 년 후 영화' 무당' 이 나왔지만 무당은 무당에게 동행에서 눈에 띄는 기회를 주지 못한 것이 아쉽다. 그러나 명문 학교인 무당이 무술 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1987 년 무당이 제 1 회 무술대회를 열어 큰 영향을 미쳐 2 10000 명이 참관했다. 이후 무당산은 무당권 국제우의대회, 중국 무당문화무술축제, 무당산 무술챌린지, 무당권 국제교류회, 무당권 쿵푸 세미나 등 무술대회와 세미나를 열어 무당무술이 한때 명성을 떨쳤다. 90 년대 중후반 무당산 관광경제특구에만 18 무술학교가 있었고, 학생은 거의 만 명에 달했다. 그러나 이후 여러 가지 이유로 무교가 잇달아 도산하거나 이사를 갔다. 2007 년까지, 십언 들은 무술 학교가 9 개밖에 없었고, 학생은 2000 명도 안 되었다. 가장 큰 무교에는 400 여 명의 학생만 있고, 적어도 몇 명밖에 없다. 이로 인한 산업 가치는 상상할 수 있다. 한편, 강력한 운영팀과 정부의 공동 통제가 부족해 무당 산업화의 길은 순조롭지 못했다. 1996 무당산 문화재부는 지진궁 사용권을' 진규 영화무학교' 에 무단으로 임대했고, 2003 년 큰 화재로 진궁에 불타버렸다. 2002 년 무당산 관리처는 태화무학교와 무당산원과 관람의 임대 계약을 체결했지만 이후 삼성급 호텔로 건설되었다.
이런 내우외환의 형세에서 무당은 자원을 통합하기 시작했고, 전통 무술을 계승하는 동시에 현대 실업의 길에서 끊임없이 탐구하기 시작했다.
2003 년에 중국 무당 쿵푸예술단이 설립되어 동남아시아와 서유럽을 방문했다. 홍콩에서 열린' 무당무술' 특집 공연은 마카오의 귀환 3 주년을 축하하는' 무당풍' 에서 공연하고, 대만성 무당무술 문화교류에서 순회하며 중국 쿵푸스타 개시식에 참가한다.
2004 년 무당은 오스카 수상영화' 와호장용' 에서' 무당 그린 검술' 을 무당산에 도입했다. 동시에 융중 관광지와 연합하여 공동 프로모션의 길을 실시하다.
2005 년 무당은 무교비를 통일하여 좋은 무교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 제 1 회 무당산 보물 태극친목회를 개최하다. 무당산 관광 멀티미디어 상담 시스템을 가동하다. 연극' 태극무당' 을 창작하다. 무당산 도교 무술 음악단은 중국 타이페이로 가서 해협 양안도교 음악회에 참가했다.
2006 년, 우리는 옥룡궁을 재건하기 위해 8 천만 위안을 투자했습니다. 이들은 무당무술을 보급할 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2007 년 후베이 () 성 무당산 관광객 수가 백만 명을 돌파하여 654.38+0.02 만명에 달했다. 2009 년 1 분기에는 무당산이 관광객 28 만 8000 명을 접대해 전년 대비 45% 증가했다. 관광수입 6543.8+0 억 9 천만 원을 실현하여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특히 3 월 관음 탄신, 3 월 3 일 등 주요 명절에는 무당산이 매일 관광객 1 만명 이상을 접대하고 있으며, 3 월 관광객도 무당산 역대 1 월 중 가장 많다.
2006 년 무당특구는 캐나다 무당문화국제협회와 계약을 맺고 무당쿵푸예술단을 팀으로 대형 연극' 세계로 가는 길' 을 만들고 캐나다로 간 뒤 서유럽에서 투어를 계속하며 국제관광과 접목하는 산업 체인을 형성하고 있다.
무당 쿵푸예술단이 홍콩에서 공연한다. Com)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소림과 무당 무술 문화 산업 격차의 원인
예로부터 무당권, 소림다리',' 무당검, 소림봉', 소림과 무당, 일남 일북, 일연일강, 무림을 제패했다. 그러나 기원 2 1 세기 이래로 소림은 강호와 함께 이름을 날렸던 무당을 멀리 뒤로 따돌렸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 분파의 기원
소림사는 중국 무술의 발원지로 중국과 외국으로 유명하다. 북위태와 19 년에 세워진 소림무술은 중국 최초의 무술 유파 중 하나이다. 소림무술은 북제 소림사 고승인 바타의 제자가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4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소림 승려가 몇 세기 동안 열심히 연습한 결정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고, 흥미진진하고, 매력적이며, 국내외에서 소문이 나고, 점차' 소림이 천하의 쿵푸로 만들어졌다' 는 말이 나왔다.
오당문은 명대에 일으켜서 후베이 무당산 장삼풍에 의해 창립되었으며, 사칭 오당문이라고 한다. 무당 내가권의 창시자 장삼풍은 무당 수행에서 까치와 뱀의 싸움을 본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까치가 위아래로 날고 뱀은 구불 고개를 저으며 피했다. 장삼풍에게 큰 계시를 주자 장은 태극을 깨닫고 독특한 스타일의 무당권을 만들었다. 그러나 대량의 무협 소설과 영화극 중 장삼풍원은 소림 제자로 사규를 위반하여 학교에서 제명된 뒤 무당산에 무도종을 창설한 만큼 무당무술이 소림에서 기원했다는 설이 있다. 이 전설의 진실성은 고증할 수 없지만, 소림이 무당보다 더 심하다는 잠재적인 의식을 대중에게 주었다.
2. 생각만 해도 끝이 납니다
"불교는 인간 세상에 불순하다. 불교가 세상을 피한다면 자멸을 자초한다. " 소림사 제 30 임방장 석영신은' 선로집' 에서 이렇게 말했다. 소림사의 전략적 사상이기도 하다. 사회에 들어가 대중에 들어가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사상의 지도 하에 소림사의' 역사적 성격' 은 다른 절과 다르다. 수당 말년에 소림 13 군승이 당왕을 구했다. 명나라 jiajing 년, Shaolin 승려 적 전투; 항일전쟁, 소림 승려 어적 작전; 2008 년 원촨 대지진, 소림사는 쓰촨 재해 지역에 구호승단을 파견해 입세하여 세계를 구하는 책임을 자진적으로 맡았다. 평화로운 시기에 소림사 방장은 소림인의 적극적인 입세 정신을 이어받아 소림사를' 쿵푸경제' 의 대파로 끌어들여 소림사를 낡은 작은 절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이미지와 경제적 이득을 지닌 큰 절로 발전시켰다.
그러나 사람들이 소림사를 언급할 때 그들의 첫인상은 소림쿵푸였다. 석영신은 "영화' 소림사' 는 소림사에 큰 광고를 한 것 같다" 고 말했다. 하지만 이 광고가 대표하는 소림사의 제품은 너무 단일하고 심지어 피상적이다. 석영신은 무술이' 술' 에 그치지 않고 무술선의 개념을 제시했다. "소림 문화를' 학습' 의 높이로 끌어올려' 동방학' 과 같은 우수한 유파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영신방장은 청화 북경대학교 인대대회 등 수십 개 고교와 협력 연구 관계를 맺었다. 이렇게 소림사 문화를 잘 발굴하고 전파할 수 있다.
물론 소림사를 하나의 제품으로 생각한다면 표면에만 머무르면 소비층을 확대할 수 없는 것은 사실이다. 따라서 기존의 틀을 깨고 그 내포를 대대적으로 파헤쳐 소림 무술과 불교 문화의 산업화를 형성할 필요가 있다. 바로 이런 운영 이념의 지도 아래 석영신이 일련의 큰 운영을 했다. 1996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에 대해 잘 모를 때 소림사는 웹사이트를 만들었다. 현재 석영신은 노트북, 디지털카메라, 트렌디한 휴대폰 등 거의 모든 현대통신장치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인터넷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소림사는 이런 새로운 소통 방식을 잘 활용할 수 없다면 세상에서 점점 멀어질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석영신이 중국 최초의 디지털 사찰을 주재해 전 세계에 소림제자를 모집하고 소림절학을 인터넷에 게재했다. 석영신의 지도 아래 소림사의 공연과 마케팅 활동에는 세계 각지의 승려들이 상연하는' 소림무술', 전통무술절의' 소림답례', 적십자회 모금, 학생 보호와 석방, 소림재단 등이 포함된다. 한편 소림사는' 선로' 잡지도 창설해 각 대학들이' 홍루몽' 과 동등한 지위를 장려하는' 소림학' 을 공동으로 제창했다. 소림사는 단일 무술에서 벗어나 다원화 산업화로 접어들기 시작했고, 2002 년 미국 디스커버리 채널이 석영신을 위해 촬영한 드라마' 신소림방장' 이' 신소림CEO' 로 번역되었다.
2003 년 석영신은 중국 인터넷 뉴스 홍보 최고봉 포럼을 소림사 고전인 불경정으로 옮겼다. 2005 년 소림사 홈페이지에서' 무림 비적' 과' 소림약국' 을 선보였다. 2006 년 석영신은 미국 무술 애호가 500 명에게 소림사에 참배하라고 강력히 권했다. 2006 년 3 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소림사를 방문했고, 2008 년 쿤밍시 관도구 정부 관리와 계약을 체결했다. 소림사 위탁관도 4 개 사찰은 20 년 동안 현지에 윈난소림 18 로한을 육성했다. 이것들은 모두 일반인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석영신이 해냈다.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이러한 관행으로 소림사가 세계 여론의 풍랑으로 밀려나고 소림사의 브랜드도 덩달아 부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소림사, 브랜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브랜드명언)
게다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쿵푸성지 소림사의 방장으로서 석영신은 사실상 여러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소림사 1500 년 역사상 가장 젊은 방장일 뿐만 아니라 제 9 회, 제 10 회 전국인민대표대표, 중국 불교협회 부회장, 하남성 불교협회 회장이다. 이러한 직위는 석영신이 각종 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게 할 수 있으며, 자신의 브랜드를 늘릴 뿐만 아니라 소림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비해 무당은 훨씬 조용해졌다. 무당도사는 산이 높지도 깊지도 않을까 줄곧 두려워했다. 무당장문 유현덕은 무당의 활동이 줄곧' 순교, 순무, 순학' 을 취지해 왔기 때문에 오당문은 상업활동에 거의 종사하지 않았고, 오당문의 쿵푸 전수도 여전히' 차라리 실전되고, 남용해서는 안 된다' 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당 일족의 족장 유현드는 자신이 아직 인터넷을 할 줄 모른다는 것을 인정한 적이 있다. 흥미롭게도, 2002 년 무당이 쓰촨 낙산에서 소림, 무당, 아미의 겨루기를 시작했을 때, 줄곧 침묵하던 무당장문인 유선덕은 무당 종친이 금손가락을 전달하고 용을 18 차례 낮추는 것은 무당이 상업사회에 직면하는 어쩔 수 없는 선택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셋째, 결론
그래서 소림이 계속 월등히 앞서고, 무당은 천년의 침체에서 벗어나 옛 무림 맹주의 풍채를 다시 보여줄 수 없을까?
사실 무당무술 문화산업의 낙후에도 그 특별한 이유가 있다. 태극천의 생산과 화공은 두 가지 기본 조건을 갖추지 못했다. 하나는 압도적인 권법 체계, 일류 권투 선수이다. 다른 하나는 도덕, 기술, 성능면에서 아무도' 당대 태극의 대표' 라고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사실 소림권보다 태극권은 많은 장점이 있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는, 그것은 매우 강한 적응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 선전에서 태극권의 헬스 기능에 지나치게 치우쳐 공방 기능, 특히 태극산다, 태극권을 태극권으로 만들어 사회에 큰 오해를 불러일으켰다. 수도꼭지는' 싸움' 으로 나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무예, 무전으로 싸워야만 선두의 영향력을 얻을 수 있다. 무당무술은 아직' 모두의 풍격' 의 지도자가 부족하지만, 이런 사람의 출현은 노력도 조화도 아니고 시대에서 나온 것이다. 또한, 관리 시스템이 원활하지 않아 전통 무술의 발굴과 정리가 부족하고, 개발자금이 부족하며, 홍보력이 너무 작다.
따라서 무당무술 발전 계획을 세우고 홍보력을 높이고 전문가를 초청해 무당무술을 정성껏 포장하고 연기와 실전 능력을 향상시키고 무술시장을 정화하고 무술학교를 지원하고 대형 무술활동을 개최해야 무술산업화를 촉진할 수 있다.
물론 무당문화와 무술의 보급은 문장 말처럼 간단하지 않다. 영리한 상인과 국가정부의 협조가 필요하지만, 네가 깊이 파고 개발하고, 개발하고, 수백 억의 큰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우리는 무당이 무술 산업화의 길에 검춤이 9 일 동안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그러나 우리가 더 보고 싶은 것은 소림이나 무당의 암울함이 아니다. 왜냐하면 중후한 중국 무술은 소림이나 무당이 포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핵심 문파에 초점을 맞추고 관련 문파를 이끌고 결국 무술 문화 산업 전체를 더 크고 강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문장 () 는 2009 년 문화산업 연례 인물, 쓰촨 대학 박사 교사 채교수' 문화산업 비교 사례', 중국 미디어대 출판사, 2009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