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정보기술 과정의 새로운 과정을 끊임없이 배우고, 교실 수업의 질을 높이고, 더 많은 학생 (특히 인터넷 중독 학생) 이 정보기술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매년 신입생의 첫 번째 정보기술 수업에서, 나는 많은 학생들이 이미 좋은 컴퓨터 조작 기술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면, 그들의 타자 속도가 빠르며, 매우 아름다운 사진을 만들 수 있다. 나는 그들에게 어떻게 배웠는지, 이전의 정보기술 수업이 좋은지 물었다. 그들이 얻은 답은 대부분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되었고, 소수만이 정보기술 수업을 통해 알게 되었다. 그리고 많은 학생들이 컴퓨터가 너무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몇 번의 마우스 클릭과 몇 번의 키보드 클릭만으로 게임, 온라인 채팅, 온라인 쇼핑, 이메일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학생들이 인터넷을 통해 얻은 지식입니다. 이러한 인식이 생긴 이유는 인터넷이 컴퓨터와 네트워크를 단순화했기 때문이다. 인터넷에서 학생들의 탐구욕구가 충족되지 않아 더욱 단순화된 정보에 현혹되고 있다. 학생들의 정보기술 탐구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고품질의 정보기술 과정이다. 새로운 정보기술 과정 개혁의 목적은 정보 소양을 제고하고 정보시대의 합격한 시민을 양성하는 것이다. 좋은 정보 환경 및 평생 학습을위한 플랫폼 구축 모든 학생들을 돌보고 독특한 정보 기술 과정을 건설하십시오. 문제 해결을 강조하고, 정보기술을 이용한 혁신적인 실천을 제창하다. 소통과 협력을 중시하고 건강한 정보문화를 공건하다. 정보 기술 교육에서 좋은 정보 환경과 평생 학습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면, 학생들은 인터넷의 가장 큰 역할이 모든 사람이 평생 배울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PHOTOSHOP 과 FLASH 를 배울 때, 인터넷을 통해 자습적인 실습 활동이나 네트워크의 다른 과목에 대한 자습 비디오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정보기술 교육에서 모든 학생을 배려하고 특색 있는 정보기술 과정을 건설할 수 있다면 모든 학생이 컴퓨터 앞에서 적극적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학생들은 컴퓨터와 인터넷의 역할을 더 정확하고 깊이 인식하게 될 것이며, 인식이 높아져야 학생들이 인터넷 중독을 벗어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컴퓨터 활동을 계획할 때, 행사의 내용은 자유롭게 재생될 수 있고, 선생님은 우리에게 힌트와 도움을 줄 수 있다. 만약 문제 해결을 강조하고 혁신 실천에서 정보기술 활용을 제창할 수 있다면, 학생들은 혁신 실천에서 자신의 뇌와 실습을 통해 탐구하려는 욕구를 극대화하여 최대의 심리적 만족을 얻을 수 있다. 자연 학생회는 목적이 없는 온라인 관광에서 혁신 실천 활동으로 주요 정력을 옮길 것이다. 예를 들어, 정보 기술 수업은 학생들이 기하학 대지를 배우도록 안내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기하학 대지의 신기한 기능을 통해 기하학 증명에서 혁신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정보기술 교육에서 교류와 협력을 중시할 수 있다면 건강한 정보문화를 구축하고 학생들이 건강정보문화활동을 구축하는 참가자가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관련 주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활동 중 교류와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양호한 인터넷 질서와 규범을 지키는 의식을 길러 자신의 건강에 대한 건강 정보 문화의 보호 작용을 체득하여 불량 인터넷 정보를 자각하고 나쁜 인터넷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게 한다. 정보기술의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은 우리 학생들을 인터넷에서 구해내고, 고품질의 정보기술 교실 수업을 통해 그들을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이다.
둘째, 컴퓨터 네트워크 기본 교육은 학생들이 네트워크를 올바르게 대하도록 유도하는 중요한 채널이며, 정보 기술 교육에서 컴퓨터 네트워크 기본 교육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학생들이 네트워크를 올바르게 대하도록 유도하는 방법,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교육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하며, 컴퓨터 네트워크 교육 방법을 탐구하는 것은 컴퓨터 네트워크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본 교육 자유도가 비교적 커서 고정 교육 모델을 갖기가 어렵다. 확실한 교수법은 없지만, 교학에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채택하는 것은 가능하다.
(1), 감독법
컴퓨터 네트워크 기반에는 많은 조작과 방법이 있어 감독법을 채택할 수 있다. 그 주요 사상은 학생을 주체로 하여 일부 학습 임무를 완수하고, 학생을 조직하여 정보 활동과 실천 기반 학습 활동을 전개하고, 학생의 개인차이에 따라 학생의 실천에 도움과 지도를 제공하여 학생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프로세스와 방법을 익히고, 정보의식, 감정, 가치관을 키우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그 과정은 과제와 주의사항-실습, 코치 지도-귀납교류를 강조하고, 학생들의 실습 활동과 학생의 주동적인 학습을 강조하며, 교사가 아닌 스스로 실습을 하도록 요구하고, 학생들은 실천 활동에서 자신의 시도를 통해 자신을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연습과 과외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방법, 사고방식, 학습 태도, 기술 및 지식을 전면적으로 양성하는 것을 강조한다. 지식과 기술만이 아니다. 우리는 또한 학생들 간의 협력과 교류를 장려해야 한다.
(2) 임무 주도법
이른바' 임무 중심' 이란 곧 배울 새로운 지식을 하나 이상의 임무에 숨기는 것이다. 학생들은 제시된 임무를 분석하고 토론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어떤 지식이 관련되어 있는지, 어떤 지식이 오래된 지식인지, 어떤 것이 새로운 지식인지, 교사의 지도와 도움을 받아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낼 수 있으며, 결국 임무의 완성을 통해 배운 지식의 의미 구축을 실현할 수 있다. 지식의 응용상황을 창설하여 교학 내용을 임무화하고, 교학 목표를 구체화하고 시각화하다. 임무 후, 학생 학습의 관점에서, 응용에 중점을 둔다. 학생의 주체 역할과 교사의 주도적 역할을 반영하다. 학생들의 심리적 변화를 이해하면 이 모델 과정에서 학생들의 심리적 변화를 알 수 있다. 이 모델은 호기심을 자극하고 성취감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의 흥미를 묵묵히 자극하고, 실천에서 의식적으로 의지를 연마하며, 정보기술에 대한 감정을 키워나가고 있다.
(3) 연구성 학습
"컴퓨터 네트워크 기초" 의 많은 내용은 정보 수집, 처리 및 게시로 연구적 학습 방식을 채택하기에 적합하다. 연구성 학습의 목적은 학습 방식을 바꾸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양성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온라인 연구': 200 1 가을부터 고등학교는 연구성 학습을 핵심으로 하는 새로운 과정체계 개혁을 진행한다. 온라인 연구는 의심할 여지없이 학생들이 연구성 학습을 하는 좋은 방법이다. 생물학 수업에서 우리는 학생들이 인터넷에서 생물의 기원과 진화를 수색하도록 조직할 수 있다. 정보기술 수업에서 우리는 학생들에게 2008 년 올림픽, 이라크 정세, 토지 사막화, 황사 등 사회와 과학 문제에 관한 정보를 찾아 조사하고, 작은 논문을 쓰고, 주제 홈페이지를 만들 것을 요구했다. 이런 연구와 학습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주동성을 크게 발휘하여 그들의 창의적 학습과 연구 능력을 배양하였다. 이 새로운 교육 모델은 교사의 교수 설계 하에 정보기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학생들이 모두 참여하는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의 학습 주체 역할을 크게 발휘하여 학생의 학습 능력, 혁신 정신, 실천 능력을 배양하였다.
(4) 협동 학습
컴퓨터 네트워크 기초 교육의 내용은 매우 다양하며, 각종 소통 기교와 방법을 포함한다. 협동 학습 방식을 채택하면 학생들이 이 방면의 기술을 향상시키고 현대 인터넷 응용 기술을 이용하여 소통하고 교류하는 과정을 배울 수 있다. 학생들은 스터디 그룹에서 서로 협력하고, 서로 도우며, 함께 상응하는 교학 임무를 완성한다.
셋째, 지식학습에 치중하는 동시에 사상도덕교육, 특히 문명건강인터넷에 관한 교육도 강화해야 한다.
정보기술 교육 설계 과정에서 우리는 허위 정보, 온라인 루머 전파 등 많은 실제 사례를 추가했다. 교실 수업에서, 우리는 접할 때 열거할 수 있고, 즉흥적으로 예를 들어, 학생들이 인터넷의 부정적인 면을 이해하게 하고, 자신이 인터넷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도록,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자신과 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
넷째, 학교 네트워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건설을 강화하고 학교 문화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인터넷은 불가피하게 더러운 정보를 포함하는 개방형 플랫폼이다. 인류는 인터넷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하지만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영양이 풍부한 영적 잔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학교의 임무는 캠퍼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학교가 네트워크 하드웨어 건설을 강화해야 한다. 캠퍼스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기술 교사는 소프트웨어 건설을 강화하고, 이미 구입한 소프트웨어 (예: 미평청소 전문가, 제한급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등) 를 구입해야 한다. , 캠퍼스 네트워크 사이트를 구축 하 고 각 과목이 캠퍼스 네트워크 사이트에 칼럼을 가질 수 있도록 교사에 게 문의 하십시오. 학생들은 캠퍼스 네트워크 포럼을 통해 자율 학습과 선생님과 교류할 수 있다. 학생회, 단체위는 캠퍼스 인터넷 사이트 건설에 참여하여 웹사이트에 학생 간 교류의 공간을 열어야 한다. 이와 같이 학생회는 캠퍼스 네트워크에 이끌려 낙천주의, 건강, 상향의 학교 문화의 훈도를 잠재하여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형성한다. 학생들은 올바른 인생관과 가치관을 가져야 인터넷을 제대로 대할 수 있다.
학생들이 인터넷을 올바르게 대하도록 지도하는 방법은 현재 학교, 가정, 사회의 중대한 과제이다. 나는 단지 자신의 실천을 결합하여 네 가지 방면에서 자신의 견해를 이야기했다. 사람마다 나름대로의 견해가 있을 수 있지만, 한 가지 확실한 점은 우리가 정보화 시대에 있고, 인터넷이 우리의 작업 방식과 생활 방식을 무자비하게 변화시켰다는 것이다. 우리는 피할 수 없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친다. 사회는 문명적이고 건강한 인터넷 접속에 대한 법률 규범과 도덕 기준을 제정한다. 학교는 건강, 재미, 문화적 분위기가 강한 캠퍼스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정보기술 교사는 고품질의 정보기술 과정을 제공하고, 사상윤리 교육을 실시한다. 가족은 학생들에게 가상 세계가 아니라 실제 생활에 사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느낄 수 있는 따뜻한 환경을 제공한다. 여러 갈래로 다뤄야 학생들이 인터넷을 올바르게 다루도록 지도하는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