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단어를 빌려 그 속의 현기를 설명하는 것이다. 이것은 십자말 풀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으로, 대략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합성법: 답은 두 개 이상의 단어로 합성됩니다.
예를 들어, "한 글자 열여덟 입, 한 글자 열여덟 입, 열여덟 입." 대답은 각각 10, 8, 입으로 구성된 네 글자이다. 첫 번째 문장은 살구로 이루어져 있고, 다른 세 문장은 각각' 밋밋함',' 묶음',' 졸림' 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두 산이 함께 입으면, 추측해도 의미가 없다." 첫 번째 문장은 "2" 와 "산" 이라는 단어이고, "함께 입는 것" 은 답이 "2" 와 "산" 으로 구성되어 "타격" 이라고 쓰여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후자의 문장은 오해를 해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종합법의 특징은 수수께끼를 합성하기 위해 빌려온 모든 단어를 수수께끼에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이다. 때로는 한 마디, 때로는 한 성어, 때로는 두 단어만 쓰는 것이 더 쉽게 추측할 수 있다.
2. 더하기: 답안을 해석하고 한 단어를 추가하여 답안을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모두를 비웃다" 와 같은 것들이죠. 이것은 현기를 드러내는 말이므로 상용문으로 이해할 수 없다. 답안에' 사람' 자를 더하면' 웃음' 자가 된다는 뜻으로 답이' 주' 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듣고 듣지 않는다" 입니다. 대답에' 귀' 를 하나 더하면' 귀머거리' 라는 뜻이므로 답은' 용' 이어야 한다.
가어법의 특징은 답안에 첨가된 단어가 수수께끼에서 명확하게 설명된다는 것이다. 답안에 한 단어를 더하면 형성된 단어는 해석이고, 어떤 단어는 힌트일 뿐, 아니면 추측자가 스스로 판단해야 한다.
3. 빼기: 솔직한 단어에서 한 단어 (또는 두 단어) 를 빼면 답이다.
예를 들면: "부인은 들어갈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즉, "사람" 은 "남편" 이라는 단어를 제거하고 대답은 "2" 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일로영일일" 입니다. " "하나" 라는 단어가 없어지면 "백" 이라는 글자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답은 "흰색" 이라는 뜻이다.
빼기의 특징은 답안이 수수께끼에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네가 빼야 할 글자만 빼면 답이 드러난다.
4. 법으로부터: 두 글자 (혹은 몇 글자) 를 각각 일부분씩 취하여 수수께끼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반을 주고 반을 남겨 주세요." 즉,' 주다' 와' 남기다' 라는 두 글자를 열고 그 중 절반을 취하면 답이 된다. "좋아요" 라고 써있죠.
또 다른 예로, "각각 절반씩." 즉, "저기", "여기", "각각" 이라는 단어들을 뜯어서 답을 만드는 것이다. "절름발이" 라는 단어입니다.
합법적인 별거의 특징은 너에게 답을 제공하는 성분이다.
5. 암시법: 설명이 어떤 단어에 숨겨져 있다.
예를 들어, "위를 걷고, 아래에 앉아, 왼쪽에 쌓고, 오른쪽에 걸어라." 즉, 답은' 걷기' 자 위,' 앉기' 자 아래,' 쌓기' 자 왼쪽,' 걸기' 자 오른쪽,' 흙' 자.
또 다른 예를 들면, "하늘은 없고, 나는 없다." 대답은 "땅" 과 "그" 라는 단어 안에 있다는 뜻입니다. 대답은' 예' 입니다.
암시법의 특징은 답이 비교적 노출되어 추측하기 쉽다는 것이다.
6. 부법: 한 글자 (혹은 몇 글자) 를 빌려 답의 글리프를 첨부하여 추측 골잡이를 계발한다.
예를 들어, "왼쪽은 산, 오른쪽은 산, 위쪽은 산, 아래는 산, 산은 산과 연결되어 있고, 산은 산을 등지고, 산은 산을 물고, 산은 산을 물지 않는다." 다음은 십자말 풀이에 첨부 된 "산" 단어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상하좌우에 모두' 산' 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산' 자가 서로 연결되어 있고, 서로 기대고,' 산' 이라는 글자의 원래 글씨체가 아니라, 수수께끼와' 밭' 자를 연결시킨다는 것을 더 설명한다.
방계법은 추측자에게 과감한 상상을 요구하고 수수께끼 방계의 자형에 따라 답을 얻어낼 것을 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7, 획 더하기, 빼기: 한 글자 (또는 몇 글자) 에 덧셈, 덧셈, 덧셈, 덧셈, 덧셈, 덧셈, 뺄셈
예를 들면: "마음은 여유가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 여기에' 마음은 여유가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 는 두 글자가 사용된다. 즉' 마음'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답은' 예' 이다. "힘" 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즉, "힘" 이라는 단어는 그 초기에 있지 않습니다. 대답은 "칼" 입니다. 이것은 한 단어의 덧셈과 뺄셈을 통해 직접 답을 제시하는 것이다.
또 다른 하나는 답을 구성하는 단어의 획의 덧셈과 뺄셈을 암시함으로써 답을 밝히는 간접적인 암시이다. (일부 답안 단어는 두 개 이상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조금 더하고 빼다." 언뜻 보면 어디에 더하고 어디에 빼야 할지 모르겠다. 손을 댈 수 없을 것 같다. 실제 문제는' 오르다' 와' 적다' 라는 단어다. 즉, 대답은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즉, "위" 에 "총" 을 더하고, "적게" 를 빼서 "단계" 를 형성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하나는 앞줄에 있지 않고, 둘은 앞줄에 있지 않고, 셋은 앞줄에 있지 않다. 앞줄에 있지 않거나 앞줄에 있지 않다." 이 수수께끼는 매우 재미있다. 언뜻 보면 역시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네가 자세히 생각해 볼 수만 있다면, 그 중의 관건을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중점은' 아니오' 라는 글자를 잡는 것이다. "아니오" 는 "나무" 를 의미합니다. 처음 세 문장에 대한 답은 "나무" 라는 세 글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센" 이라고 쓰여 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처음 세 문장에 대한 설명이며, 버튼을 더 조여 추측 렌즈의 난이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획가감법의 특징은 수수께끼를 푸는 기본 글리프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것을 파악하면 추측하면 더욱 표적이 된다.
먼저 위의 7 가지 방법의 조합을 말하지 않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어를 빌리는 방법은 다른 단어를 빌려 현기의 글리프와 구조를 밝히는 것이고, 현기 자체의 의미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이다.
(b) 정의의 법률을 쓰다
서술이나 동의어 교체를 통해 수수께끼나 수수께끼를 구성하는 단어 (때로는 구사 성분) 의 의미를 드러낸다.
1, 직법: 답안의 의미나 특징을 써요.
예를 들면: "이상하다, 내가 너에게 수수께끼를 하나 알아맞혀 줄게, 한 가족은 적어도 하나, 전국도 수백 개야." 이 네 문장은 마지막 두 문장에 중점을 두어 답안의 특수성을 썼다. "집당 적어도 하나" 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나중에는 "전국에 수백 개밖에 없다" 는 제한으로 제한되는데, 이는 위의 그 말이 물건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답은 "성" 입니다
예를 들어, "물가" 처럼요. 이것은 동의어로 수수께끼를 해석하는 방법이다. 해안수' 는' 해안' 단어에만 해당할 수 있고, 답은' 해안' 이다.
직법의 특징은 단 하나의 대상만이 추측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2. 간접표기법: 답을 구성하는 단어의 의미나 특징을 적는다.
예를 들면: "한쪽은 질기고, 한쪽은 딱딱하고, 한쪽은 단단하고, 부드러운 것은 신발을 만들 수 있고, 딱딱한 것은 집을 지을 수 있다." 분명히 답은 두 단어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것들의 뜻은 각각 특징이 있다. 앞의 두 문장에서 설명한' 소프트' 와' 하드' 는 우선 우리의 추측에 큰 범위를 정의한다. 세 번째' 소프트슈즈' 는' 가죽' 이라는 글자를 함축하고, 마지막' 하드슈즈' 는' 돌' 이라는 글자를 암시한다. 종합 답은' 깨짐' 이다.
"미라" 처럼요. 마찬가지로 동의어로 대체하다. 수수께끼는' 옛 시체' 를 의미하며, 답은' 고대' 와' 시체' 라는 두 글자로 이루어져' 집' 으로 쓰여졌다.
간접적인 표기법은 답을 구성하는 단어의 의미를 밝히기 위해 답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는 것이 특징이다. 또는 답을 구성하는 두 단어 (또는 단어) 의 의미를 설명하고, 결국 추측자가 스스로 답을 합성한다.
3, 간접 및 직접 결합 방법
예를 들면: "강 바다에서 반, 하늘에서 반, 어디에 살고 있는지, 그 고향은 산둥." 처음 두 문장은 두 글자로 이루어져 있는데, "강해에서" 는 "물고기" 자, "하늘에서" 는 "하늘" 자, 마지막 문장은 "루" (산둥 약칭) 이다.
간접과 직접조합법의 특징은 퍼즐을 구성하는 단어의 의미와 조합퍼즐의 의미를 모두 설명했기 때문에 추측하기 쉽다는 것이다.
뜻을 쓰는 방법은 단어를 빌리는 방법과 정반대이다. 그것은 대답의 글리프 구조에 힘쓰는 것이 아니라 답을 설명하거나 답을 구성하는 단어의 의미와 특징에 초점을 맞추어 답을 암시한다.
(3) 획 해석법
현기의 획적 특징을 파악하여 해석하다.
1, 구체적인 설명 방법: 획을 일일이 묘사하다.
예를 들어, "갈고리 다음에 갈고리, 조금씩,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입니다. 이 글자의 획은 체크와 점, 소탈이 특징이며, 전통적인 글자' 신' 을 폭로하는 데 사용된다.
2, 추상 고백: 획 특성만 이야기하다.
예를 들어, "한 글자에 여섯 획을 쓰고, 펜이 기울다." " 여기 여섯 개의 비스듬한 펜은' 중간' 자를 밝히는 데 쓰인다.
획해석법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밝혀진 답은 모두 특수한 형체자나 규칙적으로 찾을 수 있는 글자라는 것이다.
(4) 인격화법
답안을 시각화하거나 의인화하다.
예를 들면: "상투를 틀어 하늘을 향하고, 먹구름이 양쪽에 걸려 있고, 두 발이 다리를 꼬고 앉아 있고, 파이프가 손에 있다." 이 수수께끼는 답안의 단어를 의인화했다. 처음 두 문장은' 보두' 를 설명했다. 여기서' 상투' 는' 보보' 의 한 점이고,' 먹구름' (머리카락) 은' 보보' 양쪽의 갈고리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여자' 라는 글자를 드러냈다. 맨 아래 두 획은' 다리를 꼬고 앉는다', 맨 위 획은' 파이프 상단' 이다. 모든 말에는 낙착이 있고, 답은' 앤' 이다.
의인법의 특징은 이미지가 생동적이어서 죽은 것을 쓸 수 있지만 추측하기 어렵고 찍기 어렵다는 것이다.
(5) 통합 방법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방법은 모두 단일하고 기본이지만 퍼즐에서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종합법, 즉 위의 네 가지 방법 중 두 가지 또는 세 가지의 조합이다.
1, 차용어와 자의의 결합: 차용어가 답을 해석하고 답의 뜻을 쓴다.
예를 들어, "윗사람이 작으니 얕보지 마라, 연공 서열을 따지면 반드시 너보다 클 것이다." " 첫 번째 문장의 "위", "예", "작은" 은 답을 합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차용어이다. 마지막 문장은 합성현기의 범위가 어른임을 암시하는 뜻을 쓰는 것이다. 대답은' 아저씨' 입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논문의 절반은 춘추에 있고, 절반의 시간은 춘추에 있다." 앞의 문장은 차용어로, 답이' 봄',' 가을' 이라는 두 단어의 어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암시한다. 마지막 문장은 수수께끼를 암시하는 연대가' 춘추반년' 이라는 뜻을 쓰는 것이다. 이중 암시를 통해 우리는 답이 진 () 이라는 것을 안다.
2. 의인화와 외래어의 통합: 답안을 시각화하는 과정에서 외래어를 교묘하게 사용하여 답을 밝혀낸다.
예를 들면: "보스, 둘째, 셋째, 세 형제가 농담을 하고 있고, 첫째는 둘째의 머리를 밟고 있고, 나머지는 아래에 있다." 이 수수께끼는 의인화와 차용어를 결합하는 데 매우 성공적이었다. 그것은 우리에게 재미있는 풍속화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대',' 둘',' 소' 등의 단어를 차용하여 쓰기 순서에 따라 배열했다. 종합해 보면 답은' 나이' 입니다.
또 다른 예로, "한 사람은 못생기고, 한 귀는 여덟 명이다." 이 수수께끼는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외모를 묘사하면서' 귀',' 여덟',' 입' 이라는 세 글자를 교묘하게 빌려서' 뒤' 로 수수께끼를 풀었다.
3. 의인화와 글쓰기의 의미의 종합: 답안을 시각화하여 그 의미를 드러낸다.
예를 들어, "집에는 대장이 있고, 두껍고 건장하며, 초패왕" 이 있다. 수수께끼는 의인화된 방식으로 수수께끼를 구성하는 두 단어의 뜻을 암시한다. "집" 은 "후" 와 동의어이다. 처음 두 문장은' 후' 아래에 무장이 있다는 뜻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이 무장상 추 () 가' 깃털 ()' 자 () 를 끌어냈기 때문에' 후',' 깃털' 이라는 두 글자로 답을' 범' 으로 합성했다는 뜻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자키, * * * 네 편의 연극을 부르다. 첫 번째는 패왕이다. 두 번째 부인 왕 은 닭 을 꾸짖었다; 셋째, 송무와 호랑이를 때린다. 네 번째 한무제가 그의 아내를 죽였다. " 수수께끼는 의인화된 수단을 통해 수수께끼를 구성하는 네 부분의 의미를 암시했다. 차례대로 설명하다: 손에 삼각대를 들고, 입에 닭을 저주하고, 힘껏 호랑이를 죽이고, 칼로 아내를 죽이다. 답을 "8" 로 합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수께끼는 생동감 있게 그려져서, 말마다 수수께끼의 답을 꽉 채우고, 심혈을 기울였다.
4, 의인화, 차용어, 의미 쓰기.
예를 들어, "잉잉 중매인은 향, 향 머리 카드 사건을 제공합니다. 멀리서 보면 장수처럼 보이고, 가까이서 보면 스님이다. " 수수께끼는 여러 가지 시각화된 사람과 일을 통해 수수께끼를 밝혀냈는데, 그중에는' 향' 과' 길' 이라는 단어가 차용되었다. "항목" 의 차용은 "항목 머리" (즉, "나" 자) 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마지막 두 문장은 "멀리서 보면 장수재처럼 보인다" 는 점을 강조하지만, 허황한 총에 지나지 않아 현기가 "항목" 과 비슷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한 사람이 한 사람 누워 서 있고, 그 뒤에는 칼이 숨어 있어, 한 달 동안 머물렀는데, 아무도 아무것도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의인화된 방법으로 수수께끼를 만들고, 처음 세 문장은' 1',' 사람',' 사람',' 칼',' 월' 등의 단어를 빌려 수수께끼를 밝히고, 마지막 문장은 의미를 써서 합성수수께끼의 범위를 암시하는 것이다. 자세히 고려한 후에 결론을 내릴 수 있는데, 대답은' 도둑질' 이다.
5. 의인화, 차용어 및 획 합성
예를 들어, "아내는 친정으로 돌아가 꽃 두 송이를 쓰고 한 달 동안 살다가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간다." 의인법은' 아내가 친정으로 돌아간다' 는 이유로 현기를 설명했다. 문자 속의 "남편", "월", "말" 은 모두 차용한 것이다. 두 번째 문장' 꽃 두 송이를 끼다' 는 획을 설명하는 것, 즉' 복' 과' 머리' 자 위에 있는 것을 설명하여 답이' 탱'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유가 생동감 있고 대답이 정확하다.
또: "조금씩 가로지르고, 남양에 가고, 둘째는 밭을 사러 가고, 초팔이는 집에 돌아간다." 처음 두 문장은' 넓음' 이라고 적힌 솔직한 획이지만, 이것은 답이 아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의인법을 위주로' 20',' 하늘',' 8' 등의 단어로 현기를 더 설명한다. 종합을 거쳐 그것들은 전통적인' 빛' 자가 되었다.
결론적으로, 합성은 십자말 풀이의 널리 사용되는 형식이며,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십자말 풀이의 추측은 그것의 구조방법뿐만 아니라 그 언어의 특성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면: "반으로, 반으로 던져라." 반을 가져가고 반은 남았다. 이것은 두 개의 십자말 풀이로, 각 글자 수수께끼마다 한 단어씩 있다. 그래서 우리는 통상적인 습관에 따라 그것이 사용하는 언어를 이해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추측할 수 없다. 여기에 차용어 중' 합법성에서 벗어남' 이라는 단어가 사용된다. 이것은 쌍관어이며, 그것의 진정한 의미는 반드시 자세히 고려해야 한다. 다시 한 번, "모든 글자가 이미 덮여 있으니, 자자를 추측하면 안 된다." "일횡일연속, 정열을 알아맞히지 않는다." 이것도 두 개의 십자말 풀이인데, 한 사람당 한 명이다. 이곳의 언어에 대해서, 우리는 그것의 표면만 볼 수는 없다. 그들은 글씨를 빌려 획을 긋는 방법으로 한 글자에 두 가지 뜻이 있다. 두 번째 문장의 힌트에 따라 차용어의 관건을 찾아내다. 여기서' 다' 와' 너' 라는 두 글자를 놓아준다면 답을 찾을 방법이 없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왼쪽 하나, 오른쪽 하나" 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있습니다. 이 두 수수께끼에 각각 한 단어를 입력하다. 분명히 간단하지만, 때로는 손을 댈 수 없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 또 사용하는 위장 수단에 가려져 간파하기 어렵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여기에 사용된 것은 외래어 중' 종합법' 으로' 개' 와' 예' 문제를 해결했다. 어떤 사람이 비슷한 상황에 부딪히면, 추측자들이 자세히 따져봐야 하며,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또한 동의어 교체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수께끼에 "집" 을 사용하면 대답에 "집" 이 있음을 암시할 수 있습니다. "양" 을 사용하면 "일" 을 암시할 수 있다. "standing" 을 사용하면 "standing" 등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 옆부분의 사용 (예: 퍼즐에' 손' 을 사용하면 답안의 구성이' 소리' 라는 것을 암시할 수 있다. "발" 을 사용하면 옆에 "발" 이 있음을 암시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사용하면' 기',' 천간',' 지지' 의 순서를 암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수께끼에' 제 1' 을 사용하면 수수께끼의 구성이' 갑' 이나' 자' 라는 것을 암시하고,' 제 6' 을 사용하면' 제 6' 을 암시할 수 있다. 원숭이' 의 용법은' 신' 등을 암시할 수 있다. ), 이것들은 십자말 풀이에서 공통적 인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