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업무, 심지어 생활에서 저널을 작성하는 것은 우리에게 낯선 일이 아닙니다. 드디어 오늘이 왔습니다. 모두가 오늘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을 것입니다. 이제 시간을 내어 일기를 써야 할 때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좋은 일기를 만들까요? 아래는 음악 교사 연수 일지 샘플(5가지 글 선택)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음악 교사 연구 일지 1 이번 연구와 연수를 통해 새 교육과정 표준이 중국 기초 교육 개혁의 핵심 내용이자 교육 개혁을 실행하는 중요한 과제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표준의 도입은 교사들에게 교육 혁신을 위한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번 연수를 통해 모든 음악 교사는 끊임없이 사고방식을 조정하고 개념을 업데이트하며 연구하는 교사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음과 같은 문제들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첫째, 교수 관점의 변화
새 교육과정 표준은 교육 내용이 학생들의 실생활과 연관되어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 이를 통해 음악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새로운 교육과정 표준의 시행은 교사들이 기존의 교육과정 가치를 바꾸고, 교육과정 자원을 개발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교육을 검토할 것을 시급히 요구합니다. 현대 사회 생활에는 의식 음악 (축제, 축하 행사, 행렬, 결혼식 및 장례식 등), 실용 음악 (광고, 피트니스, 장례식 등)과 같은 수많은 음악 현상이 존재합니다. , 실용 음악(광고, 피트니스, 댄스, 의료 등). 그리고 배경 음악(레저, 케이터링, 영화 및 텔레비전 등). 이 모든 음악은 모든 사람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음악과 삶의 관계를 이해하면 학생들은 음악과 삶을 사랑할 수 있고, 이는 결국 음악이 평생을 함께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교육을 설계 할 때 학생들은 자신의 음악적 경험, 사회 생활 및 음악 현상과 밀접하게 연결된 삶의 경험에서 시작하여 음악과 삶의 관계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생각하도록 안내하여 음악 학습이 생생하고 구체적인 예술적 삶의 경험이되도록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음악 수업에서 학생들에게 플래시를 보여주고 그 안에 있는 음악 음향 효과를 평가하고 수정하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의 동기가 매우 높았기 때문에 수업은 매우 활기차고 흥미로웠으며, 학생들이 주변의 모든 음악적 현상에 주의를 기울이는 법을 배웠습니다.
둘째, 교수 방법의 변화
1, 교실 안에서 교실 밖으로
음악 학습에서는 학생들이 실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교실 밖에서 음악 자료를 수집하여 음악 교육에 사용할 수 있으며 교육 활동을 교실 밖으로 확장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1학년 2단원 '자연 속으로'에서는 학생들이 인터넷을 사용하여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자연 속에서 음악을 찾고, 자신의 음악 어휘를 사용하여 생활 속의 음악을 표현하도록 했습니다.
2. 이 주제에서 학제 간 융합으로.
초중등학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 교육을 받는다는 것은 이미 증명된 사실입니다. 따라서 음악 교육은 넓은 시야를 가지고 열린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초중등학교의 언어, 역사, 지리, 생물 프로그램은 모두 음악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으므로 음악 교육을 이러한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습니다. 과외 음악 활동과 사회 음악 교육 환경은 음악 교육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그래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음악과 무용을 결합하여 음악을 표현하고, 미술과 결합하여 음악을 더욱 생생하게 표현하며, 중국어와 시와 드라마로 음악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셋째, 교육 초점의 변화
1. 정서적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표현 능력을 배양
새 표준은 "학생들의 자신감 있는 노래와 연주 능력과 종합적인 예술 표현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공연 잠재력을 개발하며, 학생들이 음악의 형태로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감정을 조화롭게 하여 다음과 같이 할 것을 제안한다. 학생들이 음악 연습에서 아름다운 즐거움을 누리고 감정에 흠뻑 젖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실 음악 교육에서 모든 수업과 모든 음악 지식에는 감정이 필요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모든 음악 학습 과정에서 자신만의 정서적 경험과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지도하는 역할을 잘 수행해야 합니다.
2. 창의성과 탐구 정신을 강조합니다.
음악의 자유로움, 모호함, 불확실성은 사람들이 음악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는 넓은 상상력과 연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음악은 가장 창의적인 예술 중 하나입니다. 허난사범대학의 장루이팅 교수는 '음악 작품의 감상과 교육' 수업에서 음악 창작을 다른 음악 교육 내용에 통합해서는 음악 교육의 미적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다고 제안했습니다. 음악 작곡을 독립적인 중등 음악 교육의 중요한 내용으로 강조해야만 중등 음악 교육이 가장 큰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의 창의적 탐구 정신을 유도하기 위해 탄둔의 물과 구리 조각을 두드리는 것에 대한 감상을 통해 기존의 악기가 아닌 불가능 해 보이는 것들이 왜 그렇게 멋진 음악을 연주 할 수 있는지 생각할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학생들의 창의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면서 음악 교육 방법의 혁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음악 교육은 더 혁신적이고 탐구적입니다.
넷째, 교육 평가의 전환
교육 평가는 재단의 교육 업무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며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며 교육의 과학적 연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새로운 표준은 다음과 같이 요구합니다.
양질의 교육 목표를 반영한다는 전제하에 음악 교육과정의 가치와 기본 목표 달성을 평가의 출발점으로 삼는 종합적인 평가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합니다." 이는 기존의 '실적 평가'와는 매우 다른 방식입니다. 새로운 교육과정 표준의 평가에는 학생의 학습 성과, 교사의 교수 효과, 학교 교육 관리 및 교육의 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뿐만 아니라이 교육과정의 구성 및 개발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포함됩니다. 요컨대, 우리 음악 교사들은 음악 교육과정의 기준과 개념을 재검토하고 연구와 성찰의 자세로 열심히 공부하며 끊임없이 성찰하고 발전하며 음악 교육이 가능한 한 생활적이고 사회화되고 다양화되고 개인화될 수 있음을 깨달아야만 훌륭한 음악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음악 교사 연구 저널 2 오랫동안 음악 교육에 대한 전통적이고 굳어진 개념, 즉 학생들에게 자신의 교과 지식을 가르치는 것을 교육의 전문적 기준으로 삼는 개념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교사는 종종 "롤 모델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롤 모델"에서 "롤 모델"의 의미는 간과되고 있습니다. 교사는 가르치는 과정을 완수하는 것뿐만 아니라 가르치는 데 모범적인 역할을 하는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
음악 수업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지식과 기술의 훈련과 숙달을 완성하는 과정이지만, 교사의 역할 모델과 시범 역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교실 수업을 교사가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는 하나의 과정으로 만 간주한다면 음악 교사에게는 "역할 모델과 시범"의 의미가 부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과거 음악교육의 음악 감상 수업에서 교직을 전공한 교사들은 대부분 '가르치는 내용'을 교실 수업의 핵심으로 삼고, 교실에서 지식 전달을 마쳐야 하는 과정으로 여겼다. 이는 완벽하고 건전한 교육 목적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째, 학생들의 인지능력을 제한하고 둘째, 인지능력 이외의 학생들의 능력 개발에 대한 관심을 제한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학습 방향을 무시하고 교사 자신의 모범적 인 역할을 포함하여 교수 태도, 광범위한 지식, 개인의 예술적 매력, 탄탄한 전문 기술 등을 포함한 교사의 말과 행동에 대한 직접적인 관심을 무시합니다. 교사 자신의 모범적인 역할을 포함하여.
새로운 교과 과정 표준의지도에 따라 양질의 교육의 깊이로 음악 감상 수업은 일반 학교의 음악 교육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교실 교육에서 정서적 경험과 정서적 교류,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자기 정체성과 역할에 대한 가르침에서 학생들을위한 거울로서의 자신의 시연을 통해 정서적 경험과 정서적 교류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교육과정 개혁이 심화되고 발전함에 따라 음악 교사의 교육 개념, 예술적 자질, 지식 구조 및 전문 능력이 심화되고 향상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몇 년 동안 전문 대학과 대학의 많은 졸업생들이 음악 교육 인력을 풍부하게하여 음악 교육 인력의 전반적인 전문성을 크게 향상 시켰습니다. 동시에 교실 교육에서 교육 방법은 점점 더 유연하고 다양 해졌으며 음악 교실에서 멀티미디어 기술의 광범위한 적용은 실제로 음악 교실에 무한한 활력과 활력을 가져 왔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나타났습니다. 오늘날 점점 더 많은 음악 교실에서 교사의 시범 노래와 연주는 점차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교사의 전문성과 기본 실력이 점차 저하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에 직면하여 우리 음악 교사들은 교사의 시범의 중요성과 역할이 멀티미디어로 완전히 대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야합니다. 따라서 교실 수업에서 교사의 올바른 시범은 필수적이며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음악 교사는 첫 수업부터 예술적 매력과 열정을 발산해야 합니다. 교사의 보컬 노래와 절제된 연주는 학생들이 모방하고, 배우고, 추구하고, 능가하도록 깊이 끌어들일 것입니다. 교사는 학생의 거울로서 자신의 정체성과 역할을 잘 수행하여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학생들이 탄탄한 전문 지식과 뛰어난 기본 기술을 존경하여 학생들이 음악 수업을 높이 평가하도록합니다.
아름답게 노래하고, 우아하게 춤추고, 유창하게 연주하는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어떤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할지 상상해 보세요. 이렇게 훌륭한 기본기를 갖춘 선생님을 학생들이 어떻게 사랑하고 존경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음악 선생님이 모든 시연을 제대로 할 수 있다면 학생들의 마음속에 선생님의 명성은 상상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올바른 시연은 학생들이 음악, 춤, 피아노 소리 및 예술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경험하고 심리적 느낌에 만족하게하여 음악 학습에 큰 관심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음악 교육과정 표준은 "교사는 학생들이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고 작품에 담긴 음악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탐구하고 음악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감정을 불러 일으키도록 안내해야하며, 끊임없이 음악 교육 기술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노래, 피아노 소리, 언어 및 동작을 사용하여 학생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달해야합니다. 학생들이 예술의 분위기 속에서 미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도록 생동감 있는 형태로 잘 가르치고, 미적 교육의 목적을 달성해야 합니다."
교사는 자신의 광범위한 지식과 탄탄한 전문 기술을 사용하여 학생들을 "정복"하는데, 이는 "선생님을 사랑하고 그 길을 믿는다"고 설명 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많은 지식과 탄탄한 전문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만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며, 음악을 배우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음악 교사 연수 후기 3국내 연수 전문가들의 강의를 보면서 많은 교수법을 배웠고, 저만의 교수 실습을 통해 매우 좋은 수업 결과를 얻었습니다. 대화형 대화와 사례 연구를 보면서 음악 수업의 중요성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성공적인 음악 수업을 위해서는 교사가 교재를 연구하고, 수업을 신중하게 준비하고,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음악 수업을 더욱 다채롭게 만들고, 학생들이 음악 수업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흥미는 음악 학습의 기본 동기입니다. 초등학생의 연령 특성과 인지적 특성에 따라 음악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것이 교육의 초점입니다. 다음은 음악 수업에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한 몇 가지 경험을 자신의 교수법과 접목하여 이야기한 것입니다.
I. 다양한 교수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한다.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이라는데, 어떻게 하면 학생들의 흥미를 키울 수 있을까요? 저는 음악 수업에서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전에 충분히 준비합니다. 수업시간에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수수께끼를 맞추고 게임을 하면서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까마귀는 엄마를 사랑해' 수업에서는 학생들이 더 많이 듣고, 보고, 말하고, 연주하고, 더 많이 참여하고, 리듬과 가사에 대한 창의적인 활동을 하고, 서로 평가하게 합니다. 학생들이 쉽게 배우고 교사가 쉽게 가르 칠 수 있도록 동기를 자극하기 위해 활동에 지식을 침투시킵니다. 학생들이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말하도록 장려하고 다양한 대답을 할 수 있도록 하면 교실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활발해집니다. 학생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추측을 사용하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이야기를 들려주고, 학생들이 다양한 민족의 춤을 추게 하여 각 민족의 문화와 관습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한 번의 수업이 끝나면 학생들은 교육 과제를 완료하고 음악 수업에 흥미를 갖게 되며 좋은 교육 결과를 얻게 됩니다. 예를 들어, "xxx∣xxx∣xxx∣xxx∣xxx"의 리듬을 배울 때 학생들에게 "기차가 역에 들어온다"의 리듬 게임을하게하고, 정확한 리듬을 공동으로 박수를 치는 것이 요구 사항입니다. 방법은 카드를 몇 장 만들어서 두 사람이 기차역으로 잡고 나머지 5~8명이 기차 모양으로 줄을 서는 것입니다. "기차"는 4박자 또는 2박자 음악으로 시작됩니다. '기차역'으로 달려가기 전에 그룹은 음악의 박자에 맞춰 '기차역' 카드를 두드려요. 모든 사람이 박수를 제대로 치면 "기차역" 카드를 머리 위로 들고 게임을 계속합니다. 사진을 제대로 찍지 못하거나 규칙적으로 찍지 못하면 '기차역' 카드가 내려가 기차가 역에 들어올 수 없음을 나타내며, 가장 먼저 기차를 탄 사람이 마지막 사람이 됩니다. 게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리듬을 배우고 흥미를 느낄뿐만 아니라 실제로 손, 입, 두뇌를 사용합니다. 이때 학생들은 항상 미소를 짓고 작은 눈을 빛내며 손을 똑바로 들고 입을 벌리고 실제로 학습의 주인이되고 교실 분위기는 매우 활동적입니다.
둘째,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좋고 조화로운 교사-학생 관계를 구축합니다.
초등학생의 마음은 순수하고 순수합니다. 교사와 아이가 조화로운 교사-학생 관계를 형성하는 한, 아이가 당신이 어머니 같고 친구 같다고 느끼도록, 관계가 큰 "친화력"을 갖도록, 학생들이 교사로서 당신을 좋아하도록, 학생들이 교사로서 당신에게 우선적으로 관심을 갖도록, 자연스럽게 아이가 처음에는 코스에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교사의 도덕적 함양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교사에 대한 자신의 이미지를 신중하게 형성합니다. 교사는 수업 중, 특히 수업 첫 10분 동안 에너지가 넘쳐야 합니다. 교사는 말이나 행동을 통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여 학습 욕구를 불러 일으켜야 합니다. 교사는 하루 종일 아이의 코를 잡고 뛰어다니는 것이 아니라 교실에서 아이와 진정으로 의식적으로 평등한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아이들은 교사의 감정적 인 덤핑의 대상이 아니며 존엄성이 있으며 교사가 종종 명령하는 목소리 톤을 사용하여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알았지?" 및 "해도 돼?"를 더 많이 사용하세요. "뭐라고 말하니?" 이런 식의 말은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동시에 학습과 사고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교사로서 우리는 아이들을 신뢰하고 자신감을 키우며 학습에 대한 열정을 키워야 합니다. 학생들이 잘하지 못한다고 걱정하지 말고 과감하게 능력을 발휘하고, 잘하지 못하더라도 비난하지 말아야 합니다.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를 키우기 위해서는 교사의 끊임없는 격려로 자신감을 키워줘야 합니다. 아이들이 진심으로 선생님을 좋아하도록 하여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관심을 더 잘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셋째,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기 위한 도입부의 영리한 활용
매번 수업을 시작할 때 좋은 루틴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은 시작은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전체 수업의 질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새로운 수업을 시작할 때 교사는 서정적인 낭송, 아름다운 언어, 생생한 몸짓, 말하는 눈빛을 사용하여 설계된 언어를 학생들에게 전달하여 형식에 의한 지각과 이성에 의한 이해의 효과를 달성합니다.
새로운 수업의 도입은 보통 초등학생의 심리에 따라 이야기나 게임 소개로 시작하는데, 특히 동화는 아이들이 자랄 때까지 동행하는 이야기입니다. 아이들에게 동화의 세계는 낭만적이면서도 흥미롭습니다. 은유와 직유를 통해 노래의 주제와 내용을 표현합니다. 이는 학생들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흥미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학생들에게 산장 민속음악 앙상블의 소개를 재미있게 들어달라고 부탁하면서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처음에 절에 먹을 물이 있는 스님이 있었는데 다른 스님이 왔어요. 두 스님은 서로 의지하며 물을 들고 다녀야 했어요. 며칠이 지나자 세 번째 스님이 왔고 세 스님은 먹을 물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서로 의지하며 하루하루 시간이 흘러갔습니다. 아무도 물을 긷고 싶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절에 불이 났어요. 세 스님은 저를 밀어 산 아래로 물을 길러 내려갔다가 다시 돌아와 불을 껐습니다. 많은 노력 끝에 마침내 불은 꺼졌어요. 그때부터 세 스님은 부지런히 돌아가며 물을 길어와서 잘 살았다고 합니다. 많은 아이들이 만화에서 이야기를 보았지만 학생들은 여전히 매우 관심이 많지만 일부는 알고 있다고 말하면서 학생들이 상황에 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 게임은 끝없는 재미로 가득 차 있으며 장난은 항상 아이들의 웃음과 함께합니다. 모든 행복한 시간만큼이나 기억에 남습니다. 초등학생들은 활동적이고 새로운 수업을 소개하기 위해 흥미로운 게임을 준비하는 것도 그들에게 매력적입니다.
게임에서 학생들은 활동적이기 때문에 활동적이지 않은 아이도 교사가 격려하면 다른 아이들과 함께 게임에 뛰어들게 됩니다. 학생들은 또한 일종의 심리, 즉 교사 앞에서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에 게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흥미를 키우기 위해 적극적이고 대담하게 더 잘 수행 할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주도권과 활발한 교실 분위기를 동원 할 것입니다. 이번 수업에서 시니어 줄넘기의 첫 번째 책을 가르치면서 저는 먼저 학생들에게 줄넘기 게임을 모두 마친 것이 아니라 보통 줄넘기를 선택하는 방법을 물어본 다음 일부 학생들에게 중간에 줄넘기를 하도록 권유했습니다. 몇 분 후, 저는 "줄넘기"라는 노래를 소개하며 배웠고, 학생들의 흥미는 매우 잘 유지되었습니다. 저도 노래를 아주 열심히 공부했어요.
이 연수를 통해 새로운 지식을 많이 얻었습니다. 중등학교에서 음악 수업의 중요한 부분인 교실 음악 활동은 게임, 촌극, 연주, 노래 공연, 리듬, 춤, 악기 연주 등 음악 수업의 거의 모든 측면에 통합되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이들은 활동에서 참여와 창의성의 기쁨과 음악 예술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음악 활동을 모방하고 경험하고 탐구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은 어떤 형태의 개인적인 경험으로도 대체할 수 없는 개인적인 정서적 활동을 얻게 됩니다.
중등학생은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표현력, 상상력, 창의력이 풍부하며, 음악 활동 설계의 출발점은 학생들이 내면의 감정과 욕구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음악의 세계에서 대담하고 평온하게 자신을 표현하고 학습에 대한 열정, 주도성 및 관심을 충분히 동원하며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음악 수업 활동은 초등학생과 중등학생의 상상력, 표현력 및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배양하고 학생들의 지적 잠재력을 개발하며 학생들을 창의적이고 개척적인 인재로 만드는 데 도움이됩니다. 중등 학교 음악 교육 과정에서 각 음악 활동은 여러 감각 기관의 작업을 조정하는 지각 활동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학습 주도권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음악 교실 활동은 음악 미학을 핵심으로 삼고, 흥미와 취미를 원동력으로 삼고, 모든 학생들을 마주하고, 인성 발달에 중점을두고, 음악 연습에 중점을두고, 음악 창작을 장려하고, 학문 분야의 통합을 옹호하고, 국가 문화를 장려하고, 다문화주의를 이해하고, 평가 메커니즘을 완성하는 중등 학생을위한 새로운 커리큘럼의 교육 개념을 반영합니다. 음악 교실 활동 교육 모드의 건설은 완전한 참여, 교사-학생 상호 작용, 협력 및 의사 소통, 독립적 인 탐구, 혁신 및 차이의 기본 개념을 구현합니다.
이 "국가 훈련"이후, 나는 통합 공연 예술 교육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갖게되었습니다. 공연 예술을 이해하려면 먼저 가장 기본적인 것을 알아야하며 지식 없이는 학생들을 가르 칠 수 없습니다. 그것은 학생들에게 무책임하고 자신의 직업에 무책임합니다.
인류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인 종합 공연 예술은 다른 문화 요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유럽의 연극과 동양의 국립극은 모두 고대의 제의 노래와 춤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토템을 숭배하고 동물을 모방한 원시 사회, 염소인간으로 분장하고 공연을 펼친 고대 그리스인, 사원 의식에서 공연하는 일본인들 모두 연극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대중 모방이라는 요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근현대 연극에서도 배우의 역할에 대한 대중의 모방(연기)은 연극 예술의 필수적인 요소로 남아 있습니다.
이 연수를 통해 음악 교육의 중요성을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음악 교육'의 본질은 사람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마음 상태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공자가 말한 '음악'은 음악, 무용, 시 등 오늘날의 종합 공연 예술과 거의 같은 광범위한 의미입니다. 도덕경에 따르면 동물은 '소리'는 알지만 '목소리'는 알지 못하고, 보통 사람은 '목소리'는 알지만 '음악'은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잘 교육받고 교양 있는 신사만이 "음악"을 알 수 있습니다. "음악"은 인간 감정의 산물이자 외부 사물에 의한 인간 감정의 자극의 산물이며 인간 문화가 특정 단계로 발전한 산물입니다.
배움에는 끝이 없으며 중등 음악 교육은 여전히 우리에게 열심히 공부해야합니다.
음악 교사 양성을 위한 음악 교육과정 표준 5판에 명시된 네 가지 음악 교육 영역은 서로 연관되어 있고 서로 관통하는 전체입니다. 교사는 음악 교육의 각 영역의 내용과 요구 사항을 완전히 이해하고 숙달해야 하며, 이를 유기적인 전체로 통합하여 학생들의 음악적 소양을 종합적으로 향상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가르칠 때 교사는 종종이 원칙을 무시하고 많은 오디오 자료를 찾고 전체 음악 수업이 음악을 감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단일 수업 유형은 일반 교육에서 음악 수업의 원칙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교사는 자신의 주도적 역할을 무시하고 e- 러닝 관리자와 혼동합니다. 현대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용은 음악 교육의 "시청각 조합"을 현실로 만들어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크게 자극하고 교실 교육의 역량을 크게 증가시킵니다. 그러나 음악을 느끼고 감상하는 과정에서 교사는 종종 멀티미디어 장비에 지나치게 의존하고 교육에서 주도적 인 역할을 무시하고 자신을 전기 화학 교육의 관리자 또는 운영자로 전환합니다.
음악 교사로서 우선 음악 교육의 목표는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인식을 키우고, 미적 교육을 핵심으로 삼고, 음악 교육의 전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음악의 아름다움을 감염시키고,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풍부한 감정을 배양하여 점차적으로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건강한 미적 능력을 형성하는 것임을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고 새로운 커리큘럼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저는 교육에서 우선 학생들이 음악에 대한 강한 관심을 갖고 음악의 풍부한 정서적 의미를 느끼고 경험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해야한다고 믿습니다. 그래야만 학생들이 점차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현재뿐만 아니라 평생 동안 혜택을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안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저는 음악을 가르칠 때 다음 두 가지 측면에서 학생들을 교육하고 육성할 것입니다.
나는 한 학기 또는 학년 전체의 목표를 계획하고 학생들의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저의 작은 목표를 활용합니다.
음악 교사는 가르치는 동안 교육 목표를 각 레슨의 내용으로 제한하기 쉽기 때문에 학생들의 실제 요구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분석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생각에 따라 수업을 완성하지만 여전히 깊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 이유는 전체적인 개발 목표를 설정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전체적인 목표는 한 학기 또는 한 학년 동안 학생들의 지식, 능력 및 정서적 가치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농촌 지역의 아이들은 전문 음악 교사의 한계와 자원 부족으로 인해 노래를 배우는 데 가장 큰 문제이자 장벽입니다. 그렇다면 음악 교사로서 악보 읽기는 가장 기본적인 능력입니다. 이 경우 저는 한 학기에 한 음을 마스터하더라도 한 학년에 일곱 음을 정확하게 외우고 부를 수 있도록 음계의 이름과 억양부터 시작해서 학생들의 상황에 맞게 장기적인 훈련 목표를 설정합니다. 1학년 때부터 이 목표를 세우면 이 작은 목표를 가지고 항상 훈련해야 합니다. 초등학교만 지나면 학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부를 수 있다고 생각해요. 또 다른 예로 후배들은 음악을 듣고 그 순간의 분위기에 따라 좋아하는 리듬과 템포에 맞춰 노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경우 리듬 트레이닝의 목표를 멀리 설정하여 평소에 노래를 부르고 가사를 암기하는 동안 박자를 부드럽게 맞추는 것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리듬 훈련은 수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습관화되고 이식됩니다. 학년이 높을수록 리듬이 더 복잡할수록 더 편안하게 느끼고 지식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르치지 않기 위해 가르친다'는 실질적인 목적을 실현하는 방법입니다.
둘째, 실제 교육 과정에서 목적, 효과 및 혁신을 추구합니다.
1, 수업 전 탐구하는 마음으로 만반의 준비를 합니다. 교사로서 수업 준비는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업 준비를 통해 학생의 특성과 수준을 파악하여 실현 가능한 수업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먼저 교과서의 내용과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내 학생이 나의 주인"의 입체적인 목표, 교육 내용 및 구현 방법을 구체화하고 발견하고 탐색하여 그에 따라 교육 요구 사항을 낮추거나 높일 수 있으며 아이들의 삶에 더 가까운 교과서의 음악 콘텐츠를 준비하여 아이들이 음악이 주변에 있고 단순하고 행복하다고 믿도록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2. 수업 초반에는 생생하고 흥미롭고 도형적인 언어를 사용합니다. 생생하고 흥미로우며 비유적인 언어 묘사는 음악에 대한 주요 진입 매개체입니다. 초등학교 음악 교사의 경우, 말을 적게 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특히 저학년 음악을 가르칠 때 아이들의 언어를 더 많이 사용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학생의 입장에서 생각해야 합니다. 수업에서 언어를 설계할 때는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한 언어를 사용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목소리 톤은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에 맞춰 지루한 연습을 학습에 대한 흥미로 바꿀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엄마를 사랑하는 까마귀' 수업에서 음악 속 까마귀는 사물을 이해하는 아이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요즘 꼬마 까마귀는 방과 후 항상 바빠서 반 친구들과 놀 시간이 없어요. 어느 날 그의 절친한 친구인 리틀 두푸와 샤오옌은 방과 후 무슨 일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조용히 꼬마 까마귀를 따라갔습니다. 호기심에 이끌려 학생들의 감정과 음악 사이에 다리를 놓는 생생한 언어를 통해 학생들이 음악에 맞춰 강한 * * * 소리로 노래하고 효도하는 방법을 아는 공연이 감동적입니다.
3. 시연 과정에서 학생들이 노래를 배우도록 자극하는 생생한 공연은 가장 직접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멀티미디어 장비가 있어도 교사의 모범적인 노래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교사의 모범 노래는 녹음된 모범 노래보다 더 직관적이고 생생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등학생들도 교사에게 배운다는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교사의 시범 노래의 전염성이 녹음 된 노래보다 강하다는 것이 주요 성과입니다. 학생들이 선생님의 모델링에서 음악을 더 잘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지 여부는 선생님의 기본 실력에 달려 있습니다. 아이들의 눈빛에서 음악에 대한 사랑, 음악에 대한 이해, 음악 학습에 대한 관심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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