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을 지키는 사람은 적지만 응집력은 강하다. 푸젠과 대만성에는 헌씨 종친회와 헌씨 종당이 있어 정기적으로 제조 행사를 열고 족보를 편성한다. 대부분의 끈적끈적한 사람들은 농업, 어업, 상업에 종사하며, 소수는 실업가가 된다. 대만성에서는 일부 끈적끈적한 인사들이 정계에 들어와 초급 공무원을 맡고, 다른 사람들은 교육과 문화 업무에 종사한다. 푸젠에서는 끈적끈적한 사람들이 만주족 (이전의 역사적 이유로 한족으로 보고됨) 으로 채워졌고, 대만성의 끈적거리는 사람들은 여진족이라고 자칭했다.
여러 차례 대만에 가서 대만성의 끈적 인사와 접촉했고 푸젠에 가서 점성 인사의 상황을 조사한 적이 있다. 결과적으로, 나는 8 개의 인종 스펙트럼과 끈적 끈적한 족보를 보았습니다. 이것은 전체 족보가 아니라 끈적끈적한 족보의 일부일 뿐이다. 일부 끈적끈적한 사람들은 외부인에게 자신의 족보를 보여주기를 거부하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기가 매우 어렵고, 점성의 협조가 없으면 하기 어렵다.
이 족보들은 조만간 편성되었다. 최초의 족보는 명나라 말년에 편찬한 것으로, 나중에 끊임없이 수정하였다. 일부 족보는 청나라와 민국 시대에 편찬된 것이고, 다른 족보는 최근 몇 년 동안 편찬한 것이다. 족보의 길이가 다르다. 어떤 것은 654.38+ 백만 자, 어떤 것은 654.38+ 백만 자밖에 안 된다. 이 족보서에는 주로 점성의 족보, 거주지, 조상의 소재지, 일부 사람들의 사적이 기록되어 있다.
이 족보들은 푸젠점성의 조상이 원대 (이 산서영길현) 부의 보문찰로, 원말에 해남으로 헤엄쳐 푸젠 진강 장훈해에 도착했다고 기록한다. 원대에는 이곳에서 해염이 생산되고, 견자 농장이 있다. 따라서 점성의 족보에 대해 장훈, 훈해, 훈종 등 많은 의문이 있다. 석사자시 영녕진 양단마을 (석사자시는 원래 진강에 속했고 1987 년 진강에서 분리됨) 은 지금도 보문찰의 묘를 가지고 있다. 보웬찰은 복건대 성 젠씨 * * * 의 시조이다.
본 찰의 이야기는 역사서에서는 알려지지 않았다. 족보에는 "버윈차, 남과 공의 아들도 있다. 강을 중앙에 두고, 낡은 스펙트럼을 어지럽히고, 공덕을 시험하지 않는다. 세태가 서늘하여 강남에 살고, 뒤이어 샘가로 떠가고, 진강 영녕 양단 () 에 살고 있다고 한다. " 남하, 원사, 6 월 14 일 유포되어 보세산이 붙어 있다. 남강은 "윈버찰의 아들, 지하 중" ("중국 교정집", 3467 면) 이라고 한다. 남하의 아버지는 보세산으로 원래는 김조 귀족이었고 금가루는 몽골의 품질이었다. 김사후, 그는 성칸이 약간의 공로를 세우는 것을 도왔고, 나중에 중서 좌승상이 되어, 우승상 여율초재' 입관입법, 현인 임명, 부분현시, 항로 설정, 부국수운' (교열 3466 면) 을 보좌했다. 그는 태종 오활대 연간에 세상을 떠나 위공 충신 추에게 증여되었다.
접착제는 아교로 썰어져 있는데, 아교와 아교라고도 합니다. 김사' 에서 산, 관갈의 여신, 관녀, 관코진, 관트라 등 10 여 명을 보면 관코가 여진 중 중요한 성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여실인의 성은 흑인의 성과 다르다. 진나라 역사에 따르면 스티커 성은 흑성에 속한다. 아청 작가 호계의' 김씨 성시험' 은 이 성을 빠뜨렸다. 진술선생은' 진사 5 종' 을 저술하며' 진사 종보' 에서' 요사' 는 삼육국군이 점팔고로, 이미 수창 3 년 2 월에 휘말렸다. 퀘벡은 팔갈이 옛 곳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이 끈적끈적한 절개, 혹은 그 후손입니다. "그렇다면, 점성은 여진 중 가장 오래된 성이다.
제임스 족보의 편찬은 명대에서 시작되었다. 디루라는 사람이 성화 8 년 (1472) 에서 태어나 가징 34 년 (1555) 에서 죽었다. 그는 난징 산서로에서 관직을 맡았고, 만년에 사직한 후 제임스 족보를 편찬했다. "방성은 흩어지지 않고, 홍수가 범람하고, 서재가 갇히고, 원고가 물에 잠겼다. 한두 가지를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명나라 융경 2 년 (1568), 자충덕은 누락된 부분을 보완했다. 명만력 26 년 (1598), 젠도 중흥, 젠도 홍남보였다. 나중에, 점본생과 점석림은 청초에 확대되었다. 스티커는 순치 8 년 (165 1), "관지북여행, 오읍, 싱 타이, 린펜, 홍동 종파를 두루 방문한다" 고 흥성했다. 강희는 4 년 (1665) 동안 아들 셀린을' 우이족보를 한 권으로 편집' 하도록 명령했다. 위의 족보는 모두 실전되었다 (우이의' 점씨 족보' 포함). 나중에, 점경림은 "진강의 윈버차, 우이의 봄아, 싱대의 큰 목각, 삼공 사이의 삼파" 라고 "진강의 윈버차, 우이의 봄아, 싱대의 큰 목각, 삼공 사이의 삼파" 라고 말했다.
무이 () 는 허베이성 () 에 있고, 린펀 () 홍동 () 은 산서성 () 에 있다. 이곳은 북점집이 사는 곳이라 북점집이라고 부를 수 있다. 푸젠, 대만성의 끈끈함은 남방의 끈끈하다고 할 수 있다. 북방 점족은 허베이 () 산시 () 두 성뿐만 아니라 산둥 () 성에도 점족 () 이 있다. 내가 하얼빈에 정착한 점형 () 에 따르면, 그녀의 본적은 산둥 성 라이양현 고격장공사 동대권촌이라고 한다. 산둥 제임스가 하북에서 이주한 것인지, 아니면 독립된 지계인지, 연구가 부족해서 아직 분명하지 않다. 그러나 북방의 점과 분포 범위도 매우 넓어서 남방보다 나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점가의 시조는 만염한 종합이다. 학자 관백양, 이우기는' 천리 찾기-민대 점가는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묻는다' 고 썼다. 이 중 "점가가 죽은 후, 아들 주근과 벌한노는 부점관의 이름을 성으로 삼기로 했다. 황위를 다투지 않고 혐의를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기로 했다" 고 썼다. (2002 년 7 월 16 일 인민일보 해외판 제 5 판 참조) "한종합아, 인생의 핵심비는 마시지 않았다. 중국어는 끈적끈적하고, 나라의 아들도 바뀌었다." (참조 금실. 제 74 권. 전기 12). 아버지 홍기러기가 죽은 후, 한 종합의 아들 차한노는 점차한노라고 이름지어졌다. 김의 역사 기록에 따르면. 제 4 권. 금세기 제 4 기: "통제는 여섯 살 때 점착차 한노를 보내 변호사를 모집하여 살해되었다. 점삭한노' 의 출현은 점씨가 홍기안 () 과 한 () 과 변하지 않는 관계가 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허베이 () 태공교 () 공동체가 보존하고, 청강희 () 년 동안' 씨 종사 ()' 비석을 재건하여, 헌씨 족보 시조를' 한종합 ()' 으로 기록하였다. 20 15 년 7 월 2 일 허베이 () 타이공교 () 동네에서 청광서 13 년 석두 묘비가 우연히 출토되었는데, 그 위에는 갑자기' 점가의 시조 한묘' 라고 적혀 있었다. 먼 조상을 진나라 귀족 (만연) 으로 거슬러 올라가 제임스 시조로 등재한 것은 조사할 만한 근거가 있다. 스티커의 성은 흑수에 속하고, 완안의 성은 백수에 속한다는 것은 믿을 수 없다. 스티커 한노의 아버지 성은 백수이고, 스티커 한노는 당연히 백수에 속하며, 스티커 한노의 후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접착을 흑수로 나열해 시조 존과의 관계를 의심하는 것은 너무 억지스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5000 의 끈적끈적한 성인의 존재는 여전히 우리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공개했다: 여진의 후손, 오늘도 여전히 존재한다. 김조 황족은 베이징에 많은 후예들이 있는데 지금은 모두 왕으로 개명되었다. 청대 임청 ('홍설전설' 작가) 은 황족의 숭실, 숭후와 함께 김세종에 속하며 확실한 증거 ('황족 흥망상설명', 서원 출판사, 2002 년) 가 있다. 비황족의 홍기러기도 안후이, 간, 예일대에 존재하며, 군거적인 방식으로 자위한다. 점가의 존재는 여진의 후손들에게 새로운 정보를 더해 주는데, 이것은 사람들이 생각할 수 있는 중요한 문제이다.
20 15 년 7 월 2 일 허베이 () 성 싱타이 () 시 공교 () 공동체에서 출토된' 한묘 시조' 비석이 상급문화재계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공교가 접착된 후 사람들은 조상을 모시는 묘비를 잘 보존하고 싶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