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에 관한 고시 1. 고대 건축물을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고대인들은 건축물의 시를 썼다: 이백산사 위태루, 밤 100 피트 높이, 손은 별을 따낼 수 있다. 큰 소리로 말할 엄두도 내지 못하자, 대사의 시를 놀라게 할까 봐 두려웠다: 왕보텐, 왕, 린, 그리고 가무. 화루는 남포운으로 날아가고, 주렴은 서산 저녁 비를 휘감고 있다. 구름 풀 만 그림자, 몇 년 동안 별 교환. 정자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 장강이 자류하다. 시: 1. 십중팔구 천궐을 열다. 2.5 개의 참신한 초가집, 돌계단, 죽편벽. 오두막은 여전히 자기 치유되고 있습니다. 바람이 불자 처마까지 부서졌다. 쓰러질 것 같아요. 벽이 다 만들어졌다. 또한 * * * 컵을 채우십시오. 5. 류음 () 은 어구 () 를 끌어들이고 오동나무 () 는 죽루 () 를 지탱한다. 금릉왕텐관도 단청을 그리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황새는 서쪽으로 수백 피트, tingzhou 구름 나무 * * * 무한합니다. 7. 위태로운 빌딩은 하늘에서 높이 솟아 있어 상상상유히 올라간다. 지난달 선화지는 화신에 있었다. 달빛이 궁전에 침수되어, 취하지 않으면 미친 듯이 취하지 않는다. 9. 연운은 봉래를 만나 동틀 무렵 궁전이 열렸다. 옥산의 다른 곳에서 자루안은 센다이로 날아갔다. 10. 궁전은 보라색 공기와 각양각색의 물로 가득 차 있다. 경비원은 하녀와 함께 자고 냄비를 훔쳤다. 소택의 꽃이 활짝 피었다. 12. 용미는 용매에 있고 봉래궁은 꼭대기에 있다. 13. 오동잎 가을바람이 늙어서 사람이 무대에 올 수 없다. 서늘한 오대성은 풀이 가득 자랐고, 오궁은 들꽃으로 가득 찼다. 석두 시티에는 봄물이 있고, 제비당 앞에는 비가 이끼가 끼었다. 묻지 않는 모든 것이 망가졌다.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에 먼지가 없어 눈부시다. 15. 대명궁궁궁실은 음산하고 처량하며, 보라색 금룡루의 향기. 16. 산하토티두, 들쭉날쭉한 궁궐 영운하. 바람이 불어 장락이 새고, 버드나무가 맑은 연기를 가지고 자금성에서 나왔다. 분명히 하늘은 즐겁게 노래하고 웃고 있는데, 해가 뜰 때 수레와 말이 먼지를 넘고 있다. 독특하고 얕아서 산둥 때 유명해서 창피해요. 결고탑은 위하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옥수는 구름 위에 있고, 춤은 하늘에서 춤을 추며, 월중에 노래한다. 오늘은 온천수밖에 없어서 오열하는 동안 많은 감회가 있었다. 18. 노란 꽃 맹그로브는 셰방에 있고 서궁은 엇갈린다. 시와 효창은 설령을 숨기고, 화당은 벽류를 만난다. 송백이 황혼에 금탁을 불고, 죽그림자 한태가 돌계단을 오르다. 기적은 훌륭합니다.
건축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 마른 등나무 늙은 나무가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늙은 길 마른 말. -마치원 "천정사 추사"
해설: 황혼 무렵 까마귀 한 무리가 덩굴이 시든 늙은 나무에 떨어져 처량한 신음소리를 냈다. 작은 다리 밑에서 물이 짤랑 흐르고, 작은 다리 옆의 농가악이 밥 짓는 연기를 모락모락 올렸다. 옛 길에서 마른 말 한 마리가 서풍을 맞으며 힘겹게 전진했다.
24 다리 달밤, 옥인은 어디에서 피리를 가르칩니까? --두목 \ "양주 지사 한 중앙 보고 \"
해설: 스물네 다리 위의 명월은 그윽하고 그윽한 밤을 비춘다. 당신은 지금 어디에서 구교를 가르치고 있습니까, 미녀?
3. 빗속에는 한두 마리의 닭이 울고, 죽계촌 판교길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왕 지안 "산 마을 비"
해석: 빗속에 까마귀 한 마리가 있는데, 산촌에는 마침 한두 가구가 있다. 죽계 위의 마을길에 판교가 비스듬히 서 있다.
4. 역외 다리, 외로움 무주. --Lu you "부 연산자 yongmei"
해설: 역 밖에서 다리가 부러지고 매화가 외로워 아무도 묻지 않는다.
5. 닭이 울면 초점 달이 울고, 사람이 판교 서리를 헤엄친다. -원 \ "상선초투어 \"
뜻: 닭이 우렁차고 초가지붕이 소월의 잔광에 목욕한다. 발자국이 흐릿하여 외나무다리에 이른 봄 서리가 가득 걸려 있다.
6. 오늘 밤 칠석에는 벽천선자를 보고 견우직녀가 다리를 건너게 한다. -린저의 "조조"
해석: 칠석 밤에 푸른 하늘을 보는 것은 견우직녀가 천하를 가로지르는 까치 다리에서 만나는 것을 보는 것과 같다.
7. 고목 그늘 짧은 처마, 막대기는 내가 교동을 건너는 데 도움이 된다. --지남 \ "절구 \"
해석: 나는 배를 큰 나무 그늘 아래 묶었다. 지팡이를 짚고 다리를 건너 아름다운 봄빛을 감상하고 있다.
8.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간다. -장계이는 단풍교 부근의 야박점이다
해설: 고모수 성 밖 적막한 한산사에서 한밤중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9. 부드러움은 물처럼 부드럽고 의식은 꿈과 같다. --진 Guan "까치 다리 요정 qiaoyun"
뜻: * * * * 그리움을 하소연하고, 부드럽고, 짧으면 꿈처럼, 이별할 때의 까치 다리도를 차마 볼 수 없다.
10. 두 개의 물집게 거울, 쌍교가 무지개를 떨어뜨렸다. --Li Bai "qiudeng Xuancheng 제나라 고조파 북쪽 건물"
해석: 두 강 사이, 맑은 물 한 웅덩이가 거울과 같다. 강 위의 두 다리는 하늘에서 내리는 무지개와 같다.
3. 건축을 묘사하는 시
건축물을 묘사하는 성어: 조각량화동, 기세가 웅장하고 고색고향, 색다른 특색, 동천동천, 금벽휘황찬란하고, 범속적이고, 층층이 겹이 쌓여 있으며, 세상에 둘도 없는 고층건물 마천루, 청와백벽. 시: 날개를 안다면, 가시를 안다면, 새라면 이렇게 날 수 있어요. 이것은' 시경' 중 저우 왕조의 궁전 건축물을 묘사한 시이다.
고대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자연스럽게 건축 조형과 새를 연결시켰다. 아방궁은 하늘만의 두목강 두 개를 얻어 녹여 궁벽으로 흘러들어갔다.
5 ~ 1 층, 10 ~ 1 관. 복도는 허리를 졸라매고 처마는 이가 높다.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음식, 잔물결,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달러 떨어질지 모르겠네요.
선주가 판관 배탄을 주수에 보내는' 구화산로 운철사, 청의강촌 유복교',' 지난 일 (위)' 의' 추산 청우, 강남사루에 기대어' 와 같은 모든 것은 두목이 불교건축에 대해 상당히 감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구화산로 운철사, 청익강촌 유복교-"선주가 배탄 판사를 주수로 보내 궁으로 돌아가 경으로 돌아가고 싶다" 고 말했다. 두목추산은 맑고 비가 많이 와서 강남묘당루에 쏟아졌다.-"나는 지난 일을 세 번 놓쳤다." 두목 구궁의 아침 추위. 명월은 10 리탑을 비추고 있다.' 사구가 가혜문을 불며 남교로 간다' 는 육유에서 물을 묘사한 성어: 물오른 배는 높고 물오른 배는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물에 빠진 자는 물과 하나가 되어 물과 불이 무정하다. 이덕수월은 물을 비추고,' 낚시 달' 이라는 단어는 그다음이다. 물방울이 돌을 뚫고 물 한 잔, 삼지성어에는' 물이 없는 물' 이라는 단어가 사용된다. 산수맑은 물, 산천강, 산천강, 산천강, 저풍수, 목수원, 경화수월, 고산수, 모래바람이 흐르는 물, 성어 끝의' 물이 있는 물' 이라는 단어가 사용된다. 물은 검은색이고 하늘은 검은색이다.
물의 근원은 하늘에서 비롯된다. 어제는 하늘이 열렸고 비가 49 일 동안 내렸다. 물처럼 하늘은 기초이고, 물과 하늘은 같은 색으로 일제히 빛나게 한다.
물의 성질, 하늘의 전환, 춘하 가을겨울, 비, 우박, 안개, 눈. 물은 맑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물은 천국과 같다. 물이 맑으면 어류가 없고, 물은 썩지 않고, 호수가 익으면 물이 깊다. 두 회문의 조수는 암파와 설산과 함께 떨어지고, 민들레의 어선은 달을 잡을 것이다.
다리-사원 문 소나무 직경 작은, 돌 파도 샘처럼 밝은 문턱. 줄곧 푸른 나무, 강물이 새벽녘, 붉은 구름이 비친다.
사방의 구름이 물을 받치고, 벽봉이 천 점을 바라보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가볍고, 물이 구름과 연기를 만나, 눈을 들어 바라보다.
맑은 날, 해노을이 붉고, 소천강의 나무는 푸르다. 청파 석연천은 문턱이고, 오솔길 송문사 대 다리.
달빛 어선이 박원, 산, 눈, 파도를 따라 어둠을 낚는다. 끝없는 가을빛 속에서, 물빛은 스카이라이트를 함축하고 있다.
주진 같은 보라색 냄비, 선연 이슬크림. 자경은 부용과 같고, 멋은 청량하다.
보라색 연기는 난초와 같고, 그윽한 골짜기에는 향기가 함유되어 있다. 자운은 코뿔소처럼 안에서 향기가 난다.
학림은 카모마일과 같이 장수하고 숨을 수 있다. 구노을이 가득하고, 가을은 손님과 함께 흥을 돋운다.
보라색은 연꽃처럼 맑고, 요정 여성복과 견줄 만하다. 여섯 명을 말하고 싶은 사람은 월보디 옆에서 운전한다.
먼저 보라색 황제를 경배한 다음 태후의 방으로 가다. 세상은 먼지가 많고, 백일은 텅 비어 있다.
이 강은 천지를 넘는데, 그곳의 산의 색깔은 옳고 그름이다. 그곳은 산이 끝나고 평원이 시작되며, 강은 구불 황야를 가로질러 흘러간다. 저조할 때까지 양안이 넓어지고, 바람이 내 외로운 돛을 휘젓지 않는다. 푸른 물이 향기롭고 송도성이 중국을 폭로한다. 제선들은 모두 흩어져 있고, 적막한 곳에는 오운이 있다.
작은 다리는 노를 저어 연꽃을 자르고, 양안의 서풍은 노을이 어지럽다. 낙화가 바닥을 쓸고, 한 줄기 물비가 스며든다. 물비처럼 가볍고 얼음날개처럼 얇다. 가시문 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너는 남방인과 함께 있을 것이다. 산맥의 끝과 평원의 출발점,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달은 거울처럼 떠오르고 해운은 궁전처럼 반짝인다. 물은 너에게 집의 느낌을 주고, 너의 배가 300 마일을 운전하게 한다.
위안 레인 끝없는 흐름, 왜 구부러진 아들 불평? 가을바람이 황혼에 피어오르고 단풍나무 사이에서 부스럭거리다. 봄바람이 멎고 힘이 없어 강물이 다정하고 파도가 없다.
건축에 관한 고시
시: 날개처럼, 가시덤불을 알고, 새처럼, 새처럼 날다. "이것은' 시경' 에서 주조 궁전 건물을 묘사한 시구이다.
고대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자연스럽게 건축 조형과 새를 연결시켰다. 아방궁은 하늘만의 두목강 두 개를 얻어 녹여 궁벽으로 흘러들어갔다.
5 ~ 1 층, 10 ~ 1 관. 복도는 허리를 졸라매고 처마는 이가 높다.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음식, 잔물결,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달러 떨어질지 모르겠네요.
선주가 판관 배탄을 주수에 보내는' 구화산로 운철사, 청의강촌 유복교',' 지난 일 (위)' 의' 추산 청우, 강남사루에 기대어' 와 같은 모든 것은 두목이 불교건축에 대해 상당히 감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의강촌 유복교 구화산길 운사-\ "선주 파판관 페담 귀환 시, 궁전에 들어가 북경으로 돌아가고 싶다 \" \ "두목추산 청우 \"-\ "나는 지난 일 세 번 놓친 (위) \" 두목구궁 아침 서리, 10 리 발코니 달빛-\ "가혜문 4
5. 건축에 관한 고시
시:
날개, 가시나무, 새, 파리 같은 것들이죠. "이것은' 시경' 에서 주조 궁전 건물을 묘사한 시구이다. 고대인들의 마음속에서, 그들은 자연스럽게 건축 조형과 새를 연결시켰다.
공 유 두보 무
이천이 용해되어 궁벽으로 흘러들다. 5 ~ 1 층, 10 ~ 1 관. 복도는 허리를 졸라매고 처마는 이가 높다. 지형을 지키며 암투하다.
싸우다. 음식, 잔물결, 벌집 소용돌이, 수천만 달러 떨어질지 모르겠네요.
선주가 판관 배탄을 주수에 보내는' 구화산로 운철사, 청의강촌 유복교',' 지난 일 (위)' 의' 추산 청우, 강남사루에 기대어' 와 같은 모든 것은 두목이 불교건축에 대해 상당히 감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Jiuhuashan 도로 yunding 사원 및 qingyijiang 마을 리우 fuqiao-두목 \ "xuanzhou 판사 peitan zhoushu, 목축업 궁전 반환 베이징 \"
청우추산을 거닐며 강남 사원 건물인 두목 세 수의 고시를 기댔다.
구천궁궐 아침 추운 10 리층 월명-육유 \ "가혜문 밖 사북 \" 으로 남교 자이궁
고대 건물을 묘사 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옛사람들은 건축에 관한 시를 썼다: 이백산사 위태로운 건물은 높이가 100 피트이고, 손은 별을 따낼 수 있다.
큰 소리로 말할 엄두가 나지 않아, 대사의 시 왕 버텐왕의 임강주, 그리고 가무를 방해할까 봐 두려웠다. 화루는 남포운에, 주렴은 황혼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는 장강이 스스로 흐른다.
시: 1. 10% 할인하여 하늘을 열다. 5 개의 새로운 초가집; 3. 오두막 하나, 역시 스스로 고쳤다. 바람이 불어도 처마까지 부서졌다.
보기만 해도 어색하다. 벽은 느슨한 흙더미여서 주인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4. 고헌은 주비를 마주하고 처마는 머리 위에 있다. 잔화조각, 잔류들이 흩어지다.
해안 국화는 암술을 함유하고 배는 빨갛게 변하기 시작했다. 곤산의 어둠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 * * 컵도 있습니다.
5. 류음 () 은 어구 () 를 이끌고 오동나무 () 는 죽루 () 를 안고 있다. 왕텐정은 금릉성 * * * 에서 단청까지 그리는 것도 수치스럽다.
6. 황새타시 100 피트, 틴주 구름나무가 망망하다. 7. 위층고가 하늘에 있고 상상이 유휴 상태입니다.
북경의 나무 색깔은 300 리에 달하고, 강은 천 년 동안 한족으로 돌아간다. 태양이 높고 뭇봉우리를 비추고, 추곡에는 꽃이 비단처럼 피었다.
운로에서 고지를 보는 사람은 서쪽에서 적란 앞을 본다. 8. 혜혜만운, 지난달 선화지는 화신입니다.
달빛이 침수궁과 같다. 술이 취하지 않아서 너무 어리석다. 9. 연운이 봉래를 잇고 궁궐이 새벽을 열다.
옥산 선배들이 다른 곳에 있는데, 자루안이 날아와 센다이를 보러 왔다. 10. 궁중 자기가 가득하고 금곡옥사는 물을 색으로 한다.
궁녀는 기대어 잠을 자며 복숭아를 훔쳐 땅에 떨어졌다. 1 1. 유한청이는 오왕의 궁전에서 수의 오두막에 꽃이 만발했다.
12. 용미는 위에 있고 봉래궁은 위에 있다. 13. 오동잎 가을바람이 떨어져 사람이 무대에 올 수 없다.
양오대성 방초, 왕무궁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석성하춘생수, 제비당 앞 비 이끼.
묻지 마라, 세상의 모든 일이 망가졌다. 그들은 백년에 한 번 만나 잔을 들었다. 14. 가랑비가 내린 후 초목은 먼지도 없고 눈부시다.
15. 대명궁궁궁이 음산하고 용루가 향기를 풍기는 것을 금지하다. 16. 조산하토티두, 송곳니가 엇갈린 궁궐이 운평을 맞이하다.
바람이 장락을 불자 버드나무는 가는 연기를 가지고 자금성을 떠났다. 오늘은 맑은 날이고 맑은 날이다.
유일무이한 천박한 인재는 기꺼이 실패하고, 더욱 수치스러운 것은 노몸에 있다. 17. 천보성평은 낙화하고 화청궁은 음산하다.
원초정은 친링 가까이에 있고, 고탑이 높고 위하를 맺는다. 옥수는 유유히 구름 위에 떠 있고, 하늘에서 춤을 추며, 달에 노래를 부른다.
다만 지금은 온천수가 있어 흐느끼며 많은 감회가 있다. 18. 사방의 노란 꽃 맹그로브는 다르고 궁전도 다르다.
시정은 창장설령을 숨기고, 화당은 벽계 () 와 추수 () 를 만난다. 저녁 무렵 송백이 날고, 김호, 죽그림자, 돌계단 위의 차가운 이끼를 날려 버린다.
묘적의 괴명은 무엇입니까? 연기와 풀이 아래에서 자란다.
7. 중국의 고시는 건축물을 묘사한다.
1, 황새타시 수백 피트, 틴주 구름나무가 망망하다.
황새 건물 서쪽에는 백척의 돛대가 있고, 정주에는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는 끝이 없다.
출처: 돈 "헤론 빌딩에서"
2, 1 층 5 단계, 10 단계 1 캐비닛; 복도 허리, 처마 높이; 지형을 지키고 계략을 꾸미다.
5 단계 1 층, 10 단계 1 정, 산책로 우여곡절, 돌출된 처마가 새입처럼 삐죽거렸다. 지형에 따라 그들은 네 방향으로 모여서 서로 경쟁한다.
출처: 당나라 두무 "아방 궁전 푸"
3. 구화산길에 있는 운철사, 청익강마을의 유옥교.
운무가 감돌고 있는 구화산로를 따라 사찰이 은근히 나타났고, 청우강마을 가장자리에서 봄바람이 부는 버드나무가 가볍게 갑판을 스쳐 지나갔다.
출처: 돈 두목 \ "선주가 판관 배탄을 주수에 보냈을 때, 목욕은 벼슬에 가서 베이징으로 돌아가려고 했다."
4, 선반은 하늘을 강요하고, 가장 가까운 쪽에 올랐다.
정자를 항상 높이 들고 하늘 높이 올라가 정자에 오르는 것은 지척에 있는 태양과도 같다.
출처: 당나라의 중심점 인삼의 "dengzong 의 노래"
5, 모든 방법 높은 도시 백 피트, tingzhou 외부 녹색 양 가지.
100 피트 높이의 안정탑에 오르면 먼 청양숲과 청양숲 밖의 작은 섬을 볼 수 있다.
출처: 당나라 상인 숨겨진 "안정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