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정보 컨설팅 - 어린이 무용 교육의 내용과 특징은 무엇인가

어린이 무용 교육의 내용과 특징은 무엇인가

어린이 무용 교육의 내용과 특징은 무엇인가

어린이 춤은 어린이 교육의 중요한 학과이자 어린이 음악 교육의 중요한 부분이다. 항상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사랑받는 문학 활동이다. 그렇다면 어린이 무용 교육의 내용과 특징은 무엇일까? 구체적인 내용과 특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첫째, 어린이 무용 교육의 내용

춤은 인류의 언어로서 인간의 동작 과정을 통해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어린이 무용 교육은 이 예술을 가르치는 것을 통해 인간의 사상, 감정,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예술이다. 이는 어린이들에게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춤의 아름다움에 대한 민감성과 창조성을 키워 아동의 건강한 신체와 건전한 인격과 건전한 인격을 촉진시켜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유아 무용 교육은 취학 전 교육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어린이 무용의 교육 내용은 주로 리듬, 노래 공연, 집단춤, 공연춤, 체체 훈련 등 음악과 반주로 음악의 성격과 내용을 표현하는 활동이다. 어린이 춤은 다른 춤과 다르다. 직관적이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그것은 아이들의 공연을 통해 아이들의 생활의 재미를 반영하고, 그들의 생활, 사상, 감정, 태도를 반영한다. 어린이 춤은 어린이의 몸짓, 어린이 언어, 연극 공연, 음악을 결합한 종합 수단으로, 아이들의 생활을 반영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표현한다. 문학 음악 무용 삼위일체의 종합 예술이다. 현재 어린이 무용의 교육 전달체는 주로 전문 무용학교 교육, 교외 무용학원, 온라인 무용교육이다. 어린이 춤은 주로 일종의 미육이다. 교육자들은 대부분 미래의 무용수가 아니라 일종의 문화적 소양일 뿐이다. 전공길에 오르는 인재가 많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지식교육, 소양교육으로, 위의 교육사고를 바탕으로 심미력을 높이고 예술의 총결을 높이는 것이다.

둘째, 유아 무용 교육의 특징

어린이 무용교육은 무용예술 백화원의 꽃으로 무용예술 등 자신의 개성과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어린이 무용의 특징은 활발하고 순진하며 과장되고 재미있다. 어린이 춤은 어린이 생활에 가까워질 뿐만 아니라 곳곳에서 아이들의 심리적 특징을 빛나게 하고, 진정한 체험과 진선미로 가득 찬 심미 추구를 발산하며, 어린이들에게 강한 참신감, 유혹감, 친밀감을 주어 아동들 사이에서 미감에 대한 추구를 형성한다. 모든 신선하고 심금을 울리는 좋은 작품들은 모두 동취와 동심의 완벽한 통일을 전달하고 있다. 어린이 무용의 특징에 따르면 어린이 무용 계몽 교육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어린이 무용 교육의 동심

어린이 무용 교육은 어린이 음악 예술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무용성이 강하고 예술성이 높으며 이미지가 직관적이고 생동적이며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관찰만 하면 거의 모든 아이들이 행복할 때 춤을 추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다. 좋은 무용작품은 아이를 아름다운 훈도를 받게 할 수 있고, 감언이설로 계몽과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아이의 체력, 사상품성, 지적 발전, 심미 교육의 향상을 촉진하고, 우교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이의 입맛에 맞을 뿐만 아니라, 아이의 청각과 시각이 동시에 예술의 훈도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도 예술적 자질을 키우는 출발점이다. 춤은 예술 표현의 수단이고, 어린이 춤은 색채가 알록달록한 그림이며, 순진무구한 시, 동심의 전시, 동심의 묘사이다. 유치원 춤은 유치원 예술 교육의 필수 요소이며 유아의 심신 건강, 감정 도야, 지능 발전, 사회주의 정신 문명 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동시에 일종의 이미지,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있고, 받아들일 수 있는 교육 형식으로, 아이의 덕, 지혜, 몸, 아름다움을 배양하여 전면적으로 발전시킨다.

동심은 아이들의 주의를 끌고, 아이의 관찰력과 심미능력을 키우고, 아이의 참여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중요한 요소이다. 어린이 춤은 어린이 게임의 고급 형식이다. 유아기 아이들에게는 일상생활에서의 주요 활동으로 식사와 수면, 놀이와 게임, 이것도 빼놓을 수 없는 활동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아기, 인생명언) 그래서 어린이 춤의 재미와 오락성을 1 위에 올려야 한다. 재미있고 재미있어야만 아이들이 춤을 좋아하고 보는 것을 좋아하고, 뛰어봐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미명언) 즉, 그들이 흥미를 느끼고 흥미를 느끼기만 하면 바로 투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춤 주제를 고려할 때 어린이가 익숙하고 좋아하는 어린이 게임 생활 내용을 선택해야 하며,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춤을 통해 표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춤명언) 둘째, 무용 어휘의 재미에 주의해야 한다.

2. 어린이 무용 교육의 동심

어린이 춤은 아이들의 마음을 보여주는 창이며, 아이들의 감정 세계를 표현하는 직접적인 방법이다. 그래서 순진하고 미성숙한 것은 아이의 정서와 사상의 특징이다. 그들은 성인과 다른 사고방식과 모든 것을 바라보는 독특한 시각을 가지고 있다. 풍부한 상상력과 황당무계한 환상은 왕왕 어린이 사고 활동의 특징이다. 그들은 종종 생명이 없는 장난감과 물건들을 생명이 있는 친구로 여긴다. 그들은 또한 작은 동물들을 인간으로 취급하고, 그들과 함께 놀고, 이야기를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우리의 어린이 무용 교육이 어떻게 천진난만하게 되었는지는 아이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아이의 사상 감정으로 객관적인 사물을 대하고, 아이의 생활에서 무용 제재, 특히 동화, 우화 등을 선택하는 데 있다.

3. 어린이 무용 교육의 명확성

어린이 무용 교육의 명료성은 줄거리 내용의 통속성과 직관성, 그리고 쉽게 배울 수 있는 동작 기교의 유연성에 나타난다. 어린이 댄스 공연의 내용은 반드시 아이가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작은 배우가 잘 연기할 수 있고, 작은 관객이 받아들일 수 있다. 물론, 각 유파의 무용작품은 내용의 명료성에 대해 서로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줄거리가 있는 춤, 표현적인 사람과 일은 반드시 명확하고 일관성 있게 해야 하며, 논리적인 혼란을 피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춤명언) 서정적인 춤의 경우, 춤이 표현하는 인물의 감정은 분명하고 명확해야 하며, 극적인 춤의 경우 인물의 개성이 두드러져야 하며, 줄거리 사건과 갈등의 발전은 간단하고 명료해야 한다. 시작, 상속, 전환, 융합은 순서대로 진행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유아 무용 교육이 예술적 감화력을 가질 수 있고, 비로소 응당한 중시를 받을 수 있다.

4. 아동 무용 교육의 포괄 성

아이의 생활은 다채롭고, 아이의 정서와 사상도 복잡하고 다양하다. 연령대에 따라 아이들의 생활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생리심리적 특징이 다르고 취미와 관심점도 다르기 때문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어린이 무용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매우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아이들의 현실 생활,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신화 전설, 동화 우화, 자연 풍광의 꽃과 새 물고기 벌레, 산천 비바람, 어린이 판타지 세계의 모든 것이 안무를 할 수 있어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는 무용 이미지를 창조할 수 있다. 어린이 무용 제재의 확대에 따라 무용 장르와 형식도 다양화를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어린이 춤은 우리의 일반적인 서정적 춤, 서사춤 외에도 가무, 뮤지컬, 소무극 등 다양한 장르를 활용해 우리 어린이 무용교육을 더욱 다채롭게 해야 한다.

어린이 무용 교육의 이점

첫째, 댄스 훈련을 통해 아이의 골격 발육을 촉진하고 체력을 향상시킨다.

나이 특성 때문에 아이의 뼈, 근육, 힘줄은 모두 부드럽고 가소성이 강하다. 유아기부터 춤 훈련을 시작하면 나쁜 습관으로 인한 신체 문제를 바로잡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들은 팔자발형 걷기에 익숙해져 안쪽 다리가 구부러지거나' X' 형 다리형으로 되어 있고, 어떤 아이들은 가슴이 움푹 패이고, 어떤 아이들은 어깨 끝에 익숙하고, 어떤 아이들은 약간 등이 굽습니다. 어떤 아이들은 몸이 허약해서 자주 병이 난다. 이러한 신체적 문제들은 일정 기간 동안 무용훈련을 거쳐 시정하고 개선할 수 있다. 다년간의 어린이 무용 교육 실천은 어린이 무용 훈련이 아이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기질, 매너, 외모에도 좋다는 것을 증명했다.

둘째, 댄스 교육을 통해 아이들의 지능을 개발하십시오.

1, 아이의 진보된 심리적 자질을 기르다.

무용수업 훈련은 매우 힘들다. 요즘 아이들은 모두 외동딸이다. 많은 아이들이 처음 연습을 시작했을 때, 고생, 피로, 고통으로 눈물을 흘렸다. 나는 종종 주변 형제자매로부터 배우고, 무용수의 인생, 운동선수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고난이 무엇인지 깨닫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또한 그들에게 "고통 없이는 오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노력하기만 하면 땀과 눈물이 헛되이 흐르지 않고 언젠가는 꽃과 박수를 받을 것이다.

많은 아이들이 막 훈련에 참가했을 때, 허리만 치면 떨린다. 어떤 사람은 하기 싫고, 어떤 사람은 열심히 하지 않는다. 나는 행동적으로 비교적 잘하는 아이를 선택해서 시범을 보여 주고, 모두가 박수로 그녀를 격려해 줄 것이다. 이 행동은 모든 아이들의 경쟁정신을 자극하고 아이들의 적극성을 동원했다. 모두들 열심히 연습했다. 유치원 무용팀의 아이 소방기는 첫날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힘껏 포크해야 했다. 나는 그런 고통스러운 입을 벌리고 웃는 표정을 참을 수 없다. 내가 장성통의 아이가 이미 스스로 춤을 출 수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저녁에 집에 돌아가면 마루와 침대에서 연습한다. 다음날 아침, 그녀가 기적적으로 이를 물어뜯자 아이들은 도울 수 없이 그녀에게 박수를 쳤다. 물론,' 탈영병' 이 된 아이도 있어 어려움에 놀랐다. 왕옥령의 아이는 그 자체로 자질이 좋지만 고생을 못 해서 움츠러들고 달아났다. 선생님과 학부모가 어떻게 일을 하든 할 수 없다. 다른 아이들은 잇달아 의논하여 모두 그녀의 방법에 찬성하지 않았다. 서로 격려하고 자각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
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