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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루몽은 어떤 버전이 있나요?

갑술본

갑술은 본래' 집행언재갑술 본필심' 의 약칭이다. 이 책은 처음으로' 쉬쟈' 라고 불렸는데, 독특한' 벼루에서 쉬쟈 읽기' 와' 석두 이야기' 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쉬쟈 은 건륭 19 년 (기원 1754) 이다. 쉬쟈 초판이 가장 이르기 때문에 줄곧 홍학자에게 중시되어 왔다.

"쉬쟈" 는 16 권, 즉 1 ~ 8 권, 13 ~ 16 권, 25 ~ 28 권밖에 없다. 모두 대나무 종이로 만들어졌다.

이 책의 시작 부분에는 다섯 가지 "일반 사례" 와 시 한 편이 있습니다.

부생은 매우 씁쓸하고 바빠서 술자리가 마침내 끝났다.

희비는 여전히 허황되고, 고금의 꿈은 황당하다.

찻잎이 무겁고, 더 치정이 더 씁쓸하다.

글씨 주옥, 10 년의 심혈이 심상치 않다.

이 책은 처음으로 다른 책보다 429 자 더 많았고, 문리전필은 소홀했다. 이 책의 운지방 비판도 홍학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 날, 책이 완성되지 않아 진 눈물이 죽었다. 클릭합니다 또' 진코칭 추모천향루' ... 서진을 삭제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 책의 초기 구상에서 중요한 줄거리를 드러냈다.

쉬쟈' 은 당초 만청장서가 유전복이 소장한 것으로, 그 위에는 유전복의 발문, 맑은 발문, 봄비의 발록이 있다. 이 책은 나중에 후시에 의해 구입되어 현재 코넬 대학 도서관에 숨어 있다. 주선생의 추론에 따르면 가서는 유전복의 비마표누이가 친정에서 가져온 것 같다. 권두에' 표녀' 의 작은 인감이 있기 때문이다.

강진본

Geng 은 "red mansions 의 꿈" 의 중요한 버전으로, "zhiyan Zhai 4 독서 리뷰" 와 "Geng yue dingben"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희" 는 건죽지에서 베껴 쓴 것으로, 원래 소유였으며, 이후 연경대학교 도서관 소유로 돌아가 현재 베이징대학교 도서관을 소장하고 있다. 첸 지 버전의 처음 80 장은 64 장과 67 장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완전합니다.

학자들의 이 책에 대한 평가도 논란이 있다. 오세창 씨는 그것에 대한 평가가 높지 않다. 1963 년 오 선생은' 지연재 (석두기) (78 권)' 에 대한 책, 시간, 평론' 이라는 글을 썼다

오세창의 관점을 감안하여 풍기용은' 논진본본' 을 집필하는데, 진희본의 사본은 조설미나리의 생전 책으로 원고에 가깝고 귀중하며 비교적 온전하며 78 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에 앞서 풍치용 씨와 오은유 씨는 이미' 집무판' 이' 청이친왕부' 의 사본임을 고증했다. 이 원고는 두 세대의 이족 왕자 운상과 소홍의 익명을 피했다. "방향" 과 "작은" 이라는 두 단어 모두 마지막 획이 부족하다. 놀랍게도, 마지막 획이 부족한' 향' 글자도' 더' 에 나타났다. 예를 들어 78 회' 부용의 딸' 의 마지막 문장의' 길조' 라는 단어는 마지막 획이 빠졌다. 바자회와 진지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는데, 이는 바자회와 진희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간단히 말해서, 첸 지 버전은 78 번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매우 높은 가치가 있습니다. 원래 버전은 저자가 결정합니다.

제서벤

제본, 즉 시작 부분에' 제나라 서문' 버전이 있습니다. 장개집, 택존집, 정서 석방본 등 현재 7 권이 있습니다. 때때로' 기본' 은 원작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도 있다. 일부 노트북은 순서가 맞지 않지만, 필사 형식과 필기 특성상 제본과 비슷하며 제본의 범위도 포함되어 있다.

제나라 는 원래 샤오 구이, 절강 Deqing 사람들 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륭 27 년 (기원 1762 년) 리프트, 34 년 (기원 1769 년) 진사, 39 년 (기원 1774 년) 56 년 (기원 179 1) 은 푸젠 검사사로, 57 년 (기원 1792) 에 사망했다. 일제히' 홍루몽' 을 감상하다. 그는 서문에서 말했다:

나는 장서의 노래 두 곡을 들었는데, 하나는 목구멍에, 하나는 코에 있었다. 황화의 두 사람의 그림자, 왼쪽 손목은 열 수 있고, 오른쪽 손목은 풀을 만들 수 있다. 신기하다. 나도 별로 생각이 없다. 오늘 두 곡은 인후코를 가리지 않고, 두 곡은 지역을 가리지 않고, 두 곡은 한 번, 두 수는 한 수를 가리지 않는다. 이런 절대 불가능한 일은 신기하지만,' 석두기' 라는 책에서 뜻밖에도 얻었다. 참고, 이것을 쓰는 동안, 보고, 휘두르는 것은 매우 오만하고, 옳고, 또 매우 옹졸한 것 같다. 예를 들면,' 춘추', 예를 들면 많은 역사가들의 노래와 펜과 같다. 한 명씩 읽어 보세요. 규방을 쓰는 것은 매우 우아하지만, 엽언은 종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모양 밸브의 독서는 매우 풍부하지만, 하강하는 것은 이미 속눈썹으로 가득 차 있다. 보옥을 쓰는 음행은 어리석은 것이지만, 그의 애정과 이해는 줄어들지 않는다. 다이옥을 쓰는 질투심은 날카롭지만, 그녀는 불쌍한 삼형석녀를 깊이 사랑하고 있다. 그는 마치 옥비금옥의 화가처럼, 독자를 기분 좋게 하는 아름다운 인물을 그려냈지만, 한 글자도 저속하고 악독하여 이루 말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커버 정지 사운드, 손 정지 손, 창녀 정적 슬픈 음악, 또한 두 갈래의 접근 이다. 하지만 저자에게는 두 가지 의도가 있다고 말했다. 독자는 한 가지 마음을 가져야 한다. 숨겨진 달을 잡으면 비오는 날의 꽃처럼 밝을 것이다. 하지만 향기를 맡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는 이 책의 뜻을 이해했니? 아니면 한 점도 엿보지 못하고 표범 전체를 아는 것이 한스럽다. 큰 기복이 순환인지, 운명은 거품에 지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작가는 육로를 바라보고, 마음은 텔레파시가 있어, 다른 언어를 만들 필요가 없지만, 수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무수한 선량함이 있다 ...

제나라 리아 생서' 는 중국 고전 소설 미학의 중요한 문헌이다. 서문에서 그는' 홍루몽' 문체의 이중성과 다중성, 즉 우수한 문예작품은 항상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고 지적했다. 왜요 둘째, 일제히 인간성에 대한 심도 있는 묘사가 문화 심미 규범에 부합하는 문제를 제기했다. 홍루몽' 은 독자들을' 기쁘게' 하지만 우아하고 종이로 가득 차서' 속되고 옹졸한 글씨 주옥' 을 얻을 수 없다. 게다가 서기는 줄거리 발전의 예측 문제를 제기했다. 즉 번영에서 쇠퇴를 쓸 수 있고, 망상에서 계몽을 쓰고, 질투에서 감정을 쓸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인물의 복잡성이다. 결론적으로, 제태생은 이미 심리세계의 복잡성과 인간성의 복잡성을 깨달았다. 그는 우수한 문학 작품이 인간성의 심각성, 복잡성, 모순성, 모호성에 가까워야 하며 작가의 문화 전통에 따라 적절한 표현 방식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치타

바자회:

홍루몽' 의 이전 버전 중 하나인 집무판은 원래 동강 소장으로 현재 베이징 도서관에 속한다. 하반부에서 59 장까지의 55 장은 현재 역사박물관에 있습니다.

41 개의 순환과 2 개의 반순환은' 집무본' 에 남아 있다. 즉 1 ~ 20 개의 순환, 31 ~ 40 개의 순환, 55 ~ 59 개의 순환, 61 ~ 70 개의 순환이다. (60 장 67 장은 다른 책으로 보충된다.) 계무의 책은' 꽃수죽음료 시만 보는 것' 으로 시작되며 3 1 40 장 머리에는' 겨울월정안'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바자회는 건륭 24 년 (기원 1759) 이다.

이 책의' 향' 과' 쇼' 라는 두 글자는 명백히 금기이다. 오은유 선생과 풍기용 선생의 고증, 이것은 진이왕미의 사본입니다. 늙은 왕자의 이름은 운상이고 어린 왕자의 이름은 소홍이기 때문이다. 남의 집은 이렇게 부끄럼을 타는 것은 불가능하다. 쇼 참고서 목록과 비교하면, 잘 어울린다. 왜냐하면' 항목' 과' 쇼' 의 금기도 피했기 때문이다.

옹정 2 년 (서기 1724), 옹정 조복에서 배배예:

"네가 명령을 받들어 은친왕에게 너의 일을 전하라. 모든 것은 친왕이 가르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누군가가 당신에게 거짓말을 두려워 하는 경우, 당신은 뿐만 아니라 왕자 이라크 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황태자는 매우 고통스럽게 너를 불쌍히 여겨서, 나는 너를 친왕에게 맡겼다. "

조복과 태자익의 관계가 밀접하기 때문에 태자익이' 홍루몽' 을 베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 책은 처음에는 55 번째 주기의 후반부에서 59 번째 주기의 상반부까지 이 책에서 분리되었다. 그것은 50 년대 초에 역사박물관에 의해 구매되었다. 고증을 거쳐 길무서의 실전 부분인데, 그중에서도' 길' 자를 피했기 때문이다.

궁전 벤:

청구집' 은 왕부본이라고 불리며' 엽기' 라는 글자가 들어 있어 왕부본이라고 불리며 현재 베이징 도서관에 숨어 있다.

\ "왕 미 \" 총 120 장, 쳉 Weiyuan 순서, 앞에 "돌" 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이 원고는 10 가지 필적이 있는데, 분명히 10 명이 함께 쓴 것이다. 마지막 40 회의 서체는 처음 80 회의 서체와 다르다. 고증에 의하면, 과정의 서문과 마지막 40 회는 후더하기, 원서는 80 회라고 한다. 57 ~ 62 회, 보충이기도 합니다.

왕미본의 필기적 특징은 바자회본과 진기본과 상당히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는데, 이는 후세 사람들이 만든 수정으로 인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러한 변화 중 일부는 좋고 일부는 나쁩니다. "왕부본" 에서 지옥재의 비준어도 정리되었고, 후세 사람들의 논평도 수입되었다.

프로그램 목록:

홍루몽' 원고본은 원래 양 소장으로' 홍루몽' 이라고 불리며, 이미' 석두기' 라고 불리지 않고, 총 120 장, 불완전, 후세 사람들이 보충했다. 현재 중국 사회과학원 문학연구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문자 레코드에는 많은 수정 사항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고추의' 40 부간' 원고라고 생각하여' 꿈의 원고' 라고 불렀다. 자세히 연구한 결과 지워진 글이 쳉 이순신의 버전과 동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 권, 이것은 두 번째 인쇄이다. 만약 고추의 원고라면, 청가본과 같아야 한다. 그러므로 이것은 고새의 원고가 아니다.

꿈의 원고는 여러 부이지만, 베껴 쓴 부주의이기도 하다. 글쓰기의 특징으로 볼 때, 그것은 바자회, 진정, 왕부본 사이에 있으며 전자와 후자의 중간 상태이다. 이 책의 마지막 40 장은 기본적으로 같은 여정이다. 하지만 어떤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손으로' 밀공 감재' 를 베껴 만든 것입니다.

《홍루몽》원고:

서서서본, 즉 촉위원 서벤, 일명 촉본이다. 슈, 항주 사람들은 건륭 54 년 (기원 1789 년) 에 쓰여졌다. 이 사본은 현재 오효령에 의해 소장되어 있으며, "오본" 또는 "오장잔본" 이라고도 불린다

책은 1 번부터 40 번까지만 존재하고, 또한 이리저리 긁어모으고 있다.

정 벤:

정본은' 정진탁 장서' 의 약칭이다. 이 책은 23 장과 24 장밖에 없다. 제목은' XX 석두기' 이지만, 서구는' 홍루몽' 이다. 문곡의 한 구절을 23 번 듣고 원문보다 270 여 단어가 적다. "24 시간" 의 빨간 등장에 대한 서술도 다르다. 지아 장도 지아 이순신, 지아 셀러리, 저우 의 어머니, 이것은 위안 등이다.

규본:

정본이란' 엘리트 고서장본' 의 약칭이다. 1960 년대 초 남경의 한 독자는 펜으로 비준어를 베껴 북경의 몇몇 홍학자에게 보냈다. 이 논평들은 대부분 쉬쟈 등 다른 책의 논평과 같지만,' 문제 해결' 할 수 있는 특별한 논평이 있다. 모두들 원본을 원할 때 "잃어버렸다". 그래서 어떤 홍학자들은 이 책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고 의심하는데, 이른바 비준어는 다른 버전에 따라 조합해서 개조한 것이다.

\ "정적 책 \" 에는 많은 의심스러운 점이 있습니다:

1. 만약 필사자가 이 책이 소중하다는 것을 모른다면, 왜 비준어를 베껴 쓸 필요가 있는가? 만약 네가 이 책이 매우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면, 왜 그것을 "잃어버렸" 는가? 길을 잃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누가 이 책을 읽었습니까? 티베트인과 문안 외에 증명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2. 지연재와 변태벼루는 한 사람인가, 두 사람인가, 줄곧 붉은 동그라미에서 오랫동안 쟁론해 온 문제이다. 왜 경본이 이 문제를 직접 해결했습니까?

3. 경본에는 몇 가지 논평이 있어서 매우 혼란스러워서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마흔 한 번은 "언젠가는 과주 나루터에게 벌을 주라고 권할 것이다. 그러나 나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아름다움에 굴복하고 입을 꼭 다물 수 있을 것이다. (내 입이 벌레에게 먹혔다고 한다.)." 주선생의 교정은 "우리는 언젠가 과주 나루터에서 서로 설득하고 서로 처벌할 것이지만, 시신에 굴복할 수는 없다" 는 것이다. 슬프지 않아요! " 이 정도에서 혼란은 인위적인 혼란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문안이 아무리 나빠도 한두 군데만 쓰러질 수 있고, 전체 문장이 한 마디도 아닐 때까지 절대 넘어질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문안, 문안, 문안, 문안, 문안, 문안) 이런 수법은 가짜 문화재에 청동녹을 입히고 있다는 의심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다.

"정본" 의 진위는 현재로서는 당연히 단정할 수 없다. 하지만 그것이 처음 출판되기 전에 (이 책이 존재한다고 가정), 진지한 학자들은 필사자만으로 그것을 "데이터" 로 생각할 수 없었다.

꿈의 책:

꿈 책, 즉 \ "꿈의 주요 서문 \", 그래서 \ "순서 \" 는 간륭 년 동안 첸 지아, 일명 \ "첸 지아 책 \" 에 쓰여졌다. 이 책은 산서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뚱뚱한 진서' 라고도 불린다.

맹옥의 책은' 홍루몽' 이라고 불리며, 80 장, 그리고 소량의 뚱뚱한 평론이 있다.

몽서의 본문은 삭제되었고 간소화되었다. 어떤' 서술자의' 언어는 이중선 작은 글자로 베껴 써서 본문과는 다르다. 이런 특징들은 모두 쳉 가본에 의해 계승되었다. 쌍행 작은 글자의 서술사를 베껴 쳉 (Cheng Jiashu) 에서 모두 삭제했다. 이것은 쳉 jiaben 의 기본 책이 꿈의 책이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쳉 jiaben:

성가본, 전명' 건륭 56 년 (19 1 1) 문학관 활자본' 은' 홍루몽' 의 첫 인쇄판이다. 표지의 제목은' 홍루몽은 수국' 이고 속표지는' 홍루몽은 수국, 최문서점' 이다. 책 총 120 장, 정위원과 고물부터 24 페이지의 인물과 장면 삽화가 뒤 따른다. 청가본의 인물은 기본적으로 지방계에 속한다.

한 권:

건륭 56 년 (기원 179 1) 에 이어' 홍루몽' 을 간륭 57 년 (기원 1792 년) 에 재간하여' 홍루몽' 을 재간했다 전자는 쳉 jiaben, 후자는 쳉 이라고 합니다. 정가본의 기초 위에서 많은 수정을 하여 서론을 늘렸다. 쳉 지아 벤 (cheng jiaben) 에 비해 좋은 변화와 나쁜 변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삼언니는' 순결' 으로 바뀌었고, 예를 들어 왕희봉은' 음탕함' 으로 바뀌었다. 건국 후' 홍루몽' 의 상당 부분은 정이의 책의 복제판으로 출판되었다.

갑술은 본래' 집행언재갑술 본필심' 의 약칭이다. 이 책은 처음으로' 쉬쟈' 라고 불렸는데, 독특한' 벼루에서 쉬쟈 읽기' 와' 석두 이야기' 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쉬쟈 은 건륭 19 년 (기원 1754) 이다. 쉬쟈 초판이 가장 이르기 때문에 줄곧 홍학자에게 중시되어 왔다.

"쉬쟈" 는 16 권, 즉 1 ~ 8 권, 13 ~ 16 권, 25 ~ 28 권밖에 없다. 모두 대나무 종이로 만들어졌다.

이 책의 시작 부분에는 다섯 가지 "일반 사례" 와 시 한 편이 있습니다.

부생은 매우 씁쓸하고 바빠서 술자리가 마침내 끝났다.

희비는 여전히 허황되고, 고금의 꿈은 황당하다.

찻잎이 무겁고, 더 치정이 더 씁쓸하다.

글씨 주옥, 10 년의 심혈이 심상치 않다.

이 책은 처음으로 다른 책보다 429 자 더 많았고, 문리전필은 소홀했다. 이 책의 운지방 비판도 홍학을 연구하는 중요한 재료이다. 예를 들어, "섣달 그믐 날, 책이 완성되지 않아 진 눈물이 죽었다. 클릭합니다 또' 진코칭 추모천향루' ... 서진을 삭제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 책의 초기 구상에서 중요한 줄거리를 드러냈다.

쉬쟈' 은 당초 만청장서가 유전복이 소장한 것으로, 그 위에는 유전복의 발문, 맑은 발문, 봄비의 발록이 있다. 이 책은 나중에 후시에 의해 구입되어 현재 코넬 대학 도서관에 숨어 있다. 주선생의 추론에 따르면, 가서는 유전복의 비마표누이가 친정에서 가져온 것 같다. 권두에' 표녀' 의 작은 인감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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