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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학년 라이언 풍속에 관한 작문.

발표된 라이언 현지 중 간룡리안 현지는 가장 오래된 것이다. 그중' 지리지' 는' 강역, 뿔, 산천을 보고 당을 정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풍속의 아름다움과 악, 물산의 풍부함에 관해서는, 한 도시의 관행은 여전히 그 토양에 적합하다. "

"간룡라이언현지" 볼륨 1 "지리풍속" 에는 "라이언 사람들은 천성이 순박하고 풍속이 순량하며, 진에서 시작하여 송성에 성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 그는 문장 중에 라이언의 민풍민정을 여러 차례 칭찬했다. 예로부터 라이언 사람들은 풍속을 매우 중시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면 고대 라이언 사람들이 설날을 보내는 관습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습니까?

간룡라이언현지'' 년' 에는' 동지일',' 섣달','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 날',' 섣달 그Ǡ날',' 정월대보름날' 등의 기록이 있어 모두 라이언설 풍습과 관련이 있다.

동그란 아이는 겨울에 한 살 더 먹는다.

라이언은 겨울의 지일을 겨울의 명절이라고 부른다. 겨울철 날, 온 가족이 아침에 탕위안을 먹었다. (고기소, 마심, 끈적끈적한 콩가루, 샤오롱바오라고 함) 모두 "겨울날 탕위안을 먹으면 한 살이 된다" 고 한다. "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간룡리안 현지 연보' 에 "쌀은 환환으로, 밥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고 기록되어 있다.

사실, 라이언의 설에 대한 감정은 섣달 (섣달) 이 아니라 가장 이른 겨울 명절부터 시작되었다. 겨울철 ~ 일은 일반적으로 양력의 65438+2, 2 1 또는 65438+2,22 에서 발생합니다. 겨울의 지일은 어느 날 고정되지 않기 때문에 청명처럼' 살아있는 명절' 이라고 불린다. 음력에 따르면, 보통 음력의 11 월 말에 있다.

라이언에서는 겨울부터 일요일까지 어린 해라고 불린다. 겨울이 지나고 새해가 다가오기 때문에 민간에는' 겨울의 명절은 1 년만큼 크다' 는 속담이 있다.

라이언의' 겨울축제 정월대보름' 은 찐빵, 달걀 정월대보름, 탕원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만두와 계란말이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겨울 명절 아침, 그들은 만두와 계란완자 몇 개를 먹고 배를 채우고, 매일 학교가 끝나면 찐빵을 간식으로 먹으며 늘 질렸다.

라이언에서는 겨울 명절에 탕위안을 먹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재회와 경축을 뜻한다. 청대' 광서영가현지' 에는 "동지일, 찹쌀로 환약을 만들거나 밥을 삶아 군이 먼저 즐길 수 있도록 하라" 고 실려 있다. 관관이 서로 축하하는 것은 마치 설을 쇠는 것과 같다. " 송대 이래 민간에서는' 동만두를 먹으면 한 살이 된다' 는 말이 있다.

옥해문화연구회 회장은 과거 라이언이 설을 쇠기 전에 가족이 한자리에 모이기를 원했기 때문에' 겨울명절에 만두를 먹는다' 는 느낌을 강조하면서 가족 상봉의 느낌을 담았다.

겨울의 날부터 내년 개춘 전야까지 라이언시는' 문을 두드리는' 전통 풍습을 가지고 있다. 매일 밤 22 시 이후 밤이 깊어지면 아삭아삭한' 베네딕트'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멀리서 다가온다. 잡다한 사람은 두드리면서 소리쳤다. "한겨울에 촛불을 조심해라. 현관문 좀 봐, 뒷문 좀 봐! "

떡을 붓고, 베이컨을 쬐고, 설맞이를 처리하다.

라이언 사람들은 여전히 떡을 즐겨 먹는다.' 떡을 먹으면 나이가 많다' 는 말이 있다. 찹쌀이나 자포니카 쌀로 만든 떡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설탕을 넣은 사람은' 설탕떡' 이라고 하고, 설탕을 넣지 않은 사람은' 수정떡' 이나' 거품떡' 이라고 하는데, 그 위에는 숫자 1 이 찍힌' 장석떡' 이라고 적혀 있다.

고대 라이언 농촌 경제 여건이 좋지 않아 떡은 종종' 쌀닭',' 돼지머리',' 원보' 가 아니라' 삼제',' 원보' 로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농민들은 찧은 떡을 물에 담가 내년 청명절에 저장하고 유채꽃 머리와 겨자를 주식으로 사용하거나 봄갈이를 할 때 간식을 만드는 라이언 방언을' 릴레이' 라고 부른다.

가장 초기의 떡은 섣달 그믐 날에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나중에 설날의 음식이 되었다고 한다. 북위 자스훈이 쓴' 제야오 민서' 에는 쌀가루로 떡을 만드는 방법이 있다. 찹쌀가루를 실크로 체질한 뒤 물과 꿀을 넣어 단단한 반죽을 만들고 대추와 밤을 반죽에 붙이고 대나무 잎으로 싸서 쪄서 익힌다. 이런 찹쌀떡은 중원 특색이 있다.

떡을 찧는 것 외에도 라이언 사람들은 베이컨을 말리는 것을 좋아한다.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에 들어서면 날씨가 맑아서 설을 때 말린 고기와 닭과 오리가 손님을 대접한다. 그들은' 베이컨' 이나' 장육',' 장닭',' 장오리' 라고 불린다. 그리고 여러 해 동안 건조해 온 장어,' 장어' 라고 합니다.

이것들은 모두 라이언 사람들이 좋아하는 건품이다.

고대에는 시장이 새해 기간에 5 일 동안 문을 닫았다. 오늘날, 설날의 첫 달에 상점은 보통 며칠을 쉰다. 그래서 모두들 연말에 설맞이 음식, 옷, 신발 양말, 이른바' 설화' 를 준비해야 한다.

과거에 가난한 집은 왕왕 섣달 28, 29 일까지 거리로 나가 물건을 사러 갔지만, 물가가 급등하여' 가난한 사람을 죽이다' 라고 불렸다.

섣달은 한 해의 끝이다. 민간에서는' 정월에 머리를 깎지 않는다',' 돈이 없다, 설날에 머리를 깎는다' 는 말이 있다. 따라서 이발을 해서 새 옷을 사는 것도 설맞이 풍습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새롭게 하는 것은 좋은 징조이다.

새 먼지를 털어내고 신을' 새해' 로 보내다

간룡리안 현지 세년' 에 기재된' 섣달' 은 짧지만, 기본적으로 라이언섣월의 풍속 습관을 다룬다. 위의 기록은 "스물 네 밤에 부뚜막을 숭배하다. 미리 날짜를 골라 집을 청소하고 심지어는 신에게 제물을 바치기도 했다. 다음날 사람들은 더 많은 채식을 먹을 것이다. "

즉, 섣달 24 일 밤에는 부뚜막 신을 하늘로 보내는 풍습이 있다는 것이다.

주방신을 보내기 전에도 먼지를 털어내는 좋은 날이 있었다. 새 먼지를 털고, 다음에 집을 청소하거나, 새것이라고 부른다. 최근 몇 년 동안, 지역사회 서비스 기관이 새로 설치돼 시간제 현장 서비스를 실시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역사회, 지역사회, 지역사회, 지역사회, 지역사회, 사회명언)

일반적으로 섣달 20 이나 아궁이에 제사하기 전이다. 집집마다 길일을 택하여 문길을 청소하고 서까래에서 도랑까지. 건물의 구석과 측면은 빗자루를 묶고 여기저기 닦고, 모든 그릇은 깨끗이 씻어서 설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

일찍이 라이언인의' 아궁이' 의 풍습도 상당히 흥성했다. 섣달 그믐날 밤, 부뚜막 신은 음력 섣달 그믐날, 부뚜막 앞에 촛불을 켜고 폭죽, 과일, 술, 특히 엿을 넣어 부뚜막 신이 술에 취해 설탕으로 입을 막았다. 천국에 도착했을 때, 그는 고개를 끄덕이며 "좋아요" 라고 말하여 "천벌" 을 피하고 내년을 축복할 수 밖에 없었다. 스물 네 밤을' 연중 전환점' 이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날 밤, 늙은이를 지키며 늙은이를 먹다.

간룡라이언현지'' 설야밥' 에 기재된' 설야밥' 은 "떡을 만들고, 복숭아를 바꾸고, 봄스티커를 붙이고, 폭죽을 태우고, 등롱을 켜고, 음식을 차리고, 조상에게 제사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신정 제사 연회 하객들에게 필요한 여러 가지 숙식이 있다. "

떡을 만들고, 복숭아를 바꾸고, 봄스티커를 붙이고, 폭죽을 태우고, 연등을 켜고, 그릇을 차려. "단번에 이렇게 많은 세관을 열거했다. 지금도 춘련, 불꽃놀이, 설등, 설주가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섣달 그믐날 밤, 라이언 사람들은 집 중당에 조상의 유상 (사진) 을 걸어 골동품 보물, 향로, 촛대, 과일 접시를 전시해 친척들이 세배를 하게 했다. 이를' 책상 위에 보물 놓기' 라고 부른다. 5 개의 축제가 끝난 후, 조상의 초상화, 보물, 향로, 촛대를 소장하여' 보물의 원만함'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방보' 는 보통 섣달 그믐날 전,' 수보' 는 정월 초 5 일 이후다.

오늘날까지도,' 낡은 것을 남겨라' 는 것은 여전히 라이언인의 가장 중요한 설 풍습이다. 위진 시대에는 온 가족이 일 년 내내 밤을 새워 함께 술을 마셨다는 기록이 있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야밥을 먹는 것은 중국의 섣달 그믐날 수세의 보편적인 풍습이다. 사료에 따르면, 이 풍습은 남북조 시대에 기원한 후 점차 유행하고 있다. 초당 때 당태종 이세민은' 수세' 시 한 곡을 쓴 적이 있다.'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 오늘날에도 라이언 사람들은 섣달 그믐날 밤에 폭죽을 터뜨리고 실내에 둘러앉아 텔레비전을 보고 담소를 나누는 데 익숙해져 있다.

설날에 바쁘다.

청나라 이전에는 음력 정월 초일은 설날이었고, 라이언은 속칭 설이라고 불렀다.

간룡라이언현지'' 연호' 에 기재된' 설날':'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집집마다 크기와 상관없이 깨끗한 옷을 입고 천지, 신, 조상, 부모님을 모시고 이웃, 친척, 친구에게 제사를 지낸다. 사흘 후 과주는 무덤을 방문했다. 5 일 이내의 휴가입니다. "

민국은 이후 양력을 도입하여 양력 1 월 1 일을 설날이라고 부르며 1 년의 시작이며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로 개명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음력 정월 초하루에도 여전히 양력으로 설날이라고 불린다. 낡은 설날에는 모든 업종이 방학인데, 보통 5 일 동안 계속된다. 민간에는 속담이 있다. "3 일은 5, 5 년, 맑은 하늘은 씨를 밭에 떨어뜨린다." 이 기간 동안 대부분의 상점은 거래를 중단했다.

문인은 붉은 종이로 길조자를 쓰거나, "일년 사계절, 독서길조" 라고 하며, "신년 쓰기" 라고 불리며, "신년 쓰기, 상서로운 것" 과 같이 더 길게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일 년 사계절, 모든 것이 순조롭다. 장사가 번창하여 재력이 풍부하다. 육축이 번창하고 오곡이 풍성하다. 가명은 길상이고, 인구는 강녕 () 이다. 풍조가 순조롭고 국태민이 평안하다. \ "쓰기 후, 판벽 에 부착. 한편, 시를 쓸 줄 아는 사람들은 현장에 접촉하여 새로운 자기격려의 시를 쓴다.

간룡라이언현지'' 세시' 에도' 세시 만물도 옛일에 가깝다. 그 절이라고 한다' 는 주석이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나이명언) 사치는 일종의 풍습이 되기에 충분하지만, 너무 신성을 모독하고 서로 칭찬한다. 2 월 2 일의 번영은 사람을 곤혹스럽게 한다. " 이 말은 이전의 라이언 사람들이 여전히 검소한 것을 숭상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새해 개막포

새해 아침, 모두들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며 상서로운 새해를 맞이하고, 액막이를 피하는 것을' 문 열기' 라고 부른다.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지금 우리 대다수는 폭죽을 터뜨리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람들은 의식적으로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멈췄는데, 공기를 오염시킬까 봐 불꽃놀이도 보편적으로 적었다.

설 풍습 중에서 라이언 사람들은 설을 가장 숭배한다. 부계 가문, 친척, 친구의 세대, 다음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외척은 친척에게 세배를 하며 조상 앞에서 향을 피우고 절을 한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시간에 따라 세배를 분배한다면, 대략 라이언 민간 속담에서 말한 바와 같이, "초일절 경문, 초이배 시아버지 (시아버지, 어머니), 초삼배 이웃, 초사배 완보, 여섯째 날 무덤."

지금까지, 라이언시는 보통 아침 일찍 무덤에 오르고, 일부 향진 거리 초육상묘를 하며, 대부분의 향진 거리의 풍습은 청명 상묘이다.

섣달 그믐날, 모두들 부뚜막 신을 만나야 한다. 작년 섣달 밤에 부뚜막 신을 하늘로' 좋은 일' 로 보낸 후, 섣달 그믐날 밤, 부뚜막 신을 맞이하여 하늘로 돌아가 부뚜막 신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향초를 켜는 것을' 부뚜막 신 환영' 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또 가사, 연기,' 김원보 보내기',' 용롤' 등의 풍습도 정월 대보름날 시끌벅적한 볼거리이다. 설 기간 동안 민간 연예인들은 집집마다 (또는 마을 집집마다) 큰 드럼, 연꽃소품을 부르며' 문을 두드린다' 고 불렀다. 마을 중심, 절, 공연, 책 한 권, 심지어 드럼까지 부를 수 있습니다. "용주 젓기" (14 황후 첸을 제사하는 작은 목선, 연예인이 메고 있음) 를 부르고 마을통 이야기도 부른다.

"원보를 보내다" 는 사람이 와서 손에 만 그루의 젊은이를 들고 한 사람이 전화를 걸어 한 사람이 받았다. 내용은 대략 다음과 같다. "원보를 흔들고, 아들은 장원이다. 원보가 비틀어지면 돼지는 소처럼 크다.

1 월 1 일에서 청명절까지 민간무용대는 인근 마을에서 용춤을 추는 것을' 용롤' 이라고 부른다. 일부 무용대는' 용' 이라는 이야기를 부르며 예술가가 북을 친다. 주인집은 연예인 떡과일이나' 빨간 봉투' 에 상을 준다. 비운강 남해안에는' 매미' 라는 민간 예술이 하나 더 있는데, 연예인은 초초 2 박에만 노래를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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